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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마 위의 예술: 떨어지는 타일
고대 저택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고대의 화려한 건축물뿐만 아니라 공기에 스며드는 변덕스러운 감각입니다. 가장 먼저 지붕의 처마, 녹색 타일의 끝 부분에는 끝없는 이야기를 숨기고 있는 독특한 타일이 있습니다.
기와 또는 곡선형 도자기 조각은 지붕을 덮는 데 사용됩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기와를 슬레이트 기와, 파이프 기와, 기와로 구분했습니다. 지붕은 슬레이트 기와로 덮었고, 두 줄의 슬레이트 기와 사이에는 파이프 기와로 덮었습니다. 와와(瓦)는 '와토'라고도 하며, 기와 상단에 매달려 있는 도자기 튜브 기와의 특정 부분으로 고대 중국에서는 건물의 처마를 덮는 튜브 기와 앞부분을 덮는 덮개였습니다.
타일은 서주 왕조에서 처음 생산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대부분 반원형 기와와 무거운 고리로 장식된 무늬 기와가 있었습니다.
봄과 가을 시대에는 줄무늬, 일반 기와 및 몇 가지 식별 가능한 무늬 기와가 지배적이었습니다. 전국 시대에는 주로 연나라의 타오티 무늬, 짐승 무늬, 윤산 무늬, 두루마리 구름 무늬, 치루의 나무 무늬와 짐승 무늬, 진의 사슴 무늬, 호랑이 무늬, 표범 무늬와 같은 도상 무늬와 문양 타일이 있었습니다.
사신 와당
사신 와당은 일반적으로 주작, 현무, 청룡, 백호를 가리키는데, 고대 신화와 천문학의 결합에 속합니다. 사신은 동서남북의 네 방향과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을 상징합니다.
한 왕조는 기와 기술 발전의 전성기로, 소박한 아름다움을 지닌 기와라는 용어가 등장했습니다. 사신, 날개 달린 호랑이, 새와 동물, 식물, 구름 무늬 등 다양한 문양이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문자가 등장했습니다. 글꼴은 대부분 작은 인감 글꼴로 고르고 섬세한 레이아웃으로 되어 있습니다. 내용은 주로 '창글위양', '우지와 천국' 등 상서롭고 조화로운 내용입니다.
타일 장식은 하늘, 땅, 신화 세계 및 인간 생활의 거의 모든 부분을 포함하여 테마가 풍부합니다. 회화, 부조, 서예, 예술과 공예, 장인 정신을 하나로 묶어보세요. 독특한 예술 형식과 장식 기법으로 고대 중국 예술의 보물창고에 담긴 보물이 되었습니다.
타일의 각 시대에는 고유한 역사적 특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왕조가 다르더라도 기와에 그려진 그림과 글귀에는 평화로운 나라, 평화로운 백성, 좋은 날씨에 대한 기원이 담겨 있습니다. 타일이 더욱 놀라운 점은 실용성을 넘어 오랜 세월의 역사를 보여주는 예술 작품으로 진화했다는 점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타오티에는 몸통과 팔다리가 없고 거대한 머리와 한 쌍의 살이 붙은 날개만 있으며, 날 수 있는 신령스러운 짐승이라고 합니다. 특히 먹이를 좋아하고 잘 먹으며, 자신의 몸과 팔다리를 포함해 눈에 닿는 모든 것을 먹어치우는 매우 사나운 동물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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