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끈질긴 소나무에 관한 시
끈질긴 소나무에 관한 시
정자 언덕의 소나무는 계곡에서 애무받고 있다.
바람이 강하면 소나무 가지가 강하다.
서리가 매서우면 연말은 언제나 옳다.
추위에 시달리지 않는 소나무는 천성이 있다.
2. "송청" 현대. 천이
눈이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누르고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우뚝 서 있다.
소나무는 녹기 전에 고귀하고 위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3. '작은 소나무' 당두순허
소나무는 어릴 때는 깊고 깊은 풀숲에서 자라서 보이지 않았는데, 지금은 잡초보다 훨씬 키가 큰 것을 발견했다.
하늘에 닿을 수 있는 나무를 알아보지 못하는 사람들은 하늘에 닿기 전까지는 그 나무가 높다고 말한다.
4, '남천송' 탕리바이
창문 남쪽에는 가지와 잎이 빽빽한 외로운 소나무 한 그루가 있다.
바람이 계속 나뭇가지를 흔들고 하루 종일 아늑하고 쾌적했다.
나무의 그림자는 푸른 이끼로 덮여 있었고 가을 구름은 초록빛으로 물들었다.
언제쯤 나뭇가지가 하늘을 향해 곧게 뻗어 천 피트나 되는 높이로 곧게 서게 될까.
5, '제목 작은 소나무' 당리상인
마당에 홀로 있는 너를 불쌍히 여겨라, 낙엽이 그늘을 비추네.
복숭아와 자두는 만개할 때는 외롭지만, 꽃을 피우려면 더 많은 눈과 서리가 필요하다.
일 년에 몇 번, 그것은 건조하고 명예로운, 백 피트 기둥, 더 멀리됩니다.
서원에게 마차를 보내준 것에 감사하며 슬픔을 떨쳐버릴 것이다.
2. 소나무와 사이프러스 인내의 명대사는:소나무 100피트, 길이 10야드, 계곡 밑에서 태어나 차갑고 겸손하다. (당나라-백주이)
눈이 소나무와 노송을 누르고 소나무와 노송이 우뚝 서 있다. (천이)
이끼는 비가 아니라 미끄럽지만 노래는 거짓이 아니다. (당 한산자)
바람이 소나무 문에서 쓸어내리고 폭포의 눈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당황후정)
소나무는 그늘이 되고, 길은 서쪽 능선 새벽이 되네. (당-수훈)
스님은 소나무 사이의 돌 위에서 춥고, 개울물은 한밤중에 격랑을 일으킨다. (당-루귀맹)
향나무의 쌍칼을 통해 궁전은 다섯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다. (송샤송)
소나무 바람이 이슬을 날리고, 향기는 맑고 촉촉하다. (돌)
두 복도에는 아홉 마일의 소나무 소리가 흐른다. (송홍시)
산신령이 지켜야 한다. 바람이 잔잔해지면 먼지를 쓸어내린다. (송태장)
바위 월계수를 낳은 바다의 밝은 달을 노래하고, 바람 없이 길게 흐르는 소나무를 보며 웃는다. (송희선)
3. 이 시의 인내심에 대하여
낙담하기 어렵네, 독수리가 만리 하늘을 치니
만리 넓이 하늘을 치네.
일만:
북두칠성을 끌어당기고
해와 달을 삼키네.
푸른 산은 높고,
용감해라, 용감해라.
용감하게 찾아라,
가시를 뚫고,
불을 향해.
2. 몇 년이 지나지 않아
새벽이 밝아오자 천둥이 굴러 충성스런 영혼을 흔들었다.
종진 영혼아,
피를 부어라,
모두의 이익을 위해.
곰의 간과 호랑이의 담즙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성공하고 있다.
좋은 일은 쉽게 오지 않는다.
좋은 소식은
오늘날의 10대들,
명나라의 위인들.
3. 정오가 다 되어간다
펑청 마일의 험난함.
어떤 견고함도 용을 무너뜨릴 수 있네,
구넨허프.
수백만 명의 용사들이 하늘에서 내려와서 나를 위해 하늘의 북을 두드리네.
북을 두드려라:
부패를 파괴하라,
기세가 압도적이다.
4. 인생의 후반부
어스름이 내려앉고,
세상의 끝자락에서 울타리 너머를 바라보네.
세상의 종말
해가 저물면
돌아올 수 없는 강이 흐른다.
흐르는 물처럼 흐르고, 옥처럼 고요하고,
하나님은 내게 천국에 살라고 하셨다.
천국에 산다는 것은
야오타이 꿈
아주 통찰력 있는 일이다.
송년
북풍이 몹시 춥구나,
북풍은 언제 남쪽으로 돌아오는가?
언제 돌아올까
외로운 돛을 버리고
여객선에 다시 올라타라.
연기처럼 과거는 농담이 되고,
중국은 기쁨으로 가득하다.
웃음이 가득하다:
폭죽이 터지고,
또 한 해가 시작된다.
4."인내"에 관한 구절은 무엇입니까?1.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 갑옷을 입고, 부서진 건물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왕창령의 당나라 원로원 칠언절구에서 발췌.
청해에는 흰 구름이 덮인 어두운 설산과 옥문고개를 바라보는 쓸쓸한 도시가 있다.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빛 갑옷을 입고, 부서진 루란은 돌아오지 않는다.
해설:
청해호 위에 먹구름이 몰려와 구불구불한 설산을 덮고 있다. 천 마일이나 떨어진 고대 국경 도시 유문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주둔군 장군들은 수백 번의 전투를 치렀고 갑옷은 닳아 없어졌으며 야망은 불타고 있습니다. 그들은 침략한 적을 물리치기 전에는 결코 고국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2. 내 마음은 자석과 같아서 남방이 쉬지 않을 것이다.
송나라 원천향의 양쯔강.
나는 며칠 동안 북쪽 바다를 헤엄쳐 양쯔강 상류에서 돌아왔다.
내 마음은 자석과 같아서 남쪽이 쉬지 않는 것은 아니다.
해설:
전장에서 도망쳐 북쪽으로 우회하여 며칠 동안 바다를 표류하다가 많은 고생을 한 후에야 양자강으로 돌아왔다. 내 마음은 영원히 남쪽을 가리킬 때까지 멈추지 않는 자석 바늘과 같습니다.
3. 황제의 땅을 얻을 때까지 나는 고향을 돌아보고 싶지 않았다.
당나라 영후추의 '사자소학(四子小學)' 중에서
활은 밝고 칼은 서늘하고 가을바람은 서안양에서 나온다.
황하의 땅을 얻기 전에는 고향을 돌아보고 싶지 않구나.
해설:
활과 화살에 햇빛이 비치고 칼에 서리가 내린다. 가을바람이 칼을 일으키고 질주하는 말이 선양에서 날아간다. 나라의 구석은 여전히 무너지고 있으며 하늘의 아들은 황허를 차지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상황은 변하지 않을 것이고 나는 고향을 돌아보고 싶지 않습니다.
4, 성인의 재앙을 없애고 싶으면 말년을 기꺼이 거절하고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당나라 한유의 "주천란관 쇼 조카와 손자 항목"에서
하늘의 편지, 밤 조주 도로 팔천. 나는 현자를 위해 재앙을 없애고 싶고, 오래된 것을 거절하고 소중히 여기고 싶다!
윈헝 친링의 집은 어디입니까? 폭설이 말의 진행을 방해합니다. 먼 길을 오신 것을 알았으니 강가에서 시체의 뼈를 수습할 수 있도록 일부러 그러신 거겠지요.
설명:
아침에는 황제에게 매를 쳐서 충고하고 저녁에는 아주 멀리 떨어진 조주로 강등시켰다. 황제에게 해로운 일을 없애고 싶다면 노쇠로 인해 남은 삶을 원망할 수 없습니다. 장안시를 돌아보니 구름에 가려져 있는 중남산만 보입니다. 고향은 어디인가?
한때 푸른 고갯길은 눈이 너무 많이 쌓여 말들도 주저할 정도였어요. 먼 길을 오셨고, 제가 이곳에서 불운을 겪어 조주(趙州)의 그 미아(迷兒)가 들끓는 강가에서 뼈를 거두었다는 것도 아셔야 합니다.
5. 진나라 때 달은 밝고 한나라는 쉬고 긴 행군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당나라 왕창령의 '두 제방을 하나로' 중에서
진나라와 한나라의 국경은 여전히 달이 떠 있고 적과 적은 장기간 전쟁을 치렀다.
용성을 공격한 비행 장군 위청과 이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훈족은 말을 타고 인산으로 남하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해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 1만 마일의 원정을 마치고 돌아오지 못한 장수와 병사가 얼마나 많았을까요? 용성을 날아다니는 장군 위청이 오늘도 살아 있다면 적의 손이 음산을 밟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5. 매화의 인내를 표현한 이 시에서 장탕은 매화를 '조매(早梅)'라고 했는데, 마을 길과 시냇가 다리 근처에 있는 차가운 매화와 설화석고로 만든 나무를 가리킨다.
최근에 물을 뿌리기 시작했는지 모르겠고, 겨울 눈이 내린 후 팔리지 않은 것으로 의심됩니다. 조경신은 모르는지, 뒤뜰에 매화청의 '밤이 성스러운 푸가가 되어야 할 때'를 써 놓았다. 매화가 줄어들지 않았고 봄이 부드러워 추위를 도울 수 없습니다.
당두무 "장저우의 살구밭 밖에서 이른 봄 사랑"한 메이가 가장 싫어하는 것은 작년의 꽃으로 자랐습니다. 탕쉐펑 "하인"은 대사를 샤오샹궁으로 돌려보내고, 나무는 얼어붙어 부러지고 싶고, 외로운 뿌리는 따뜻한 외로움을 느낀다.
눈 덮인 마을 시골, 어젯밤 꽃이 피는 눈 속에서. 두 문장을 쓰세요:이른 매화.
전설에 따르면 원래의 시 "가지"는 "몇 가지"이지만 정구는 바뀌었고, 제갈량은 정구를 "연설가"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슈의 "나비 연인"은 작은 매화 가지에 들어오는 편지가 있으며 개화시기는 눈이 내린 후 가까워질 것입니다. 얀송-다오지의 '젊은 미인'은 소매를 가득 채운 얇은 매화를 접고 봄 햇살에 기뻐합니다. 연송도지의 '청평'은 수양버들 강가에 드리운 그림자이고, '메이처'는 눈 속 나뭇가지입니다. 임송-도지의 '임장선자'의 작은 붉은 복숭아는 살구인 척하지만 외롭고 가냘프다.
시의 '홍매'는 신시위안에서 꽃 몇 송이를 본 후 처음 자른 작품입니다. 송 저우방옌의 '옥초신'은 매화를 싫어해서 눈으로 봉인했습니다.
송 저우 방옌 '보살 쉬에'도 장강 남쪽에서 온 편지, 봄에 가까운 매화 향기가 있습니다. 송, 황 팅 지안 "젊은 아름다움"시적, 언제든지 무언가.
나는 사교 행사에 참석할 여유가 없다. 능선은 매화입니다. 송 다오치 "링 메이"매화가있는 작은 샘, 나는 울타리 아래로 물가, 몇 가지 가지가 기울어지는 것을보고 싶습니다.
송과 우의 "물고기 미인"은 아름다움과 경쟁하지 않지만 화학 산업은 자랑 스럽습니다. 예송 멩더의 린장 시안 매화 같은 눈, 매화 같은 눈, 매화 같은 눈, 모두 이상하고 이상하지 않습니다.
송번중의 "모래를 밟고"동풍이 보내면 먼저 매화 영혼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송왕종(宋王拙)의 '못생긴 노예' 달빛, 창문으로 비치는 매화의 얇은 그림자. 밤에 추위를 견디는 것이 담장 밖의 매화인지 모르겠습니다.
송호전 "샤론 위를 걷다" 눈이 드문 드문 매화, 때로는 두세 개가 보입니다. 송 신치 지 "하인 룬":오직 * * 매화 언어, 게으른 수영.
봄을 찾으려 하지만 향기를 맡고 싶지 않다. 향기는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다. 송나라 신치기의 허신랑은 명나라 고치(高致)가 지은 구매화의 첫 번째 시입니다. 시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한천 가지는 야오타이에만 있는데, 누가 강남의 모든 곳에 심었나?
설산에 귀족들이 누워 달빛 아래, 숲의 아름다움이 다가오는구나. 추위는 바스락거리는 대나무의 얇은 그림자를 기반으로하고 봄은 사막 이끼의 향기를 덮습니다.
허랑(許浪)이 되어서 좋은 노래가 없으니, 동풍은 몇 번 슬프고 조용하다. 매화의 첫 번째 꽃, 리동풍 서풍, 산의 나무 군락이 비어 있습니다.
매화만이 아직 새롭고 하얗게 피지 않고 불고 있습니다. 붉은 매화 수시 년자 붉은 매화, 강변 처진 처진 강변이 열리고 싶어합니다.
마음을 다스리고 뿌리에 직접 봄을 보내십시오. 첫 매화 유종원 첫 매화나무 높이 솟아 초나라 하늘의 푸른빛을 비추네.
북풍은 밤 향기에 흩날리고 서리는 하얗다. 한 송이를 접어 천리 밖까지 보내고 싶지만 산을 벗어날 길이 없다.
추운 겨울이 곧 시들어 가는데, 멀리 있는 친구의 마음을 무엇으로 위로할 수 있을까요? 린부, 샤오메이, 풍미가 가득한 산속 정원.
"맑고 얕은 물 위에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비스듬히 걸려 있고 달빛이 비치는 황혼에 그 향기가 평화롭게 퍼지네." 분홍색 나비가 영혼을 잃은 것을 알고 있다면 서리 새가 먼저 들여다보고 싶어하지만 다행히도 황금 꽃병에 침입 할 필요가없는 희미한 단어가 있습니다.
매화 생강은 백옥 홀 앞에 매화 나무를 심었고 이제 갑자기 여러 개의 꽃을 보았습니다. 여러 개의 문이 닫혀 있는데 어떻게 봄빛이 들어올 수 있을까요? 쉬메이①루메이포 - 쉬메이는 봄을 위해 항복을 거부하고 시인은 이 장에 대해 논평하기 위해 글을 멈춘다.
매수서순의 눈은 세 번이나 하얗지만 눈에는 매화 향기가 없다. 쉬메이(두 번째) 루메이포에는 매화는 있지만 눈과 기운이 없고, 눈은 있지만 시가 없다.
저녁 샤 시는 하루 종일 눈이고 매화는 열 봄입니다. 이른 매화는 냉매 백옥 띠 나무, 린 마을 개울 다리 옆이라고 불렀습니다.
가까운 장래에 시작되는지 모르겠지만 봄눈에 의해 판매되지 않을 것으로 의심됩니다. 날개 매화 마오쩌둥의 '날개 매화'바람과 비는 봄을 돌려 보내고, 날리는 눈은 봄을 맞이한다.
고드름은 여전히 절벽에 몇 마일이나 매달려 있지만. 그중에는 달콤한 꽃이 있습니다. 조는 봄을 위해 싸우지 않고 보고만 합니다.
꽃이 피면 그녀는 덤불 속에서 웃는다. 부수안 지 날개 매화 루유이는 부러진 다리에 밖에 있고, 그는 혼자이고 가족도 없다.
황혼이 내리고 매화는 절망적으로 지쳐서 폭풍우를 견뎌야 합니다. 매화는 꽃을 피우기 위해 싸우고 싶지 않았고 꽃의 시기와 거부도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가을이 지나 진흙이 되고 먼지가 되어도 매화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향기를 뿜어냅니다. 우리 집 앞산 서안호의 첫 번째 나무인 모란은 옅은 먹빛 자국을 남기며 꽃을 피웠다.
색깔을 칭찬하지 말고 마른 군으로 공기를 채우자. 대나무 브리프에 사는 모매는 단경의 그림 작업의 낭비를 싫어하지 않으므로 차이를 추구하지 말고 일관성을 유지하십시오.
비취 얼굴은 서쪽의 차가운 까마귀의 색만큼 좋지 않으므로 한궁과 다릅니다. 매화의 첫 꽃은 오랫동안 얼어서 부러지고, 외로운 뿌리는 따뜻하고 외롭다.
깊은 눈의 마을 앞에 어젯밤에 한 지점이 열렸습니다. 계곡 물가 마을의 무메이 장강 산자락이 꽃들에게 강탈당했다.
나는 여전히 동풍이 싫지만 더더욱 싫다. 조빙원 화가 모메이는 화장을 하지 않는데 남들이 나를 곧다고 생각할까 봐 두렵다.
우리가 만났을 때 우리는 서로를 몰랐습니다. 샤후는 옥남을 자르지 않았다. 유미, 리 상인은 하늘에 정착했고, 그녀는 일이 일어나게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사무음은 작년의 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가장 불쾌합니다. 코로넷 왕의 눈 덮인 숲에서 하얀 매화, 이것은 복숭아와 자두가 산재 해 있습니다.
한밤중에 향기로운 밤이 만 리의 마른 샘물처럼 흩어졌다. 매화 왕기는 먼지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고, 대나무 울타리와 초가집은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린과 징을 오해해서 이 시인이 이런 말을 하도록 내버려 두었다. 매화 시를 걸고 쉬자오밍과 장기를 두다가 화화 왕안시의 시 '매화를 보러 봄을 찾아서'를 잃고 길에 눈이 쌓였다.
펑청난 모는 그 해를 기억하고, 그 게시물은 오기가 어렵습니다. 매공의 성 앞에서 매화만 외롭게 피어 있다.
밝은 달은 매일 물과 같고, 일어나서 옥피리를 듣는다.
6. 인내와 끈기에 대한 시는 식물을 찬양하는 시를 제공합니다 : 나는 푸른 언덕에 충실하고 휴식을 취하지 않고, 깨진 바위에 원래의 뿌리를 둡니다.
천 번의 바람이 여전히 강하고 바람은 남동풍 북서풍입니다. -- "대나무와 돌", 정 시에, 개울 소나무의 바닥을 그늘지게하고, 산에 묘목을 남기고, 지름 1 인치, 이 백 피트를 그늘지게합니다.
(진태강 주오시) 계곡 바닥에서 태어나 차갑고 겸손한 100피트, 10원 정도의 큰 소나무 한 그루가 있다. (당 - 백주이) 눈이 소나무와 노송을 누르고 소나무와 노송이 우뚝 섰다.
(천이) 이끼를 미끄럽게 만드는 것은 비 때문이 아니라, 노래를 크게 만드는 것은 바람이다. (당 - 한산자) 바람은 소나무 문에서 스스로 쓸어내리고, 눈은 폭포에서 사라지기 어렵다. (당-황후정) 소나무 물결은 어둡고, 서쪽 능선으로 가는 길은 새벽이다. (당-수훈) 소나무 사이 돌 위의 스님은 차갑고, 밤에는 시냇물이 빠르게 흐른다.
(당-루귀맹) 두송 쌍검을 통해 궁전 다섯 봉우리 주변. (송샤송) 소나무 바람이 이슬을 날리고, 초록빛 젖은 향기로운 물결이 휘날린다. (소송시) 두 개의 회랑에 색채가 가득하고, 아홉 마일의 소나무가 울려 퍼지네. (송홍시) 산신령이 지켜야 할 곳이다.
바람이 잔잔해지면 먼지를 쓸어내리네. (송홍시 태장) 약하게 바다를 노래하고, 달은 밝고 원시 바위 월계수, 바람 없이 긴 미소.
(송희선) 가라앉는 배 옆으로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오른다. (당 - 유유시) 풀을 찬양하는 노래도 있습니다 : 산불은 끝이없고 봄바람이 불고 높습니다 (백주이 "고대 초원에 작별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