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물 한쪽에서" 는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작가는 누구입니까?
"물 한쪽에서" 는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작가는 누구입니까?
작가: 이름을 잃었고, 원래 전설은 윤길보가 수집했고, 공자는 편집했다.
시경
원문은 다음과 같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도 천년은 변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그것으로부터 왔다갔다하고, 길이 막히고, 끊어지고, 왔다갔다하며, 물에 빠져 죽었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가의 갈대는 촘촘하고, 늦가을에는 이슬에 서리가 내린다.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은 강 반대편에 있다.
역류하여 추구하니 길이 험하고 길다. 강을 따라 걷는 것은 마치 물 한가운데 있는 것 같다.
갈대가 무성하고 물이 길어도 태양은 여전히 축축하다. 내가 그리워하는 그 사람은 강 반대편에 있다.
역류하여 추격하고, 길이 험준하여 오르기 어렵다. 하류를 따라 내려가는 것은 마치 사주 사이에 있는 것 같다.
물가의 갈대는 촘촘하고 길고, 해가 뜨고 이슬이 맺힌다. 내가 그리워하는 그 사람은 강둑에 서 있다.
역류를 거슬러 올라가서 추구하면 길이 잘 통하지 않는다. 하류를 따라 내려가는 것은 마치 모래톱의 가장자리에 있는 것 같다.
명가 감상은 다음과 같다.
"캡슐" 은 "시경" 에서 가장 좋은 장 중의 하나이다. 그 주요 특징은 사실의 모호성, 이미지의 공허성, 전체의 상징성이라는 세 가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첫째, 사실의 모호함
일반적으로 서정시의 창작은 구체적 사물에 대한 감정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그 의경에는 항상 진실한 인사 장면이 있다. 그러나, 작가는 고의로 그 중의 모든 주요 사건을 모호하게 한 것 같다. 탐험가는 누구입니까? 그가 추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모릅니다. 쫓기는' 이라크인' 은 어떤 신분인가요? 왜 그가 이렇게 잡기 어렵습니까? 우리는 모릅니다. 남자든 여자든 확인할 수 없다. 특히' 이인' 은 목소리도, 외모도, 외모도 없다. 잠시 동안 그는 강의 상류, 강의 하류, 물의 중간, 물가의 풀에 있었다. 그는 엉뚱하고 종잡을 수 없어 그가 정말로 존재하는지 의심스럽게 한다. 의심할 여지없이 구혼자들, 특히 구혼자들의 모호함 때문에 인물, 사건, 내용에 대한 모든 추구가 허무맹랑해졌다. 하지만 바로 이 사실 때문에 시의 의경이 이렇게 공허하고 상징적인 의미를 지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공허한 이미지
사실, 시에 묘사된 장면은 실제 사람이 아니라 심리적 이미지이다. 이런 심리적 이미지는 내가 경험한 실제 사물의 기억이 아니라, 많은 유사한 사건과 감정이 종합되고, 농축되고, 모호하여 이루어진 전형적인 심리적 상황이다. 이런 심리적 상황의 가장 큰 특징은 끈적거리지 않고 공허함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물 한쪽에서" 는 이런 텅 빈 심리적 상황의 예술적 표현이다. 여기서 구혼자와 구혼자의 모호함, 실제 풍경의 강, 길, 심지어 하류의 추구경로, 그리고 이인이 있는' 수센터' 도 가상의 상징적인 이미지로 변했다. 그들이 언제, 어디서, 어떤 강산을 깊이 따져볼 수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이인은 강의 상류와 하류에서 모두 모순된다. 왜 두 사람도 강을 넘지 못하는 것이 문제가 된다. 갑술' 의 성공은 시인의 심리이미지에 대한 정확한 파악에 있다. 꽃비화처럼 보이는 심리상황을 만들어 시의 경지를 하나의 전체성의 상징으로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예술적 개념의 전반적인 상징
시의 상징은 한 단어나 문장에서 상징적인 수사나 기교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의경의 전체적인 상징이다. "물 한쪽에서" 는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고, "왕복에서, 길은 막히고 길다" 는 딜레마, "왕복에서, 물은 중간에 있다" 는 착각도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다. 사람들은 종종 추구 때문에 흥분할 수 있다. 완전한 감정류의 세례, 막힌 고민에서 실의에 이르는 서글픔, 역류를 자주 받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얼마나 행복한지, 얼마나 행복한지, 독자들은 여기서 사랑의 처지와 사랑의 체험을 떠올릴 수 있고, 여기에서 이상, 사업, 미래의 처지를 생각하며 많은 인생 체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의경의 전체적인 상징은 그로 하여금 진정으로 끝없는 인생 철학의 의의를 갖게 하였다. 왕 Guowei 는 "liangzhu", "어제 밤 서쪽 바람 조정 나무, 혼자 높은 건물, 지평선을 바라 보았다" 와 비교,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간주, 분명히 그 예술적 개념에 초점을 맞춘 삶의 상징적 의미.
사실의 모호함, 이미지의 공허함, 의경의 전체적인 상징은 하나의 문제의 세 가지 측면이다. 사실에서 허상, 전체 상징에 이르기까지 이것은 대체로 상징주의 시가의 경지를 구축하는 과정이다.
참조 데이터
고시망: http://so.gushi wen.org/view _127.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