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사랑에 관한 문학 텍스트.
사랑에 관한 문학 텍스트.
独寂西厢,月如钩。 달은 갈고리와 같다.
자르고 자르는 것, 이것이 이별의 슬픔이다. 일반적인 맛만이 아니다.
우펑치 - 로렌스 류
위험한 건물에 기대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봄의 슬픔을 기대하며 하늘은 어둡습니다. 풀과 연기의 잔영 속에서. 내가 왜 철길에 조용히 기대는지 누가 알까요?
나는 취하러 간다. 술이 노래가 될 때 강한 음악은 무미건조하다. 허리띠가 넓어져도 미안하지 않다. 내 쇼맨십을 위해 지칠 만도 하니까.
취한 꽃소리 이청조
안개 가득 짙은 구름, 날은 슬프고, 새의 향로 속 카푸어. 중양절, 이불 속에 누워 한밤중, 추위의 몸이 방금 젖었습니다. 동리는 해가 질 때까지 술을 마시고 희미한 노란 국화 향기가 양 소매에 넘칩니다. 청 가을이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지 말고 서풍이 깃발 진주 커튼을 굴리고 커튼 속의 사람은 그 노란 국화보다 얇습니다.
제인 이메이 리 칭자오
붉은 연근 향기, 가을의 여운이 남는 비취. 뤄상은 홀로 란에게 부드럽게 풀었다. 누가 구름 브로케이드 책을 보냈지? 기러기의 말이 돌아오고, 달은 서쪽 건물로 가득하다.
꽃은 물에서 물로, 일종의 사랑 앓이, 두 가지 한가한 감정으로 표류합니다. 이것을 제거 할 방법이 없으며 눈살을 찌푸리고 마음에만 있습니다.
장자 지터편
서쪽의 버드나무는 봄을 부드럽게 만든다. 번뇌에서 벗어나. 눈물은 되돌릴 수 없다. 나는 내 감정을 기억하고, 나는 부서를 위해 배로 돌아 가곤했다. 이 비예주 숲의 날에
사람은 사라지고 물은 헛되이 흐른다.
청춘은 10대만의 것이 아니다. 미워요. 언제 쉬어야 할까? 펄럭이는 버드나무가 떨어지면 계단을 오른다. 강변이 되는 것은 눈물겹다.
강물은 흐르고 마음은 무겁네
이백, 가을바람의 시
가을바람은 맑고 가을달은 밝고 낙엽은 모이고 흩어지고 서쪽의 차가운 까마귀는 겁을 먹네. 소개팅에서 만나기가 어색하고,
내 사랑앓이의 문에 들어서면 내 사랑앓이가 쓰라리고 사랑앓이가 길고 사랑앓이가 짧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렇게 답답할 줄 알았더라면 왜 애초에 당신을 만나지 않았을까요?
긴 사랑앓이 백주이
과저우의 고대 나루터를 향해 흐르는 비안수, 시수이, 오산은 조금 슬퍼한다.
용을 생각하며, 용을 미워하며, 돌아올 시간이 싫은 월은 건물에 기대어 쉬고 있다.
육지를 여행하는 장발 봉황
붉은 바삭 바삭한 손, 노란 와인, 봄 버드나무 가득. 동풍 악의 나쁜 분위기, 지난 몇 년의 분위기는 매우 우울합니다. 옳지 않아 옳지 않아 옳지 않아!
전처럼 오래된 봄, 사람들은 공허하고 눈물이 붉은 슬프다. 복숭아 꽃이 떨어지고, 한가로운 풀장 정자, 산 동맹이지만 책을 믿기 어렵습니다. 나는 할 수 없을 것 같지만 할 수 있을 것 같다!
차이투펑탕환
세상은 얇고, 사람은 사악하고, 비가 내리는 저녁 꽃은 떨어지기 쉽다. 바람은 마르고 눈물은 마르고 나는 붙어 있고 싶다. 어렵고, 어렵고, 어렵습니다!
사람들은 달라지고, 오늘은 어제가 아니며, 아픈 영혼은 종종 천 마일 떨어진 것과 같습니다. 뿔은 차갑고 밤은 흐릿하고 사람들은 질문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눈물은 행복한 척하고 있습니다. 숨겨, 숨겨, 숨겨!
2. 사랑에 관한 문학 에세이 리쯔이의 부산자
나는 장강 상류에 살고 당신은 장강 하류에 살고 있습니다. 나는 매일 당신을 생각하지만 당신을 볼 수 없기에 장강의 물을 마신다. 오랫동안 동쪽으로 흐르는 장강의 물은 언제 멈출 수 있을지 모르고, 사랑과 이별의 증오도 언제 멈출 수 있을지 모릅니다. 나는 단지 당신의 마음과 나의 생각이 같기를 바라며, 이 서로의 생각에 반드시 부응하지 않을 것입니다.
(1) 법의 이름을 '점쟁이'로 옮긴 말입니다. 소시의 말이 이 법경의 본문입니다. "백발의 집", "매화풍벽", "매달린 달과 희박한 나무"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 44자, 운율.
②장강의 머리: 장강의 상류를 가리킵니다.
③양쯔강의 끝: 양쯔강의 하류를 가리킵니다.
④구구야의 '사랑의 호소'에서 '소원'이라는 문구는 '내 마음을 네 마음과 교환하면 서로를 알고 깊이 그리워하게 될 것'이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D: 행간. 한 단어에 정해진 단어 수 외에 그 의미를 더 잘 표현하기 위해 덜 중요한 단어 한두 개를 덧붙이는 것을 '행간' 또는 '소리 덧붙이기'라고 합니다
~오늘의 번역~
나는 양자강 상류에 살고, 당신은 하류에 살고 있어요.
나는 매일 당신을 생각하지만 당신을 볼 수 없어요.
그러나 * * * 같은 강물을 마셔요.
이 강은 언제 흐르지 않을까요?
이 이별을 미워하지 마세요. 언제 끝날까요?
너의 마음도 나와 같았으면 좋겠어,
너는 반드시 이 사랑에 실패할 거야.
악마 "한레푸"
악마!
너를 알고 싶어,
오래 살면서 절대 실패하지 마라.
무덤 없는 산,
마른 강,
겨울엔 천둥과 지진,
여름엔 비와 눈,
하늘과 땅,
나는 감히 너와 헤어지려 했어!
천국. 나는 당신을 알고 싶고 당신을 소중히 여기며 내 마음은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장엄한 산이 사라지지 않는 한, 격렬한 강물이 마르지 않는 한. 추운 겨울에 천둥이 치고, 더운 여름에 눈이 날리고, 하늘과 땅이 만나 연결되지 않는 한, 나는 감히 당신에 대한 사랑을 버리지 않으리라!
주1) 악(y)! :나의 천국. 하늘을 가리키며 위로. 악, 억양, 감탄사를 표현.2 서로 알다:서로 사랑하다.
3 운명:고대에 "令"이라는 단어와 연결되어, 만들다. 쿠이: 썩다, 끊어지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우리의 사랑이 영원히 지속될 수 있도록 나는 기꺼이 당신과 사랑에 빠질 것입니다. 링(링):산봉우리 또는 정상. ⑤지진:천둥을 묘사함. ⑥雨雪:降雪. 비, 동사로 다양하게 쓰이는 명사. (7) 천지 : 하늘과 땅이 하나로 합쳐짐. (8) 감히 : 감히만, '감히'라는 말은 완곡어입니다.
3. 남편과 아내의 사랑을 묘사한 문학 텍스트는 무엇인가요? 남편과 아내의 사랑을 묘사한 문학 텍스트는 공작의 동남비행, 상처받은 죽음, 장자, 회반시, 주자 - 장공 22입니다.
1, '공작의 동남비행'(한러푸) 원문:서문:한나라 말 건안 시대에 노장성의 하급 관리의 아내인 유비는 중경의 어머니로부터 시집가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쫓겨났다. 그의 가족은 그를 강제로 익사시켰다.
중경은 이 소식을 듣고 정원 나무에 목을 매달았다. 설명: 동한 말기 건안 시대에 루장현의 소관리의 아내였던 류는 중경의 어머니에 의해 친정으로 쫓겨났고 재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하지만 부모는 계속 재혼을 강요했고 결국 그녀는 물에 몸을 던져 자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내의 사망 소식을 들은 자오중칭도 자신의 마당에 있는 나무에 목을 매 자살했습니다.
2. 상샤오(한러푸) 원문: 상샤오, 당신을 알고 싶어요, 내 앞에는 긴 인생이 있어요. 당신을 알고 싶어요, 사라지지 않는 이 마음 오래오래 살아요.
높은 산이 사라지지 않는 한, 격렬한 강물이 마르지 않는 한. 추운 겨울에 천둥이 치지 않는 한, 더운 여름에 눈이 날리지 않는 한, 하늘과 땅이 만나 연결되지 않는 한, 그런 일이 일어날 때까지 나는 감히 당신을 향한 마음을 버리지 않겠습니다!
통역:오 신이시여! 나는 당신을 알고 싶고 당신을 소중히 여기며 내 마음은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장엄한 산이 사라지지 않는 한, 격렬한 강물이 마르지 않는 한. 추운 겨울에 천둥이 치지 않는 한, 더운 여름에 눈이 날리지 않는 한, 하늘과 땅이 만나 연결되지 않는 한, 감히 그대를 향한 애정을 버리지 않으리라.3. 장자 원문: "봄이 마르면 물고기가 땅에서 만난다.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잊는 것이 낫다.
교만하지 말고 잊어버리는 것이 낫다. 설명:샘이 말라버렸어요. 두 마리의 물고기는 살아남기 위해 입에 있는 수분을 서로에게 먹여 살립니다.
그러나 죽음 직전에 이런 식으로 서로를 부양하기보다는 서로를 알지 못한 채 평화롭게 바다로 돌아가는 것이 우리 모두에게 더 낫다.4. 차이밍루, "후아이샹지-조풍반시" 원문: "아가야, 나는 네 엄마와 함께 늙어가면서 소중해.".
해석: 부부가 서로 사랑하며 평생을 함께 산다는 뜻으로, 부부의 헌신적이고 충실한 삶을 축하할 때 사용합니다.5. 주안 - 장공 22 원문: "날아가는 봉황을 가리켜, 허창명(飛鳥)"이라고 합니다.
해석: 봉황이 봉황과 함께 울려 퍼지고 노래한다. 남편과 아내의 화합에 대한 은유입니다.
4. 사랑에 관한 고사성어 1. 향기가 산스크리트를 해칠까 봐 산에 들어가기를 두려워하여 쏟아지는 도시를 그리워했다.
세상은 안전하고 안전하며 루드라를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2. 첫째, 사랑에 빠지지 않도록 만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둘째, 만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므로 서로를 놓칠 수 없습니다.
셋째, 서로에게 빚을지지 않도록 동행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넷째, 서로를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것이 좋으므로 서로를 기억할 수 없습니다.
다섯째, 서로를 그리워하지 않도록 서로 사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째, 만날 필요가 없도록 서로 마주 보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곱째, 틀릴 수 있도록 틀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덟째, 서로 약속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홉째, 서로 의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열 번째, 함께 있을 필요가 없도록 만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일단 만나면 서로를 알게 되고, 만나면 만난 적도 없는 사이가 됩니다. 앤드류와 준은 삶과 죽음의 사랑을 가르치지 않기 위해 절대적으로 조화를 이룬다.
3. 원래의 초원, 헤이 컬러의 첫 번째 쇼, 두 이이의 오래된 건물 새로운 성장. 빈 침대에 누워 남쪽 창문에서 빗소리를 듣고 누가 밤옷을 만들 것인가 (그는 "파트리지 스카이"를 캐스팅했습니다) 4. 당신은 그 자리에 머물렀고, 푸른 배는 당신을 보내라고 촉구합니다. 손에 손을 잡고 뜨거운 눈물을 흘리는 눈, 말이없는 (류용 "린 유 주문") 5. 고대의 상처 이후 감상적, 가을 축제를 가볍게 무시 (류용 "린 유 주문") 6. 새해가 지나면 좋은 아침, 좋은 장면이어야합니다. 천 가지 맛이 있어도 누구와 이야기해야 하나(류용 '임유순')7. 난간에 홀로 기대어 가슴이 아프다(류용 '청년의 여행')8. 일찍 알았더라면 더 나은 삶을 살았을 텐데(류용 '임유순'). 조각 안장을 잠그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류용, 「딩펑」).9. 풀잎의 여운 속에서 아무도 기둥의 의미에 의지하지 않을 것이다. (류용 "나비 애호가").10. 벨트의 넓어짐은 망가지지 않을 것이며 사람들이 이라크를 그리워하게 만들 것입니다. (류용의 '양주') 11. 향기는 꽃받침이 아니라 꽃받침이 아니라 뼈에 있다(조연) 12. 누가 알겠는가(우위부인) 13. 어두운 눈물(저방연의 '전사란') 15. 고향은 아주 먼데 언제 갈 것인가(저방연의 '수무개혁') 16. 속삭였다:나는 누구와 있어야 하는가? 이미 도시에는 자정이 지났어요. 말은 미끄러지고 서리가 내리는데, 왜 쉬고 덜 걷지 않는가(저우방옌 청춘여행)17. 모두가 이이처럼 알고 있는데, 어떻게 애도하는 노예처럼 될 수 있을까(루이의 핑링)18. 오늘 밤만 관산 천리, 수광통(서이장선자)외로운 영혼을 보내면 눈이 잘릴 것이다. 누가 나를 위해 황금 실을 노래하는가 (예맹더 "육신랑") 20. 왕을 미워하는 것은 동서남북, 동쪽과 서쪽, 오직 서로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21. 군주를 미워하는 것은 단지 몇 달의 문제 일뿐입니다. 동창회는 언제입니까 (루 벤종 "차이 상지") 22. 날씨는 따뜻하고 화창하며 잉잉 얀 얀에게 길을 잃었습니다. 마당의 꽃 커튼은 걷히지 않고, 상한 풀은 멀리 떨어져 있다(주, 「금문」).23. 혼자 앉아서 혼자 즐기고, 혼자 누워 있다. 서 있으면 아프고, 사람을 가볍게 만지면 더 아프다 (주 "목련을 빼고").24. 사람들의 추측을 두려워하지 않고 단순하고 유치하며 옷을 입고 잠을 자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시간은 화장대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주 "청 핑글") .25. 가슴을 떠나기가 두렵고 아무 말도하고 싶지 않습니다 (리 칭자오 "샤오의 피닉스 테라스 기억") .26. 건물 앞의 흐르는 물만 나를 상기시키고 하루 종일 나를 응시합니다 .27. 장소를보고 지금부터 새로운 슬픔을 더하십시오 (리 칭자오 "피닉스 테라스 기억") .28. 영혼을 잊지 말고 커튼은 서풍을 굴리고 사람은 노란색 꽃보다 얇습니다 (Li Qingzhao "더럽다"). 술 취한 꽃").29 이제 나는 쇠약 해지고 바람이 강하고 서리가 많이 내리고 밤에는 감히 외출 할 수 없습니다. 커튼 아래에서 사람들의 웃음소리를 듣는 것이 낫다(리칭자오, '영원한 행복').30 주위를 둘러보면 춥고 조용하고 비참하고 비참하다(리칭자오, '느린 목소리').31 처음에는 따뜻하고 두 번째는 추울 때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세 잔과 두 잔의 와인,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습니까, 바람은 빠르고 늦습니다 (리 칭자오, "느린 목소리") 32. 이번에는 어떻게 슬픔의 한 문장보다 적을 수 있습니까 (리 칭자오, "느린 목소리") 33. 마음 야오 친과 친구가되고 싶다, 누가 현을 덜 듣는지 알고 싶다 (위에 페이, "작은 산") 34. 소리, 그리고 또 다른 소리.
창 밖의 바나나 창에서 나오는 빛은 무한합니다 .35. 꿈꾸기가 어렵고 미워하기가 어렵습니다. (시완용의 "롱샹시") 36. 동풍 악, 단 하나의 사랑으로 몇 년 동안 슬퍼하고 떠났다. 잘못, 잘못, 잘못 (루유 '머리핀 봉황') 37. 봄은 예전처럼 늙고, 사람은 텅 비고, 눈물은 붉은 슬픔 (루유 '머리핀 봉황') 38.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로운 풀장 정자. 맹산은 여기 있지만 진수를 믿기 어렵다. 모, 모, 모 (루유 '머리핀 봉황') 39 황혼은 이미 홀로, 비바람은 더욱 거세다 (루유 '점') 40. 봄을 다툴 생각은 없고, 모두의 부러움을 산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부서지고 향기 만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루유 "부 산지") 41. 꿈의 영혼 만이 다시 만날 수 있고 꿈을 만들 수 없습니다 (루유 "죽은 화련") 42. 나는 은과 강철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바람과 옷을 걱정합니다 (루유 "죽은 화련") 43. 나는 봄을 소중히 여깁니다. 내일 다시 만날 것을 기대하며, 거울 속의 꽃은 접기 어렵다.47. 요즘 파화가 몇 마리나 나왔느냐고 물어보면 놀라게 될 것이다(신치지의 녠누자오).48. 바닥이 비면 늙은 제비가 말을 한다(신치지의 녠누자오).49. 십대는 바닥과 사랑에 빠지는 것이 어떤 것인지 모른다(신치지의 녠누자오).50.
바닥과 사랑에 빠지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한다.50. 이제 내가 무엇을 걱정하는지 알았으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아직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곧 선선한 가을이 될 것 같다(신치지의 '못생긴 노예')51. 울고 있는 영애에게 그만두라고 충고하기는커녕, 가슴 아픈 날벼락을 방치하고 있다(신치지의 '주영태 근처')52. 오히려 봄의 슬픔을 가져왔지만 어디로 가져갈지 모른다(신치지의 옆 주영태).53. 깊은 감정을 소모하기 어렵다(장귀의 '양주 느리게'). 55. 이별의 슬픔을 끊기 어렵다 (장귀의 "슬픔을 천천히 바꾸다") 56. 흔들리고 차가운 향기가 시를 날려 버린다 (장귀의 "니안 누자오") 57. 밤은 길고 사랑은 깊고 잘 알려져 이른 봄에 그는 사랑병에 물들었다 (. 우리는 너무 오래 떠나고 천천히 모든 고통은 시간에 의해 천천히 잊혀 질 것입니다.
그 황혼, 그 행복한 재회의 밤, 당신과 나만이 이해할 수있는 느낌을 그리워하게 만드는 것이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 (장쿠이 "자고 하늘") 59. 울기 쉬운 쿠이 쥔, 말없이 붉은 꽃받침 슬픈 고대 (장쿠이 "어두운 향기") 60. 잉여에 관계없이 봄바람과 같지 않고, 황금 집이 소녀를 숨기도록 오랫동안 준비되어 왔습니다.
또 "파도를 따라"라는 노래를 가르쳤지만 옥룡의 슬픈 노래를 불평했다(장귀 "얇은 그림자") 61. 해안이 부서지면 새로운 초록이 태어나고, 떨어지는 붉은 색이 아프고 슬퍼하는 곳이며, 배꽃이 문 앞에 걸려 있고 한밤중에 등불이 잘린 것을 기억한다(시다주 "노치향" 62. 구대 눈썹을 다칠 것을 걱정한다.).
5. 평생 나를 사랑한 연인을 표현한 고사성어로, 내 손을 잡고 반평생 나를 미치게 하고, 내 눈에 입을 맞추고 반평생 내 변위를 덮고, 내 얼굴을 어루만지며 반평생 내 슬픔을 달래고, 내 가슴으로 서리를 녹이고, 내 어깨를 안아준 사람은 누구인가. 나를 일생의 침묵으로 이끌었네.
누가 내 마음을 부르며 내 삶을 덮었습니다.
누가 나를 버리고 나를 내버려두고 누가 나를 이해하고이 삶에서 아무것도 후회하게 만들까요?
누가 내 팔, 천 년을 도울 수 있습니까?
누가 내 마음을 허공처럼 부을 수 있습니까?
누가 나를 묻어 하늘과 땅의 공허함을 조롱하며 내 마음은 미쳤습니다.
이여, 내 입술을 덮고, 내 전생의 변위를 녹이고,
이여, 내 경박 한 전생을 제외하고 내 팔을 잡아라.
손을 잡고, 미친 듯이 동행하고,
눈을 깊이 키스하고, 영원히 동행하십시오.
손을 잡고, * * * * 평생 서리;
눈을 키스하고, 평생 깊은 사랑을주십시오.
나는, 당신의 손을 잡고, 당신의 삶 전체를 빼앗아 가고,
나는, 내 목을 애무하면서이 삶의 폭풍으로부터 당신을 보호 할 것입니다.
아이의 머리채를 잡고, 평생 아이를 안고,
아이의 손을 잡고, * * * 사랑의 세계로 가고,
한 번, 성부의 이름으로, 평생 슬픔에서 당신을 구하고,
한 번, 사랑으로, 평생 평화를 기원합니다!
- 관련 기사
- 꽃, 달, 봄에 관한 고대 시
- 트라이어드 2: 무엇이 평화를 비싸게 하는가? 두키봉의 조폭 영화도 문예로 난해하다.
- 중학교에서 가장 쉽게 시험을 볼 수 있는 고시 옛 속담
- 슬픈 고시 열 수
- 그는 아프리카에서 사자를 산책시키고, 채소를 기르고, 닭에게 먹이를 주고, 목수 일을 합니다.
- 이 조디악 표지판을 위해 무언가를 남겨두는 것은 매우 안심이 됩니다.
- & lt& lt 관우 >> 는' 아가씨' 와 결혼하는 것이 행복한 장면 2 의 시가 무엇이라고 상상합니까?
-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사랑의 시
- 가을의 아름다운 사랑의 시
- "전생의 괴로움, 현생의 슬픔과 기쁨"이라는 시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