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시 '숯을 파는 노인' 전문

시 '숯을 파는 노인' 전문

숯을 파는 노인

숯을 파는 노인은 일 년 내내 남쪽 언덕에서 나무를 베고 숯을 태운다. 그의 얼굴은 타는 연기 색깔인 먼지로 뒤덮여 있고, 머리카락은 관자놀이가 하얗게 타버렸고 열 손가락은 검게 타버렸다. 숯을 팔아 번 돈은 어디에 썼을까요? 옷을 사서 입에 넣을 음식을 사려고요. 얇은 옷차림이 불쌍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이 안 팔릴까 봐 걱정하고 더 추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밤새 도시 밖에 눈이 내렸고 이른 아침 노인은 바퀴가 달린 숯 수레를 몰고 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소들은 피곤하고 사람들은 배가 고팠지만, 해는 장터 남문 밖 진흙탕에서 쉴 수 있을 만큼 높이 떠올랐다. 플러터와 량젠은 누구였을까? 두 사람에게 손을 얹은 것은 궁궐의 환관과 환관들이었습니다. 환관들은 한 손에 서류를 들고 입술에는 황제의 명령을 적은 채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다.

수레에 실린 숯의 무게가 천 파운드가 넘으니 궁궐 사신들은 한탄할 것이다. 반마의 붉은 베일은 소의 머리까지 숯으로 채워진 필라멘트였습니다.

요약 분석:

백주이의 신레푸는 50편의 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시에 수록된 대부분의 시는 당나라 현종 황제가 원허 4년(809년)에 좌의정으로 있을 때 쓴 것입니다. 숯장수는 이 시군에 속하는 시 중 하나입니다. 숯 장수의 불행을 통해 당나라 '궁중 시장'의 폐해를 폭로하고 일하는 사람들의 고충을 반영한 작품입니다. 이른바 '궁중 시장'은 관리들이 백성들의 물건을 강제로 사들이는 곳이었죠.

'숯장수'는 숯장수의 모습을 통해 사회 현실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여러 권리와 의무를 묘사한 시 '가벼운 지방'과 '꽃을 사다'와는 조금 다른 모습이다. 작가는 이 노인을 묘사하면서 먼저 그의 외모를 묘사하고, 그 다음 그의 정신 활동, 그리고 그의 운전 행동과 불행을 묘사합니다. 그의 외모 묘사, 심리 묘사, 환경 묘사 등 모든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풀 페이스"라는 문구는 숯을 굽는 특성뿐만 아니라 인물의 나이와 체격까지 반영하여 늙은 숯장수의 외모를 단 14개의 단어로 설명합니다. "밤이 왔다"라는 문구는 북쪽의 얼어붙은 풍경을 묘사하고, 영하의 날씨에 운전하는 고통을 반영합니다. 특히 심리적 갈등을 묘사하는 데 있어 독특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옷을 입지 못하지만 숯을 걱정하고 추위를 염원한다"는 구절이 대표적입니다. 꺼림칙함과 꺼림칙함의 심리적 모순은 숯 장수의 극심한 생활고를 강하게 반영합니다. 이 모순 덕분에 심오할 뿐만 아니라 구태에 빠지지 않고 신선하고 감동적입니다. 시의 결말도 다른 시들과는 다릅니다. 저자는시의 끝에서 언급하지 않고 사실을 말하고 사실이 스스로 말하게하여 더 미묘하고 생각을 자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