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오스만투스와 관련된 시
오스만투스와 관련된 시
1, 사람은 자유롭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비어 있다. '사람이 자유롭다'는 것은 주변에 인위적인 방해가 없다는 뜻으로, 시인의 내면의 한가함을 나타낸다. 이를 염두에 두고 은은한 오스만투스 꽃이 나뭇가지에서 떨어지다가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 시인은 옷깃에 닿은 꽃의 촉감이나 소리를 통해, 또는 꽃잎이 떨어질 때 나는 미세한 향기를 통해 이 '낙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떨어짐'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는 미묘합니다. 이 미묘한 요인이 주변 세계에서 분명하게 느껴질 때, 시인은 밤의 고요함과 그 고요함이 특히 표현하는 공허함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기서 시인의 마음 상태는 봄 언덕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상호 작용합니다.
2. 아트리움에는 흰 나무에 까마귀가 있고, 차가운 이슬을 머금은 오스만투스 꽃이 있다. --시인은 마당에 비친 달빛을 '흰 땅'이라는 단어로만 쓰고 있지만, 물과 같은 공허함, 고요함, 순수함, 차가움 등을 느끼게 한다. "나무에 앉은 까마귀"는 주로 열다섯 밤에 달을 보는 것이 아니라 듣는 달을 보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달이 하늘 높이 떠 있는 밤에도 사람들은 나무에 둥지를 틀고 있는 까마귀와 까치를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무에 깃든 까마귀'는 간결하고 압축적이며 응집력 있는 표현으로 나무에 깃든 까마귀와 까치의 삶을 묘사하고 달 밝은 밤의 고요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찬이슬 고요하고 젖은 오얏꽃'이라는 시는 차가운 공기가 사람을 공격하는 장면과 기분 좋은 오얏꽃을 떠올리게 합니다. 늦은 밤이라 가을 이슬이 마당에 핀 오스만투스 꽃을 적시고 있다. 조금 더 생각해보면 이 오스만투스 꽃은 달에 핀 오스만투스 나무를 가리키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달을 바라보는 어두운 시인의 모습입니다.
3. 희미한 빛의 노란 몸은 부드럽고, 사랑의 흔적은 멀리 있다.
감상: 리칭자오의 광시 푸가는 반전통적이며, 단어와 서정성에 대한 논의입니다. 이미지가 부족하지 않으며, 시적이고 매우 독특한 논의가 이루어집니다. "어스름하고 옅은 노란 몸은 부드럽고, 사랑의 흔적은 멀리 있다." 짧은 열네 개의 단어, 모양과 정신, 오스만투스의 독특한 매력을 씁니다.
마지막 문장은 '색'과 '몸'에 초점을 맞추고, 다음 문장은 '향기'라는 단어를 강조하며 노래에 초점을 맞춥니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회색 오스만투스 나무는 은오스만투스, 노란색 오스만투스는 금오스만투스, 빨간색 오스만투스는 당귀라고 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