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종이 자르기에 관한 두보의 시
종이 자르기에 관한 두보의 시
1. 종이 공예에 관한 시
촉수에서 동팅호 어귀까지 감정을 담아 쓴 시
당나라 백거이
p>
강충난 오세요, 낮도 없고 밤도 없습니다.
긴 파도가 파도처럼 몰아치고, 산들이 썰려나가는 것 같다.
천년이 지나도 무너지지 않고, 모든 성씨가 익사할 쿠션도 없을 것이다.
국민을 물고기 취급하지 않는다면 유씨의 업적은 대단하다.
민 항해는 어렵고 바다와도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호웨이는 일을 완수하지 못했고 우수이사는 열심히 일했다?
동팅과 푸른 풀이 서로 대립하고 있다.
그 혼합물의 깊이는 수천 피트에 달하고 그 광활함은 하얗다.
매년 가을, 여름에는 그 광활함이 일곱 강을 삼켜 버립니다.
수이족은 동굴이 많고 농경지가 좁다.
아직도 한숨이 나오는데 유우가 그걸 어떻게 소중히 여기지 않을 수 있겠어요?
먀오족은 이유를 조사하지는 않았지만 고대 유적을 보고 싶었다.
먀오족은 고집이 세고 위험에 기대어 전쟁을 끝내지 않을 것이라고 의심됩니다.
황제는 현재와 과거의 고민을 뒤로 할 수밖에 없었다.
하늘과 땅에 흐르는 물은 몸에 피가 흐르는 것과 같습니다.
침체로 인해 사마귀가 생기고 바늘 돌로 치료됩니다.
안데 유는 당수 공식 삼촌으로 부활했다?
이티안 검을 손에 쥐고 다시 내 손으로 그림을 그리겠습니다.
물의 흐름은 종이를 자르는 것과 같고, 막히는 것은 비단을 찢는 것과 같다.
들판으로 스며들어 물고기와 거북이의 집을 평평하게 만든다.
용궁은 궁전이 되고, 물집에서는 곡식과 밀이 자라난다.
그는 수백만 가구를 추가했고 나에게 Situ Book을 썼습니다. 2. 종이 자르기에 관한 시와 고대 문헌
1. "리본 위의 리본 자르기" 당나라: Xu Yanshou의 아내는 칼을 들고 앉아 자신을 불쌍히 여기며 새 종이를 자르고 있습니다.
잎은 최음제이며 다채롭고 꽃은 봄의 손에 있습니다. Tie Yan은 메이크업 가족과 함께 머물면서 닭고기를 들고 지불자를 기다립니다.
칭라이는 남편에게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 2. "봄이 시작될 때 연회에 적용한 리본 컷 꽃" 당나라 : 송나라에서는 금정을 새 살구로 장식했고 경 연회는 매화로 장식했습니다.
세상은 깨닫지 못했지만 갑자기 하늘이 열렸다. 나비는 향기로운 비단 주위에 살고, 벌은 아름다운 분홍색 비단을 불쌍히 여깁니다.
올해는 봄이 빨라서 가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3. "봄의 시작"당나라 : Li Yuan의 따뜻한 태양이 커튼 뒤에 떠오르고 봄이 붉게 피어났습니다.
머리핀은 형형색색의 제비를 대각선으로 꿰뚫고, 가는 비단 가위는 봄벌레를 잘라낸다. 황금검의 힘으로 차가운 바람이 옥손가락에 침입한다.
핑팅은 어디서 입나요? 관자놀이에 초록색 덤불이 있어요. 4. "펑야싱(Peng Ya Xing)" 당나라: 두보(Du Fu)는 도둑을 피하고 북쪽으로 위험한 여행을 했던 초기 시절을 회상했습니다.
Peng Yamen Road 늦은 밤, 백수산에 달이 빛난다. 한참을 걷다보니 정말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계곡에는 새들이 노래하지만 방랑자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창녀는 배고파서 나를 물고, 호랑이와 늑대는 겁에 질려 울부짖는다.
입이 팔에 가려져 있었고, 목소리는 점점 더 화를 냈다. 아이는 억지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해서 밥을 달라고 했어요.
열흘 반 동안 천둥번개가 치면서 진흙이 달라붙어 있었어요. 비로부터 보호할 곳도 없었고 길은 미끄럽고 추웠습니다.
때로는 계약이 너무 광범위해서 몇 마일 동안 지속되기도 합니다. 야생 과일은 음식이 되고, 보잘것없는 가지는 집의 서까래가 됩니다.
아침에는 바위 위를 걷고, 저녁에는 하늘에 머물러 보세요. Zhoujiawa에 잠시 머물다가 Luzi Pass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오랜 친구는 대의로운 사람 손재이와 보시윤이다. Yanke는 이미 어두워서 등불이 켜지고 문이 열립니다.
따뜻한 국물이 발을 씻어주고, 종이지안이 영혼을 끌어당긴다. 그때부터 아내와 아이들이 태어났고, 그들은 눈물을 글썽이며 서로를 바라보았다.
병아리들은 썩은 채 잠들어 있다가 깨어나 자기 접시 위에 올려놓습니다. 나는 영원히 주인님과 함께 형 쿤이 될 것을 맹세합니다.
그리고 나는 텅 빈 홀에 앉아 내 즐거움을 위해 평화롭게 살았습니다. 어려울 때 기꺼이 열린 마음을 갖고 자신의 마음을 보여 줄 사람이 누구입니까?
주나라에 이별을 고하고, 호걸은 여전히 곤경에 처해 있다. 내가 어떻게 날개와 깃털을 갖고 당신 앞으로 날아갈 수 있겠습니까?
5. "인민의 날은 사건이다" 당나라 : Li Shangyin은 Wang Yufu가 오늘이 Zijin의 성 연주와 같다고 말했다고 썼습니다. 순가는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먀오순을 가지고 있는데, 주홍은 흐르는 불달 속에서 가난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징족의 풍습에는 조각과 금도금이 유행했고, Jiancai는 사람들 사이에서 진의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형도의 시를 생각하며 뼈저리게 생각하며 2년 동안 집을 떠나는 것이 싫었습니다.
3. 종이 자르기에 관한 고대 시는 무엇입니까?
1. 물을 준설하는 것은 종이를 자르는 것과 같고, 물을 찢는 것은 비단을 찢는 것과 같습니다.
——"수강에서 동정호 어귀까지의 인상서" - 당백거이 번역: 물의 흐름을 준설하는 것은 종이를 자르는 것과 같고, 파고 막는 것은 비단을 찢는 것과 같습니다. 2. 금으로 조각하는 것은 징세관에서 인기가 있고, jiancai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당나라 이상인의 『임일시』 번역: 금조각 공예가 너무 뛰어나 양주의 종이 공예 기술을 물려받은 풍습입니다. 그래서 칭송받아 진나라 때부터 계승되어 왔습니다. 3. 따뜻한 국물이 발을 씻어주고, 종이 커팅이 영혼을 깨운다.
——당나라 두보의 『팽야흥』 번역: 그는 뜨거운 물을 끓여 내 발을 씻었고, 종이를 잘라 우리 가족의 충격을 진정시켰다. 4. 여러 가족이 와서 축복을 빌고 신주를 붓고 종이를 자르고 등불을 붙여 공양합니다.
——'야생사' 송팡희 번역: 많은 사람들이 등불 축제를 위해 술을 뿌리고 종이를 자르고 종이 등을 장식으로 사용합니다. 5. 왜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비오는 밤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까?
——당나라 이상인의 『밤비가 북으로 보내진다』 중에서: 우리는 언제 촛불 아래서 함께 긴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 그리워하는 마음을 말할 수 있을까? 오늘 밤 바산에는 밤비. 4. 종이 자르기에 관한 문장은 시가 아니다
단성시의 당나라 『유양자조』에는 “봄의 첫날, 선비 관료들의 집에서 종이 자르기는 작은 냄비를 아름다운 여인의 머리에 걸거나 꽃 아래 장식하기도 하고, 봄나비로 잘라서 봄의 성공을 기원하기도 했습니다. 남송 주미(周密)의 글에 "고도의 호호를 잘랐다. 각양각색의 색과 문양이 매우 정교하다. 또 중원에는 각 가문의 서예를 잘 새기는 우승지가 있었다. . 나중에 소매에 있는 글자와 꽃을 매우 정밀하게 잘라낼 수 있는 젊은이들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개봉" 저택입니다. "컷 패턴"은 자연스럽게 "종이 자르기"를 의미합니다.
광저우 건덕현 연대기: "린문휘는 문자 윤곽이 깔끔하고 종이를 오려 문자를 만든다. 용과 뱀처럼 날아다니는데 요점이 똑같다. 그의 방은 샤프트처럼 장식되어 있으며, 사람들은 그를 "린원휘"라고 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