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노자의 도는 하나를 낳고, 둘을 낳는다. 둘이 셋을 낳고 셋이 만물을 낳는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노자의 도는 하나를 낳고, 둘을 낳는다. 둘이 셋을 낳고 셋이 만물을 낳는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도는 하나를 낳고, 둘은 셋을 낳고, 셋은 만물을 낳는다.
"도는 하나를 낳는다": "하나"는 위대한 탄생의 미덕, 무지, 이름 없는 천지의 시작이다. 도교가 탄생한 후 그는 시방세계에서 세상을 떠났고, 작은 먼지만큼 영원한 순간에 나타났다. (큰 날은 지나가고, 지나가는 날은 멀고, 먼 쪽은 반대이다)
"하나의 삶과 둘": 하늘과 땅이 갈라지기 시작하고 자연이 움직이며 운동의 시작은 양이다 , 그리고 움직임은 극도로 음입니다. 대지의 성품은 고요함이다. 고요함의 시작은 부드럽고 고요함의 끝은 심히 어렵다. 이것이 타고난 규칙성의 원리이다.
"둘이 셋을 낳는다": 하늘과 덕과 땅의 사랑의 그릇의 세계에서 끊임없는 생각과 자아의 번뇌는 알라야 의식(오래된 도)의 새는 씨앗에서 생겨납니다. 큰 하늘이요 큰 땅이니라)나도 위대하도다) 이 정의로운 근본몸, 보답의 세계에서 나는 운명의 법칙을 따르며 천지의 변화에 반응하느니라. 이 세 가지는 태극권 도표의 기줄이며 이것이 진정한 자아입니다. 어리석은 자들은 식과 뿌리를 구별하지 못하며, 허망한 지식을 식으로 집착하며, 공허함을 해결하는 것은 지혜이다. 이것을 알면 멈추는 법과 침착하고 지혜로워지는 법을 알게 됩니다.
"세 가지 일이 일어난다": 마음에 의해 나타나고 의식에 의해 변화됩니다. 부처님이 위대하신 만큼 모든 중생도 위대합니다. 모든 생명체는 업력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같은 세계에 살고 있으며, 한 번의 움직임이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마음은 여래처럼 상황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인간의 삶에서 흔치 않은 이 기회를 소중히 여기시기 바랍니다. (말법의 궁극의 진리를 안다고 주장하는 사부들의 말을 듣지 말라. 만일 너희가 그 종족을 따르고 마음을 멀리하면 세상이 멸망하게 될 것이다! 육근(六根)은 계속해서 배우는 것입니다.) 더 많이 배우면, 그 길을 따라가면 점점 더 많은 것을 잃게 될 것입니다. 공허함은 지혜가 되고, 모든 길은 통일됩니다. 큰 길을 닦지 않으면 혼란스러울 것이다. 재능 있는 사람을 실망시켜도 어떻게 남편이 될 수 있겠는가?
1년 후 작성
증명될 때까지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며 다음 내용은 단지 추측일 뿐입니다! 이 문장의 원래 의미는 우리가 살고 있는 물질계(불경에서는 토지라고 함)가 어떻게 생성되는지에 대한 노자의 설명이다. 음(陰)을 품고 양(陽)을 품고 그 에너지가 조화를 이룬다." 어찌 도(道)에서 진화한 것이겠는가? 그것이 어떻게 진화했는지. 물질과 감각의 본질. 수랑감경의 구체적인 설명은 비교적 명확하다. 마음은 먼지와 연결되지 않아 먼지 피로로 인해 생겨난 것이며 세상의 모습을 갖는다는 것이다. 무명의 기본사상에서 하나의 생각은 세 가지 세부사항, 즉 업의 모습, 변화의 모습, 모습의 모습을 낳는다. 자세한 내용은 Xuanhua 대사의 제4 Shurangama Sutra를 참조하십시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정신과 물질이 이중이 아니고 정신과 물질이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상은 물질주의도 이상주의도 아니고 오로지 의식만 존재합니다. 소개를 보려면 Feng Dayan의 팔감법 송가를 참조하세요. . . 내 자신의 이해는 Tao Sheng Yi입니다. 불성은 깨달음으로 깨달음이 되고, 깨달음으로 분명하게 이해되지 않는 덕이 된다. 깨달음의 음양은 모두 거짓이다(도는 하나이고, 태어남은 둘이다). 어떻게 하나와 둘이 셋에서 태어날 수 있겠습니까? 유식학파의 평등의 지혜는 도(道)에서 동일한 각각의 진화에 대한 이해이다(땅, 물, 불, 바람은 둘 중 하나의 진화에 속하는 남성이다. 여성과 결합된다). 무지의 것을 형성합니다.) 어둠은 공허하고 공허하고 어두우며 어둠을 색으로 만듭니다. 같은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서로 얽히고 분리됩니다. 여기에 있는 모든 것은 물리적으로 실제적인 것, 우주의 모든 것입니다. 우주의 모든 것은 중생들의 지상 노동의 결합이다. "천 개의 강물, 천 개의 강과 달, 수천 마일의 구름 없는 하늘"이라는 시가 있는데, 모든 것이 많은 깨닫지 못한 부처님들의 세속적 노동의 결합입니까? . 양유(시 속의 수천의 강)를 품은 덕스러운 마나스 의식을 지닌 모든 생명체는 능가경의 달에 대한 암시를 가리킨다. 부처님 가르침의 한 가지 참고 사항은 모든 사람이 부처님이고 불성도 부처님과 동일하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