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곡물에 관한 고시 20 곡
곡물에 관한 고시 20 곡
봄에는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음식을 수확할 수 있다.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우리 밥 한 그릇, 곡물 한 알에 농민의 피땀이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봄에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식량을 수확할 수 있다. 세계 각지에서 개간되지 않고 경작되지 않은 밭은 하나도 없고, 열심히 일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을 것이다. 한여름의 정오, 뜨거운 태양이 하늘을 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고, 땀이 흙 속으로 떨어졌다. 우리 그릇의 밥이 농민의 피땀을 가득 담고 있다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2. 당대의 왕위는 "비가 그치고 날이 개면 나는 가천의 오두막에 있다" 고 말했다.
숲에는 빗물이 저장되어 있고, 연기가 천천히 오고, 찐 퀴노밀은 좁쌀을 끓이는 데 쓰인다.
백로 한 마리가 조용한 늪지를 날고, 망고새는 한여름 나무에서 노래를 부른다.
나는 산속의 나팔꽃을 차분하게 감상하고 솔가지 밑에서 이슬이 달린 해바라기씨를 먹는 법을 배웠다.
명예로운 직위를 어떤 거친 사람에게 양보하는데, 내가 왜 갈매기를 겁주는가, 설령 생각해 봐도? 。
며칠 비가 내린 후, 밥 짓는 연기가 나무가 드문 마을에서 피어올랐다. 끓인 굵은 차와 흰 쌀은 마을 동에서 일하는 사람에게 준다. 백로 한 줄이 넓고 평탄한 논을 스쳐 지나갔다. 들판 부근의 울창한 숲에서 오리올스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산에서 수양을 하고, 아침저녁으로 죽는 것을 보았다. 파나소닉에서 채식을 하고 이슬이 묻은 해바라기육을 묻히지 않는다. 나는 이미 명리관장에서 물러난 사람이라 갈매기조차도 의심하지 않을 것 같다.
송나라 양완리의 "농업 은혜"
쌀구름은 비가 오지 않고 노랗지 않고 메밀꽃 아침 서리가 내린다.
이미 기아와 잔년을 나누어 윤년보다 더 많다.
심한 가뭄으로 논이 익지 않았고 메밀은 서리가 너무 일찍 와서 수확이 없었다. 농민들은 이미 올해는 굶주릴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올해는 한 달을 따라잡았고, 굶주리는 날이 더 길어졌다.
청대 주백려의 가훈.
죽 한 끼에 밥 한 끼를 생각하는 것은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죽 한 그릇 밥 한 그릇, 이 지경에 이르기란 쉽지 않다. 반실 반선은 종종 이런 것들을 얻기 어렵다.
5. 당대 이백의 《수순가》
나는 오송산 아래 농가에 기탁하여 마음이 매우 우울하고 외롭다.
농부의 일은 더욱 바쁘다. 옆집 소녀는 밤새도록 추운 가을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집의 주인, 노부인, 나에게 우미, 달빛 같은 흰 쌀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를 생각하면 나를 부끄럽게 하고, 박목의 호의를 도왔고, 재삼 완곡하게 거절하고, 감히 먹지 못했다.
나는 오송산 아래의 농가에 살고 있는데, 매우 우울하고 외롭다. 농민들은 가을이 오면 그녀의 일에 더욱 바쁘다. 옆집 여자는 밤새워 밥을 짓으며 가을밤의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가게 주인 위순은 나에게 밥을 가져왔고, 가득 찬 채소는 달빛처럼 밝았다. 이는 한신을 돕는 부모가 모두 부끄럽다는 생각을 하게 하고, 완곡하게 거절하고 재삼 감히 먹지 못하는 것을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관련 기사
- 未找到标题
- 비오는 날을 위한 아름다운 문장 100선
- 해남도의 아름다운 시를 찬양하다
- 꽃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시
- 서예가 오량문음의 이야기
- 단어 검색의 시작에 나오는 네 글자 관용구
- 용수초와 물범 소개 용초와 도장은 한대 건축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중요한 장식 수법이다. 그림: 기본적으로 김룡, Xi, 용봉, Xi 와 마찬가지로 그들의 채색화보다 간단하다. 패턴: 마음, 상자, 잔돈을 재키 찬 풀로 바꾸면 그룹 안에 큰 풀 패턴이 있습니다. 큰 풀에는 종종' * *' 를 동반하는데, 일명' * * 석죽 환생' 또는' 바퀴풀' 이라고도 한다. 패드는 용을 그리지 않고' 바퀴풀' 만 그린다. 용초와 물개는 모두 죽은 테다. 통 속에 앉아 있는 화가 왕운이나 유윤, 그리고 통 아치판에 그려진 삼보주 화염은 고대 한족 근로자들의 근면한 지혜와 예술적 창의력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색상: 청록색, 녹색, 빨간색의 조합인 화음선의 형식입니다. 빨간색을 위주로 합니다. 녹색지대에는 용을 그리고, 붉은 땅에는 큰 풀을 그리고, 금륜초를 그린다. 패왕의 주먹의 가장자리는 항상 어지럽고 가루가 된다.
- 옥토끼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너도밤 나무를 찬양하는 시
- 중국어로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을 묘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