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중추절과 국경절에 관한 시
중추절과 국경절에 관한 시
1, 가을 달이 하늘에 걸려 있고 빛이 젖어 있다. -맹하오란, 가을 밤 달 아래
감상:
감상:
"가을 하늘에 밝은 달이 걸려 있고 빛이 젖어 있다."
. 지극히 평범한 이 시구는 쓸쓸하고 맑은 달을 묘사합니다. 이맘때의 밝은 달은 가을 하늘에 고요히 걸려 있고, 위압적이지 않습니다. 그저 투명한 이슬방울 위에서 그 빛을 발할 뿐입니다. 시인이 밝은 달과 미묘한 관계를 맺고 있는 것처럼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물처럼 가벼운 배려입니다.
시 전체를 읽어보니 단어 사용에 참신함이 없고, 이런 분위기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낸 것이 아름다움이다. 시인은 '밝은 달', '놀란 까치', '차가운 그림자'와 같은 일련의 이미지를 통해 외로운 달밤의 독특한 그림을 유려한 문체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를 헤매다 보면 그의 생각이 선명하게 보이고, 그의 뛰는 마음을 만지고, 그의 한숨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2, 웽즈궈는 벽에 잘 알려진 풀인 병사들을 알고 있습니까? -- 황팅젠의 "판더루를 보내 청주를 알게 하다"
감상:이 대사는 그의 아버지 판중연의 재능과 정치적 업적, 명성을 전략적 위치의 기운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세원의 풀과 나무는 그 이름을 안다"라는 구절은 겹겹이 겹쳐서 매우 잘 쓰여 있으며, 판중옌의 이름이 충격적입니다. 풀과 나무는 무감각한 존재입니다. 원래 아는 것과 모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때 풀과 나무가 알 수 있다는 것은 그 명성을 보여줍니다. 풀과 나무도 이렇게 할 수 있다면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이 노래는 이별의 감정을 노래한 것이 아니라 길 떠나는 아이에 대한 한숨이 아닌 이별의 노래입니다. 오히려 이별에 대한 기대감을 담아 넉넉하고 넉넉한 어조로 쓰여졌습니다. 시인은 역사가처럼 웅장하고 우아하고 품위 있게 시를 찬양하는 글을 씁니다. 이것은 황팅젠 시의 특징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이러한 특성은 독특한 언어 스타일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3, 그러나 용의 도시를 날게 하고, 후마 화인산을 가르치지 마라. -- 왕창링의 "두 제방"
감상: "그러나 용성을 날게 하고, 후마에게 음산을 건너라고 가르치지 말라."
. 류저우를 공격한 위청과 비행장군 리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후마 기병대가 음산을 넘지 못하도록 했을 것이다.
"용성"은 흉노의 성지 용성을 기습 공격한 유명한 장군 위청을, "비행 장군"은 유명한 비행 장군 리광을 가리킵니다. '용성의 날아다니는 장군'은 단순한 인물이 아니라 실제로 한나라의 유명한 반흉노의 대장이기도 했던 이괄을 가리킵니다.
"가르치지 않는다"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며 "가르치다"라는 단어는 평평하게 발음되며 여기서 "후마"는 외국인이 침입한 기병대를 의미합니다. "음산을 넘다", 음산을 넘다. 음산은 북쪽의 큰 동서 산맥으로 한나라 시대 북쪽 국경 방어를 위한 자연 장벽이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미묘하고 영리한 방식으로 작성되어 사람들이 과거를 비교하여 필요한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