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밀레니엄의 외로움을 표현한 시들

밀레니엄의 외로움을 표현한 시들

1.외로움을 표현한 시우리 수도는 코웃음치는 사람들로 가득하고, 너는 외롭고 가난하다. -두푸, '리바이의 두 가지 꿈, 다음'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이방인이고, 명절마다 가족을 생각한다. -왕웨이, '산에서 휴일을 보내는 산둥 형제들을 생각하며'

강 위의 작은 배, 그물망 나방을 탄 어부, 얼음과 눈의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혼자 낚시를 한다. --류종원, '강에 내린 눈'

황하가 강 한가운데를 흐르면서 점점 더 멀어지고, 외로운 산 위에 유먼 고개가 자리하고 있다. -왕지루, '량저우의 두 가사 - 위로'

모퉁이에는 매실 몇 개가 있는데, 영한이 혼자 열어본다. --왕안시, '매화'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불러들여 그림자를 드리우니, 우리는 셋이 되었다. --리바이, '밝은 달에 홀로 마시는 네 곡의 술', 위.

달은 외로운 서실의 갈고리와 같다. --이유, '행복을 위한 만남, 말없이 서실로 가다'

푸른 언덕의 양쪽이 서로 어렵게 마주하고, 하늘에서 평평한 배 한 척이 멋지게 만난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너는 나를 바라보고 나는 너를 바라보며, 서로 사이에는 오직 나와 징팅산의 눈빛만이 존재한다. --리바이, '징팅산에 홀로 앉아'

향기로운 꽃향기에 취한 나비는 춤을 추고, 자유로움에 취한 부드러운 꾀꼬리는 행복하게 노래하고 있다. -두보, '홀로 강가에서 꽃을 찾는 여섯 번째 에피소드'

새들은 흔적도 없이 날아가고, 외로운 구름은 자유를 만끽했다. --이백, '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하룻밤새 연기가 자욱한 비가 오의 하늘을 가리고, 이른 아침 추산의 슬픔에 외로운 너를 보내노라! --왕창령, '히비스커스 여관에서 신젠과 이별'

서풍은 홀로 서늘하고, 바스락거리는 노란 나뭇잎 창문을 닫고, 서쪽의 아쉬운 석양을 기억하는 사람. --나란 세이데, '너구리 강 모래, 서풍이 홀로 시원하다는 것을 기억하는 사람'

사방에서 뿔소리가 울려 퍼지고,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가 황혼을 닫는다. --판중옌, '어부 아버지의 자랑스러운 가을 생각'

높은 빌딩에서 세상의 끝을 볼 수 있다. --옌슈, '양주-문턱-국화-슬픔-연기-푸른 눈물-이슬방울'

개울가에는 풀이 자라고 나무에는 꾀꼬리가 노래한다. -서시 추저우의 웨이

천리 밖의 외로운 무덤, 황량하고 아무 말도 없는 무덤. --수시, '정월의 스무 가지 꿈'

청해에는 흰 구름이 덮인 어두운 설산과 옥문고개를 바라보는 쓸쓸한 도시가 있다. -왕창령, '병역에 관한 일곱 편의 노래, 네 번째'

정문에서 들판까지 외롭게, 하늘에는 밝은 달, 눈 같은 메밀꽃. --백주이, 시골의 밤

나는 울창한 대나무에 홀로 기대어 비파를 치며 콧노래를 흥얼거렸다. -왕웨이, '대나무집' 중에서

야생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구산사 북쪽에서 자팅 서쪽까지 호수는 제방과 수평이 맞고 구름은 낮았으며 호수 수면의 물결은 끊이지 않았다. --백주이, '첸탕으로 떠나는 봄 여행'

황하 앞의 강은 푸른 물결로 동쪽으로 흘러 봄날의 나른함과 봄의 휴식을 선사한다. -두보, '홀로 강가에서 꽃을 찾아서, 다섯 번째 노래'

슬픈 가을 풍경 속 영원한 방랑자 리는 오늘도 병마 속에서 높은 단 위에서 홀로 살고 있다. -두보,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2. 고독을 표현한 시 외로움과 고립을 묘사한 시. 외로움과 고독을 표현한 시.

1, 하늘과 땅을 생각하며 끝도 끝도 없이 홀로 울네.

2, 외롭고 탁 트인 다리 너머.

3, 건물 앞에 흐르는 물만, 하루 종일 나를 생각하고 바라보아야 한다. 그 곳을 바라보며 나는 새로운 슬픔을 더했다. 외로움을 묘사한 시입니다.

4, 백파이퍼는 루위에게 갔는데, 실연당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5, 사람들은 어디 있나? 하늘도 거의 어두워지고 돌아가는 길도 끊어졌어요.

6.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얼마나 걱정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7, 이번엔 얼마나 슬픈 문구인가!

8. 강 망루에 홀로 기대어 상쾌하게.

9. 영혼의 꿈은 견디기 어렵고 더 부끄럽다.

10. 석양은 다가오는 밤에 묻힌다.

3.외로움과 슬픔을 묘사한 시1, 가을밤

당나라:백주이

낙엽은 비와 같고 달은 서리와 같다.

밤에 홀로 누워, 먼지 쌓인 침대는 누구인가?

번역

밤바람이 불면 낙엽은 비와 같고 밝은 달빛은 서리처럼 대지에 뿌려지네.

한밤중에 혼자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고 있는데, 누가 내 침대에 쌓인 먼지를 닦아줄지 궁금해졌다.

2, 부, 매화 속 대나무

송나라:샹쯔인

18세, 매화 쫓는 모습과 노래를 보고 마침내 여자의 귀를 가진 아들을 갖기를 싫어했다.

대나무에 매화, 비는 조용히 준준을 씻는다. 해질녘에 오는 미인, 바람 앞에 매끈한 몸매.

새로운 증오를 아는 사람, 과거는 발코니 주변에서 혼자 꿈을 구할 수 없으며 소매가 차갑습니다.

번역

매화를 보고 평화를 쫓아 시를 쓰고, 항상 유치한 것을 후회하는 일년.

비 온 뒤 대나무 숲에 핀 매화는 부드럽고 온화해 보인다. 이것이 저녁에 멋진 모습인지 의심 스럽습니다.

내 마음속의 후회를 누가 알겠는가? 과거를 돌아보기에는 너무 많은 것이 있다. 작은 플랫폼에서 방황하는 잠자는 꿈은 외로움만을 동반하고 돌아옵니다. 이때, 소매에 남은 매화 향기는 차갑게 식어버렸다.

3. 너구리굴 모래 연꽃

송나라:수시

사방에 매달려 꽃이 가장 많은 곳을 구름에게 물었다. 석양과 건물의 남쪽 둑을 그렸다.

날씨가 추우면 외로워서 술과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한다. 꽃들의 음악을 들으러 오세요.

번역

수양버들이 은방울꽃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연꽃이 가장 많은 곳은 어디인가요? 그림이 그려진 집의 남쪽 둑에는 해가 지고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자마자 가을의 쓸쓸함이 찾아옵니다. 샤오수는 와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나중에 와서 블로우셩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4. 주자에게 물어보러 가다

당나라:맹호란

저녁에 배에 올라 미래에 대해 물어보러 갔다.

만 앞머리는 정박지와 같고 회하에는 폭풍이 몰아치고 있습니다.

번역

해질 무렵, 나는 노 젓는 사람에게 앞으로 몇 마일이나 남았느냐고 물었다.

노 젓는 사람이 말했다:

"배가 막 만에서 멈췄고, 화이강에는 파도가 높고 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습니다."

.

5.약속

송나라:조식우

매화가 누렇게 익고 집이 비에 잠기고 연못에는 풀과 개구리가 푸르렀다.

자정이 넘었는데도 초대받은 손님은 아직 오지 않았고, 나는 지루한 마음으로 체스 말들을 가볍게 두드리며 불이 켜진 기름 등잔의 심지를 흔들며 덩어리진 상태로 만들었다.

번역

비 때문에 모두가 물에 잠긴 5월의 옐로스톤, 풀숲 연못 가장자리에서 개구리들이 지저귀고 있었다.

자정을 넘겼지만 초대받은 손님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석유등에 불을 붙이면서 지루함에 심지를 두드리며 심지의 매듭을 풀었다.

4. 외로움과 슬픔을 묘사한 시1, 띠가 후회 없이 점점 넓어지니 사람들이 이이를 그리워한다. -유용 "우봉일기" 2. 삶과 죽음은 넓고, 아들은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그와 함께 늙어 가십시오. -- "시 고전-바람-북" 미상 3. 관계가 길면이 시점에서 밤이 어색합니다. -리바이, 「삼오십칠언」 5. 내가 잊지 못하는 아름다움이 있다. 하루 동안 그것을 보지 않으면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 익명의 "가을 봉황-진황-게" 6. 이번에 당신을 떠날 때 바람이고 비이고 밤이고 당신은 웃고 나는 손을 흔들고 외로운 길이 양쪽 끝에 펼쳐집니다. --정초유의 '이별' 7. 내가 오랫동안 사랑병에 걸렸다는 것을 잘 알면서 사랑병의 문으로 들어간다. --리바이, 「삼오십칠언」 8. 바다는 물이 되기 어렵고, 영원히 호박색이다. --원전, '오시(五詩)와 사자성어' 9. 준 ---조자, '높은 층에 뜬 달' 10. 이별도 마찬가지, 달빛 아래서 원한을 풀기가 가장 어렵다. -나란 세이데의 유미11, 진주를 돌려줄 때 눈물이 흘렀고, 결혼 전에 만나지 않았을 때 미워했다. --장지의 음제푸는 12살, 어때요? --천헝커의 '춘기 초상화' 14, 아카시아 나무 밑동은 보고 싶다고 말하지만 시랑은 만디를 미워한다. --량치차오 '대만성지 대나무 말' 15, 신사가 나간 후 거울은 어둡고 치료되지 않는다. 당신을 생각하는 것은 흐르는 물과 같으니 어떻게 끝이있을 수 있습니까? -서간, '방의 생각'(徐淦《房间的思念》16) 서로 만나기 싫지만 서로 다른 세상과도 같다.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은 꽃을 더욱 보호한다. --공자(孔子), 《해해(海海)》18) 하늘은 아직 늙지 않았고, 사랑은 깨지기 어렵다. 마음은 천 개의 매듭이 겹겹이 쌓인 이중 스크린과 같다. --장시안, 「천추」 19, 바람과 이슬이 한밤중에 서 있던 이 별은 어제 밤이 아닌 것 같다. --황징런, '기화이 두 노래' 20, 강물 소리에 강물을 바라보는 아쉬움. --리상인, 「늦가을 취장강으로의 외로운 여행」 22.사람들의 감정은 모두 감상적이 되어버렸고, 지금은 정말 감상적이지 않다. -나란 세이데, '너구리 강 모래를 지나며' 23.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이 어느새 지나가고 말았다. -리상인, '진세' 24. 하룻밤에 몇 번이나 사랑에 빠졌을까? --제비의 집 23. 그러나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낀다. --리상인, 무제, 27. 짐승은 물속으로 가라앉아 연기를 일으키고 푸른 습지 꽃 한 조각이 한 줄 한 줄 사랑병의 이야기로 쓰여 있다. --사이추홍 장커지우, 28. 아카시아를 사랑하지 않으면 아카시아를 사랑하고, 아카시아를 사랑하면 아카시아가 나를 아프게 한다. -서재시, 29세, <월계수 접는 순서>. 아카시아는 한 치의 오차도 없다. 리관의 '죽은 화롄'. 황량한 곳은 없다. --수시, '장청지', 31, 이 연인을 만나니 얼마나 좋은 밤인가. --시, 당나라, 비오는 날, 32, 땅은 길고, 언젠가는 둘 다 끝나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되리라. --백주이, 영원한 증오의 노래, 33, 하늘을 날고 싶고,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땅에서 자라고, 두 가지를 가진 나무.... --백주이, <오래된 증오의 노래> 중에서. 이상한 운명이 있다고 말하면 어떻게 걱정할 수 있습니까? 봄의 누에가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양초가 심지를 빼고... --조슈친, 「순간 눈썹」 36. --리상인, 「무제」 37. 그는 사랑에 집착하고, 세상에 사랑병이 있을 자리는 없다. --우양시우, 「옥탑의 봄」 39. 관관관. 이 증오심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우양서, 「옥탑의 봄」 41, 지금은 이름만 좋은 때이고 좋은 장면이어야 한다. 세상의 풍미가 아무리 좋아도 누구와 이야기해야 할까? --류용, 《유린령》 42, 네 마음이 나와 같아서 사랑에 빠지지 않기를 바랄 뿐이야. --이이 《부산자》 43, 떨어지는 꽃. --이이 《부산자》 43. 당신은 여전히 몽상가입니다. --천도, 《서유기-간서》, 45쪽. 천 명의 딸이 서로를 축복하듯 사니. 누가 이 상황에 대해 불평할 수 있겠는가? --신치제, 「물고기를 만지다」, 46쪽 플라타너스 나무, 한밤중에 한 방울의 비가 내리는데 내일 아침까지 한 방울도 내리지 않는다. --창문을 통해 밝은 미래로 떨어진다. ---- 니에셩치옹, '파트리지 하늘' 49. 누가 외로움을 불평할 수 있겠는가? 서문을 세는 것은 언제나 가볍다. --하늘은 높고, 땅은 넓고, 내 슬픔은 그 사이를 고통스럽게 날아가고, 산문을 통과하는 꿈을 꿀 수 있을까? 긴 사랑병이 마음을 파괴합니다. --리바이, 긴 아카시아의 두 노래, 1 51 번. 그럴 수 있으니 놓지 마세요. 감히 교차 중심의 만남을 요구하지 마라. --내가 별과 달처럼 밤마다 밝았으면 좋겠다. --판청대, '체요장' 53. 물고기 심연은 천하를 여행했는데, 나는 세상이 고통과 분리되어 있다고 믿는다. --다이슈룬의 '아카시아' 54.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바라보니 말문이 막힌다. --류용의 '린유링'. 처음 만났을 때 우리는 서로를 잘 기억했다. --구전, '사랑에 대한 불평' 57쪽 당신의 마음은 밤낮으로 동쪽으로 흐르는 서쪽의 강과 같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유, '장링의 슬픔' 58. 사랑에 대한 그리움은 끝이 없고, 이 밝은 사랑의 불꽃도 재로만 남을까요? --아카시아는 바다처럼 깊고 과거는 하늘처럼 멀다. --원 "양류지" 62. 미소를 짓기 위해 천 달러를 견딜 수 있을까요? 결국, 서로를 만나는 것보다 서로를 생각하는 것이 낫습니다. --샤오루이펑, 「나비 연인」("蝶恋花").63、세계 구석구석에 가난이 있으면 끝없는 사랑만이 있을 뿐이다. --옌슈, '옥탑의 봄'(玉楼春)64, 모든 길은 금과 옥으로 통하지만 나는 나무와 돌의 우정만이 그리울 뿐이다. 하늘을 마주한 산은 수정같이 맑고 눈 덮여 있으니, 나는 바깥 세상의 외로운 숲을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조슈친, '인생의 실수' 65쪽 사람은 바람처럼 강 구름에 들어가고 사랑은 강 비에 들어간다. --주방연, '옥탑의 봄' 66. 팥을 던지는 가슴 아픈 눈물을 멈출 수 없다. 눈물을 흘리며 꽃들에게 물었더니 꽃들은 침묵하네, --조슈친, 「팥말」 67.

5. 외로움 시 1, 왕창령(당나라) - "히비스커스 여관과 작별하고 새로 지은" 밤에 찬비가 오에 들어와 외로운 초산을 떠나보낸다.

2. 백주이(당나라)- 비파경 / 비파경밝은 달과 차가운 물 외에는 아무도 동행하는 이 없이 강 어귀에서 빈 배를 지키고 있다.

3, 이백(당나라) - 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 나는 서로 만나도 지치지 않고 오직 징팅산만 바라본다.

4, 리칭자오(송나라) - "나비 연인 꽃 눈물 기름기 가득한 뤄 옷 적셔" 인간 본성 산 긴 물 휴식. 앵초 유위원 고독한 정자

5, 류창칭(당나라) - "석양과 함께 순례자의 모자가 점점 더 푸른 산에서 멀어지면 체링 스승을 보내라".

6. 날란세이데(청나라)-"취란의 깊은 곳에서 다시 만나다"는 반평생을 홀로 잠을 자고, 산 베개에는 황갈색 자국이 가득하다.

7. 옌슈(송나라)-"청평홍샤오젠지"(기울어진 태양의 서쪽 건물). 커튼 고리의 반대편에 먼 산이 있습니다.

8. 리상인(당나라) - "날개 달린 시 II" 푸른 바다의 말은 멀리 있고, 수산의 뱀은 뽑기 힘들다.

9, 이백(당나라) - '장시(長詩), 제1부' 높은 불빛이 깜빡이고 그리움은 점점 더 깊어져 커튼을 걷고 긴 한숨을 내쉬며 달을 바라본다.

10, 두보(당나라) - 달밤, 먼 푸저우 그녀는 방 창문에서 홀로 달빛을 바라보고 있다.

외로움을 표현하는 문장

1, 당신은 내가 가장 외로울 때를 보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당신이 나와 함께 있지 않을 때만 가장 외롭기 때문이다.

2, 사물, 그러나 많은 것들이 정말로 자신의 것이 아닙니다. 궁정 앞에서 꽃이 피고 지는 것을 보면서 영광과 치욕. 하늘을 올려다보며 나는 머물거나 머물 생각이 없습니다. 이 얽히고 설킨 세속의 세계에서 주변의 모든 것을 평범한 마음으로 대하는 법을 배우는 것도 영역입니다.

3. 나는 당신의 모습을 바로 잡기 위해 온 세상을 뒤집어 놓았습니다.

4. 늪에서 몸부림칠수록 더 깊이 가라앉는 것처럼 외로움에 중독되는 것은 외로움으로 가는 길이어야 하며, 이 수입은 부질없는 것이다.

5. 당신의 행복과 달콤함, 제발 과시하지 마세요, 질투할 것입니다.

6. 인생은 끝이없고 외롭다. 외로운 인생 사랑은 끝이 없고, 외로움은 사랑의 영원한 주제입니다. 나는 내 그림자와 함께 혼자입니다. 그것은 나에게 할 말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당신을 몹시 그리워한다고 말합니다. 내 그림자와 나 모두 당신을 그리워합니다.

내 친구는 한 명뿐이고 그의 이름은 외로움이에요.

8. 사랑 노래 좀 그만 틀어줄래요? 너무 외로워요.

9. 밤하늘의 아름다운 별들을 봐요. 내가 널 위해 쏘아 올린 불꽃이야.

10. 희미한 빛에 그림자가 느껴지지 않아요. 밤낮으로 내 그림자지만 점점 더 멀어지고 있습니다. 새벽이 되어서야 밤의 황량함, 오직 자기 자신, 오직 자신의 그림자만 남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6. 군인의 외로움을 표현한 시를 찾아라(택 1) ★ 왕탕창령 청해장구 어두운 설산, 옥문고개에서 멀리 떨어진 외로운 도시.

황사 백전백승 금 갑옷을 입고, 부러진 루란은 돌아오지 않네. 요새 밖으로 (하나 선택) ★ 왕당 창릉 진나라 시간, 한나라 시간 달 고개, 긴 행군은 돌아오지 않았다.

국경에 가지 않는 고통을 아는 사람은 죽더라도 기사도의 향기를 남깁니다. 무위는 유비를 유토피아로 행군시켰다. 5월의 탕첸셴 화산 보행자가 부족합니다. 태백 서쪽 수비 진영에서 말이 새처럼 죽어가는 것을 보고 호각이 후를 불었다.

그리고 장 푸가 촬영 한 ★ 당나라-창백한 달빛에 높은 루륜, 거위가 날아 오르고 타타르 족장은 어둠 속에서 도망 쳤다. 나는 경기병을 이끌고 그를 따라 잡으려고했는데 눈이 내리고 활과 칼이 가득 찼습니다.

몇 년간의 여행 (하나 선택) 당 링후 추 활을 뒤로, 칼은 서리를 비추고, 청양에서 가을 바람, 천허 황솽디라는 단어를 얻지 못하고 고향을 돌아볼 생각도하지 않았습니다. 송리청조는 사람으로 태어나 인간 귀신으로 죽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가 살기를 거부하고 동방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여전히 샹유를 그리워합니다. 무천이 세관에 들어온 지 10년, 갈 길이 멀다.

그러니 송나라 대군이 중원을 탈환할 날이 오면, 대연회를 열고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을 잊지 마시오! 저우차오 송판청 다저우차오 남북은 하늘의 거리로, 해마다 장로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립니다.

육군은 정확히 언제 왔습니까? 그들이 처음 화이허강에 들어왔을 때(옵션 1), 송양완리의 배가 홍제 해변을 떠났고 사람들은 화이허강을 올라가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왜 상간방은 멀리 떨어져 있고 중류의 북쪽은 세상의 끝인가.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멈출 것인가?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저우를 대륙으로 만든다. 난난쥔★원송천향 매화 남북로, 흐리고 비가 내립니다.

누구와 함께 외출할까요? 고향은 정말 고향이다! 산과 강은 영원하고 성벽은 일시적이다. 배고픔은 정말 나의 야망이고, 나는 꿈에서 EU를 선택했습니다.

원나라를 바꾸기 위해 신시는 형의 말을 보여주기 위해 차가운 음식을 먹는 날을 보냈습니다. 아들과 조카 원유지는 강과 산의 아름다움은 백 년 가까이 표류하면서 내 자리가 아니라고 믿습니다. 내가 이것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한밤중이었고, 나는 한밤중이었고, 나는 한밤중이었고, 나는 한밤중이었다. 뻐꾸기 울음소리를 어떻게 견딜 수 있겠어요!

제목 정소난란원니잔 가을바람이 머리에 들어와! 남쪽의 황량함이 사라졌다. 남쪽의 마음만 변하지 않고 눈물의 먹물이 '이사오'라고 쓰여 있다.

태평천하를 바라보며 차가운 바다색을 몰아내는 10년의 세월, 고독한 장관이 천롼을 바라보고 있다. 심장의 피를 가득 담은 서리. 천 봉우리의 단풍 알에 뿌려라.

말 위에 그린 그림 ★ 기명지광, 주님의 사랑을 전하기 위해 남북으로 달려가니 일생 미소의 강꽃 쪽이네. 일 년 삼백육십 일, 말 위에 무기를 얹고 전장에서 보냈네.

허유소서는 조희가 산을 열고 주용관을 멀리서 바라보면서 마을을 만들었다. 구름은 삼면에서 오고, 바람은 천 마리의 말을 낳는다.

모인 먼지, 조용하고 몇 사람이 한가합니다. 갑자기 몸을 버린 남자가 성전을 부끄러워한다.

어젯밤 상자에서 물 명과 천자룡의 칼 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자오 얀의 슬픈 노래가 가장 고르지 않았습니다. 물은 흐르고, 구름은 푸르고, 경치를 맑게 보낼 곳이 없다.

바다 (하나 선택) 청 구연 우 빈 산과 바다 침략, 가을 빛 수천 마일 앞으로. 10년의 전쟁 끝에 온 천하가 비통하게 울었다.

물은 신성한 산을 달려 백조에게로 오고, 구름은 불멸의 줄을 띄워 금을 보네. 이 세상에 사람이 없는 곳에서는 강자의 마음을 보답하기 어려울까 두렵구나.

과주에서 진령현에 이르러 임강의 후를 멸망시키겠다고 맹세한 영웅 완치는 오를 삼켰다. 채찍으로 균열 계곡을 건너고, 중원의 성이 주나라가 아니라고 믿지 마십시오! 구대준 소, 청나라가 천궁을 열었고, 롱강은 황제의 궁전을 포용했습니다.

여섯 왕조의 봄 풀, 천 개의 우물 가을 꽃. 낡은 검은 옷을 덜 방문하고 빈 노래를 듣습니다.

나라를 파괴하는 방법, 미워하는 방법은 큰 강 동쪽에 있습니다. 망경 공자전 상원은 당황했고, 남동쪽은 증오로 가득했다.

나는 신에게 다시 일어나서 패턴을 고집하지 말고 눈물을 숨기고 사람들의 삶의 고난을 애도할 수 있도록 촉구합니다. --취위안, "리사오" 국가적 비극이 그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초래했습니다.

-- 조자 "백마" 겸손하고 감히 나라를 잊지 마라. --루유, "병서" 왕의 분열은 북쪽의 원래 날에 집중되고 가족의 희생은 잊혀지지 않는다.

--루유 "아들을 보여주다" 예로부터 빛나는 마음을 남깁니다. --원천향 "제로 딩양을 건너다" 재난을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나라의 생사를 위해 싸워라! --린젝수 "가족을 만나러 등청관으로" 1. 후는 여전히 그곳에 있고, 구레나룻 가을, 눈물이 비어 있습니다.

그러나 드래곤 시티를 날게하고 후마에게 음산을 건너도록 가르치지 마십시오. 나는 배고프면 돼지고기를 먹고, 웃고 목이 마르면 훈의 피를 마신다.

4. 예로부터 삶은 죽지 않았고,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빛내십시오. 이 다섯 명의 겸손한 사람들은 감히 나라를 잊지 않지만 여전히 관을 닫아야합니다.

나라는 분단되었지만 산과 강은 영원히 살아 있고, 나무와 풀에는 봄이 돌아온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슬픔을 노래한다.

생전에 이미 천하 임금들의 정사를 해결하고 명성을 얻었으니,9 외딴 마을에서 잠을 자는 것은 자기 슬픔이 아니라 나라를 지킬 생각이었다.

밤이 깊어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들으며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을 두른 군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의 전장으로 향했다.10 죽어서도 모든 것이 허망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규슈를 보는 것이 슬펐다.

그래서 송나라 대군이 중원을 탈환하는 날이 오면 대연회를 베풀고 기쁜 소식을 잊지 마시오!11 만장홍(위패)은 비를 맞으며 울타리에 기대어 분노에 찬 모습으로 왕에게 달려갔다.

그는 고개를 뒤로 젖히고 하늘을 올려다보며 경직되고 사나운 표정으로 휘파람을 불었다. 서른 개의 공덕, 먼지와 대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이.

서성거리지 마라, 흰 머리, 우울한. 징강 부끄러움, 아직 눈이 내리지 않으니, 궁인들은 언제 후회할까?

긴 차를 운전하고, 헬란 산은 사람이 부족합니다. 배고프고, 돼지고기에 굶주리고, 웃고, 훈족의 피에 목마르다.

머리에서 떠나 오래된 산과 강을 청소하십시오. 차오톈커

7. 역사상 가장 외로운 시는 무엇인가요? 당나라 시인 천자앙의 고전 시 '요주의 탑에서'가 있습니다. 이 시는 천자앙이 탑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며 느끼는 무한한 한탄을 묘사함으로써 외로움과 무력감, 재능에 대한 슬픈 감정을 표현한 시입니다. 이 시는 관대하고 슬픈 어조로 봉건 사회에서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상황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너무도 전형적이어서 재능을 발휘하지 못한 많은 사람들이 수천 년 동안 널리 낭송해 왔습니다.

이 시는 천자앙이 오제천의 조카 오유이 밑에서 참모로 일할 때 지은 시입니다. 서기 696년, 키탄의 손완룡과 이징예가 영주를 공격하자 오제천은 조카 오유지를 원정을 이끌도록 임명했습니다. 이듬해 천자장은 1만 명을 선봉으로 보내 적을 공격하게 해달라고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다시 건의했을 때 그는 병장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천자앙은 연이은 좌절을 겪었습니다. 나라를 위해 봉사할 희망이 없다고 생각한 그는 유비의 북쪽 탑에 올라가 '유주성탑에서'라는 시를 새겼습니다.

"내 앞에는 과거의 시대가 어디 있는가? 내 뒤에는 앞으로 올 세대는 어디 있는가? ..." 이 두 시에 등장하는 옛사람은 고대의 현명한 군주로서 덕이 있는 남녀를 잘 대접했던 군주를 가리킵니다. 여기서 시인은 자신이 잘못된 시기에 태어났다는 슬픔을 표현합니다. 고대의 많은 현명한 군주들처럼 지금 그들을 만나기는 불가능하고, 미래의 현명한 군주들이 그들을 만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자신의 실망에 대한 시인의 한탄은 당시 사회는 물론 고대 중국에서도 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이 공유했습니다.

"하늘과 땅을 생각하니 한도 끝도 없고, 나 혼자 있으니 눈에서 눈물이 떨어지네!" 위의 두 구절을 합쳐서 시인은 지베이루에 올라 광활한 우주를 바라봅니다. 영원히 지속될 때만 그는 슬픔을 느끼며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산과 강은 변하지 않고 사람만 달라지고, 시인은 지금 시대에만 볼 수 있고, 시인은 지금 시대에만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지금처럼 우리는 현재를 살아가며 홀로 힘차게 나아가야 한다.

이 시에서 천자앙은 지베이 타워를 한 단어 한 단어 묘사하지 않고 타워에 오르는 느낌 만 표현했지만 후세 사람들이 존경하는 시대의 걸작이되었습니다. 그 주된 이유는 이 시의 양식과 시인이 살았던 시대가 '한위 양식'의 당나라 시의 선구자였기 때문입니다. 특히 예술적 표현에서 분위기가 두껍고 언어가 제한되지 않고 매우 전염성이 있습니다.

8. 사람의 외로움을 묘사하는 고대시의 고전적인 대사는 무엇입니까?1. 이국땅에 떨어지니 밤에는 등잔의 차가운 빛이 외롭다. -- 당나라 시인 마대의 '댐 위의 가을 국화'

다른 곳에서는 떨어지는 나무 잎을 바라보며, 나는 추운 밤에 홀로 있다.

2. 꽃들 사이에 놓인 술독에서 나는 혼자 술을 마신다. 나와 함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당나라 시인 이백, '밝은 달에 홀로 술을 마시는 네 편의 시 중 하나'

꽃 덤불에서 술 한 주전자, 나 혼자 따라 마신다. 친구도 친척도 없다.

3, 호텔의 차가운 빛은 잠들지 않고 손님의 마음은 슬프게 변합니다. -- 당나라 시인 고사(高斯)의 '밤 여행' 중에서

나는 호텔에 홀로 누워 차가운 불빛이 비추는 가운데 오랫동안 잠을 이루지 못했다. 관광객으로서 내 마음을 슬프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4. 유와 함께 노래하는 사람, 텅 빈 계곡은 밝다. 그것은 귀신도 요정도 아니고 복숭아꽃 물이다.

노래:신치지, "비오는 바위를 유람하는 성포요"

큰 소리로 노래하면 누가 대답할까? 텅 빈 계곡의 고요함을 들어보세요. 그 소리는 귀신이나 신이 아니라 복숭아꽃 옆에서 흐르는 물소리입니다.

5. 고독한 대나무, 뿌리 태산. 도드에 홀린 듯 외국으로 떠난 나는 아직도 외롭고 생명이 없다. 쿠스쿠타에는 번영의 시기와 쇠퇴의 시기가 있고, 부부는 시대를 따라잡아야 합니다. 나는 당신과 결혼하기 위해 천리 길을 떠났지만 당신은 나를 떠났어요. --한나라:무명 '란란 외로운 대나무'

나는 광야의 외로운 야생 대나무처럼 계곡에서 믿을 만한 짝을 찾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당신과 내가 결혼했을 때 당신은 딸 로를 데리고 토끼비단처럼 멀리 떠났고, 나는 외롭고 무기력하게 남아있었죠. 토끼 비단이 번성하고 사라질 때 부부도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나는 당신과 결혼하기 위해 수천 마일 떨어진 집을 떠났지만 당신은 신혼의 열기에 나를 떠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