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선중불멸' 조맹복의 삶은 어떤가요?

'선중불멸' 조맹복의 삶은 어떤가요?

조몽부(趙孟富, 1254~1322)는 호칭이 장(張)이고 별명이 송학(宋雪)인 송학도교인으로 후저우(지금의 절강성 오흥) 출신이다. 송나라 태조 조광음(趙光印)의 11번째 손자이자 진나라 대방왕의 후계자.

조맹부는 평생 송나라와 원나라의 변화를 겪으며 관료이자 은둔자였지만, 젊을 때 태어났다. 남송 왕조는 멸망을 앞두고 있었고 그는 부침을 겪으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의 아버지 조유(趙甲)는 내무부 장관이자 임안주(浙江省) 서부의 사신이었다. 그는 시와 산문에 능하고 장서가 풍부하여 조맹복에게 훌륭한 문화를 안겨주었다. 영향. 그러나 조몽복(趙孟富)이 열한 살이 되던 해에 아버지가 세상을 떠났고, 집안 상황이 악화되어 생존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송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고향으로 돌아와 유휴 생활을 했다. 원나라 23년(1286년)에 황실 검열관 성거복에게 의뢰하여 '장강 이남 유적 수색'을 위해 대만으로 갔는데, 10여 명이 쿠빌라이에게 추천되었다. 원나라의 시조인 칸은 처음 수도에 도착하자마자 원나라 시조 황제의 영접을 받았고, 그는 그의 재능과 외모에 감탄하며 "신 중의 사람"이라고 감탄했습니다. 각종 예우를 받고 전쟁부 의사로 임명되어 5급으로 임명되었고 2년 후 계현의 학사로 임명되어 4급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원왕조 29년(1292년) 원진 원년(1295년)에 시조의 죽음으로 성종황제가 《시조기》를 편찬해야 했다. , 그래서 Zhao Mengfu는 수도로 소환되었습니다. 그러나 원나라 내부에는 많은 갈등이 있었고 이로 인해 자각한 조맹은 병을 이용하여 여름과 가을이 바뀌자 마침내 귀국을 허락받았다. 수년간의 부재 끝에 그의 고향인 우싱(Wuxing)으로. 조맹복은 장강 이남에서 4년 동안 공직도 없이 마음이 여유로웠으며, 선옥수, 구원, 대표원, 등문원 등 4인과 함께 모였다. 서호 사람들은 예술과 도교에 대해 이야기하고, 많은 시간을 즐기며, 세상과 경쟁하지 않는 삶을 살았습니다. 대덕(大德) 3년(1299)에 조몽복(趙孟富)이 강소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 유학을 장려하는 학자로 임명되었으나 관직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이 직위는 강남을 떠나야 할 필요는 없었다. 원을 그리며 비교적 우아하고 여유롭기 때문에 그는 조맹복의 일을 11년 동안 해오고 있다. 재위 3년(1310)에 조맹복의 운명이 바뀌었다. 왕세자 아이우러발바다(Aiyu Lebal Bada)가 그에게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는 한림 학자로서 조맹복(Zhao Mengfu) 밑에서 공부하고 지즈고(Zhi Zhigao)와 함께 민족사를 공부했으며, 이듬해 5월 아이위 러발 바다(Aiyu Lebal Bada)가 인종(Renzong)으로 왕위에 올랐습니다. 왕위에 오른 직후 그는 즉시 Zhao Mengfu를 Jixian Shishi 강사 및 Zhongfeng Doctor의 2위로 승진시켰습니다. 안유 3년(1316년), 원나라 인종(仁宗)이 조몽복(趙孟寂)을 한림학자 성지(趙至)와 융로의사(隆隆師)로 승격시켜 관직에 오르게 했다. 이 시점에서 자오의 정치적 지위는 그의 인생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Renzong의 호의와 Zhao의 예술의 우수성으로 인해 Zhao Mengfu는 말년에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일류 관리이자 전 세계적으로 유명했습니다."

조맹부는 당대의 위대한 서예가이자 화가로, 남송의 유물로서 복잡한 모순과 부끄러운 영광의 삶을 겪었다. 역사서에 많은 논란을 남겼다. "그의 백성을 생각하면 그의 글이 얕아질 것이다." 조맹복의 서예를 얕보는 근본적인 이유는 그가 조맹복의 인격을 경멸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조맹복의 공직 경력 때문에 그의 그림 실력을 비판하지만, 비예술적인 요소를 작가의 예술적 수준을 판단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은 불공평하다. 1987년 국제천문학회는 조맹푸의 예술과 문화사에서의 업적을 고려하여 인류 문화사에 대한 그의 공헌을 기리기 위해 조맹푸의 이름을 따서 수성 분화구에 이름을 붙였습니다. 일본, 미국 및 기타 지역에 흩어져 있는 조맹복의 서예, 그림, 수묵화는 보물로 간주되어 제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조맹부는 시문을 잘하고 경제를 잘 알고 서화를 잘하고 금석을 잘하고 규례를 잘 알고 감상을 잘하는 사람이었다. 특히 서화 분야에서 최고의 성취를 이루며 원나라 회화의 새로운 화풍을 창조해 '원나라 왕'으로 불렸다. 회화에는 산수, 인물, 꽃과 새, 대나무와 바위, 안마가 만능이고, 필필이 뛰어나고, 녹색과 먹도 훌륭하다. 그는 이미 중국 서예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조맹복(趙孟富)은 5세 때부터 서예를 공부하기 시작하여 죽을 때까지 계속해서 서예를 읽고 썼다. 그는 전서, 관서, 진서, 형서, 필기체에 능했고 특히 정서와 행서로 유명했다. , 진서, 필기체 모두 고대와 현대에 최고이므로 그의 책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원나라 우서(玉書)는 『공설재기』에서 “장(賢)의 전서(印字), 이진(禪眞), 형(興), 변조(賢曹)가 당대의 최고이며, 그의 작은 정서(常字)는 장앙의 모든 서예 중에서 최초이다”라고 말했다. ." 그의 서체는 매력적이고 우아하며 일관적이다. 엄밀하고 깔끔하며 정교한 붓놀림으로 세계에서 "조서체"로 알려져 있다. Yan Zhenqing, Liu Gongquan, Ouyang Xun과 함께 정규 대본의 "4 대가"라고 불립니다.

조멍푸(趙孟富)의 손글씨는 대대로 많이 전해지며 그의 대표작으로는 『천자수필』, 『나심부』, 『등바비』, 『돌아와서 돌아오라』 등이 있다. ", "란팅십십추장", "적벽부", "도덕경", "치우이 묘비명문" 등

그는 "상수기"와 "송설채선집" 12권의 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