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선생의 유산에 관한 시
선생의 유산에 관한 시
시대:명나라작가:위천
마을은 황폐하고 해마다 가뭄으로 고통받는다.
노인들은 빚을 갚고 젊은이들은 식량을 판다.
벽이 무너지고 바람에 집이 부서지고 대들보가 침대에서 떨어진다.
목동들을 아는 사람들은 재난과 부상을 신고하지 않았다.
2."손바닥 파리 트위드 노래"
시대:당나라작가:위
손바닥은 군주의 자리, 초록 파리는 벽을 덮는다. 글씨는 머리카락처럼 가볍고 포니 테일을 한 야크는 핥을 수 없습니다. 손잡이는 샹장강의 대나무로 만들었고,
탁자에는 실을 꼰 실이 있습니다. 왼쪽으로 흔들고 오른쪽으로 뿌리고, 여름 더위와 맑음, 바람이 떨어지고 흩어졌습니다. 미완은 비참하지만 흰색은 여전히 검은 색입니다.
3."호수에 봄배를 보내는 손님 초대"
시대:당나라작가:백주이
봄의 잔재를 보내 와인 동반자를 초대하고 싶은 손님 중 가장 매력적인 사람은 누구일까요?
두 개의 새 병을 따고 새 노래를 가르쳤습니다.
파이프의 줄과 평행하게 슬리브는 녹색으로, 배에 빨간 줄을 달라는 명령이 내려졌음을 나타냅니다.
위쪽을 비추는 다이아몬드 모양의 거울처럼 호수 중앙으로 천천히 다가옵니다.
4."롼랑귀, 내가 오면 붉은 태양이 창문을 가리네"
시대:송작자:얀
당신이 오면 태양이 창문을 가리네.
봄은 붉고, 잠은 장미빛이다.
법정에 가면 까마귀 속에 살고 싶다.
향기로운 방충망은 달을 숨긴다.
옥 깃털을 모으고, 화장을 하고,
이청의 편지는 나빴다. 유생은 여전히 복숭아꽃을 사랑하고,
오늘 밤은 향수병이 없다.
2. 스승을 찬양하는 시 스승을 찬양하는 시가 많이 있습니다. 가장 흔하고 빈번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를 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소모합니다. --리상인 "무제"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훨씬 전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에도 더 오래
원래는 변함없는 사랑에 대한 찬사였지만, 지금은 스승의 공헌을 설명하는 데 흔히 쓰인다:전심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인민을 위해 기꺼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누에가 실크를 뱉어내는 것처럼, 촛불이 타서 빛나고 있는 것처럼. 삶의 마지막 숨결까지.
기타 다음과 같은 시들이 있습니다:
사퇴: 나는 송유의 슬픔과 멋과 우아함을 잘 알고 있으며, 그는 또한 나의 스승이기도 합니다. -두보, "명승지 오록 2번"
북방 포로들이 팅 바리케이드를 무너뜨리고, 문둔 천리를 스승으로 삼았네. --두무, "설중서"
하늘의 아들이 렌셩을 불렀고, 렌셴은 스승과 같았다. -두무, 「설중서」,
나는 자오슝이 아닌 사람이 되어야 하고, 황제의 스승으로서 영광을 누려야 한다. --류지, '태공의 댜오위위상 비문'
녹전당이 화려하니 지나가는 행인들이 당신의 집을 가리킨다. --바이주이, 「풍강궁 종소리 녹원당 꽃 심는 모습」 중에서
당신의 피아노 연주를 들으면 갑자기 낮은 자리에 앉아 있던 사람들이 일어나 흔들린다. -한유, '시인의 피아노 연주를 들으며'
영혼의 스승은 아랑곳하지 않고 도에 사로잡힐 위험을 무릅쓴다. -한유, 「영혼의 스승을 보내다」 중에서
왕의 부대는 동준에게 보고하지 않았고, 치우성은 도시 한 귀퉁이에 진을 쳤다. -두부, "야생 노인"
태자는 봉황관을 막았고, 사단은 일곱 염소를 덮었다. --이백, '진령이 유비의 피리 연주를 듣다'
군복은 모든 새벽을 설명하며, 봄을 기다리는 법이다. --수향, "펑허성 왕자성 춘공이 수오방 다오시를 보냈다.
창천은 경치가 좋아서 선생은 다시 그곳을 지나간다.
바람은 밤에 잠수하여 조용히 사물을 적신다."--장자, 「진주로 스님을 보내며」 중에서.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스님은 구름에 기대어 경사진 회랑을 가진 지팅 높은 절에 살고 있다. --장지, '지팅산 절에 스님을 보내며'
학 머리의 은빛 실은 해와 달을 비추고, 가슴의 피는 새 꽃으로 가득하다. --익명의 "커플"
얼음심장과 옥항아리 --얼음심장의 얼음심장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오래된 가지에 의해 지탱된다. --정시에 "신죽"
세 가지 할 일이 있고, 스승은 스승이다. --Lu, "중립과 음악에 관한 아홉 장". 송 장관의 여덟 번째"
동궁의 백정, 남궁의 선사. --백주이 "먼 스승"
3. 선생님의 모국어 유산 말씀, 좋은 문장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을 찬양합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신성하고 고귀하며 가장 이타적인 사랑입니다. 그녀는 모든 것을 흡수하고 하늘과 땅을 채웁니다.
단어는 그녀에게 너무 많은 해석과 의미를 부여합니다. 역사적인 시의 전율이나 충격적인 파도의 반전 없이 어머니의 사랑은 봄비와 같아서 조용하고 길고 광범위합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아이의 영혼을 키우는 샘물이며, 평생의 웃음입니다. 그것은 아이의 끝없는 홀짝거림과 꿀꺽거림을 동반합니다. 그래서 아이의 웃음에 흐르는 눈물은 어머니의 여운이 남는 사랑과 합쳐집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뜨겁고 밝은 찬란한 햇살입니다. 그녀는 빙하를 녹이고 영혼을 정화하며 번성합니다. 어머니는 넓은 마음으로 생명을 키우고 모든 것을 보살핍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아득하고 순수하며, 가볍고 경쾌하고 푸르고 아름다운 목가적인 시입니다. 공기는 신선하고 꽃은 화려하며 나비는 펄럭입니다. 어머니는 명성과 재산에 오염되지 않은 유일한 순수한 땅입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한 폭의 풍경화, 맑고 깨끗한 산천입니다. 그것은 떠다니는 납의 장식품을 씻어 내고 신선하고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그녀는 순수하고 결백하며 성실하고 흠이 없으며 모든 더러움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깊은 노래이며 선율이 있고 부르기 쉽습니다. 그것은 문학과 음악의 영원한 주제입니다. 어머니의 사랑을 주제로 한 문학은 그 의미를 키울 것입니다. 음악의 주제는 어머니의 사랑이고 곡조는 부드럽고 긴 여운입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갈 길이 멀고 여운이 남는 갈망입니다. 당신이 어디를 가든 어머니는 당신의 성장을 위해 동행할 것입니다. 그 오랜 보살핌과 간절한 권면이 미로에서 가시를 제거하며 여러분을 안내할 것입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산입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항상 그늘을 만들어주고, 우뚝 솟은 몸으로 비바람을 막아주어 마음이 평온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눈을 날려버리고 무한한 봄을 가져다주는 따뜻한 바람입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깊은 웅덩이입니다. 모든 물을 담는 어머니의 마음속에는 가족의 어려움과 얽힘이 항상 가라앉고 사랑의 완성은 조용한 인내 속에서 이루어집니다. 관용과 그 관용이 품은 인격은 가족을 화목하고 평온하며 따뜻함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영원하며, 비바람이 아무리 거세게 몰아쳐도 언제나 완벽하고 결코 퇴색하지 않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단순하고 항상 물처럼 순수하고 원시적입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끈질기고 운명이 아무리 쓰라려도 항상 마음을 쏟아 붓고 결코 할인하지 않습니다.
아기처럼 울 때 어머니의 사랑은 따뜻한 포옹입니다. 영어를 배울 때 어머니의 사랑은 높은 기대의 자식 성장, 시험 준비로 밤을 새울 때 어머니의 사랑은 따뜻한 따뜻한 차, 멀리 여행 할 때 어머니의 사랑은 조용한 우는 소리, 성과를 거둘 때 어머니의 사랑은 흥분된 눈물, 병상에 누워있을 때 어머니의 사랑은 소파 앞의 불안한 눈, 잘못된 길을 갈 때 어머니의 사랑은 친절한 권면, 얇은 얼음 위를 밟고 길이 어디 있는지 모를 때, 어머니의 사랑은 어머니입니다. 는 상처에 소금을 뿌려주며 마음을 어루만져 줍니다.
어머니를 생각하면 우울함이 감격으로 바뀌고, 어머니를 생각하면 시간 낭비가 큰 자랑이 되고, 어머니를 생각하면 방황하는 나그네가 뿌리로 돌아가는 마음이 되고, 어머니를 생각하면 방황하는 우리의 마음이 고향을 찾게 됩니다. 어머니의 사랑으로 인해 우리는 우울에서 노래로, 어리석음에서 지혜로 나아갑니다. 어머니의 사랑이 있기에 생명의 시작이 있고, 역사의 지속이 있고, 이성의 싹이 트고, 인류의 귀환이 있습니다.
시간은 물과 같고 세월은 빠르게 지나가고 우리는 얼마나 많은 기억을 희미 해졌지만 어머니의 생각은 결코 변하지 않았습니다. 얀, 봄이 가고, 얼굴이 늙고, 머리카락이 눈처럼 하얗게 된 것을 환영합니다. 아이들은 나날이 성장하고 어머니는 날마다 나이를 먹어 가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관대하고 봄 이슬과 가을 서리를 멀리 보냅니다. 아침 햇살을 떠나고 황혼을 떠났지만 자신을 잊었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말이없고이 무거운 사랑에 대한 감사를 천 단어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어머니는 묵묵히 우리를 위해 돈을 지불하고 젊음과 삶을 소비했지만 전혀 불평하지 않았고 어떤 보상도받지 못했습니다. 세월의 변덕은 그녀의 얼굴과 머리카락에 회색 자국을 남겼고, 끊임없는 세월의 흐름과 사랑의 위대함에 더욱 한숨을 쉬게 만들었습니다!
4. 상속의 선생님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상속에 관한 시 :
어제는 오늘의 열매가 되었고, 과거에 나무를 심은 사람은 미래의 시원함을 누릴 것이다. 지망생은 인생의 짧음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기다릴만큼 강합니다.
두리의 시는 대대로 전해져 내려왔지만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강과 산은 수 세기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습니다.
급여는 번영하고 가업은 길고 불은 봄바람에 자녀와 손자를 떠납니다. 동거는 쓰거나 달콤하고 세상에 전해지는시는 명예 롭습니다!
청문 - 시드니 헨문 - 쉬리
[해석] 과거에는 제자가 공손하게 가르침을 받는 것을 가리킵니다. 스승을 공경하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어원] 송의 「도덕경-시양」에 "어느 날 이가 앉아서 움직이지 않는 것을 보았는데, 당신은 서 있을 수 없었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문 밖에 눈이 한 뼘 깊이 쌓인 것을 느꼈다."
스승을 공경하다
[용법] 너무 형식적이어서 술어; 스승을 공경하는 은유.
5. '계승'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1. 강과 산에는 인재가 가득하여 수백 년 동안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조이, '시경오시(詩經五詩)'
해석:이 나라는 대대로 재능 있는 사람이 많아 그들의 시와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이어져 내려올 것이다.
2. 예로부터 인생은 불멸의 존재로, 단의 심장을 가지고 세계 역사에 빛나고 있다. --원천향, "무등양"
해석:예로부터 사람들은 죽어 왔지만 의미 있는 방식으로 죽어 왔습니다. 충성심으로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면 죽은 후에도 여전히 밝게 빛나고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습니다.
3.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키가 크고, 모두 옛 간부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청반차오의 새 대나무
해석: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며, 그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달려 있다.
내년에 새로 태어나는 열 마리의 용과 손자가 봉황못을 둘러싸고 있다. --정반차오, '대나무 그림'
해설:두 번째 해에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가 되고 동시에 새 대나무도 번식하기 시작한다. 이런 식으로 대나무는 매년 점점 더 키가 커지고 마침내 대나무 바다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세대의 성장에는 기성 세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5. 어제는 오늘의 열매가 되고, 우리보다 먼저 나무를 심은 사람들이 우리 뒤에 시원함을 누리게 된다. -조이, '시경'
해설: 오늘의 결과는 과거에 심은 원인 때문이며, 후자의 문장은 전임자의 수고를 후임자가 누림을 비유한 것이다.
6. 양쯔강의 후류는 전류를 밀어내고, 천하의 현세는 고대보다 낫다.
해석:장강의 후류가 전류를 밀어내고, 세상의 현 세대는 고대보다 낫다. 오늘날 세상 사람들은 지혜와 능력에서 고대인보다 낫다, 즉 한 세대가 다른 세대보다 강하다.
7. 너를 비추되 푸른색보다 낫다. --순자, "설득"
해설: 푸른색은 청초에서 추출한 것이지만, 그 색은 푸른색보다 더 깊다. 스승을 능가하는 제자나 선대를 능가하는 후손을 비유하는 말이다.
8. 그러나 계단 한 계단만 올라가면 삼백 리의 시야가 열린다. -헤론여관의 왕지환
해석: 삼백 리의 경치를 보려면 더 높은 탑에 올라가야 한다.
9. 무식하면 만족하지 못하는 것이 신사가 아닌가? -- "공자 논어"
해석:남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알아주지 않아도 화를 내지 않고, 지혜롭지 못한 사람과 어울려도 걱정하지 않는다. 그런 사람이 되는 것이 신사가 아닌가?
10. 하나님께서 재능을 주셨으니 그것을 사용하자! 은 천 냥을 돌려서 모두 돌려주자!
해석:모든 사람의 탄생에는 그 나름의 가치와 의미가 있습니다. 금을 다 써버려도 다시 되찾을 수 있다.
참고자료
바이두 중국어 :
6. 상속을 표현한 시는 무엇입니까.1, 당 리차오 "펑허싱 장안 구시 위양궁을 만들어야 한다"
구궁은 성현을 위해 지어졌고 새 궁전은 성현을 위해 지어졌습니다. 도시의 신이 바뀌고 해가 건물을 파괴했습니다.
백 풀에는 재수화가 없으며, 프론트 홀은 오랫동안 회색이었습니다. 바람을 위해 기도하는 개념과 컵을 통과하는 공기를 구별하지 마십시오.
천신 천년, 법 9 운율. 오늘의 결합 된 장, 주저하지 말고 바이 타이에 가십시오.
2, 노래. 렌 "교외 제단 자공시 일곱"
한원 빈 베어링 이슬 디스크, 행운의 봄 잔류가 들리지 않습니다.
나의 왕 서건은 전에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도시 외곽의 사당에만 목소리를 냈다.
3. 쉬송 - 레칭 "샹탄팔곡"
그날 선생은 우연히가 아니라 직접 경전을 넘겨받아 전승했다.
저무는 달과 밤바람은 텅 비고, 수양버들과 풀은 해마다 자라네.
은인에게 은혜를 갚아도 땅이 없으니 언젠가는 땅을 잃을 날이 올 것이다.
"샹탄문심송"에 따르면, 비를 맞으면 준준은 더욱 너그러워진다.
4. 송양 대나무, 삼황오제 시대로 미끄러지다
혼돈은 몇 살이고, 몇 살인가?
황산, 부의선농, 황디가 모두 기록되었지만 그 이전에는 황산, 부의선농, 황디가 모두 기록되었습니다.
황산 이후에는 다섯 황제가 퍼져나갔고, 고신의 뒤를 이어 소하와 주안이 뒤를 이었습니다.
당요와 유순이 뒤를 이어 천하가 번영했습니다.
7. 상속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첫째, 장산은 수 세기 동안 그 길을 선도해 왔습니다.
--조이의 시에 대한 다섯 가지 설명: 이 나라에는 대대로 재능 있는 사람들이 가득하고, 그들의 시와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불멸화). 강과 산에는 대대로 재능 있는 사람들이 가득하고, 그들의 시와 글과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둘째, 예로부터 살아서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죽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원천향의 '영영양교' 해석: 예로부터 사람들은 죽었지만 의미 있는 방식으로 죽었습니다. 충성심으로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면 죽은 후에도 여전히 밝게 빛나고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습니다.
고대부터 사람들은 어떻게 죽지 않고 이 땅에서 살 수 있었을까? 이 붉은 심장을 남기고 역사책을 밝히고 싶습니다. 셋째,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모두 옛 간부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정반차오, "새 대나무" 설명: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달려 있습니다.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의존합니다.
넷째, 신사는 그런 사람이 될 수 있지 않습니까? 신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활용하자! 돈은 흩어졌어도 다시 모일 것이다. -이백, '술 속으로' 해석: 모든 사람의 탄생은 그 나름의 가치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금이 다 떨어지더라도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되는 것이 신사가 아닌가? 하나님께서 나를 재능의 기둥으로 만드셨으니 반드시 쓸모가 있을 것입니다. 2,000금이 다 떨어지더라도 다시 얻을 것이다.5. 어제가 오늘의 열매가 되었으니, 나보다 먼저 나무를 심은 사람은 뒤에 오는 사람의 시원함을 누리게 될 것이다.
--조이 '시' 해설: 오늘의 결과는 과거에 심은 원인에 의한 것이며, 후자의 문장은 전자가 수고하고 후자가 누리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어제가 오늘을 만들었고, 전자가 심은 나무를 후자가 누리는 것은 사실이다.
여섯째, 장강의 후자의 물결이 전자의 물결을 밀어내니, 오늘날의 사람들은 천하의 고대인들보다 낫다. --류도끼, '청록가오이' 해석: 장강의 후류가 전류를 밀어내고, 오늘날의 사람들이 지구의 고대인들보다 낫다. 오늘날의 세계 사람들은 지혜가 고대인보다 뛰어나며, 즉 한 세대가 다른 세대보다 강하다.
양쯔강의 후발 물결이 전발 물결을 밀어내고, 오늘날의 사람들이 고대인들보다 우세합니다. 일곱이여, 빛을 발하라, 녹색이 푸른색보다 낫다.
--순자의 '설득'에 대한 설명: 녹색은 청초에서 추출한 것이지만, 그 색은 청색보다 더 깊다. 푸른색보다 당신을 비추는 것이 낫다.
여덟,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면 시야가 삼백 마일이나 넓어진다. -왕자루, "왜가리 오두막에서"를 의역: 천리 밖의 경치를 보고 싶다면 계단을 한 계단 올라가야 한다.
만 리의 경치를 보려면 더 높은 탑에 올라가야 한다. 아홉: 모르고 신경 쓰지 않는 것이 신사가 아닌가? --논어 해석: 나는 사람들이 나를 모르거나 이해하지 못해도 화를 내지 않고, 지혜롭지 못한 사람들과 어울려도 걱정하지 않는다.
나는 사람들이 나를 몰라도 불쾌하거나 화를 내지 않는다. 덕이 있는 신사가 아닌가 e 79 fa 5 e 98193 e4b 893 e5b 19e 3133343331?
8. 스승과 봄을 찬양하는 시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밤마다 촛불은 심지를 비우네.
2. 곧게 서 있으면서도 명령하지 않고, 몸이 곧지 않으면서도 순종하지 않는다. --공자 3. 학생은 반드시 잘 배워야 한다. 지루하지 않게 배우는 신사만이 지루하지 않게 배우는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 -타오싱즈4. 말보다 모범이 더 중요하다. --학생이 하라는 것은 교직원이 직접 하고, 학생이 배우라는 것은 교사와 교직원이 직접 배우고, 학생이 규칙을 지키라는 것은 교직원이 직접 지켜야 한다. --타오싱치 6. 움직이고 말하는 사람은 감동을 주지 않는다; 사람들을 워커로 옮기면 빨리 움직여야 한다. --학생들이 스승을 존경하게 만드는 유일한 원천은 스승의 덕과 재능에 있다. -아인슈타인 8. 교사의 인격은 교육자의 모든 것이며, 건강한 마음만이 건강한 행동을 할 수 있다. -우신스키 9. 교사의 개인적인 모범은 아무것도 대신 할 수없는 젊은 마음에 가장 유용한 햇살입니다. -우신스키 10. 교사가 제자에게 한 번만 거짓말을 하면 교육의 모든 열매가 파괴될 수 있다. -루소 11. 학생은 어떤 사람이되어야합니까? 체르니셰프스키
9. 선생님에 대한 시1. 봄바람 따라 밤에 잠수하여 조용히 만물을 기른다.2. 봄 누에가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밤마다 촛불이 심지를 비운다.-탕두푸 번역 '봄밤 기쁜 비'.
--탕리상인 무제 번역: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비단을 뱉고, 촛불은 재가 될 때까지 눈물을 마르지 않는다.3.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이다.
--청공자전 '해해의 잡시' 번역본:나뭇가지에 떨어지는 꽃은 무정한 것이 아니다. 봄의 흙으로 바뀌면 다음 세대를 키우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4, 남편은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하니 홀 앞에 꽃을 심지 않겠습니까?
--탕바이주이 번역 '녹원당에 꽃을 심다':당신의 남편은 사방에 제자가 있는데, 왜 방 앞에 꽃을 심지 않습니까.5. '쇠퇴와 추락'
:나는 송유의 슬픔과 풍류, 유교를 잘 알고 있으며, 그는 또한 나의 스승입니다. --당두부 번역 사적비에 관한 다섯 편의 시(아래):낙엽은 송유의 슬픔과 송유의 학식을 알기 때문에 떠내려가고, 나의 스승이 되기에 합당하다.
스승에 대한 명언과 격언은 1. 말보다 모범으로 가르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왕부자 2. 교사는 인간 영혼의 설계자 -스탈린 3. 학생들이 교사를 존경하게 만드는 유일한 원천은 교사의 덕과 재능에 있다.
-아인슈타인 4. 교육자의 배려와 사랑은 학생의 마음에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긴다. 내가 만난 모든 사람은 어느 정도는 나의 스승이었으며, 나는 그들에게서 배웠기 때문이다.
에머슨.
10. 선생님에 대한 시, 봄은 아직 촛불, 두꺼운 판에 심은 복숭아와 자두에 있습니다. 중국의 비바람이 가득한 과일, 복숭아와 자두가 흑백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사원의 눈, 해와 달이 칭찬없이 서서히 전진하고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선생님 1은 봄바람과 가을비를 여러 번 맞으며 틈새를 씻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해와 달을 엮는 검은 머리 서리, 봄과 가을을 쓰는 말없는 분필. 비단 침을 뱉기 전에 오래된 봄, 촛불은 재 가을에 더 두꺼운 눈물을 흘립니다. 봄에 뿌린 복숭아와 매실 삼천 평, 봄에 뿌린 복숭아와 매실 삼천 평. 옥 항아리에 얼음과 서예가 가득하다. 아버지의 말처럼 진지한 선생님의 영혼, 친구이자 친척처럼 몇 줄이 두껍습니다. 미래 세대가 동궁 원당 당 선생, 남궁 원선사 선생님에게 보답하는 데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공허합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밤마다 촛불은 심지를 비운다. 산은 높고 때로는 길지만 오직 스승만이 길다.
오늘 지구는 왜 이렇게 축제일까요? 왜 오늘 캠퍼스는 온통 빨간색일까요? 오늘 모든 학생들이 왜 그렇게 행복할까요? 왜 지금 이 순간 모두가 행복할까요? 아, 오늘은 스승의 날, 스승 존경의 선율이 이 땅에 울려 퍼지고, 아, 오늘은 스승의 날, 우리의 따뜻한 축하에 마음이 가득 차 있습니다. 선생님, 여러분은 국민의 정원사이며 학생들의 롤모델입니다.
지칠 줄 모르는 열정과 학생들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계십니다. 여러분은 조국의 꽃을 피우기 위해 땀을 흘리셨고, 여러분의 지혜는 지식 존중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당신은 교육에 대한 노력으로 붉은 옷을 입었어야 했고, 조국의 새로운 세대를 양성하기 위해 지식의 연단에 앉았어야 했습니다. "죄에 대한 지식", "아홉 아들과 열 거지", 이러한 곰팡이 같은 생각은 9 년 전에 하늘에서 쫓겨 났어야했습니다.
"선생님의 한숨", "아이의 슬픔의 왕"이 무엇인지, 이러한 고정 관념은 역사에 의해 제거되었습니다. 정원사의 물주기 없이는 어떻게 중국이 다채로운 세상을 가질 수 있었을까요? 선생님의 노력 없이 어떻게 지식의 바다에서 헤엄칠 수 있을까요? 교사의 가르침이 없으면 우리의 밝은 미래가 없고, 교사의 훈련이 없으면 세대의 도덕적, 지적, 신체적 발전이 없습니다.
교실에서 선생님은 셰익스피어, 두 푸, 리 바이에 대해 이야기해 주셨어요. 수업이 끝나면 여러분과 우리는 진정한 추구와 아름다움의 색채에 대해 토론하곤 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수업을 준비하던 부지런함을 기억하고, 당신이 말할 때의 순수한 마음을 잊을 수 없습니다. 당신의 두뇌는 지식의 호수였고, 당신의 마음은 사랑의 바다였으며, 당신의 눈은 밝은 등대였고, 당신의 은빛 머리는 분필로 하얗게 물들었습니다. 아, 선생님, 선생님은 평생 가난했지만 교육에 대한 사랑은 변함이 없으셨고, 아, 선생님은 소매가 두 개지만 조국의 번영된 미래를 창조하고 계십니다.
오늘 저는 아름다운 시를 쓸 수 없습니다. 다만 제 고백을 들어주시기를 간절히 바랄 뿐입니다. 축하의 축하와 진심 어린 사랑을 받아 주십시오! 두 여자 A:말로 씨를 뿌리고 색연필로 밭을 갈고 있습니다.
여자 B 혼자:땀으로 물을 주고 마음으로 자양분을 주었습니다. 여자 A 일곱:이것이 우리의 고귀한 노동입니다! 여자 A 솔로:오늘과 내일을 잇고, 현실과 이상 사이의 활주로를 닦습니다.
여성 B 솔로:지혜와 인내로, 삶과 사랑으로, 한 세대와 위대한 시대를 만들어갑니다. 여성 B기:이것이 우리의 고귀한 대의다! 남성 ㄱ 솔로:정원사의 땀은 푸른 잎에 빛나고, 스승의 땀은 마음에 열매를 맺는다.
남자 나 단독:정원사의 꿈은 꽃향기와 나뭇잎 그림자, 망기:꽃향기, 나뭇잎 그늘. 수아두:선생님의 꿈은 종종 달콤한 미소와 시끄러운 책 읽는 소리입니다.
만치:달콤한 미소와 시끄러운 책 읽는 소리. 만기:이것이 우리의 끈질긴 추구입니다! 여성A 혼자:연단 위, 책상 옆, 추위와 여름, 작은 힘을 흩뿌리는 여성B 혼자:터지는 새싹, 수유하는 복숭아와 자두, 봄꽃과 가을 열매, 빨갛게 달아오른 주먹.
여성 A 여성 B:달력에는 오직 봄, 인생에는 오직 씨를 뿌린다. 여성 7:우리의 사심 없는 헌신입니다! 남자 일편단심:고사리 같은 손으로 언제나 향기를 뿜어낼 복숭아와 매실을 심고, 남자 일편단심:깊은 사랑으로 시들지 않을 꽃을 가꿉니다.
만추:이것이 우리의 원대한 소원입니다! 여자 A: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은 언제나 맑은 봄처럼 생동하는 마음을 가질 것이고, 열정으로 묘목을 가꾸는 사람은 언제나 가슴에 희망이 뛰고, 이타적인 사람은 아이들의 기억 속에 선명한 이미지로 남을 것이며, 가슴으로 남을 따뜻하게 하는 사람은 반드시 돛을 올린 돛대처럼 마음을 가질 것입니다. 누치:이것이 우리의 정신적 기둥입니다! 남성A:일년생 버드나무와 버드나무를 보세요, 일년생 매미와 더위를 견디고 일년생 가을비를 노래하며 일년생 눈보라와 서리를 이겨내죠.
사치가 세상의 중심이 아니니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사랑으로 사람들을 교육한다. 혼자남자:고사리 같은 손으로 언제나 향기를 뿜어낼 복숭아와 매실을 심고, 혼자남자:깊은 사랑으로 시들지 않는 꽃을 가꾸어라.
만치:이것이 우리의 원대한 소원입니다! 여자 A: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은 언제나 맑은 봄처럼 생동하는 마음을 가질 것이고, 열정으로 묘목을 가꾸는 사람은 언제나 가슴에 희망이 뛰고, 이타적인 사람은 아이들의 기억 속에 선명한 이미지로 남을 것이며, 가슴으로 남을 따뜻하게 하는 사람은 반드시 돛을 올린 돛대처럼 마음을 가질 것입니다. 누치:이것이 우리의 정신적 기둥입니다! 남성A:일년생 버드나무와 버드나무를 보세요, 일년생 매미와 더위를 견디고 일년생 가을비를 노래하며 일년생 눈보라와 서리를 이겨내죠.
사치하지 않고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사랑으로 사람들을 교육하는 것이 세상의 중심이다. 만기:이것이 우리의 기쁨의 원천이다.
남성과 여성:이것은 우리의 정신적 지주입니다! 이것이 우리 행복의 원천입니다. 2장남자A:교사는 태양을 지탱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저는 선생님은 혹독한 겨울의 불씨, 더운 여름의 나무 그늘, 풍랑 속 디딤돌, 안개 바다의 등대 빛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남성 B: 아이들의 마음속에서 우리는 "진정한 씨앗, 선의 사자, 아름다운 깃발"입니다.
여성 A 기:참된 씨앗, 여성 B 기:선의 사자, 남성 기:아름다움의 깃발. 여성 A; 스승은 수수께끼를 풀고 가르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아는 건 분필이 학생의 마음에 닿는 특별한 언어를 쓴다는 것뿐입니다. 그것은 반짝이는 산 샘물처럼 달콤하고, 졸졸 흐르는 시냇물처럼 다정하고, 유유히 흐르는 강물처럼 신나는 언어입니다.
여자의 숨결 A:딩동거리는 산 샘여자의 숨결 B:졸졸 흐르는 시냇물. 남자의 숨결:흐르는 강물남자의 숨결 A:백성을 위하여, 백성을 위하여.
우리가 얕다고 느끼기 때문에 항상 더 깊어지고, 아직 부족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날마다 그것을 추구하며, 산의 무거움을 피하지 않기 때문에 진짜 산이 되는 것이다. 여자:우리는 평생 가난하고, 가난할수록 야망이 강하고, 기백이 넘치고, 복숭아와 매화의 향기가 온 세상에 퍼지고, 함께:야망에 보답하는 세 발 연단, 붉은 심장이 아홉 하늘에 빛난다.
1세대 교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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