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맹하오란의 중학교 시 전집
맹하오란의 중학교 시 전집
I. 맹호란 소개
(서기 689~740년), 본명은 하오, 호는 맹산 출신으로 하오란이다. 샹양 샹저우(현재의 후베이성 샹판) 샹양, 맹상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관료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맹산두라고도 불렸습니다. 그는 번성하던 당나라에서 태어났으며 어린 시절부터 천하를 호령하려는 야망을 품고 있었습니다. 고난과 고통을 겪은 후 그는 자존심이 강하고 겸손하며 평생 은둔 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루먼산에서 은둔 생활을 했고, 40세에 장안으로 건너가 진시(進士)의 지위에 올랐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는 공청이라는 이름의 주립 감옥에서 시를 썼는데, 그 때문에 펜을 내려놓았습니다. 그의 인생 경험은 비교적 단순했고 그의 시는 광범위한 주제에 대해 쓰여지지 않았습니다. 멍의 시는 대부분 5행으로 이루어진 단편으로, 풍경 서사시나 은둔의 시, 여행 중 느낀 심경을 담은 시가 대부분입니다. 냉소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시인의 자기 표현에 가깝습니다. 그와 왕웨이는 "왕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왕의 시만큼 심오하지는 않지만 독특한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이들은 풍경시와 목가시를 대표하는 시인입니다. 맹하오란은 현재 세 권의 문집과 두 권의 시집을 남겼습니다. 그는 왕웨이와 함께 '왕맹'으로 알려진 당나라의 유명한 목가적이고 풍경적인 여행가였습니다. 그는 청렴하고 야망이 큰 인물이었지만 그의 경력은 굴곡이 많았습니다. 재위 25년, 장지우링은 군대를 이끌고 막부로 향했고 이후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맹하오란의 시에서 분위기와 풍경은 서로를 자극하는 관계와 혼합하는 관계에 있습니다. 시의 분위기는 불필요하고 부조리한 요소를 모두 제거했기 때문에 더 순수하고 명확하며 시의 구조도 더 완벽합니다. 맹하오란은 여행 중에 물 위에 떠 있는 것을 선호했는데, 그 자신이 "많은 풍경을 위해 그는 종종 노를 저었다"라고 말했듯이 말입니다.
둘째, 걸작
봄 새벽,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이른 추위 속 강가의 아쉬움, 동팅 호수에서 장 총리에게 보내는 편지, 슌양 루산의 야경, 왕창링을 링난으로 보내다.
셋째, 언어의 특징
암자, 방황, 고난. 시풍은 경쾌하고 자연스러우며 5행의 고시를 전문으로 합니다.
넷째, 세상에 대한 평가
이백은 맹하오란에게 붉은 얼굴은 가늘고, 모 무거운 왕관 차, 소나무 구름을 선택하라, 지금 백두. 알파인, 내가 당신에게 도달하고 싶은 방법,이 향기로운 향기로 맹 하오 란을 하이킹하십시오.
두푸:청나라 시와 노래가 전승될 수 있다.
장월영웅전집:하오란의 시는 문학이 풍부하고 날실과 씨실이 촘촘하며 곡조가 반쯤 우아하고 문체가 모두 잘 다듬어져 있습니다.
피 릭시우:왕의 작품은 사람들을 더럽고 내성적으로 만드는 풍경을 만날 때 칭찬을 받습니다. 패배하면 운이 좋고 불행한 것입니다. 북제나라의 소연은 '연꽃 이슬이 내리고, 버드나무가 달에 드문드문 서 있다'고 했고, 왕롱은 '위윤련한, 드문드문 비 내리는 플라타너스'를 그렸습니다. 왕롱은 "해는 맑고 모래는 밝고 바람은 봄의 혼탁함을 움직인다"고 했고, 왕은 "구름과 꿈의 안개가 월양에 갇혀 있다"고 했다. . 허쉰의 시는 '차가운 연못에 이슬이 풀을 적시고, 밝은 달은 맑은 회해의 흐름을 비추네', 허씨는 '바람은 연꽃의 향기를 보내고, 대나무 잎이 이슬을 떨어뜨리는 소리'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이것은 옛사람들보다 낫다.
피 릭수 : 유주 국적) 그의 서정적 작품은 '마지막 남산 이론으로 마지막 귀환', '강가의 추위', '그리고 연산 이론에 오르는 친구', '루산을 바라 보는 선양 밤', '완산 호수' 등입니다. 이 시는 종종 미묘한 분위기에 감동을 받고, 글은 다른 것과 같지만 그 의미는 심오하고 끝이 없습니다. 연유는 선(禪)을 시의 은유로 사용했는데, 이는 호란의 시가 훌륭하다는 뜻입니다("창석화분별").
수시:자장의 시는 값은 비싸지만 운율이 높고 재능이 짧아 마치 재료 없이 술을 빚는 것과 같다.
왕시원 맹하오란 전집 서문:뼈는 아름답고 맑으며 바람과 기운은 흩어져 있고, 병자를 구하고 분쟁을 해결하여 정의의 상을 차리고, 채소와 대나무의 관개는 숭고하다.
판제 : 그래서 아름다운 처녀 맹하오란의 문체는 오래 전에 사라졌고, 집안은 무덤이 늦고 산은 오래 쇠퇴하고 여행은 관대합니다. 제나라의 전 환공은 더 큰 무덤을 짓고 싶었고 허저우의 신사를 두려워했습니다. 이제 군대는 밖에서 일해야하고 손님은 집에서 일해야하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사람들이 당신을 이용하도록 내버려두면 야망을 잃게 될 것입니다.
차추안:맹하오란의 시는 안과 종원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수에는 강한 휴식의 분위기가 있습니다.
청나라 왕시루는 하오란의 "여산 밤을 바라보는 슌양"시를 모델로 인용했습니다 :이 시점까지시는 공허하고 정치는 모퉁이에 매달려있는 가젤처럼 흔적도 없습니다. 화가는 제품이라고 불렀습니다.
청나라의 판덕유 "양이재 시":쉬동 이른 빛, 푸친은 놀랐다. 웅크린 물고기의 입, 어두운 소리, 일출 날씨 포인트. 그래야만 장후 넓은 달 후광을 알고, 배는 바람을 알고 있습니다. 배는 바람을 알고 있습니다. 호수에서 아침 머리를 기다리기 위해 좌석을 매달아 놓았습니다. 중류는 쾅푸를보고, 아홉 강은 압력을받습니다. 향불의 첫날, 폭포는 첸홍을 분사했고, 그것은 활기차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명확한 진술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원이두오: 당시 은둔자적 성향을 가진 많은 문인들과 마찬가지로 맹하오란은 처음에는 낭만적 이상을 위해 자신을 은둔했고, 고대인들은 일종의 신성한 암묵적 이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