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두창의 화청궁에 대한 찬가의 원문과 감상, 표현은 무엇인가요?

두창의 화청궁에 대한 찬가의 원문과 감상, 표현은 무엇인가요?

용화청궁

두창

동북자산 16마일, 아침 달이 화청에 이르렀네.

서풍이 계원에 몰아치자 모두 양주유의 목소리를 들었다.

두창은 웨이저우(현 허난성 지셴현)에서 태어났으며, 생몰연대는 알 수 없다. 송 영종 지평 2년(1065년) 진시, 원봉 3년(1080년) 태상사 관직에 승진하여 산시 진, 봉 등의 감옥과 상인들을 파견할 수 있는 권한을 공조 상수부로부터 부여받았다. 나중에 그는 용투의 학사로서 하양군에 대해 배웠습니다. 전송시(全宋詩)에는 그의 시가 4권으로 차례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시는 왕건공이 지은 것으로 왕건지에는 이 시가 없습니다. 왕건공의 말은 유명하니 부수적으로 언급해야 합니다.

「용화청궁」과 「송시연」의 29권에는 '화청궁'이라는 제목이 붙어 있고, 첫 두 줄은 '청동비자산 열여섯 개, 하늘의 밝은 달이 화청에 도착하니'라는 제목이 붙어 있어 원시적인 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는 반면, 「천시」의 대중판은 '장강 남쪽 수십리를 걸어 맑은 바람과 달을 따라 화청에 도착하니'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다. "천시"의 인기 버전은 "강남까지 수십 마일, 맑은 바람과 달이 화칭으로"라는 제목이 붙어 있습니다. 이는 작가의 인생 경험과 일치하지 않으며 마지막 두 문장과 모순됩니다. "풍소, 저무는 달"은 류용의 시 '위린의 질서'의 유명한 대사로, '풍'이라는 단어도 '서풍'이라는 단어와 함께 사용되므로 '풍소'와 '서풍'은 '서풍'과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바람"이라는 단어도 "서풍"과 함께 사용되며 "펑샤오"는 "서풍"과 조화를 이루지 않습니다. 분명히 시의 제목과 구절은 후대에 의해 변경되었습니다. 화청궁은 산시성 시시 동쪽 린통구 리산 북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천이 풍부합니다. 진시황제가 이곳에 궁전을 지은 적이 있으며 당나라 태종 황제는 정관 18년(644년)에 황명으로 이곳에 탕취궁을 지었습니다. 당 현종 6년(747년) 화청궁이 되었습니다.

원봉 3년(1080년) 9월, 펜맨의 첫 두 문장은 산시 진, 풍 및 기타 도로를 태상사 관직에 보내 감옥의 일부를 키우고, 특별히 산을 경험하여 이전의 유명한 화청궁을 방문했습니다. "청"은 고대 우체국(또는 우체국 등) 사이의 도로를 가리킵니다. "십육청"이라는 문구는 16개의 거리를 의미합니다. 첫 번째 행에서 시인은 고향 허난을 떠나 산시에서 일하기 위해 서쪽으로 갑니다. 두 번째 행에서는 이른 새벽에 대월의 화청궁을 찾아갔다고 하여 시인의 마음이 얼마나 다급한지 알 수 있습니다.

시인이 화청궁을 방문했을 때 보고 느낀 것들. "위안차오각은 화청궁의 본관입니다. 당나라 관덕제가 지은 시 "원조각"은 "10월의 밤, 궁궐을 떠나며 눈부신 벽이 다시 돌아왔다"라고 그 당시의 웅장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인이 느낀 것은 썩어가는 장면이었습니다. 서풍이 키 큰 포플러 나무를 향해 불고 나뭇잎이 바람에 바스락거리며 떨어지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증오의 플랫폼은 포플러로 가득하고 우울한 우울이 죽는다"라는 고시 19편에 묘사된 분위기를 떠올리게 합니다. 이 시의 '빗소리'는 이곳의 나뭇잎을 날리는 바람이 내는 소리를 묘사한 것입니다.

이 시의 아름다움은 화청궁의 변화를 통해 한 왕조의 번영에서 쇠퇴로 이어지는 과정을 묘사하고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이 시는 또한 시인의 마음 상태의 변화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시인은 온갖 환상을 품고 화청궁을 방문하기를 갈망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현장에 도착했을 때 서풍과 낙엽이 사방에 널려 있는 것을 보고 실망감에 가득 찼습니다. 이 시는 주관적인 평가가 없는 객관적인 묘사일 뿐입니다. 화청궁의 변화에서 우리가 어떤 역사적 교훈을 얻어야 할지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