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능선을 넘어 봉우리를 바라보면 가까이서 보는 것과 멀리서 보는 것이 다릅니다. 다음 문장은 무엇일까요?
능선을 넘어 봉우리를 바라보면 가까이서 보는 것과 멀리서 보는 것이 다릅니다. 다음 문장은 무엇일까요?
이 시는 북송 시대의 작가 소시가 쓴 시입니다. 시 전문은 다음과 같다."
봉우리와 계곡의 앞과 옆에서, 멀리서, 가까이서, 높은 곳에서, 낮은 곳에서 루산을 바라보면 루산은 다양한 얼굴을 보여준다. 저는 루산에 있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알아볼 수 없었습니다.
정면과 측면에서 보면 루산은 구불구불한 언덕과 봉우리가 있습니다. 멀리서, 가까이서, 높고 낮음에 따라 루산은 다양한 얼굴을 보여줍니다. 루산의 진짜 얼굴을 알아볼 수 없었던 이유는 제가 루산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확장된 데이터
감상문 만들기
처음 두 문장은 "옆에서 보니 산의 한쪽 면이 봉우리가 되어 가까이서나 멀리서나 다른 모습을 하고 있었다"입니다. "건너다본다"는 것은 정면을 바라본다는 뜻입니다. 산의 앞뒤에서 보면 산이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수평이라고 합니다. 여산은 일반적으로 남북으로 가로로 보면 동쪽에서 서쪽입니다. "능선"은 정상에 길이 있고 길고 평평한 산입니다. "측면"은 산의 한쪽 끝, 즉 남쪽 또는 북쪽 끝에서 측면, 옆에서 바라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봉우리"는 산의 정상으로, 뾰족하고 높은 모양입니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루산은 가로로 보면 장엄한 산이고 옆에서 보면 위험한 봉우리라는 뜻입니다. 시선이 이동함에 따라 높고 낮음, 멀리, 가까이 등 다양한 각도에서 볼 때 풍경이 달라집니다. 시인은 '가깝고 멀고 높고 낮고'라는 방향성 있는 단어를 통해 시인이 그동안 본 풍경을 시 속에 응축하는 듯한 풍경 변화의 방식을 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산의 옆모습은 봉우리, 높이는 다양하다"라는 구절을 사용하여 루산의 다양한 특징을 요약하는 것은 일종의 "후퇴" 스타일이지만 사람들에게 미적 상상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미적 관점에서 보면 표면적으로는 마치 눈이 전망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실 시인은 루산의 미적 상징성을 창조하기 위해 루산의 '능선'과 '봉우리'의 특징을 강조합니다.
왕이천은 "문학의 상징적 이미지는 부조리와 예술적 이미지의 미학적 해석을 통해 상징을 목적으로 사상과 철학을 기본 예술적 수단으로 표현하는 것"이라고 편집한 "문학 입문"에서 말했다. 동시에 "철학은 상징적 이미지의 본질적인 특징"이라고 지적합니다. 이러한 미적 상징 이미지는 종종 사람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사고 공간을 제공하고 독자가 그러한 이미지를 느낄 때 독자의 사고를 자극하고 독자의 사고를 유발하여 그 안에 포함 된 이성적 관심을 느끼거나 경험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두 줄은 "나는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모르지만 이 산에서만 알 수 있다"입니다. '루산'은 장시성 지우장시 남쪽에 위치한 산으로, 예로부터 관광 명소였습니다. "오직 때문에: 즉, 단지 그렇기 때문에." 이 산은 루산을 가리킵니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단지 그곳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루산의 본질을 알기에는 혼란스럽다는 것입니다. 이 두 줄은 앞의 두 줄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시인의 임상적 추론입니다.
글로 쓰면 공허한 글이다. 시인은 풍경에 감동하고 환경에 깊이 감동하여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알지 못하지만이 산에서"산을 여행 한 자신의 경험을 표현하기 위해 왜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알아볼 수 없습니까? 내가 루산에 있기 때문입니다. 예, 개인과 루산이 너무 작기 때문입니다. 루산의 한계에 부딪혀 시야의 일부분만 보이는 사람, 루산의 한계에 부딪혀 시야의 일부분만 보이는 사람.
이제 루산은 어떤 모습일까요? 전체를 볼 수 없을 때,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장님이 코끼리를 느끼는' 일방적인 것이 될 것입니다. 시인은 "이 산에서"를 통해 독자가 생각하게합니다-산에서 보는 것은 동일하고 세상에서 관찰하는 것은 종종 동일합니다-사람들은 다른 환경, 다른 위치에 살고, 사람들은 다른 환경에 살고, 사람들은 다른 위치에 살고, 사람들은 다른 환경에 살고, 사람들은 다른 환경에 살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서로 다른 위치에 있기 때문에 사물에 대한 견해와 문제에 대한 이해가 편협하고 일방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당국은 혼란스럽고 방관자는 명확한 '중간 존재'가 존재하게 됩니다.
한 마디로 수시의 '제목 시린비'는 독자에게 루산 이해와 사고의 깊숙한 곳에 있도록 생생하게 영감을 주었고, 실생활에서 사람들이 사물을 이해하는 일방성을 극복하기 위해 좁은 범위를 넘어 "정상, 바라보기, 다른 산이 왜소하다"는 요구 사항을 달성해야한다고 독자에게 경고했다. 사물을 이해하기 위해. 동시에 이 시는 수시의 "법의 혁신, 쉬안에 머물지 않는" 특성을 반영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