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송나라 작사가와 가사 문화의 발전에 대해 알아보세요. 저는 카이펑에 사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입니다.

송나라 작사가와 가사 문화의 발전에 대해 알아보세요. 저는 카이펑에 사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입니다.

송나라의 고대와 현대 시가 전체적으로 당나라 시에 미치지 못했다면, 송나라의 또 다른 시 장르인 단어는 큰 업적이었고 대단한 찬란함이었어요.

이 단어는 당나라의 민속에서 유래되었으며 "노래 가사"로 알려졌습니다. 나중에 문인들에 의해 받아들여져 서정적인 스타일의 시로 변모했습니다. 다섯 왕조 이후 이 시 장르는 점차 성숙해졌습니다. 당나라 말기와 오나라 시대의 가장 유명한 시인은 원, 위장, 지, 이유였습니다. 송나라가 크게 발전할 무렵에는 유명한 시인들이 많이 배출되어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송나라에는 장시안, 유용, 얀슈, 오양수, 얀, 수시, 진관, 황팅젠, 허캐스팅, 저우방옌, 리칭자오, 주둔루, 장, 신치지, 천량, 장쿠이, 류커좡, 우원영, 장연 등 유명한 시인이 많이 있었습니다. 절친한 친구였던 당귀장은 1,000명 이상의 작가가 쓴 20,000여 편의 작품으로 송나라 전체를 편집했습니다. 구체적인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단어의 미터법적 특징을 간략히 살펴봅시다.

가사는 '시유', '레푸', '진쿠' 등의 다른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가사는 고르지 않은 문장이 특징인 운문시의 한 형태이므로 "길고 짧은 문장"이라고도 합니다. 58자 이하를 샤오링, 59자에서 90자 사이를 중음, 91자 이상을 용음(龍音)의 세 가지로 나누는 것이 관례입니다. 구간으로 나뉘지 않는 것을 단음, 두 구간으로 나뉘는 것을 복음, 세 구간으로 나뉘는 것을 삼음, 네 구간으로 나뉘는 것을 사음이라고 합니다. 후자의 두 가지는 드문 경우입니다. 각 단어에는 꿈, 량주, 목련꽃 천천히, 허신랑 등과 같은 고유한 단어 브랜드가 있습니다. 원래 곡의 이름이었던 단어가 음악에서 분리되어 이러한 단어 태그는 가사 전용 형식이 되었습니다. 그 형식에 따라 작가는 어떤 내용이라도 채울 수 있으므로 단어 기호는 제목이 아니며 반드시 내용과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어에는 고유한 미터법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유명한 시인 리유의 '강남의 추억'을 살펴봅시다:

어젯밤 꿈에 얼마나 많은 증오가 있었나. 과거에 정원에서 수영하는 것 같고, 자동차는 흐르는 물속의 용과 같은 말과 같습니다. 꽃과 달은 봄바람입니다.

이유는 송나라에 항복하고 포로가 된 후, 당시 황제의 생활을 회상하며 그리움과 회한이 가득한 이 시를 지었다. 전체 시는 27개의 단어와 3개의 운율(한, 용, 바람)로 이루어진 5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형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다, 평평하다. 평평하다.

단어의 운율 요건은 현대시(19운)보다 넓지만 평탄성 요건은 엄격합니다. 커플트는 단어에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청나라의 <진경가사> 등의 통계에 따르면, 격언의 종류는 800여 가지가 넘고, 그 중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형식은 100여 종에 불과합니다.

송 왕조는 북송 왕조(960-1127)와 남송 왕조(11279)의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이 두 단계에서는 국적이 매우 달랐으며, 이는 단어 구성에서 나타나고 다른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다음은 두 시기의 송나라 시인들과 그들의 작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1북송 가사

북송 왕조의 중국 통일 이후, 특히 상업과 산업 분야에서 급속한 경제 발전과 도시의 전반적인 번영이 있었으며, 도시 문화 생활의 요구에 맞춰 Ci의 창작과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시(詩)는 주로 당나라 말기와 오나라 시대에 쓰인 시의 한 장르로, 남녀의 사랑, 게으름과 증오의 분리, 이것이 단어의 원래 얼굴입니다. 북송 왕조 초기에 단어는 여전히 이와 같았으며 주로 꽃과 달 및 기타 유휴 사랑 단어에 대해 쓰여졌습니다. 옌슈의 너구리 강 모래와 같이 아름답게 쓰인 것도 있습니다.

새 노래와 술 한잔. 작년에 날씨가 추워졌어요. 해는 언제 지나요? 할 일이 없어, 꽃이 떨어지게 내버려두면 마치 얀의 귀환을 만난 것처럼 작은 정원 향기로운 길은 홀로 방황합니다.

새 가사를 쓰고 와인 한 잔을 마신 후 (자연스럽게 일종의 설명 할 수없는 우울함을 만들어내는) 날씨는 작년과 같고 파빌리온은 여전히 같지만 해는 이미 서쪽으로 지고 또 하루가 지났습니다. 내일은 언제 시작하나요? 꽃은 싱그럽고 사랑스럽지만 아무도 시드는 것을 막을 수 없고, 작년과 똑같은 제비가 날아와 (아름다운 봄이 곧 사라질 것을 보고) 낙화가 쌓인 길을 혼자 이리저리 헤매고 있습니다. 꽃을 보고 달을 보며 우는 것은 옛 문인들 사이에서 유행하던 정서입니다. 좌절감이나 지루함 때문에 그들은 종종 외로움을 없애기 위해 그런 시를 썼습니다. 옌슈의 시는 여운이 남는 감성과 부드러운 어조로 명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양서(吳陽徐)의 또 다른 시, '생일 검사'를 읽어보세요.

음력 정월 열다섯째 날, 꽃시장이 낮처럼 환하게 밝았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떠오르면 그와 나는 해질녘에 만남을 가졌습니다. 올해 음력 정월 15일, 달빛과 불빛은 작년과 똑같습니다. 작년의 오랜 친구를 다시는 볼 수 없다는 생각에 눈물이 옷깃을 적신다.

정월 15일에 열리는 등불 축제, 랜턴 페스티벌. 작년의 활기찬 등불 축제, 연인과 달콤한 데이트, 잊을 수 없습니다. 올해 등불 축제는 작년과 같지만 사랑하는 사람이 떠났다는 점(어쩌면 영원한 이별일 수도, 이별일 수도)을 제외하면 외로움에 울 수밖에 없다. "눈물이 봄 셔츠 소매를 적신다"는 소녀처럼 보이는데, 이는 울거나 소리 지르기에 좋지 않은 남몰래 울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 가사는 일부 책에서 주씨가 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자가 누구든 진지하고 가볍고 자연스럽기 때문에 좋은 단어입니다.

유용은 북송 시대의 영향력 있는 시인이었습니다. 관리로서 환멸과 권태를 느낀 그는 거얼에서 창녀들과 어울리며 퇴폐적이고 방탕한 삶을 살았습니다. 유영은 평생을 문예 창작에 전념했고 사랑에 대한 글을 잘 썼습니다. 그는 유창한 언어와 우아하고 대중적인 인기로 인기를 끌었던 '장음'을 개발했습니다. 그의 걸작 '린유링'과 '왕'은 여전히 모든 사람에게 친숙합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유비를 마주한 강은 비에 씻긴 가을 풍경으로 유난히 추웠습니다. 서늘한 바람이 세차게 불고 산속의 강물은 차갑고 맑았으며 석양의 빛이 높은 건물들을 비추고 있었다. 사방의 붉은 꽃들은 시들고 퇴색했고 모든 아름다운 풍경은 서서히 사라졌습니다. 오직 양쯔강의 물만 숨 가쁘게 동쪽으로 흐르고 있었습니다.

멀고 먼 고향에 가고 싶은 마음도, 고향에 가고 싶은 마음도 모이지 않는다. 오랜 세월을 한숨 쉬면서 왜 낯선 땅에서 오래도록 씁쓸하게 머물고 싶습니까? 아름다운 여자의 화장을보고 싶고, 집으로가는 길을 알기 위해 하늘을 몇 번 그리워합니다. 나를위한 경쟁, 건조한 곳에 기대어, 나는 걱정!

이 말은 출세를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표류하고 집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시인은 강과 강 사이 하늘에 폭우가 내리는 것을 보고 가을 풍경이 씻은 듯 상쾌하다. 가을바람은 잠시 조여 오는 듯하고, 산천은 차갑고 우울하며, 석양의 여운이 건물 머리에 반사되어 점점 더 우울합니다. 사방에 꽃이 피고 낙엽이 떨어지고 모든 것이 수렴합니다. 양쯔강은 더 이상 파도를 일으키지 않고 조용히 동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이 순간 시인은 10,000 마일의 고향이 멀고 멀고 향수병을 억제 할 수 없기 때문에 높이 올라가서 먼 곳을 바라보고 싶지 않습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1 년 동안 방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내(아름다운 여성)가 위층에서 옷을 차려입고 제가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저는 수평선 너머로 다가오는 배를 잘못 알아보고 몇 번이고 실망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난간에 기대고 있는 걸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자신의 생각과 아내의 생각을 비교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위에는 사랑을, 아래에는 사랑을 담은 풍경에 대한 글, 전체 단어와 장면의 조화, 단계적으로, 언어가 부드럽고 유창하며 정말 드문 좋은 작품입니다.

이전에는 노래 가사를 완곡성과 대범성으로 나누었습니다. 초기 단어는 단조롭고 섬세하며 세련되고 분위기는 완곡하여 완곡파에 속합니다. 소시가 말의 세계로 올라간 후 말의 스타일이 바뀌었습니다. 그는 고대 인물을 찬양하고 애국적인 야망을 표현하며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하는 등 말의 영역을 넓혀 장엄학파의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밤에 동포를 마시고 취해 깨어보니 한밤중이 되어 돌아왔네. 집에서 천둥이 치고 있습니다. 문을 두드리지도 않고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 소리를 듣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이 몸이 싫었어요. 캠프는 언제 잊을 수 있을까요? 자정 무렵 바람은 잔잔했고 줄은 평평했습니다. 그 후로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과 바다는 그의 남은 인생을 보냈다.

수시는 1079년 시를 지었다는 죄목으로 송나라 황제 조융에 의해 황주(현재의 후베이성 황강현)로 좌천되었다. 그는 동포를 자주 여행했기 때문에 스스로를 '동포주시'라고 불렀습니다. 가사는 황저우 사람들이 썼습니다. 가사에 따르면 동포와 그의 친구들은 밤에 술에 취해 마치 사흘째 밤인 것처럼 숙소로 돌아왔다. 작은 하인은 깊은 잠에 빠져 천둥처럼 코를 골며 문을 두드려도 깨울 수 없었습니다. 수시는 목발에 기대어 양쯔강 방향에서 들려오는 파도 소리를 들어야 했습니다. 이때 그는 공식적인 반감기의 경험을 기억했고, 자신의 주인이 될 수 없다는 감정이 생생하게 떠올랐고 종종 후회했습니다. 그는 언제 명성과 재산의 족쇄를 없앨 수 있을까요? 지금 이 순간, 밤은 깊고 바람은 고요하며 연못의 물은 잔물결 없이 고요합니다. 이 고요함 속에서 그의 마음은 시끄러운 세상에서 탈출하기 위해 배를 타고 남은 여생을 보내기 위해 구속없는 바다에서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가라는 생각이 떠 올랐습니다. 이 시를 쓴 후 소시는 친구들과 몇 번 부른 후 따로 집으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다음날 황주에서 소시는 관복을 강가에 걸어두고 밤에 배를 타고 탈출했다고 합니다. 재상 서준유는 황제에게 강등당한 죄인을 잃고 먹을 형편이 안 된다는 소식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서둘러 소사의 집을 살펴보니 소사가 방에서 큰 소리로 코를 골며 아직 일어나지 않고 있었습니다.

수동포와 리바이의 공통점은 둘 다 낭만적인 기질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쑤동포가 말한 '중추'라는 단어는 매우 생생합니다.

하늘에서 올려다보면 구름의 흔적도 없습니다. 선선한 가을날에 태양이 빛납니다. 옥빛 건물, 루안, 시원한 나라의 사람들이 오갑니다. 그림 같은 산과 강, 연기, 지나가는 나무들. 나는 손뼉을 치며 흥겹게 노래하고 잔을 들어 달을 초대하며 세 명의 손님이 되었다. 춤추며 바람에 떠다니니 오늘이 무슨 밤인지 모르겠어요! 바람을 타고 싶지만 집에 가고 싶으니 펭이를 타는 건 어떨까요! 수정궁에서는 피리가 불고 소리가 시끄러워요.

중추절의 밤은 구름 한 점 없이 맑았다. 밝은 달(구이포는 달과 동의어)이 하늘에 떠올랐고 은빛 빛이 사방을 비추며 푸른 가을 밤하늘을 차갑게 잠겼습니다. 하얀 옷을 입은 요정이 달의 넓고 차가운 궁전에서 커플을 태우고 오가며 시원한 세상을 살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달의 산과 강은 그림처럼 아름답고 나무들은 눈에 보이는 한도까지 뚜렷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술이 취하면 손뼉을 치며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고, 술잔을 들어 달에게 함께 마시자고 초대했습니다. 달은 내 그림자와 함께 세 명의 파트너가 되었습니다(이백의 시 '잔을 들고 밝은 달에게 부탁하노니 내 그림자를 데려와 우리 셋이 함께하자'에서). 시원한 바람과 이슬방울을 맞으며 춤을 추는 이 아름다운 밤은 모든 것을 잊게 만들었습니다. 장자에 나오는 로크의 힘을 빌리지 않고 바람을 타고 달나라로 날아가고 싶었습니다. 수정처럼 맑은 달궁에 서서 피리를 연이어 불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 가사도 소시가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 쓴 것입니다. 상황은 자유롭지 않았지만 그는 자유롭고 구속받지 않았으며 "여행하는 불멸자는 파리와 함께 날아 밝은 달을 껴안고 죽는다"(전 붉은 절벽 푸가)라는 아름다운 환상으로 자신을 위로하며 정신 세계에서 자신을 해방 시켰습니다. 이것이 소동파와 그의 시의 매력입니다.

주방연은 북송 시대 시인 중에서도 높은 경지에 올랐고 유명했으며, 그를 연구한 사람들도 많다. 그는 완곡파에 속했으며 남성과 여성에 대해 더 많이 썼습니다. 그의 풍경시는 신선하고 가벼우며 아름다움이 가득하고 훌륭한 작품이 많습니다. 그의 시 '소무지'를 읽어보겠습니다."

여름 더위를 식히기 위해 향을 피우네. 새들이 새벽 처마에 침입해 울어댄다. 추양 잎은 밤새 비에 시들고, 물은 맑고 둥글고, 바람 연꽃은 들뜨네. 고향은 멀리 있는데 언제 갈까요? 나는 장안에서 오랫동안 여행 한 우문에 살고 있습니다. 오월의 어부들은 서로를 기억합니까? 작은 배, 푸룽푸를 꿈꾸며.

풍경:습한 더위를 없애기 위해 향(일종의 나무 향신료)을 태우고 있습니다. 새들은 맑은 날을 기다리는 듯 새벽 처마에서 지저귀고 있다. 간밤에 비를 맞았던 나뭇잎은 이른 아침 햇살에 금세 마르고, 물 위의 둥근 연잎은 하나 둘 일어나 아침바람에 흔들립니다. 샤간 가사:내 고향은 멀리 있는데 언제 집에 갈 수 있을까? 나는 쑤저우(우먼)에 살고 있지만 오랫동안 비안징(북송 왕조의 수도)에서 살았습니다. "장안"은 수도와 동의어입니다). 고향에서 저를 기억하시나요? 5월에 함께 카누를 타고 연꽃 연못에 가서 물고기를 잡는 꿈을 꿨어요. 새, 비, 연꽃, 몇 획으로 여름 아침 장면을 묘사한 "물은 맑고 둥글고, 바람은 연꽃을 띄운다"는 학자 왕궈웨이의 문장을 "정말 연꽃을 얻을 수 있다"로 씁니다. 샤탄은 "평평한 배, 히비스커스 푸에 꿈을 꾸다"라는 전형적인 기억을 떠올리며 고향에 대한 깊은 향수를 썼습니다.

이청조는 두 송 왕조에 살았던 뛰어난 여성 작사가였습니다. 그녀와 남편 자오밍청(시우카이)은 젊었을 때 매우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북송 왕조가 멸망한 후 부부는 남쪽으로 이주했고 남편은 얼마 지나지 않아 죽었습니다. 리칭자오는 남은 여생을 고통과 지루함 속에서 보냈습니다. 그녀의 말은 참신하고 구어체이며 유창하고 독특했습니다. 나라가 분열되어 남쪽으로 도망친 후 그녀가 남긴 노래는 대부분 방황하는 삶의 감정에 관한 것이었는데, 가슴 아프고 감동적이었습니다. 다음은 그녀의 노래 중 하나인 '무릉도원(武陵桃源)'의 한 구절입니다."

바람이 먼지를 멈추고 향기로운 꽃이 피었으니 밤에 머리를 빗는 것도 지쳤네. 모든 것이 만물이 아니라 눈물이 먼저 흐른다. 솽시 봄은 여전히 좋다고하는데 카누도 할 생각입니다. 솽시의 배는 마음을 많이 담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봄의 황혼에는 더 이상 바람(먼지)에 떨어진 꽃의 향기를 맡을 수 없고, 모든 꽃은 시들었고, 이미 해는 매우 높아서 일어나서 옷을 입을 마음이 없습니다. 주변 풍경은 그대로이고 인물이 크게 바뀌었고 (国破夫亡) 모든 것이 끝났습니다! 말이 끝나기도 전에 눈물이 나왔습니다. 솽시 (현재 저장성 진화)는 봄에도 여전히 매우 아름답고 보트를 타러 가고 싶다고합니다. 하지만 솽시의 작은 유람선으로는 제 슬픔을 가득 실어 나를 태울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새로 미망인이 된 재능 있는 여성이 이국땅에서 지루하고 슬픔에 가득 찬 채 살아가는 모습이 모두 그녀의 말에 표현되어 있었습니다. 슬픔은 눈에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는 것이지만 시인의 글에서 슬픔은 무게가 있을 뿐만 아니라 배를 뒤집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참으로 참신한 이미지입니다!

2 남송 가사

수시에 의해 개척된 장대한 서정학파는 남송 시대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크게 발전했습니다. 금나라에 의해 강남으로 쫓겨난 문인들은 산과 강의 파괴된 모습을 보고 나라가 멸망하는 아픔을 경험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현장에 머무르며 달과 사랑을 나눌 생각이 없었지만 애국심을 시에 쏟아 부으며 애절하고 비극적인 작품을 많이 썼습니다. 장샤오샹의 '육삼정의 노래'가 대표적이다.

길고 긴 화이허강을 바라보니 차량이 밀려온다. 먼지는 어둡고 서리는 두껍고 가장자리는 조용하고 어둡습니다. 과거를 기억하며 하늘 근처는 비인간적이며, 우리 눈에는 현악기와 땅도 비린내가 납니다. 방수 펠트 국가, 일몰, 소와 양의 무리에서이 지역은 수직이 아닙니다. 유명한 왕소가 사냥을 하고, 불을 타고 선명한 그림을 만들고, 북을 두드리며 통곡하는 모습을 보고 사람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허리의 화살, 상자의 칼, 빈 바퀴벌레,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지 기억하십시오! 시간을 잃기 쉽고, 마음이 강하고, 해는 0이 될 것이며, 수도의 신들이 될 것입니다. 마른 깃털 팡 화이 위안, 조용하고 고요한 세상과 함께. 사랑이라면 어떨까요? 나는 중앙 평원에서 고인이 종종 남쪽을 바라보며 네온이 밝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에 대한 보행자, 충성스러운 분노, 눈물이 있습니다.

화이강 유역에 서서 시인은 점령 된 중앙 평원 방향을 바라보고 국경에서 황량한 장면을 보았습니다. 날아 다니는 먼지가 공기를 덮고 가을 바람이 심하게 불고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아 (남송이 저항하지 않고 전쟁이 가라 앉았 기 때문에) 시인은 엄청나게 좌절하고 화가났습니다! 되돌아 보면 (서기 1126 년 경강 원년) 진나라 병사들은 비안을 점령하고 중앙 평원에서 후이 황제와 진 황제를 빼앗아갔습니다. 이것은 예정된 운명이었고 인간의 힘으로는 되돌릴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공자가 강의했던 주수와 수라바야 주변의 성지들도 진나라 암컷 소와 양들의 냄새로 오염되었습니다. 화이강 건너편에는 진족이 담요를 깔고 천막을 치고 살았는데, 그곳이 그들의 거주지가 되었습니다. 해가 지면 방목하던 소와 양 떼가 돌아오고 곳곳에 군사 초소가 세워졌습니다. 밤이 되면 진나라 군대(유명한 장군)가 사냥(연습과 시범)을 하러 나왔고, 기병들이 횃불을 들고 들판 곳곳을 밝게 비추며 후자와 북소리가 하나로 합쳐져 무서운 기운이 감돌았다. 책의 전반부는 풍경에 관한 것이고 후반부는 서정성으로 바뀝니다. 작가에게 상자에 새겨진 화살과 칼이 원래 적을 죽이는 데 사용되었다는 사실이 갑자기 떠 오릅니다. 그러나 항복 한 파벌의 불순종으로 인해 그들은 먼지로 덮여 나방이 먹었고 마침내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시간은 헛되이 흘러갔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야망은 헛된 것이었으며, 1년이 지났지만 수도 선징은 여전히 회복되지 못했습니다. 항복론자들은 여전히 소위 회유 정책을 구사하고 있는데, 이는 사실 자기 기만입니다. '마른 깃털의 팡화원'은 '상수-다유무'의 암시를 이용한 것으로, 다유는 한때 불순종하는 먀오족에게 마른 방패와 깃털로 춤을 추게 하여 먀오족이 무릎을 꿇고 경배하게 하는 공격 전략을 채택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전설이며 항복파에게 이 암시를 사용하는 것은 씁쓸한 아이러니입니다. 이로써 국경의 모닥불은 꺼지고 병사들은 전투를 멈췄습니다. 한편 남송 왕조가 보낸 평화 사절단은 높은 모자(왕관)를 쓰고 캐노피(천막)가 달린 수레를 타고 두 나라를 오가고 있었다. 부끄럽지 않나요? 중앙 평원의 잔존 세력은 송 황제의 화개(에메랄드색 깃털 장식 캐노피)와 레갈리아(네온색 무지개 모양의 레갈리아 깃발)의 귀환을 기대하며 남하했지만 해마다 부족했다고 한다. 정의감 넘치는 대사(보행자)는 이 광경을 보고 가슴이 충절과 의로움으로 가득 차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이 시는 감정이 가득하고, 돌진하고 솟구치며, 웅장하고 관대하며 슬픈 남송 왕조의 유명한 작품입니다.

대담한 시인 중 신치지는 가장 높은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는 시인들 사이에서 '소신'으로 알려진 북송 왕조의 소시와 대등한 위치에 있었습니다.

신치제(서기 1140-1207)의 본명은 유안(柳安)이었습니다. 패망한 제남 지역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조부로부터 교양과 애국심을 배웠고, 조국 광복을 위해 경력을 쌓겠다는 원대한 뜻을 품고 22세에 2천 명을 모아 진나라에 대항하여 봉기를 일으켜 겅징의 지휘 아래 반란군에 합류하여 군부 장관으로 재직했습니다. 그는 반역자인 두안이라는 승려였습니다. 그는 기병 50명과 함께 5만 명 규모의 장안국의 진영에 침입했고, 장안국은 겅징을 죽이고 진나라에 항복했습니다. 진은 장안국을 생포해 난징으로 데려와 참수했습니다. 이후 남송 왕조의 관리로 재직하며 오랜 기간 관직에서 면제되었습니다. 중원을 회복하고자 했던 그의 소망은 결국 실현되지 못했고, 67세의 나이에 죽음을 결심했습니다. 뛰어난 정치가이자 전략가였던 그는 시인이라는 이름을 남겼습니다. 그의 시 600여 편이 전해지고 있으며 그중에는 유명한 작품도 많습니다. 그의 서정적인 문체를 가장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영월(迎越)'입니다(징커우구베이팅회구)

중국 역사상 손권과 같은 영웅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정자에서 춤을 추고 플랫폼에서 노래를 부르면 바람과 비는 항상 낭만적인 감정을 날려버립니다. 석양은 풀나무가 가득한 초원에 비추고 사람들은 이곳이 한때 유비가 살던 곳이었다고 말합니다. 징고와 호랑이가 만리를 삼키던 시절을 떠올리며. 그러나 유왕의 아들 유이룡은 북벌의 불씨가 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북위 황제 오자서는 오히려 적에게 큰 타격을 입고 남하하여 장강 북안으로 후퇴하고 말았습니다. 저는 남쪽으로 돌아온 지 43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양주 전투의 전쟁 장면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돌이켜 보면 비버 사원 아래에는 까마귀와 사교 북이 있습니다. 누가 연포가 늙어서 식욕이 좋은가?"라고 물었다.

이 글은 신치지가 말년에 전장(全江) 총독으로 있을 때 쓴 글이다. 그는 전장시 북동쪽에 있는 구베이팅에 올라 큰 강을 둘러보며 옛 영웅들을 떠올리며 많은 생각을 하다가 '강과 산은 영원히 남겠지만, 조조를 물리치고 오나라를 세운 손권은 여기서 다시는 볼 수 없겠구나'라는 가사를 썼습니다. 노래와 춤, 풍류를 즐기던 그의 낭만적인 여운도 역사의 풍파에 침식되어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석양이 비추는 풀숲과 평범한 거리에는 용맹하고 재능 있는 송나라 무제(武帝)가 살았다고 전해집니다(무제는 무제의 사후 이름입니다). 그는 한때 철마의 힘으로 후족의 북방 원정을 이끌고 중앙 평원에서 1만 마일의 영토를 되찾았다고 합니다. 얼마나 장엄하고 장엄한가! 그러나 그의 아들 송문디 - 유이룡은 바보였습니다. 원자 시대에 그는 급히 북방 원정을 떠나 무적의 업적("서산에 자칼을 봉하라", 허자위는 한나라 훈족을 상대로 북방 원정을 떠나 서산에서 자칼을 추격하고 자신의 업적을 세우기 위해 돌을 조각했습니다. 이 세대는 오공을 가리킵니다), 북위나라의 투바토이에게 패하여 조난을 당하고 도망쳤습니다(유이룡의 시에는 "북쪽에서 눈물을 주고받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신치지는 43년 전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내려와 양저우를 지날 때 전투가 한창이었고 감정이 격해지지 않을 수 없었다고 회상했습니다. 과거는 참을 수 없습니다. 북쪽의 과부산 비버사를 바라보니 까마귀가 시끄럽고 제사 종과 북이 울리고 북쪽은 여전히 진나라의 지배하에 있습니다. 나는 연포만큼 나이가 들었지만 여전히 조국을 위해 봉사하려는 야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누가 나를 보러 와서 내가 여전히 전처럼 잘 먹을 수 있고 여전히 말을 타고 적을 죽일 수 있다는 것을 보러 오는가? 여기에 사용된 암시는 전국 시대 조나라의 유명한 장군 연포는 노년에도 여전히 용기가 넘쳤습니다. 조나라 왕은 그를 진나라에 대항하는 데 이용하고 싶었던 것을 기억하고 사자를 보내 그를 관찰하게 했습니다. 연포는 매우 기뻐했습니다. 그는 한 끼에 쌀 한 되(소 10마리)를 먹고 갑옷을 입고 말을 타며 여전히 싸울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비밀 사신은 연포의 정적에게 뇌물을 받고 조왕에게 돌아가 "연포는 늙어서 잘 먹지만 한참을 앉아 있다가 세 번이나 앉는다"고 거짓 보고했습니다. 조왕은 연포가 쓸모없다고 생각하여 다시는 그를 쓰지 않았습니다. 신치지는 이 암시를 통해 자신이 연포보다 더 나쁘다고 한탄했습니다. 이 가사는 손권과 유비의 영웅적 경력에 대한 상건의 갈망을 표현한 것입니다. 샤는 감히 류이룡을 이용해 남송 왕조 권력자들의 무능함을 풍자합니다. 결국 연포는 나라를 위해 봉사할 기회가 없다고 한탄하며 분노가 넘칩니다. 신치지는 이러한 장엄한 말 외에도 풍경을 묘사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소소한 말들도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남송 시대에도 여전히 완곡파의 길을 걸으며 우아함을 추구하며 장과 문장을 조각하고 낮은 감정으로 슬프고 여운이 남는 말을 많이 쓴 시인들이 있었습니다. 시다주, 왕, 장옌 등이 그런 시인이며, 그 중 장쿠이가 가장 영향력 있는 시인입니다. "어두운 향기"와 "얇은 그림자"와 같은 그의시는 유명하지만 공허하고 모호하며 모호하며 소수의 감정가보다 더 많은 독자들에게 인기가 없습니다. 그의 "양저우 슬로우"라는 단어는 매우 영향력이 있지만 이해하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그 앞에 약간의 서문을 살펴 보겠습니다 :

시 춘 빙이 일본에 가겠다고 신청하고 웨이 양을주었습니다. 밤눈이 내리기 시작하고 밀은 기대에 부풀어 있습니다. 도시에 들어가면 우울증을 둘러보고 냉수는 녹색이고 황혼이 떠오르고 모퉁이가 슬프다. 슬프고 슬프다. 이 노래 때문에 옌첸 노인은 "기장 이별"에 슬픔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면 이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소종 황제 재위 3년(서기 1176년) 동짓날, 나는 양저우를 지나갔다. 밤새 눈이 그쳤고 사방에 케이퍼와 밀 모종이 자라고 있었습니다. 도시에 들어섰을 때 황량하고 음침한 풍경이었어요. 쓸쓸한 물가에는 행인도 없었고, 어스름이 짙어지자 도시의 머리에서 슬픈 경적 소리가 울려 퍼졌습니다. 과거 양저우의 번영과 오늘날 양저우의 쇠퇴를 느끼면서 일종의 슬픔이 가슴에 솟아나서 이 노래를 썼습니다. 연건의 노인 소덕조는 이 노래를 읽고 나서 『시경』에 나오는 조국에 대한 애도의 정서와 일치한다고 생각했습니다." 1161년 주건 연홍량은 60만 명의 군대를 이끌고 사방으로 남송을 공격하여 강 이북 여러 곳에서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15년 후 장귀가 본 폐허가 된 양주는 이 전쟁의 결과였습니다. 다음은이 단어의 본문입니다 :

화조의 유명한 수도 인 주시는 좋은 곳이며 초기 여행은 덜 안장입니다. 10마일의 봄바람이 지나면 밀이 푸르다. 후마는 강을 보러 갔기 때문에 수영장 옆의 나무를 버렸고 여전히 군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밤이 깊어가고 있었고 모든 것이 텅 빈 도시였습니다. 두랑의 군대의 보상은 지금 봐도 너무 무거워서 놀랍지 않습니다. 시인이 되면 온실 속 화초 같은 꿈은 있지만 깊이 사랑하기는 어렵습니다. 스물네 개의 다리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고 차가운 달은 침묵하고 있다. 다리 옆의 붉은 약초를 보고 해마다 누구를 그리워하겠는가.

송나라의 일부 시인들은 선대의 시에서 좋은 대사를 인용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를 좋아했습니다. 소동파와 신치지가 그런 작품을 남겼죠. 장쿠이의 '양저우 느림보'는 당나라 두무가 지은 네 편의 시에 나오는 대사를 사용했습니다. 두무의 원시에 나오는 대사는 "누가 죽천의 길, 노래하고 부는 것이 양주라는 것을 아는가"(양주 선사에 대한 질문), "헝헝은 13년 이상 웅크리고, 카 다몬은 2월 초에 있다"(양주 선사에 대한 질문) 등입니다. 봄바람은 양주 도로에서 10 마일 떨어져 있으며 진주 커튼을 걷는 것이 좋습니다." (작별), "양주 10년의 꿈, 녹원이라는 이름을 얻다"(작별), "달밤에 스물네 다리, 옥인이 휘파람 부는 사람을 가르치다"(양주 현감 한추오에게 고함) 등. 두무는 양주에서 살면서 많은 시를 남겼습니다. 두무는 양주에서 오랫동안 살면서 온실에서 창녀들과 어울렸으며 위의 모든 구절은 그의 방탕과 관련이 있습니다. <양주유람>의 가사는 다음과 같다: 회주의 도읍지이자 주나라로 가기에 가장 좋은 곳이라는 양주에 와서 잠시 말안장을 풀었다. 양주의 길을 걷는데, 봄바람이 10리 밖에서 불어오고, 케이퍼 밀 모종이 푸르렀다. 금기병이 장강을 치고 후퇴한 후 버려진 연못과 나무들은 전쟁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두려워합니다. 황혼이 내리면 차가운 바람에 음침한 뿔이 불고 텅 빈 도시에 울려 퍼집니다. 두무는 한때 양주를 열렬히 찬양했는데, 오늘 다시 이곳에 온다면 놀랄 것입니다. 그의 시가 아무리 역동적이고 그가 "녹색 저택"의 꿈을 아무리 사랑하더라도 황폐한 양주는 그의 깊은 감정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스물네 개의 다리는 온전하지만 황량하고 텅 비어 있다. 밤에는 달 그림자만 조용히 물결친다. 가난한 다리 옆의 무명 모란꽃은 해마다 묵묵히 피어나지만 누가 알아주겠는가. 시 전체가 양주의 황폐하고 황량한 풍경을 감동적이고 그림처럼 묘사하고 있으며, 남쪽의 고도로 발달한 경제와 문화를 파괴한 금나라에 대한 통렬한 고발이다.

송나라 시어는 중국 시사에서 중요한 발전 단계입니다. 당시에 이어 서정시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여 오늘날까지도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훌륭한 작품을 많이 남겼습니다. 당시와 마찬가지로 송시의 본질은 오늘날의 시 창작을 위해 배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