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어떤 결말이 깊이가 있는 셈이냐?

어떤 결말이 깊이가 있는 셈이냐?

결말은 글의 내용과 중심 외에' 시작' 의 제약을 받아야 한다. 결말은' 표범꼬리' 로 끝이 강력하고 간결하며 생동감 있고 딱 맞아야 한다.

1, 마지막 요점 < P > 추리식 질문: "감사하는 마음이 있으면 우리 사회에 관용과 이해, 책임과 추진위가 줄어든다. 더 많은 조화와 따뜻함, 더 적은 다툼과 냉막; 더 많은 성실과 단결, 적은 사기와 산만함 ... "("감사하는 마음 "). < P > 투표식 질문: "확실한 것은 앞길이 화창하든 험하고 가파르든, 나는 확고하게-아프고 행복할 것이다." ("아픔과 행복") < P > 전망식 질문: "나, 내 미래는 꿈이 아니야!" ("나의 미래는 꿈이 아니다") < P > 깨달음식 문제: "그녀는 나에게 관용을 알게 하고 관용을 배웠다." ('관용')

2, 시종일관 호응 < P > (첫 번째) 사는 배는 이상적인 돛을 가질 수 없다고 말했다. 삶의 이상은 이상적인 삶을 위한 것이고, 이상적인 생활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은 꿈의 꽃계절이라고 한다. < P > (꼬리) 꽃철에 나는 선철의 그 좋은 교훈을 영원히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란다. 사는 배는 이상적인 돛이 없어서는 안 된다. 생활의 이상은 이상적인 생활을 위한 것이다. ("꿈을 꽃시즌에 가져오라") < P > (첫 번째) 중화민족의 정신집을 뒤덮은 광화가 있다. 국가 영혼의 올림픽 산에서 뛰어 오르는 불꽃이 있습니다. 먼 문명정을 따뜻하게 해 주는 불길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우호적이다! < P > (끝) 우리는 여러 번 상처를 입었다고 추악한 투쟁과의 자신감을 잃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의 정신적 불씨를 지켜야 하기 때문이다.-우호적이다! ('수비정신의 불씨')

3, 감정과 소망을 표현하다. < P > 과문' 배려' 의 결말: "창밖은 햇빛이 찬란하고 채소꽃의 향기가 교실로 퍼져나왔고, 봄은 이렇게 아름다웠고, 주 총리는 우리를 이렇게 배려해 주셨고, 우리는 따뜻하고 행복했다." < P > 본문' 십리장거리 총리 보내기' 의 끝: "...... 영구차가 점점 멀어져 마침내 망망한 밤 속으로 사라졌다. 사람들은 여전히 영구차가 가는 방향을 향해 조용히 서서 서 있다. 마치 주 총리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것 같다. "

4, < P > 를 불러 우리 모두 행동하자,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가져다주고, 학교 밖 아동들에게, 그 고독한 노인들에게.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가져다 주세요. 네가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바칠 때, 너도 큰 행복을 얻었다. 모든 사람이 사랑을 바친다면 세상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가져다주다")

5, 교묘하게 질문하는 < P > 자연의 색깔, 자연의 향, 자연의 맛, 자연의 아름다움, 이 모든 것은 자연에서 비롯된다. 자연은 위대하다. 신기하네요. 그것은 생활과 그렇게 가깝고, 그렇게 빡빡하다. 자연을 음미하면 취향에 따라 살지 않겠는가? < P > 말에 따라 영향이 다르고, 각도에 따라 시야가 다르고, 하거울마다 영상이 다르고, 기분에 따라 행동이 다르고, 꽃마다 꽃향기와 모양이 다르고, 평가가 다르면 아이의 운명이 달라진다. 왜 자신의 좁은 시각으로 사람을 불공평하게 평가하고, 한 사람을 다치게 하고, 왜 바람 속의 촛불을 꺼야 하는가, 왜 모든 아이들을 틀에 박힌 개성이 없는 모델로 만들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하하 거울 속의 나')

6, 좋은 문장 인용문, 가사 < P > "야방발과 그윽한 향, 가목수와 번음, 풍상이 고결하고 물이 떨어지는 것", 15 년 동안 삶이 포기를 알게 되었다! 나의 이상을 위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나는 반드시 포기해야 한다! ("하늘에서 생각하다") < P > 이곳을 생각하면 한 유명 인사가 한 말이 또 기억난다. "주변 책이 많네요. 발견만 하면 많이 배우게 될 거예요." ("주변 사람 읽기") < P > 졸라가 말했다. "인생 그 순간의 한숨은 더 이상 한숨이 아니라 사랑의 전달이다. 어머니는 삶에 대한 그녀의 사랑, 삶에 대한 사랑,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사랑을 평일의 방울에 녹이고, 나는 그 속에서 사랑을 잊었다 ... ("도취")

7, 서정적 의론 < P > 사실 고요함은 그렇게 간단하다. 그 웃음은 하늘가를 거닐고 있는 구름처럼, 푸른 하늘을 살며시 점재하고,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하늘에서 생각하는 것") < P > 봄빛은 바다와 같고, 청춘은 꽃처럼 피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춘은 아름답고, 아름다운 청춘은 분투하는 데 있고, 분투하는 데 있다.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자신의 청춘이 꽃처럼 향기롭게 피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꽃보다 나이')

8, 풍경이 부각되고, 광경이 하나로 < P > 바람이 멎고 폭우도 끝나고 태양이 다시 미소를 짓고, 두 세대의 유리도 그 잔양으로 녹았다. 해가 먼 곳에서 점차 사라지고, 저녁노을 속으로 사라지고, 둘은 하나가 되어 거리가 없다. ("빗속에서 읽다") < P > 이 순간, 한 줄기 햇빛이 밖에서 병실로 비쳐 들어왔는데, 나는 마치 상처 입은 작은 나무 한 그루가 그것을 목욕하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 성장하는 길에, 풍운은 예측할 수 없지만, 햇빛은 결국 아주 좋다! 제 생각에는. ('햇빛 속에서 자라다')

9, 반복점 < P >' 겨울의 개성', 주체 부분에' 나는 겨울을 좋아한다' 가 나타났다. 겨울은 거룩함의 상징이다 ","나는 겨울을 좋아한다. 겨울은 존경할 만한 엄사이다. ""나는 겨울을 좋아한다. 겨울은 봄을 낳는 요람' 등의 단락의 첫 문장이다. 매듭 문장은 다시 한 번 클릭한다: "나는 겨울을 좋아한다. 나는 겨울의 거룩함, 엄함, 사심을 사랑하며, 나는 그녀의 독특한 개성을 사랑한다! "

1, 서생정 < P > 모처에서 수험 작문문제는' 정복에 직면했을 때' 였다. 수험생은 우화 형식을 이용해 용맹하고 굴하지 않는 개미를 1 인칭' 나' 로 대체해' 나' 에 대해' 얄미운 소년' 을 갖췄다. 마침내 "그 작은 녀석, 그는 어리석게도 내 작은 개미를 정복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자유에 대한 갈망과 생명에 대한 희망은 폭력으로 꺼지지 않는 불길을 알지 못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

11, 이로부터 < P > 의 말은 여기서 서로를 뜻하는 것이다. 이것은 의도의 확장과 승화이다. 한 수험생은' 변화' 를 주제로 한 글에서' 귀' 편식' 이라는 제목의 비교법을 적용해 귀' 부드러운 것을 먹어도 딱딱하지 않다',' 대마를 먹어도 맵지 않다',' 살찌면 날씬하지 않다' 등 세 가지 변화를 그린 뒤 이렇게 마무리했다.

12, 역전 또는 사고법 < P > 의 관건은 의외로 급선회해야 한다. 글짓기' 감사', 한 수험생은 불치병에 걸린 외삼촌과 외숙모 사이의 감동적인 생활이야기를 썼고, 외삼촌이 병에 걸리기 전에 외숙모가 한 농담을 삽입했다. "네 외삼촌은 빈말을 알고, 빈말상자 하나, 그가 한 마디도 쓰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늙어서 볼 수 있는 러브레터도 한 통도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마지막에 외삼촌이 마침내 갑작스럽게 돌아가셨다고 쓰자 저자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의외로' 점' 을 냈다.' 외삼촌이 돌아가신 지 사흘 만에 조간신문에서 우리는 외삼촌의' 러브레터' 를 보고' 구혼 공고' 란에 올라서서 눈에 띄는 고딕체로' 우리 아내, 32 세 외숙모는 이 러브레터를 들고 눈물을 흘렸다.

13, 응답문제 < P >' 시인과 동행' 문장 도연명, 이백, 수시 세 시인의 시와 생애 이야기를 자신의 작문 소재로 선택해 과외 독서 성과를 과시하며' 과외 독서 수확이 많다' 라는 주제를 강조했다. 세 개의 단편을 충분히 썼기 때문에 결말은 군말을 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호고 수법으로 소리쳤다. "시인아! 나는 너와 동행하고 싶다! " 。

14, 공백남겨둔 < P >' 향명' 은 차를 맛보고 맞은편 부녀와의 대화를 들으며' 약자가 항상 자신에게 핑계를 대다' 라는 주제를 표현했다. 문장 끝은 이렇게 썼다. "맞은편의 대화는 나로 하여금 수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나는 녹차 한 모금을 더 마셨는데, 정말 씁쓸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가슴에서 나는 맑은 향기를 맛보게 되어 나는 매우 당당하고 편안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나는 갑자기 무엇이 생각났고, 돌아서서 냉장고에서 녹차 한 병을 꺼내서 맞은편으로 걸어갔다. "< P > 15, 후기 < P > 를 교묘하게 사용하면 시문을 따고, 의론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감상을 표현할 수 있다. 표현을 강화하고 취지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 P > 는' 어수정' 과 같이 의인화 수법으로 물고기를 쓰면 감사할 줄 모르고, 늘 바다로 뛰어들어 자유를 얻고, 바다를 떠난 후 후회할 수 없는 이야기를 한다. 결말은 이야기 외에 "바다가 생명을 창조하고 지켜주기 때문에 물고기가 물을 얻는 기쁨이 있다" 는 글을 덧붙인다. 철인운: 물고기는 물은을 알고, 행복의 근원이다. " 간결하고 간결한 지점에서' 감사' 라는 주제를 강조하고, 후기를 빌려 글쓰기 대상을 바꾸는 것은 자유롭고 유연하며 자연스럽고, 또 요지를 심화시키는 것은 참으로 절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16, 수사법 < P > 은 수사법, 특히 대비, 비유, 진실, 이중성, 인용 등의 끝을 교묘하게 사용한다. < P > 예를 들어' 가로지령측성봉' 의 끝: "혁신은 돌이다. 별의 불을 닦아낸다. 혁신은 불, 희망의 등불입니다. 혁신은 등불이며,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밝힙니다. 혁신은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는 길입니다! 클릭합니다

17, 명례압진 < P > 는' 뽀뽀와 명리' 의 결말로' 플라톤' 배신' 선사께서' 우리 스승을 사랑합니다, 저는 진리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했다. 브루투는 살사의 마지막 검을 찔러' 내가 살수가 적은 것이 아니라 로마도를 사랑한다' 고 말했다. 감정의 친밀함이 사물의 진리와 충돌할 때, 그들의 말과 행동은 얼마나 존경스러운가! "을 클릭합니다.

18, 종합표현 < P > 은 서술, 묘사, 서정, 의론 등 다양한 표현방식을 종합해 마무리 시 과감하게 운용할 수 있다. < P > 와 같은' 소통' 의 결말: "그래서 내 눈앞에 한 폭의 그림이 떠올랐다. 어머니는 석양을 걸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조심하고, 안전하게 걸으며, 슈창 걸어간다. 바람이 살살 불어와 프놈펜이 박힌 잎을 한 곳에 쳤다. 물이 반짝거리며 먼 곳으로 흔들린다. 새들이 공중에서 장난치며. 산책하는 것은 사랑의 소통이다. --나는 확고히 어머니께 내일 우리는 또 산책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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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문의 마무리 기교

시작을' 폭죽' 에 비유하면 끝은' 충돌시계' 와 같다. 옛사람들은 "좋은 결말은 말린 과일을 씹는 것과 같고, 향 < P > 을 맛보는 것이 기억에 남는다" 고 말했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끝도 중요하다. 주제가 뚜렷하고 각도도 참신한 문장 한 편이 마지막을 읽었는데 < P > 의 좋지 않은 결말에 흥을 깨면 아쉬울 게 없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말은 글의 내용과 중심 외에' 시작' 의 제약을 받아야 한다. < P > 가 말하면 결말이 더욱 어려워진다. 사람들은 좋은 문장 끝을' 표범꼬리' 라고 부르는데, 중간고사 작문으로 볼 때 문장 < P > 의 끝은 모두' 표범꼬리' 라고 할 필요는 없지만, 결말이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딱 맞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학우들의 작문 결말은 쉽게 범하기 쉬운 결점이다: ①

가 뱀을 그려서 발을 더한다. 전문은 이미 끝났고, 본래 흥미를 자아낼 수 있었지만, 작가는 여전히 안심하지 못하고, 한사코 몇 마디 부들 떨며, 대할 필요가 없는 인물의 행방을 일일이 < P > 에게 넘겨주고, 본득할 수 있는 의미를 한 마디로 찔렀다. ② 빈 구호를 외치다. 끝에서 자신의 입장과 태도를 밝히기 위해 문장 내용과 무관한 < P > 의 입을 외치며 이런 결말 대악 주제를 외쳤다. ③ 진흙 끈 물. 결말의 뜻은 이미 분명했지만, 늦게 마무리하려 하지 않아, 문장 주제를 충돌했다. < P > 이에 따라 중간고사 작문의 결말이 특히 중요해 보이는데, 어떻게 결말을 잘 쓰고 시험장 작문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아래의 끝 기교, < P > 는 모두 중간고사 작문에서 자주 쓰인다.

1, 자연 끝막음. 어떤 문체의 문장, 내용을 다 표현한 후 자연스럽게 전문을 접고, < P > 의 깊은 철리문을 디자인하지 않고, 풍부한 상징형체를 조각하지 않고, 이런 끝을' 자연종결식' 이라고 부른다. 문장 화뱀팀 < P > 발, 무병신음의 끝버릇을 완전히 피하며 단순하고 명쾌하고 소박하며 고교 입시 작문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시험장 작문 분위기가 긴장되어 < P > 경쟁이 치열해서 어떤' 식' 과' 법' 을 지나치게 중시할 수는 없다. 열정이 풍부하고 자유분방한 한 한, 어디가 어디인지, < P > 분분한 표정으로 뜻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좋은 문장, 하지만' 자연' 을 중시하는 것은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문사 발전의 자연 < P > 추세를 따라 전역을 끝내는 것을 의미한다. 배운 본문에는 이런 예가 비교적 많은데, 여기서는 군더더기를 추가하지 않는다.

2, 앞뒤 호응식. 끝은 처음과 호응하고, 호응이 시작되고, 쉽게 반복되지 않는 문을 써야 한다. 이런 끝 방식은 각종 < P > 문장 에서 매우 흔히 볼 수 있는 끝막음 방법이다. 이런 접는 방법은 독자의 심리적 미감을 불러일으키고, 앞뒤가 일치하고 혼연일체적인 느낌을 만들어 낼 수 있다. < P >' 진귀한 셔츠' 와 같이' 우리 집에서는 흰색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 시원한 셔츠' 로 시작한다. 마지막에는 "4 년 동안, 이 < P > 의 소중한 셔츠는 내가 정성껏 소장하고 있어, 한 번 입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았다" 고 적었다. 백양예찬' 결말은 처음과 호응했다. "나는 큰 소리로 백양나무를 찬양할 것이다!" "

3, 졸장현지식. 이런 끝 방식은 문장 종료 시 전문을 바탕으로 간결한 언어를 구사하며 주제 < P > 사상을 명확하게 표현하거나 전문이 끝나갈 때 글쓰기의 뜻을 분명하게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끝 방법을' 화룡점청 < P > 식' 이라고도 한다. 대추핵' 은 "국적을 바꾼다고 해서 민족 감정이 바뀌는 것은 아니며, 우리처럼 고토 < P > 에 애착이 있는 민족은 없다" 고 끝맺었습니다. " 물레 한 대를 기억하라' 는 결말은 "어려움과 싸우면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고 썼다. -물레 한 대를 기억하세요. "

4, 명언경구식. 명언, 경찰명, 시구로 마무리하고, 문장 확장으로 어떤 삶의 참뜻을 밝히고자 한다. 그것은 종종 흩어져 < P > 문, 서술문, 잡문의 끝에 나타난다. 세 마디로 의미심장하고 흥미진진한 철학이나 경찰성 내용을 표현하여 < P >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각인시켜' 말이 다 끝났고, 뜻이 무궁무진하다' 는 효과를 낸다. 역참배꽃' 은 "역참배꽃이 곳곳에 피었다" 고 끝맺었다.

5, 서정적 의론식. 서정적 의론적인 방식으로 문장 접는 것은 작가의 마음 속 감정을 표현하고 독자의 감정의 파란을 불러일으키며, < P > 독자의 * * * 를 불러일으키며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이런 결말 방식은 주로 사람의 기사를 쓰는 서술문에 쓰이며, 설명문, 의론 < P > 문의 쓰기에도 쓰일 수 있다. 서정적 의론식의 결말 형식은 다양하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끝내는 것이 비교적 자유롭다. 좋은' 서정적 의론' 식의 결결 < P > 꼬리는 필연적으로 정이 생겨 독자에게 사실감 있고 충분한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꽃시장' 의 결말에는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백꽃밭에 서 있었고, < P > 는 꽃처럼, 하나처럼 보였다" 고 적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