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위중에서 고대를 방문하다"에서 이백의 글 중 다른 글에 비해 급격한 전환을 보이는 대목은 어디인가요?
"위중에서 고대를 방문하다"에서 이백의 글 중 다른 글에 비해 급격한 전환을 보이는 대목은 어디인가요?
베트남과 중국의 고대를 찾아서
당나라:이백
오나라를 멸망시키고 베트남의 왕 구천이 돌아왔고, 의인은 고향으로 돌아왔다. (의인의 첫 작품:전사)
궁녀는 봄이 가득한 전당에 핀 꽃과 같지만, 오늘은 꿩만 날고 있다.
번역
월나라 구천왕이 오나라를 멸하고 돌아왔을 때, 모든 병사들이 누더기 옷을 입고 집으로 돌아왔다.
이 궁궐은 예전에는 기녀들로 붐볐지만, 불행히도 옛 수도의 무성한 폐허 주변에는 몇 마리의 자고새만 날아다녔다.
이것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입니다. 시의 첫 행은 제목의 의미를 지적하고 비석의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하며, 두세 행은 병사들은 집으로 돌아가고 구천은 궁궐로 돌아오고, 과거에 존재했던 것은 날아다니는 몇 마리의 자고새뿐이라는 내용으로 나뉘어져 있다. 시 전체가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황폐함을 대비를 통해 인물의 변화와 부침이라는 주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구천왕이 오귀를 부수다"라는 구절은 제목의 의미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기념비의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합니다. 오나라와 월나라의 흥망성쇠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사건은 월나라 왕의 '10년 상봉'입니다. 그러나 이 시는 이러한 일반적인 주제로 돌아가지 않고 다른 각도에서 '귀환'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시 전체를 지배하면서 오나라가 멸망한 후 월나라 왕과 그의 군사들이 조선으로 돌아온 것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다음 행은 실리의 즐거운 분위기에 대한 묘사입니다. 시에서는 장군과 병사들이 비단옷을 입고 돌아오는 모습 한 가지만 포착하고 있지만, 깃발이 숲을 이루고 징과 북소리가 시끄러웠으며 고견은 자랑스럽고 화려한 얼굴로 술상에 성대한 연회를 차렸다는 거대하고 번화한 장면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도시 곳곳에는 포상을 받은 병사들이 갑옷을 벗고 브로케이드 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20년간의 굴욕 끝에 승리의 기쁨과 승리의 취기가 동시에 흘러나왔습니다. '할'이라는 단어는 월나라 왕의 앞으로의 삶을 의미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궁궐 안에는 부드러운 춤과 함께 노래와 성가가 울려 퍼지기 시작했고, 왕은 아름답고 화려한 여인들의 구름에 둘러싸여 있었다.
이 두세 연은 시인이 의도적으로 월나라의 역사에 흡수한 두 장면으로, 월나라가 측면을 지배한 후의 번영과 명성을 응축하고 있어 더욱 쫄깃합니다. 옛날 옛적에 오나라와 월나라가 패한 후 월나라 왕은 의사 문채의 조언을 받아들여 주려산에 있는 여인의 돌을 오나라 왕에게 바쳤습니다. 이에 술에 취해 음탕한 오나라 왕은 하루 종일 노래와 춤을 추며 쾌락에 빠져 더 이상 월나라의 세속적인 적을 경계하지 않았고, 월나라 군대는 그 틈을 타서 마침내 자결하고 말았습니다.
월왕은 오나라의 멸망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었으며, 지금 어떤 길을 걷고 있을까요? 굴욕을 견디고, 고기 없이 먹고, 장신구 없이 옷을 입고, 탁월함을 위해 노력했던 영웅적 자질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모두 사라졌다. 그리고 이 번영은 얼마나 오래 지속될까요? 위나라의 운명에 대해 시인은 더 이상 글을 쓰지 않고 모든 진실은 침묵합니다. 대신, 그는 급선회하여 눈앞의 풍경에 대해 다음과 같이 씁니다."옛 수도의 무성한 폐허 위에 몇 마리의 자고새가 날아다니고 외롭고 황량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이 대사는 인사의 변화와 큰 기복의 무상함을 묘사하고 있으며, 이는 한탄스러운 일입니다. 역대 통치자들은 자신의 부와 영광이 후손들의 토대가 되기를 바랐지만, 이 시는 그 희망의 환멸을 솔직하게 지적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
이 시는 구체적인 풍경을 통해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황폐함을 대비시켜 독자로 하여금 특히 심오한 느낌을 갖게 한다. 일반적으로 특정 환경을 직접적으로 강조하기는 어렵지만 대비를 통해 그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활기찬 장면을 통해 황폐함을 묘사하는 것은 더욱 비참합니다. 이 시의 앞부분에 쓰인 과거의 번영과 뒷부분에 쓰인 현재의 냉혹함의 대비는 매우 강렬합니다. 앞부분이 강렬할수록 뒷부분은 더욱 강렬합니다.
주제를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시인은 이 시의 문학적 구조를 일반적인 칠언절구와 다르게 배열하기도 했다. 일반적으로 칠경의 차례는 세 번째 행에 배치되어 있는데, 앞의 세 행은 분노의 상태이다가 네 번째 행에서 갑자기 반대편으로 바뀌는 것이 유난히 힘차고 활기차게 전개된다. 필력이 유려하지 않은 시인에게는 자유자재로 쓰기 어려운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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