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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오페라에 대한 정보 찾기
위 오페라는 양쯔강 북쪽과 남쪽, 황하 양쪽, 심지어 신강과 티베트에서도 공연하는 등 다양한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위 오페라는 음색 면에서 박수소리에 속합니다. 건륭제 42년인 1777년에 쓰인 리루원(李瑞元)의 <루포등>과 1788년에 쓰인 <칠현>에 따르면 당시 카이펑과 치셴 지역에서 유행하던 이 지역 박수오페라가 노오페라, 잔주오페라 등과 결합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위 오페라는 네 가지 음악 장르가 있는데, 카이펑을 중심으로 한 창법을 '샹푸튠', 상추를 중심으로 한 창법을 '위동튠', 동튠이라고도 하며 낙양을 중심으로 전승되는 창법을 '위시튠', 즉 시푸튠이라고도 합니다. 뤄양 주변에서 전해지는 노래 스타일은 "서유곡"이라고도 하며, 시푸곡과 비춘이라고도 합니다. 현지 박수소리라고도 불리는 샤허튠은 허난성 남동부의 샤허 계곡에서 유행하는 노래 스타일입니다.
예술가들의 전설에 따르면, 유가극의 초기 교육자는 장먼과 쉬먼이었다고 합니다. 장먼은 카이펑 남쪽의 주셴젠에서, 쉬먼은 카이펑 동쪽의 지칭허에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후에 개풍 지역에서는 길상곡을 형성했고, 상추 지역으로 퍼져 동유곡을 형성했으며, 낙양으로 흐르는 지류는 서유곡으로 발전했고, 낙후강으로 흐르는 지류는 사화곡이라고 불렀습니다.
유가극의 역사에서 유명한 배우 저우샤오(周小)는 "쑤안통에서 리샤오단윈젠은 오주족 출신으로 목소리가 좋고, 선명하고 부드러우며 높고 낮고 지그재그로 지그재그로 노래하는 재능을 가지고 있었으며, 새로운 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회상했다. 리의 등장 이후 극의 스타일이 크게 바뀌었고 배우들은 그가 전에 없던 재능이라고 외쳤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명한 수염 난 남자 배우로는 장샤오간, 장퉁칭, 허쉬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제자로는 황루시우(황와, 구아)와 왕진위(샤오후볜) 등이 있습니다. 붉은 얼굴의 왕 탕유청, 조우-장염 등이 있습니다.
1927년 이후에는 배우 왕룬즈, 마솽즈, 천수전, 장샹위 등이 유극에 출연했습니다. 이들은 카이펑과 다른 도시의 노래와 레퍼토리뿐만 아니라 낙화, 북, 베이징 오페라 공연의 일부를 흡수했습니다. 팬과 왕젠난은 장샹위를 위해 많은 새로운 연극을 창작하여 유극의 무대 예술을 크게 변화시켰습니다.1938년 장샹위는 유시곡을 바탕으로 유동곡의 노래 스타일을 일부 흡수하여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장르를 형성했습니다. 천수전, 추이란톈, 마진펑, 옌리핀 등. 또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결혼했습니다. 자오샤오셩 이팅, 쉬셩 탕시청, 블랙페이스 리시종도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한 배우가 되었습니다.
1949년 이후 허난위극원 제3극단은 주로 현대 오페라를 공연하면서 많은 새로운 오페라와 곡을 창작하고 가오지에, 웨이윈, 류란팡, 마린, 왕산박 등 현대 오페라 공연에 뛰어난 배우들을 양성했습니다.
오늘날 위 오페라는 성뿐만 아니라 인근 지방으로 퍼져나갔고 전국에 많은 전문 극단이 결성되었습니다.
위 오페라는 항상 뛰어난 노래, 유창성, 리듬 및 구어체로 유명합니다. 일반적으로 노랫말이 명확하고 청중이 듣기 쉽고 공연 스타일이 단순하고 소박하여 청중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위오페라의 음악은 부드러운 선율과 독특한 리듬으로 다채롭고 문학적 분야에서는 부드럽고 편안하며 무술 분야에서는 강인하고 예술적 스타일에서는 대담하고 흥미진진합니다. 보컬 구조는 플레이트 변형입니다. 가사는 대부분 7행 또는 여러 행으로 이루어져 이해하기 쉽습니다. 독특한 판 구조와 비교적 완전한 음악적 절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부드러운 판, 흐르는 판, 발 판 및 비행 판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위오페라의 반주 악기는 민간과 군사 장면으로 나뉘며, 두 현악기, 세 현악기, 그리고 세 현악기 또는 세 현악기로 알려진 진월이 있습니다. 나중에 두 현의 날카로운 음색 때문에 반후로 대체되었습니다. 무술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악기에는 반구, 탕구, 대공, 소징(이름 징 또는 손 징이라고도 함), 손 심벌즈, 클래퍼, 손판 등이 있습니다.
유오페라 영상은 네 명의 학생, 네 명의 다니엘, 네 명의 얼굴 등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흔히 "네 명의 학생, 네 명의 단, 네 개의 얼굴, 여덟 개의 장면(즉, 북 1개, 징 2개, 현악기 2개, 박수 8개), 두 개의 상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 명의 학생은 대홍얼굴(홍망, 연극 학생이라고도 함), 제2홍얼굴(즉홍얼굴이라고도 함), 원생과 변두리 학생(제2홍얼굴이라고도 함)이고, 네 개의 단은 정단(청이), 소단(화단, 기문단), 노단, 수애단이며, 네 개의 칠한 얼굴은 헤이투(부망), 큰 꽃 얼굴, 둘째 꽃 얼굴, 셋째 꽃 얼굴입니다. 남자 8명, 여자 4명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네 개의 얼굴을 칠한 네 명의 학생을 외팔단이라고 하며, 주로 남자 배역이 있는 연극을 '외팔극'이라고 합니다.
1956년 통계에 따르면 647개의 전통 연극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행복을 쫓다", "세발자전거", "디탕반", "사다리 입", "산매화 사건", "서편제로 가는 열두 과부" 등입니다. 1949년부터 '중매쟁이', '화뮬란', '무항해', '홍주 깨기', '당지푸의 왕령 재판' 등 전통 연극이 각색되었습니다. 현대 연극으로 창작 및 각색된 작품으로는 '조양걸리', '류후란', '리솽솽', '농담하는 사람들', '제자의 규칙', '로한첸', '샹린 시누이', '다섯 소녀', '여자의 붉은 분리'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등등. 그중에는 "뮬란", "원수 무항", "당지푸 신칙"(일곱 종류의 참깨 관리), "진샹롄"(바오칭톈), "조양걸리", "인민의 기쁨" 등이 있습니다. 모두 영화로 제작되었습니다.
추이 란톈의 대표작으로는 <모퉁이의 세 사람>, <먀오랑>, <진샹롄>, <복숭아꽃 사원> 등이 있습니다. 옌리핀의 대표작으로는 진쉬메이, 골디락스, 옥비녀, 판푸소푸 등이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꽃 다초', '꽃 이상한 구멍', '무행율' 등이 있습니다. 천수전의 대표작으로는 '복숭아꽃 수녀', '장샹유의 꽃 뮬란', '중매쟁이', '부러진 다리' 등이 있습니다.
위 오페라는 '허난 오페라', '허난 하이톤'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초기 배우들은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작품의 시작과 후렴은 가성으로 시작하여 작품의 마지막에 테이프를 높이는데, 이를 '허난 호잉'이라고도 합니다. 과거에는 허난성 서부의 산악 지역에서 허난 오페라를 공연할 때 산 위에 흙으로 만든 무대를 세우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뒷산 포효"라고도 불렀습니다. '위 오페라'라는 명칭은 신중국 건국 이후부터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허난, 허베이, 산둥, 산시, 후베이, 닝샤, 칭하이, 신장에서 인기가 있는 위 오페라는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극장 유형 중 하나입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유극이 생겨났습니다. 초기에는 주로 청나라의 오페라로 백성들의 사랑을 받아 매우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경극의 기원은 항상 증명하기 어려웠고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명나라 말기에 진창과 저우푸 오페라가 허난에 소개된 후, 한편으로는 지역 민요 및 디티와 결합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북방 곡조에서 직접 발전했습니다.
유극에는 카이펑의 샹푸곡, 상추의 동유곡(동로곡이라고도 함), 뤄양의 서유곡(시푸곡 또는 희춘곡이라고도 함), 뤄허의 샤허곡(지방방이라고도 함) 등 네 가지 주요 장르가 있습니다. 노래 스타일은 주로 슬로우 보드, 발 보드, 러닝 보드, 플라잉 보드 및 기타 보드 도로로 나뉩니다. 주요 장르는 유동통과 유서통으로 나뉩니다. 유동통의 남성 목소리는 밝고 신나고, 여성 목소리는 활기차고 발랄하여 코미디 스타일의 연기를 잘합니다. 유서통은 남성 목소리는 차갑고 슬프고, 여성 목소리는 낮고 완곡하여 비극적인 극의 스타일을 잘 표현합니다.
위오페라의 주요 반주 악기는 반후, 얼후, 산셴, 비파, 피리, 셩, 수오나입니다. 손뼉으로 박수를 치며 리듬이 밝고 경쾌합니다.
유 오페라는 항상 좋은 가수였으며 줄거리의 요점은 큰 판 노래가 있으며 종종 소리내어 노래하며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보여줍니다. 첫째, 유 오페라의 스타일은 열정적 인 남성 성이 가득하고 강한 감정력으로 웅장한 장면을 잘 표현하고 둘째, 지역 특성이 풍부하고 단순하고 평범하며 자연스럽게 평범한 사람들의 삶에 가깝고 셋째, 리듬이 명확하고 강력하며 갈등이 예리하고 이야기가 시작과 끝이 있으며 캐릭터가 크고 각진 것입니다.
1927년 이전에는 허난 오페라에 여성 배우가 없었습니다. 여배우가 등장한 후 장샹위, 천수전, 마진펑, 옌리핀, 추이란톈 등 다섯 명의 유명한 공연 학교가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그들은 열정적이고 활기차고 상쾌한 경향이 있으며, 마 학교는 활기차고 밝고, 쿠이 학교는 심오하고 미묘하며, 얀 학교는 미묘합니다. 현재 타오와 리에는 다섯 개의 유파가 있습니다.
유가극에는 1,000여 개의 전통극이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역사 소설과 전설을 바탕으로 합니다. 예를 들면 신의 드라마, 삼국지, 기와원기, 바오공, 양가장군, 월가장군 등이 있으며 결혼, 사랑, 윤리를 묘사한 수많은 드라마가 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에는 실생활을 묘사한 현대적이고 새로운 사극이 많이 등장하여 유가극의 명맥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차오양구, 샤오얼헤이의 결혼, 사람들이 환호하는 말, 나쁜 삼촌의 결혼, 시련 결혼의 남편, 붉은 과일, 붉은색 등이 있습니다.
허난성의 지역 극장 중 하나입니다. 주로 허난성과 산시성, 간쑤성, 산시성, 허베이성, 산둥성, 장쑤성, 안후이성, 후베이성 일부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초기 배우들이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하기 때문에 가성으로 테이프의 끝부분이 시작될 때 "허난"이라고도 알려진 관절 공동이 나타납니다. 한때 "허난 오페라", "허난 하이 튠", "관산 포효" 등으로 알려졌으며 중화 인민 공화국 건국 후 이름이 "허난 오페라"로 변경되었습니다.
역사적 발전
위 오페라의 기원에 대해. 첫째, 허난 민속 노래 예술, 특히 명나라 중후반에 중부 평야의 인기를 바탕으로 발전하여 "현 줄"과 기타 예술적 업적을 흡수했습니다. 청나라 건륭 시대(1736-1795)에는 허난성에서 클래퍼 챔버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 비문의 내용에 따르면 명 황궁은 "당시 여러 계층의 극장이 기도하고 연회를 베풀던 곳으로, 먼 세월에 잊혀져 언제 세워졌는지 알 수 없다"고 적혀 있습니다. 도광 시대(1821~1850년)에 강 공사가 중단되고 사원이 무너져 기와가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방콕 극장은 도광 시대 훨씬 이전에 존재했음이 분명합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예술가들 사이에서 전해지는 전설과 일치합니다. 일부 원로 예술가들의 회고에 따르면, 1912년경 예술을 배울 때 스승으로부터 허난성의 샹푸(香府, 현 카이펑), 치셴(齊賢), 첸류(陳柳, 현 카이펑), 유시, 중모우, 통수, 이펑, 펑추, 우주 등 10곳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고 합니다. 허난 오페라는 전승 과정에서 샹푸 곡조(카이펑 지역), 위안동 곡조(상추 지역), 위웨스트 곡조(양양 지역), 샤허 곡조(뤄허 지역) 등 다양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허난은 점점 더 많은 도시에서 공연하게 됩니다. 자샹 찻집, 푸칭 찻집, 청화이 찻집, 칭 찻집, 동불사 찻집, 레학생 찻집 등 유명한 찻집들이 앞다투어 허난지 계급 클럽을 초청하기 시작하면서 한동안 이청, 톈싱, 아칭스타 등 계급이 활발하게 활동했습니다. 그 후 정저우, 뤄양, 신양, 상추 등 여러 도시에 허난 기예를 공연하는 찻집과 극장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시골에서는 신을 환영하는 경기가 열릴 때마다 일부 지역에서 빌렛 공연이 열렸는데, 대부분 허난 방탕에 속하는 공연이었습니다.
1920년대 후반부터 1930년대까지 허난 방탕의 발전은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카이펑 쑤오궈지에는 용안, 용레, 용민, 레치 등 4개의 허난방탕 극장이 차례로 설립되었습니다. 마솽즈, 시, 리루이윈, 장샹위, 펑하이바오 등 많은 유명 예술가들이 이곳에 모였고, 1935년 초에는 판이 이끄는 유생극회가 설립되어 용레극장이 유생극장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천수전이 소속된 칠현극회와 자오이팅이 소속된 조시안극회도 이 협회에 가입했습니다. 유성극회는 기존 극단의 불합리한 제도를 폐지하고 공연과 무대 예술을 개혁하여 <강풍>, <구름 속의 증오>, <피 흘리기> 등의 연극을 공연했습니다. 팬이 만들었습니다. 항일전쟁 발발 후 1938년 '사자의 분노를 깨운다'는 의미를 담아 사자포효극단으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장샹위는 1936년 저우하이계급학회와 함께 카이펑푸에 가서 '깨어나는 허난'을 무대에 올렸고, 1937년에는 중주극연구회를 설립해 왕전난이 대본을 쓴 '서쪽 날개 이야기', '만리장성을 위하여 울다' 등의 의상극과 일본 제국주의 침략의 범죄를 고발한 연극 '땅을 치고 싸우다'를 공연했다. 연극 '땅을 치다'는 유극에서 현대 연극의 시초가 된 작품입니다. 한편 용안극장의 왕룬즈, 마솽즈, 드럼실, 양진위 등이 많은 전통 연극을 공연했습니다. 유명 인사들의 모임은 허난성 동서양 음악의 융합과 허난성 오페라의 발전과 완성을 촉진했으며, 1938년 침략한 일본군이 카이펑을 점령한 후 사자포효극단, 저우하이와이타이, 장샹위 등의 단체와 배우들이 시안에 와서 시안을 중심으로 중국 서북부 도시에서 공연하면서 지역 내 오페라의 영향력과 인기를 확대했다.
유가극회는 언제 어디서 처음 시작되었나요? 오늘날에는 시험이 없습니다. 옛 예술가들의 전승에 따르면, 과거 유오극의 배우들은 대부분 건륭 시대 장문(江門)과 서문(西門) 계급 출신이었고, 개풍의 '세 계급', 즉 이청, 공이, 공흥 계급은 명나라와 청나라를 거쳐 존재했다고 전해집니다.
화성일보 2006년 2월 5일자 1965438+에 따르면, "이청반은 처음에 개풍현의 장인민참모부 지안칭이 설치했다. 수년에 걸쳐 이탄의 평범한 아이들이 어디에서나 이청반을 불렀고 매우 좋은 평판을 얻었습니다." 1926년, 이청반은 카이펑의 소국사 불신전에 용안극장을 설립했습니다. 무대의 조직과 관리는 앞무대와 뒤무대로 나뉘었는데, 앞무대는 주로 매표, 관객 안내, 차 공급 등 극장의 제반 잡무를 관리하고, 뒤무대는 레퍼토리 결정, 배역 배정, 수하물, 소품 등 공연 업무를 주로 담당했습니다.
천성반은 원래 펑추가 운영하던 반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유오극의 유명한 배우들이 이 반 출신입니다. 청나라 말기와 중화민국 초기에는 카이펑에서 꾸준히 공연했습니다. 유명한 배우로는 리 (사후 장추, 공단)와 얀 (공단, 1982 년 사망), 때로는 다른 주요 배우,, 니에, 콩 시안 유,,, 장, 리 파쿠이 등이 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여섯 계급', '잡기 계급'의 치셴(현청)과 마, 우, 정, 하오, 류, 장 등이 공동 조직한 '여섯 계급'이 유명합니다. 신해혁명 이후의 계급 클럽. 당시 배우 수청, 이휘, 텐구, 허윤, 진청 등이 모두 유명했습니다.
1930년대에는 이청 계급으로 구성된 용안극단 외에도 유극의 중요한 두 그룹인 유성극단과 중주극단이 있었습니다. 유성극단은 유성극장에서 공연했습니다.
일본 침략에 대한 저항 전쟁부터 신중국 건국까지 판이 이끄는 사자 포효 연극회, 장샹위가 이끄는 샹위 연극회, 마오란이 이끄는 극장 및 연극회와 같은 유오페라 그룹이 계속 이어졌습니다. 또한 허난 재해 아동극단을 창설한 쑨라오치(티베트 유극단의 전신)도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1956년 허난 유가극단이 설립되었으며, 유가극단에는 수많은 프로 및 아마추어 대본 작가가 있으며 그 중 양란춘은 뛰어난 업적을 남겼습니다. 양란춘(1921년 허베이성 우안 출신)은 '흑인 청년의 결혼', '더 높이 올라가는 사람들', '류후란', '조양굴', '겨울은 봄으로 가고', '조양굴의 전설' 등을 각색하고 창작(일부는 다른 사람들과 공동 작업)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많은 현대 및 전통 연극을 연출했습니다. 그는 또한 피와 눈물의 복수, 붉은 잎 강, 자원 봉사자의 약혼자, 진 샹 롄, 당 지푸의 재판, 신성한 법령 등 많은 현대 및 전통 연극을 연출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허난성과 중국의 다른 많은 지방, 지방 자치 단체 및 자치구에 유 오페라 공연 단체가 설립되었으며 1962 년에 유 오페라 유명하고 오래된 예술가들의 심포지엄이 개최되었으며 1980 년에 "유 오페라 장르의보고 공연"이 조직되었습니다. 위 오페라는 중국에서 가장 널리 보급된 연극 유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예술적 특징
초기 유오페라 공연의 무대 설치는 매우 단순하여 갈대 매트와 호일 한 장, 무대 위에 테이블과 의자 두 개만 있으면 공연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징과 북은 '점검 포인트'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도시에 들어온 후 고정된 극장이 생겼고 무대 장비가 개선되었습니다. 유성극장은 일부 커튼과 세트를 사용했고, 단자오의 의상은 "옛 단청, 정단준, 꽃단 스타일"입니다. 그 이후로 북경 오페라 의상의 영향을 받아 북경 오페라 의상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위 오페라의 전통 장인 정신은 허난의 강한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혁신의 장기적인 예술적 관행에서 거친 것에서 미세한 것, 거친 것에서 미세한 것, 저속한 것에서 우아하고 우아하고 대중적인 것의 창조는 공연 예술이 점점 더 완벽 해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각계각층에서 예술적으로 성공한 수많은 배우와 배우가 등장했습니다.
위 오페라의 음악은 일종의 판 악센트인 박수 소리 체계에 속합니다. 리루위안(李瑞元)의 <만광(萬光)>(1777년)과 <기현록(1788년)>에 따르면 청나라 건륭제 42년, 개풍과 기현에서 '방방'이라고도 불리는 지역 오페라가 유행했다. 예술가들의 전설에 따르면, 위 오페라의 초기 교육자는 장문과 쉬먼이었습니다. 장문은 카이펑 남쪽의 주셴진에 있었고 쉬먼은 카이펑 동쪽의 지칭허에 있었죠. 그들은 또한 수업을 들었습니다. 발전 과정에서 위 오페라는 지역 소리와 민속 음악의 영향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지역 예술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즉, "길조"의 중심지로서의 카이펑, "유동조"의 중심지로서의 상추, "유서조"의 중심지로서의 뤄양("시푸조"라고도 함), "사허조"의 중심지로서의 샤허조 "); "샤허 곡"은 허난 샤허 지역의 남쪽에 형성되었습니다. 그 중 "샹푸 곡"과 "샤허 곡"은 판 구조, 변조, 멜로디, 리듬, 구문 구성 및 음성학 측면에서 "위안동 곡"과 유사하므로 통칭하여 "위안동 곡"이라고합니다. "유동곡". 따라서 오늘날의 유가곡은 일반적으로 '유동곡'과 '유시곡'으로 나뉩니다. 따라서 오늘날의 유 오페라 노래 음악은 일반적으로 "유동 곡"과 "유시 곡"으로 나뉘며, 각각 장르의 고유 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동곡"의 음계는 "5"로, 중주 운율과 상추 및 카이펑 리듬을 기본으로 합니다. 전통적인 노래 스타일에서는 가성(두 곡)이 자주 사용됩니다. 목소리는 높고 가늘며 꽃이 만발한 케이던스로 흥분, 대담함, 명료함, 화려함이 특징입니다. '유시 곡'은 성대가 "1"이며 중주 곡을 사용합니다. 유극의 발전 초기에는 이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자신의 경을 연주하고 자신의 곡을 부르는" 극장이었으며 1930년대에는 교류가 있었지만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는 "유시 곡"을 없애야 했습니다. 건국 후 우리는 '문호 개방 개념'을 없애고 서로 교류하고 배우며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하고 두 스타일을 통합해야 합니다. 위는 과거의 분포에 따라 다른 지역의 전통적인 분류로, 원동 곡, 곡의 축복을 누리고, 곡의 서쪽 인 샤허 곡, 또한 차이의 노래 범위의 성악에 따라 일반적으로 "우 소리"로 알려진 원동 곡으로 통일 된 처음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이와 반대되는 것은 일반적으로 "하부 5음"으로 알려진 서유 곡의 낮은 음역입니다. 유오페라의 성악 구조는 판 변주에 속하며, 연판, 이팔판, 유동판, 삼판의 네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유오페라의 4대 판 중에서 바판은 표현력이 가장 강하고 종류가 가장 풍부합니다. 바르의 기본 판 외에도 느린 2/8판, 중간 2/8판, 2/8판, 빠른 2/8판, 타이트한 2/8판, 타이트한 연주와 느린 노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투에잇 보드는 8개의 보드(8마디) 두 개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곡이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연주가 계속 풍부해지면서 이 고정적이고 딱딱한 프로그램은 깨졌습니다. 오늘날의 두날판은 유동곡과 유시곡의 창법을 결합한 것으로, 한 번에 수백 개의 큰 4분의 3박자 합창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주로 서사곡에 사용됩니다. 또한 줄거리의 요구와 등장인물의 기분 변화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할 수 있으며, 밝고 명쾌하고 즐거운 장면이나 불안하고 긴장되고 화나고 슬픈 장면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칸은 큰 입, 개 물기, 지저분한 발차기, 판자 쌓기, 벤치 나르기 등에서 파생될 수도 있습니다.
소프트 보드에는 [소프트 보드], [골든 훅], [안티 골든 훅], [윈드워드 보드]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4/4박자 세 눈의 판이며, 위와 아래 문장의 노래는 가운데 눈에서 시작하여 판 위에 떨어집니다. 첫 번째 문장의 선언은 더 자유롭고 두 번째 문장의 선언은 유동과 유시의 선언과 다릅니다. 느린 판은 유가 노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판 중 하나입니다. 그 전주곡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으며 그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여섯 개의 고리", "네 개의 고리", "네 개의 고리", "바람에 대한 하나의 고리 ". 느린 움직임의 형태는 전체 움직임과 느슨한 움직임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전체 판을 "첫 문장 공동"이라고 하고 느슨한 판은 첫 문장(마지막 문장)을 "심는 판" 또는 "들어 올리는 판"으로 부르고 두 번째 문장(다음 문장)부터는 [부드러운 판]으로 부르는 것입니다. 주반 아리아의 기본 구조는 중간에 작은 문을 두고 두 절로 나뉘며, 전체 구절을 부른 후 구절의 마지막에 하강하는 '여덟 차임'이 있다는 것입니다(4차임으로 줄이거나 아예 생략할 수도 있음). 위의 기본 구조 형식 외에도 플렉서블 라인의 다양한 지역적 변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줄에는 "첫 번째 줄"과 "세 번째 줄"이 있고 다음 줄에는 "단일 판"과 "이중 판"이 있습니다. {소프트 플레이트의 닫힌 공동은 "잠금 플레이트"라고도하며 닫히는 속도가 점차 느려지고 짧은 문과 닫히는 소리가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다음 라인과 동일한 기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프트 보드의 속도는 콘텐츠의 다양한 감정에 따라 유연하며 빠름, 중간, 느림의 세 가지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런닝 보드는 또한 유 오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보드 중 하나로, 런닝 보드, 느린 런닝 보드, 빠른 런닝 보드 및 런닝 보드로 나뉩니다. 노래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시선을 사로잡는 형태입니다. 필요에 따라 다른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멜로디는 자유롭고 유연하며 부드러운 멜로디와 점프 리듬으로 밝고 활기찬 장면과 우울하고 슬픈 감정 모두에 적합합니다. 또한 팔레트 보드, 두 번째 공 드릴 등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주요 특징은 멜로디의 바에 걸쳐 많은 수의 동기화된 리듬이 있다는 것입니다. 노래하는 목소리의 기복과 노래하는 목소리의 멜로디의 기복은 대부분 눈 위치에서 발견됩니다. [흐르는 물] 위 구절은 자유 낙하, 아래 구절은 '5' 또는 '1'로 떨어집니다. 일반적인 상하 문장 구조에서 칸타타의 마지막 문장이 떨어지면 보통 칸타타에 뒤따르는 소리가 있습니다. 그 도입 전주곡은 판갈대 머리의 인식이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28판]의 전주곡과 동일합니다. 흐르는 물판]의 개폐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요한 것은 [흐르는 물판]과 [두 징과 두 잔]이며, [흐르는 물판]의 주요 보조 판인 [두 징과 두 잔]이 있습니다.
'비판'이라고도 불리는 플라잉보드는 판과 눈이 없고 리듬이 자유롭습니다. 루스 보드의 범주에 속하는 오래 지속되는 노래 방법입니다. 그 외에도 화이트 롤, 보드 플랜트, 챌린지 등이 있습니다. "울음 라임", "러닝 라임", "절대 라임"의 세 가지 형식도 있습니다. '우는 운율'은 애도의 감정을 표현하고, '달리는 운율'은 발성과 내레이션에 주로 사용되며, '절대 운율'은 단호하고 격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페이반의 아리아는 4, 6 또는 8줄로 다른 패널에 비해 짧습니다.
위 네 가지 장르의 가사는 보통 "3-3-4" 교차 단계 또는 "2-2-3" 7단계입니다. 때로는 다섯 구를 기본으로 하는 '발반'의 박수치는 입, 노래와 흰색이 있는 산문인 '페이반'의 구르는 흰색과 같이 단어가 다른 짧은 구와 긴 구가 있기도 합니다.
유오페라는 예로부터 부드럽고 리드미컬한 노래로 유명합니다. 최근의 배우들은 대부분 실제 목소리로 노래하기 때문에 대개 단어의 발음이 명확하고 관객들도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뛰어난 연기와 진정성, 이해하기 쉬운 텍스트가 결합되어 방콕 오페라 중 가장 매력적인 오페라로 자리 잡았습니다. 오늘날 유극은 성 전역뿐만 아니라 간쑤성, 칭하이성, 톈진시, 지린성, 장쑤성, 신장성, 티베트 등 인근 성과 성, 자치구까지 퍼져 있으며 전국에 많은 전문 극단이 결성되어 있습니다.
유오페라의 반주 악단에는 '북 하나, 징 둘, 폭탄 세 개, 심벌즈 여덟 개'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초기 유오페라는 웅장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4대 부채(심벌즈, 심벌)와 상쇠(관 길이 약 1미터)도 사용했습니다. 건국 후 무술 경기장은 일반적으로 북판(북과 손판), 큰 징, 심벌즈(손 심벌즈), 두 징, 클래퍼, 작은 심벌즈(황동), 풍공, 큰 음북, 목어, 범종 및 기타 타악기로 구성되며 그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돈입니다. 초기에는 세 줄의 비파가 있었고, 나중에는 후루시(즉, 반후), 얼후, 비파, 피리, 수나, 셩이 사용되었습니다. 반후는 위 오페라의 주요 현악기가 되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첼로, 금관악기, 목관악기 등 서양 악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초기 위 오페라 악단의 주요 악기는 큰 현악기(팔각 진위, 연주자, 수오나 연주자), 두 현악기(대나무 또는 나무 통, 나무 소프라노 반후), 세 현악기(뽑은 악기)였으며 1930년대 이후에는 큰 현과 두 현은 점차 버려지고 테너 반후(일반적으로 "무당벌레"로 알려진)가 주요 현이 되었다. 1950년대 이후에는 얼후, 비파, 대나무 피리, 셩, 셩지, 첼로가 점차 일반 문헌에 추가되었습니다. 일부는 펜던트와 구정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바이올린, 비올라, 서양 금관악기, 목관악기도 추가되어 중국과 서양 음악이 결합된 오케스트라를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130여 종의 수오나 카드, 20여 종의 피리 카드, 170여 종의 비단 현악기 카드 등 300여 종의 전통 유오페라 반주 카드가 있습니다.
Commonly used suona cards are: [Spring is coming], [Dahan Dongshan], [Xiaohan Dongshan], [Big Peach], [Small Peach], [Big Door], [Small Door], [Big Wind into the Pine], [Small Wind into the Pine], [Man], [Woo]
Commonly used flutes are: [Dynasty], [Wu], [Crying for Heaven and Earth], [Pomegranate Blossoms], [Flower Songs], [Birds Coming to Fenglai], [Chicken Climbing to a High Heavenly Position], [Small Open Door], etc. The traditional accompaniment of Yu Opera has more than 300 kinds of accompaniment cards, among which 130 kinds are used, 20 kinds are used, and 170 kinds of silk string cards. 노래는 [차오], [우], [통곡], [석류꽃], [꽃노래], [봉황새], [닭등고], [작은 열린 문] 등 일련의 노래입니다.
비단 현악곡으로는 [작은 정원], [아홉 개의 고리], [말실수], [빨간 구두], [씁쓸한 모래], [기름박], [꼬인], [주판], [사돈] 등이 흔히 쓰인다.
유 오페라 밴드의 무술 분야의 주요 악기는 방구, 탱구, 징, 손 심벌즈, 작은 징, 클래퍼입니다. 위 오페라 무술 분야에는 세 가지 유형의 징과 북이 있습니다.1. 오프닝 징과 북은 주로 [혼합관], [마오비안], [바오라오추이]로 구성됩니다. 2. 공연 동작에 맞춰 무대 분위기를 조성하는 징과 북입니다. 대부분 베이징 가극의 징과 북과 같지만 일부는 다르게 불린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한 징], [두 징], [세 징], [머리 닫는 징], [네 번 부는 징], [바람을 구하는 징], [전장] 및 기타 형태입니다. 셋째, 노래에서 징과 북은 극장에서 더 두드러집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 ], [ ], [환영 바람], [장화 벗기], [머리 못 돌리기] 등입니다. 달리는 머리], [기름 한 방울] 등 다양한 종류의 러닝 보드가 있습니다. 소나무 판에는 [비판머리], [구르는 백]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28 가장 많이 쓰이는 징과 북은 외북과 이중북으로 나뉩니다. 단북은 [현망치], [용궁] 외에도 [왼쪽 안쪽], [왼쪽 바깥쪽] 등으로 많이 쓰이며, 이중북은 [오방망치], [방방망치], [바람 휘젓는 눈] 등으로 많이 쓰입니다. 다른 디스크에 수록된 다양한 징과 북을 합치면 백 가지가 넘는 징과 북이 있습니다.
위 오페라의 주요 악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악기의 반후와 통은 오동나무 판으로 덮인 코코넛 껍질 반쪽이며, 1960년대 이후에는 원래 가죽 줄(속줄)과 거친 오래된 비단 줄(겉줄)이 일반적으로 금속 줄로 대체되었습니다. 연주할 때는 청동 핑거를 착용합니다.
작은 세 줄의 현을 뽑아 만든 두 개의 악기. 세 개의 금속 현, 스피커는 오동나무 판으로 덮여 있고 단단한 플렉트럼으로 연주합니다. 왼손은 핑거침을 착용합니다. 밝은 음색, 특히 비브라토 슬라이드 현을 사용합니다.
셋째, 팡셩, 보통 14파이프.
넷째, 머플, 더블 리드 연주 악기, 8개의 구멍, 깊고 풍부한 조음, 주로 애절한 아리아나 장면을 반주하는 데 사용됩니다.
유 오페라 노래, 유동 곡과 유 서곡은 같은 고도를 부르고, 칸타타의 일부 부분은 궁전을 5도 위로 올리는 경향, 즉 "궁전을 위해 부과하는"현상; 유 서부 지역의 "1"곡은 종종 조율에서 벗어나고, 칸타타의 일부 부분은 종종 궁전을 5도 아래로, 궁전을 5도 아래로, 궁전을 5도 아래로, 궁전을 5도 아래로, 궁전을 5도 아래로, 궁전을 5도 아래로, 궁전을 5도 아래로, 궁전을 5도 아래로, 궁전을 5도 아래로, 궁전을 5도 아래로 돌리는 경향이 있으며, 궁전은 5도 아래로, 궁을 5도 아래로, 궁을 5도로 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궁궐이 5도 내려가는 것, 즉 "궁궐의 모퉁이를 치우는" 현상입니다. 유 오페라의 전통적인 노래 스타일에서 남성과 여성의 목소리는 기본적으로 같은 키에 있습니다. 동부 유극은 주로 가성을 사용하고, 서부 유극은 주로 진성을 사용하며, 맑은 혼은 주로 "튀긴 목소리"를 사용합니다. 과거에는 동서양 허난 곡조에서 옥타브를 가성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었는데, 이를 '가성' 또는 '거짓 목소리'라고 불렀습니다.
허난 오페라의 특징은 순전히 허난의 관습에 부합하는 노래의 가사와 다이내믹에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관객의 사랑을 받는 것에 관해서는 풍습에서 저속한 사람들과 사물의 관계를 표현하고 관객의 생활 행동과 통합됩니다. 약간 저속하지만 스타일이 낮고 맛이 낮습니다. 유 오페라의 가사는 주로 문학적이어서는 안되며 극장의 음색과 리듬을 기반으로해야합니다. 그 내러티브는 낭만적이고 슬프고 행복하며 완곡하고 뒤틀리고 감정적이고 영향력이 있으며 누구나 이해할 수있는 방언이 산재 해 있습니다. 유극은 징과 북 소리, 현악기의 음정, 많은 가수, 적은 성우, 무대 위에서 뛰어다니는 남자 캐릭터, 무대 위에서 몸부림치는 여자 캐릭터 등 재미있고 대중에게 인기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날 동안 일하면서 노동하는 대중은 매년 만나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무한한 편안함과 행복을 느낄 것입니다. (2) 대중에 가깝고 단순하며 공연은 실제적이고 무대 이미지는 일하는 대중의 기질에 따라 농민의 실제 생활에 더 가깝습니다. (3) 이해하고 배우기 쉽다. 어조가 단순하고 단어가 일반적이며 이해하고 배우기 쉽습니다. (4) 고음과 직설적인 지역 억양과 직설적인 표현으로 허난성 사람들을 표현하는 지역 연극입니다.
역할
일반적으로 유극의 배역은 사생, 사단, 사화입니다. 극단의 구성도 '학생 4인, 단 4인, 얼굴 4인, 병사 4인, 장군 4인, 하녀 4인, 장면 8인, 장교 2인, 잡부 4인'으로 구성된다. "'네 명의 학생'은 늙은 학생, 큰 붉은 얼굴(붉은 학생), 두 번째 붉은 얼굴(무술 학생), 젊은 학생"입니다. '사단'은 대청(검은 머리), 대홍(붉은 얼굴), 이홍(붉은 얼굴), 삼홍(못생긴 얼굴)을 뜻합니다. 오생오단(五生五端)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배우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다른 직업도 연기할 수 있을 정도로 다재다능합니다.
유극 초기에는 '외팔괘'(사생과 사면)가 중심이었고, 생활 액션 연기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큰 붉은 얼굴과 두 개의 붉은 얼굴 사이의 경계는 매우 명확하며 큰 붉은 얼굴은 관우만을 가리키고 두 개의 붉은 면화는 주로 무술 연극에서 조광인, 진청, 강마오카이 및 기타 역할을 잘 수행합니다. 마이너 상승은 일반적으로 문명과 군대로 나뉘며 일부 배우는 문명과 군대, 무술 드라마에 더 능숙합니다. 단싱(그림 7, 위 오페라 참조)은 '외팔계' 시대에는 작은 역할을 했지만 여성 배우가 등장하고 점차 증가하면서 위 오페라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다징은 주로 노래로 승부를 걸었습니다. 산화의 무술 드라마에는 유머러스한 공연 외에도 "밧줄 감기", "양동이 들기", "공중 복원", "바다 찾기", "원해", "원해", "원해", "원해" 등 많은 스턴트가 등장했습니다. "탕하이", "위안바오 탑", "뒤집기" 등등. 모든 거래에는 고유한 수행 기술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동작의 핵심은 "얼굴이 너무 길고, 붉은 얼굴은 매기, 샤오성은 입술 대 입술, 샤오단은 가슴 대 가슴", 무술 드라마에서 짧은 싸움의 핵심은 "몸은 뱀의 눈, 주먹은 유성, 다리는 드릴, 배처럼 안정, 화살처럼 긴급, 사납고, 용감하고, 급하고, 빠르고, 앉아, 산처럼 서 있다"입니다. 총의 길에는 "걷는 비단", "연속 9발", "13발", "9개의 코"가 있습니다, "여덟 발"과 "한 방울". 청이방문단 공연의 핵심은 "기러기처럼 손을 펴고 소매를 목에 걸친 채 무대에 오르는 것, 포옹하듯 고개를 숙이고 목을 드러내지 않고 무릎을 꿇는 것"입니다. "사람을 보지 않고 말하기, 치마를 걷지 않고 걷기, 남녀가 손을 잡지 않고 걷기, 앉아서 치마를 보지 않고 앉기. "말할 때 눈을 찡그리고 입술을 깨물고, 온몸을 이리저리 비틀고, 걸을 때는 땀띠가 끊어질 정도로 걷는 것이 카이단 연기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샤오단 연기의 핵심은 "구레나룻을 누른 채 외출하고 양손으로 옷깃을 집어넣고 허리를 굽혀 자수 신발을 들어 올린 다음 코트 모서리를 곧게 펴는 것"입니다. 샤오의 연기의 핵심은 "명확성, 청결함, 직설성"입니다. '명확'은 가사가 명확하고 표현이 섬세하며, '깨끗'은 동작이 깨끗하고 올바르며, '펀치'는 일종의 용감하고 상향 무술이라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