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리상인의 시 '질경이는 라일락 매듭을 드러내지 않지만 봄바람에 모두 같은 슬픔에 직면한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리상인의 시 '질경이는 라일락 매듭을 드러내지 않지만 봄바람에 모두 같은 슬픔에 직면한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리상인의 '대신선물'

'대신선물'이라는 시가 두 편 있습니다.

그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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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질녘 위층, 욕망이 쉬고, 옥 사다리는 수평이고 갈고리는 달 중앙에 있습니다.

질경이는 라일락 매듭을 드러내지 않지만 봄바람에 모두 같은 슬픔을 마주한다.

두 번째

남동쪽의 일출이 높은 건물에 빛나고 위층 사람들이 Shizhou를 노래하고 있습니다.

춘산을 보며 늘 눈썹을 쓸어내리는데, 얼마나 슬픔을 참아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위층 소녀는 황혼이 오기를 고대하지만(사람들이 약속을 잡을 때는 황혼 이후), 황혼이 오고 초승달이 떴을 때, 보고 싶은 사람은 아직 위층에 오지 않았다. 장기적인 소망은 모두 헛된 것입니다. 초승달은 갈고리와 같아서, 보면 계단을 올라가서 만나고 싶은 사람을 묶어서 만날 수 있을 것 같은데, 계단이 빼앗겨서 일어날 수가 없습니다. 초승달은 갈고리와 같지만 한 쌍을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바나나의 마음은 아직 펴지지 않았고, 라일락의 꽃봉오리는 같은 봄바람이 불지만, 둘은 같은 마음에 있지만, 둘 다 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다. 서로 만나기 위해.

위층은 황혼에 욕망이 쉬고 옥사다리는 갈고리처럼 달을 가로지른다

'위층 황혼'은 시간이 황혼이고 위치가 높은 건물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 고대 중국 시에서 그러한 환경은 매우 암시적이며 종종 이별과 상사병을 감염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리바이의 <침묵 속에 높은 건물에 들어가면 위층에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이러한 예술적 개념이 전개된다. 주인공은 해질녘에 높은 건물에 올라 난간에 기대어 거리를 바라보고 싶었으나 결국 아쉽게 포기했습니다. '욕망을 끊다'는 '욕망을 그만두고 싶다'의 작품이다. "Xiu"는 중지하거나 포기한다는 뜻입니다. 왜 아직도 욕망이 있는 걸까요? 답은 다음 문장에 숨겨져 있습니다.

"Jade Ladder"는 계단과 계단의 좋은 이름입니다. "Hengjue"는 수평 정도를 의미합니다. 남조(南朝)의 시인 강연(張燈)은 『여성의 고뇌를 옹호하는 시』에서 한궁의 미녀가 미움을 받아 홀로 살았다고 썼다. 정자에는 그물이 없고 옥사다리는 텅 비어 있느니라." "옥사다리가 비어 있다"는 것은 옥사다리가 비어 있어서 올라가는 사람이 없다는 뜻이다. 이 시에서 '옥사다리는 수평이다'라는 말은 옥사다리가 수평이어서 일어날 길이 없다는 뜻이며, 연인들이 이곳에 와서 만나러 올 수 없다는 뜻이다. 주인공은 자신의 연인을 보고 싶어 어쩔 수 없이 위층으로 올라가서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자신이 올 수 없다고 생각하여 멈춥니다. 아아, 새로운 슬픔의 기간을 추가하지 않기 위해 희망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머뭇거리는 전진과 후퇴 사이, 하늘의 초승달은 희미한 빛을 비추며 외로운 모습에 그녀의 무한한 그리움과 실망을 투영했다. "달은 갈고리와 같다", 첫 번째 "달 갈고리"는 환경의 외로움과 황량함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상징적 의미도 있습니다. 달은 없어졌지만 둥글지는 않습니다. 마치 짝이 아닌 한 쌍의 연인처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질경이는 라일락 매듭을 드러내지 않지만 같은 봄바람을 맞으며 저마다 슬프다

슬픈 사람을 키울 때의 눈에는 봄빛이 없다. 그의 머리와 달을 보면 초승달은 갈고리와 같습니다. 고개를 숙여 자세히 보니 바나나나무는 아직 손바닥이 펴지지 않았고, 라일락나무에는 아직 피지 않는 꽃봉오리가 가득하여 황혼녘의 시원한 봄바람을 맞고 있었다. 그들만의 슬픔. 이는 주인공 앞의 실제 장면에 대한 묘사일 뿐만 아니라, 사물을 통한 사람의 묘사이기도 한데, 바나나는 연인에 대한 비유로, 라일락은 여자 자신에 대한 비유로 활용되고 있다. 는 두 사람이 같은 곳, 다른 곳에 있고, 서로 만날 수 없을까 걱정하고 있음을 비유한 것입니다.

질경이 펼쳐지지 않고 라일락이 펴지지 않은 모습은 객관적인 자연 풍경이라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주인공의 눈에는 슬픔이 가득하다. 이는 마음에 슬픔이 있어서 잎을 펴기가 어렵고, 배에 미움이 가득하여 원한의 꽃잎을 펴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사람은 너무 슬퍼서 마음이 아프고, 눈에 닿는 슬픔은 남을 떠나는 것에 대한 미움을 더해줍니다. 이 두 시는 풍경에 공감하고, 풍경을 이용해 감정을 묘사하고, 은유를 절묘하게 활용하고, 상징적 상징을 하나로 통합한다.

시인은 개봉하지 않은 질경이와 단단한 라일락을 이용해 우울함을 비유하는데, 이는 추상적인 감정을 가시화하고, 실체화하고, 구체화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비유가 어떤 상징적 의미를 가지게 한다. 정체된 질경이와 단단한 라일락은 주인공의 우울을 촉발할 뿐만 아니라 시의 이미지로서 그의 우울을 전달하는 매개체이자 상징이기도 하다.

이 두 문장은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과 흔들리는 음악을 가지고 있으며 "한 가지 사랑의 장소와 한가함과 슬픔의 두 장소"를 오가는 것을 오랜 관심과 감동으로 표현합니다. . 청나라 노명가오는 "아름다움은 '같음'에 있고, 아름다움은 '분리'에 있다. 남들이 다 말할 수 없는 것을 내가 존경하는 것은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두 줄의 시의 끝없는 운율.

'선물로 두 시'는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이상인이 지은 두 편의 짧은 시입니다. "대신선물"은 타인을 대신하여 만든 선물입니다.

이 두 시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고 다시 볼 수 없는 슬픔을 여인의 어조로 표현한 것입니다.

첫 번째 시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지 못한 슬픔을 여자의 목소리로 쓴 것이다. 시에 적힌 시간은 봄의 황혼이다. 시인은 사라진 달, 질경이, 라일락 등 주인공이 본 풍경에 대한 내면의 감정을 풍경을 활용한 기법으로 표현하고 있다. 시의 처음 네 단어는 시간과 장소를 나타냅니다. "Upstairs at sunset." 다음 세 단어 "쉬고 싶다"는 여성의 행동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그녀는 건물 꼭대기로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고 싶었지만 슬프게도 멈췄습니다. 여기에서 독자들은 여성의 자세를 볼 뿐만 아니라 그녀의 무기력한 표정도 드러낸다. '욕망을 끊다'는 '욕망을 그만두고 싶다'의 작품이다. "Xiu"는 "중지" 또는 "포기"를 의미합니다. '욕망'은 연인을 만나고 싶다는 뜻이다. 그러나 욕망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남조(南朝)의 시인 강연(張燈)은 『여성의 고뇌를 옹호하는 시』에서 한궁의 미녀가 미움을 받아 홀로 살았다고 썼다. 정자에는 그물이 없고 옥사다리는 텅 비어 있느니라." "옥사다리가 비어 있다"는 것은 옥사다리가 비어 있어서 올라가는 사람이 없다는 뜻이다. 이 시에서 '옥사다리가 완전히 수평이다'는 것은 옥사다리가 수평이어서 일어날 길이 없다는 뜻이며, 연인이 서로 막혀 만날 수 없다는 뜻이다. 이 문장의 마지막 문장은 여자가 애인을 보고 싶어서 보고 싶은데 갑자기 그 사람이 올 수 없을 것 같아서 그만둬야 한다는 뜻이다. 욕망은 여전하고, 여자의 복잡하고 모순적인 심리활동과 외롭고 지루하고 실망스러운 기분이 기발하고 현실적으로 그려져 있다. '달은 갈고리와 같다'는 '달 한가운데에 있는 갈고리'라고 쓰는 것도 같은 뜻이다. 이는 환경의 고독과 황량함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만날 수 없는 한 쌍의 연인처럼 달이 없어졌으나 둥글지 않다는 상징적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서너 문장은 장면을 묘사하면서 여자의 내면을 더욱 드러낸다. 두 번째 문장은 갈고리처럼 사라진 달을 의미하는데, 이는 여자가 고개를 들었을 때 멀리 보이는 하늘의 풍경을 의미하고, 두 문장은 여자가 아래로 내려가는 근처 땅의 장면을 의미한다. 그녀의 머리가 보입니다. 높고 낮음, 먼 것과 가까운 것,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여기의 바나나는 아직 마음이 펼쳐지지 않은 바나나입니다. 시인 Qian Jue가 그의 시 "Unexpanded 질경이"에서 "여기의 라일락은 여전히 ​​웅크리고 있습니다"라는 시에서 쓴 장면입니다. 활짝 핀 라일락은 꽃이 피지 못하는 꽃봉오리입니다. 그들은 황혼녘 찬 봄바람을 함께 맞으며 한없는 슬픔을 느낀다. 이는 여인 앞의 실제 풍경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뿐 아니라, 사물을 통해 사람을 묘사하는 것이기도 하다. 바나나는 연인을 비유하고, 라일락은 여인 자신을 비유한다. 두 사람이 같은 곳, 다른 곳에 있고, 서로 만날 수 없는 것을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사물의 슬픔이 생겨나고 사람의 슬픔이 깊어지는데, 이는 '성'이며, 사물의 슬픔이기도 한 것은 '비'입니다. 질경이와 라일락은 시인이 세심하게 배열했을 뿐만 아니라, 육안으로도 눈에 띄는데, 무심코 집어들면 유난히 자연스러워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