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기복은 누가 지배하는가'라는 말은 어디서 처음 나왔나요?

'기복은 누가 지배하는가'라는 말은 어디서 처음 나왔나요?

'부패를 다스리는 자'는 마오쩌둥의 '진원춘·창사'에서 처음 나왔다.

친원춘·창사

다이너스티: 모던

저자: 마오쩌둥

원문:

독립의 추운 가을, 샹장강은 북쪽으로 오렌지섬 머리까지 흐른다.

붉게 물든 산, 온통 푸르게 물든 숲, 수백 척의 배들이 물살을 놓고 경쟁하는 모습을 보세요.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은 바닥을 날고, 온갖 서리가 자유를 위해 경쟁한다.

침울한 윤곽으로, 광활한 대지의 부침을 주관하는 자는 누구이냐 묻는다.

이번 여행에는 영광스러운 과거를 회상하기 위해 수백 커플을 데리고 왔습니다.

동급생 Qia는 전성기였지만 학자였으며 Fang Qiu를 꾸짖었습니다.

나라를 가리키며 말에 영감을 주기 위해 똥은 수천 가구와 같다.

물살 한가운데서 물에 부딪히면 파도가 배를 멈춘다는 사실을 기억하신 적이 있나요?

번역

늦가을의 어느 맑은 날, 나는 오렌지섬 머리에 홀로 서서 북쪽으로 천천히 흐르는 샹장강의 맑은 물을 바라보았다.

수천 개의 산봉우리가 온통 붉게 물드는 것을 보세요, 숲의 겹겹이 알록달록 물들인 듯하고, 강물은 맑고 푸르고, 큰 배들은 바람과 파도를 타고 바다를 다투고 있습니다. 첫번째 장소.

넓은 하늘에는 독수리가 힘차게 날고, 맑은 물에는 물고기가 힘차게 헤엄치고, 가을빛 속에서 모든 것이 자유로운 삶을 살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끝없는 우주를 마주하며 (수천 가지 생각이 동시에 떠오른다) 묻고 싶다. 이 광대한 지구의 흥망성쇠를 누가 결정하고 통제하는가?

과거를 되돌아보면 반 친구들과 저는 여기에 자주 와서 함께 놀곤 했습니다. 함께 국정을 논의하며 보낸 수많은 특별한 세월이 아직도 내 마음 속에 남아 있습니다.

그 학생들은 젊고 전성기이고 야망이 넘치고 거침없고 강력합니다.

국정을 논평하고 소란을 일으키고 순결을 조장하는 글을 쓰면 당시 군벌과 관료들은 흙수저 취급을 받았다.

과속보트가 멈출 정도로 파도가 컸던 급류에서 우리가 함께 헤엄쳤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참고

Qinyuanchun: Ci 브랜드 이름인 "Qinyuan"은 "후서"에 따르면 동한 명나라 황제가 그의 딸 Qinshui 공주를 위해 지은 왕실 정원입니다. 한나라'

'두현전'에는 진수공주의 숙부인 두현이 누나의 왕비의 힘을 빌려 공주의 정원을 빼앗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후세들은 이 사건을 한탄하고 자주 노래를 불렀다. 그것은 점차적으로 "Qinshui Spring"이라는 용어가 되었습니다.

샹(xiāng)강: 샹수이(Xiangshui)라고도 알려진 이 강은 후난성에서 가장 큰 강으로, 광시 장족 자치구 링촨현 남쪽의 하이양산에서 발원합니다. 길이는 1,752마일입니다. 후난성(湖南省) 동부를 거쳐 북동쪽으로 흘러 북쪽으로 둥팅호(洞庭湖)로 들어간다. 그래서 향강 북쪽으로 향하고 있다고 한다.

한추(Hanqiu): 늦가을, 늦가을. 가을의 깊이는 이미 추워서 추운 가을이라고합니다.

Juzizhou: Shuiluzhou라고도 알려진 지명은 창사시 서쪽의 Xiangjiang 강에 있는 길고 좁은 섬으로 서쪽의 Yuelu Mountain과 가깝습니다. 길이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약 11마일이고, 동쪽에서 서쪽으로 가장 넓은 부분이 약 1마일입니다. 마오쩌둥의 기루 『친구에게 답장』에서 이른바 창다오(長島)라는 말이 이를 가리킨다. 당나라 때부터 관광 명소였습니다.

위 세 문장의 의미는 추운 가을철, 오렌지섬 머리에 홀로 서서 북쪽으로 흐르는 샹장강 물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완산(Wanshan): 샹장강(Xiangjiang River) 서쪽 기슭에 있는 악록산(Yuelu Mountain)과 인근의 여러 봉우리를 가리킵니다.

산의 숲이 모두 물들었습니다. 산의 숲이 서리로 인해 물들인 것처럼 붉게 물들어 있습니다.

만강: 만강. 남자: 이봐, 끝났어.

舸(gě): 큰 배. 이는 일반적으로 선박을 의미합니다.

흐름을 위해 노력하세요: 트래픽을 위해 경쟁하세요.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은 바닥에서 헤엄친다. 독수리는 넓은 하늘을 날고, 물고기는 맑은 물에서 헤엄친다. 스트라이크, 싸우세요

스트라이크. 이것은 격렬하고 격렬하게 비행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Xiang은 원래 원을 그리며 날아다니는 새를 의미하며 여기서는 활발하고 자유롭게 헤엄치는 물고기를 묘사합니다.

모든 종류의 서리가 자유를 위해 경쟁합니다. 가을 빛 속에서 모든 것이 자유를 위해 경쟁합니다. 완차이(Wancai): 모든 생물을 가리킨다. 서리가 내린 날: 늦가을을 의미합니다.

chàng liáo

kuò: 광활한 우주 앞에서 느끼는 우울함과 감동. 실망: 원래 의미는 좌절입니다. 깊은 생각으로 인한 열정적이고 관대함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Liáo

kuò: 광대하고 광대하며 여기서는 우주의 광대함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창망: 광활하고 혼란스럽다.

주님: 지배하십시오.

Ups and Downs: 'ups and downs'(상승 및 하강)과 유사한 의미를 갖습니다. 여기서는 상승과 하락을 의미합니다.

위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를 내려다보고, 날아다니는 독수리를 올려다보며, 세상 만물의 부침을 누가 주관하는지 궁금해(슬프다).

여기서 이 질문은 이렇게 이해될 수 있다. 군벌이 통치하는 중국에서 국가의 흥망성쇠와 국민의 운명은 누가 주관해야 하는가?

백명의 연인: 많은 파트너. 여기서 동반자란 동급생(동료라고도 함)을 의미합니다.

정롱(zhēng

róng) 세월은 두껍고 특별한 날이 많습니다. 정롱(Zhengrong): 산이 높고 가파르기 때문에 비범하고 특이한 것을 의미합니다. 두껍다: 많다.

적시: 적시, 적시.

동급생: 마오쩌둥은 1913년부터 1918년까지 후난 제1사범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1918년 마오쩌둥, 샤오위, 차이허센 등이 신민회를 조직하고 초기 정치 활동을 시작했다.

인생의 전성기: 당신의 스타일과 재능이 만개합니다.

학자(Scholar): 학자, 여기서는 어린 학생들을 가리킨다.

이치: 의지와 정신.

하이가 방구(qiú)를 꾸짖다: 꾸짖음, 무자비함. "Zhuangzi Tian Zifang": "8 가지 극단을 비판하십시오". Guo Xiang은 "꾸짖는 것은 탐닉하는 것입니다. Qiu는 강하고 강력함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팡: 그렇죠. Fang Qiu를 꾸짖는다는 것은 열정적이고 에너지가 넘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가를 가리키며 영감을 주는 말: 국가 행사에 대해 논평하고 추악한 현상을 비판하는 말을 사용하며 아름다운 것을 칭찬합니다. 탁한 것을 자극하고 맑은 것을 홍보하는 기사를 작성하십시오. 지침, 의견. 강산(江山)은 나라를 가리킨다. 격려하고, 혼탁한 것을 일으키고, 순수한 것을 높이며, 악한 것을 비판하고 선한 것을 칭찬하는 것입니다.

당시 군벌과 관료들은 똥과 같은 존재로 여겨졌다. Dung은 똥처럼 취급하다라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한나라에 세워진 최고위 후작인 만호후는 만호 농민의 세금을 누렸다. 이것은 큰 군벌과 큰 관료를 의미합니다. 완후란 후작의 영지에 호적을 등록하는 것을 말하며, 수령인은 세금을 납부하고 노동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중류(中流) : 강 한가운데에 있고 물이 깊고 유속이 빠른 곳.

Strike the water: 작가 노트: "Strike the water: 수영. 나는 그때 막 수영을 배우고 있었다. 한여름에 물이 차서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 마침내 한 무리의 사람들이 끝까지 버텼다. 한겨울, 아직도 강 속에 그 때 잊고 있던 시가 있었습니다. 나는 단 두 문장만 기억합니다: 내가 이백 년을 산다면 삼년 동안 나를 때리는 물과 같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천 마일." 이는 Zu Ti가 "나를 중간에 때린다"는 암시를 언급한 것입니다. (나라가 패망했기 때문에 조제는 항상 부흥하고 부흥하려는 야망을 품고 있었다. 원제는 그를 분위장군과 예주목사로 임명하고 그에게 천명과 옷감 삼천벌의 군량을 주었다. 그러나 그에게 군복이나 무기를 주지는 않았고, Zu Ti는 여전히 100명 이상의 추방된 부하들을 이끌고 강 한가운데에 도달했을 때 노를 쾅쾅 치며 맹세했습니다. 나 조티(Zu Ti)가 다시 중원을 평정하지 못하고 강을 건너지 못하면 돌아가리라.”, 양쯔강의 물처럼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그의 말은 열정적이고 표정은 엄숙했으며, 모두들 그의 서원에 놀랐다.) 이것은 수영을 가리킨다.

포함(è): 중지합니다.

감상

역사적 관점

중국 역사상 최초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대량으로 묘사하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나라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고민을 결합한 시인 굴원. 이는 중국 고전시의 훌륭한 전통이다. 마오쩌둥의 시는 이러한 훌륭한 전통을 계승했다. 그는 자연미와 사회미를 통합하는 데 능하며, 자연미에 대한 생생하고 생생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사회미의 내용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는 창사의 가을풍경과 젊은 시절 혁명투쟁생활의 기억을 통해 '부패는 누가 주관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중국인의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국가와 세계 문제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으려는 높은 야망.

특히 이 시의 마지막 세 문장은 '부침을 주도하는 사람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교묘하게 대답하는 질문으로 끝난다. 그들은 시냇물 한가운데 물에 부딪히는 사람들처럼 혁명의 파도에 용감하게 몸을 던지고 용감하게 전진했습니다.

미학적 관점

미학적으로 말하면 숭고한 아름다움은 키가 크고, 거대하고, 장엄하고, 장엄하고, 기타 웅장한 장면과 같은 외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독일 철학자 임마누엘 칸트는 숭고함을 산의 부피와 같은 수학적 숭고함과 폭풍의 기세와 같은 기계적 숭고함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러시아의 유명한 문학 평론가 체르니셰프스키(Chernyshevsky)도 “모든 것보다 훨씬 큰 것이 바로 숭고함이다”라고 말했고, 공자 역시 “큰 것”을 숭고함과 연결하여 “얼마나 위대한가! 요왕은 위대하다”고 칭찬했습니다. , 오직 하늘만이 위대하고 오직 야오만이 그것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웅장하고 넓고 웅장한 숭고한 아름다움은 산과 강을 묘사한 마오 주석의 시에서 가장 잘 반영됩니다. "진원춘·창사"는 최고의 장 중 하나입니다.

주요 내용

위: '오늘의 여행'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묘사하며 샹강의 가을 풍경을 그려냅니다.

다음 부분: '과거로의 여행'의 저자는 과격파 집단과 인연을 맺고 학창시절을 회상하며 자신의 마음과 야망을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