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느낌의 가벼움'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느낌의 가벼움'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한나라: 조자의 칠계시

콩을 삶아 태우니 콩이 솥 속에서 울고 있다.

우리는 한 뿌리에서 태어났으니 서두를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초판)

삶은 콩은 수프로 사용되어 주스로 발효됩니다.

꿀이 냄비 아래에서 타 오르고 콩이 그 안에서 울고 있습니다.

같은 뿌리에서 태어 났는데 왜 서로 튀기려고 서두르는가. (중략)

2. 당나라 예리팔도

사물은 가까운 데서 먼 데로, 맑은 물줄기는 깊은 데서 얕은 데로 흐른다.

내일처럼 높고, 친척부터 부부까지.

3. 노래:당완의 '비녀시풍청보'

세상은 얇고, 인간은 악하고, 비는 저녁꽃을 쉽게 떨어지게 한다. 맑은 바람은 마르고 눈물 자국이 남는다. 걱정하고 싶다면 혼자서 말하십시오. 어렵고, 어렵고, 어렵습니다!

사람은 달라지고, 오늘은 어제가 아니며, 아픈 영혼은 종종 천 마일 떨어진 것과 같습니다. 경적은 차갑고 밤은 흐릿합니다. 사람들이 질문하는 것이 두렵고 행복한 척 눈물을 삼키는 것이 두렵습니다. 숨어, 숨어, 숨어!

4. 진나라 이전: 익명의 "숨겨진 속담의 여섯 탑"

세상은 분주하다.

모두 이익을 위해서다.

세상은 분주하다.

모두 이익을 위해서다.

5. 한나라: 사마천의 『사기』 서문.

노자는 말했다:

"궁극적인 규칙은 이웃이 서로 마주보고 닭과 개 소리가 들리는 것이다. 백성들은 기꺼이 먹고, 입고, 풍속을 지키며, 죽을 때까지 사업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현대인의 귀를 사로잡기 위한 것이라면 대사가 더 적어야 합니다.

태사공은 이렇게 말했다: 부심농을 만나기 전에는 나 자신을 몰랐다. 여름이 시작될 때부터 시와 책에 묘사된 것처럼 내 눈과 귀는 보기 좋고 듣기 좋은 것을 갈망하고, 내 입은 저속함을 갈망하고, 내 몸은 편안하고, 내 마음은 잠재력을 자랑스러워했습니다. 저속함이 서서히 오랫동안 붙잡히게하고 점유자가 부끄러워 할 것이라고 말하지만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선한 자가 행하면 이익을 얻고, 가르치고, 단결하고, 가장 낮은 자가 대항하여 싸울 것입니다.

"농사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식량이 부족하고, 노동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물건이 부족하고, 상업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세 가지 보물이 부족하고, 위험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돈이 부족하다."

주역은 이렇게 말한다. 돈은 부족하지만 산과 강을 열 수 없습니다. 이 네 가지가 백성들의 의식주의 원천입니다. 큰 것은 용서하고 작은 것은 새롭게 합니다. 위에는 돈이 있고 아래에는 돈이 있습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의 길은 취해서는 안되며, 영리한 사람은 충분하고 가난한 사람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태공 왕은 영산에 봉인되었고, 땅은 황량하고 사람이 적고, 태공은 그녀에게 압도적으로 숙련되고, 물고기와 소금 고개를 넘어 문자가 도착하면 돌아올 것이며, 약간의 구속이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그래서 관우는 전 세계의 옷과 신발을 입고 하대 유휴 채집 왕조. 그 후 제나라가 쇠퇴하고 파이프를 수리하고 아홉 씨족을 세웠으므로 환공이 왕좌를 차지했고 아홉 명의 왕이 세상을 평평하게했습니다. 그리고 Guan 가족은 또한 동반 장관의 위치에있는 국가의 왕들에게 세 가지 수익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나라는 강하게 지불했습니다.

그래서 "곡식은 예절을 알고, 옷은 명예와 치욕을 안다"는 말이 있습니다. 예절은 있을 때 태어나고 없을 때 버려진다. 그러므로 신사는 부유하고 덕이 좋으며 악인은 부유하고 자신의 수단 내에서 살 수 있습니다. 깊은 곳에는 물고기가 살고, 깊은 산속에는 짐승이 가고, 부자는 친절하다. 부자는 호의를 얻고 잃고, 손님은 불행할 수밖에 없다. 이디는 매우 유익합니다. 속담에 "천 딸의 아들은 시장에서 죽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빈말이 아닙니다. "세상은 이익으로 가득하고 세상의 모든 토양은 유익하다."라는 말도 마찬가지입니다. 천 남편의 왕, 만 부족의 왕, 백 집의 왕도 여전히 가난에 시달리고 있는데, 가정을 이루는 사람들은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