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이 논문은 왕텅팅 서문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징을 작품과 관련하여 분석합니다.

이 논문은 왕텅팅 서문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징을 작품과 관련하여 분석합니다.

81372330 안녕하세요. 다음은 '왕등정 서문'의 전문과 감상문입니다.

장유의 옛 현, 홍두의 새 거주지. 별은 날개로 나뉘고 땅은 루헝과 연결되어 있다. 진은 세 강과 다섯 호수를 다스리며 오랑캐를 다스리고 오월을 이끌었습니다. 우화 티안 바오, 용 램프 촬영 투우 시장; 첸 팬의 소파 아래 사람과 땅, 쉬 루. 라인 바보 카이 준 슝저우 안개 기둥. 여름이 끝나면 호스트와 게스트는 모두 남동쪽에 있습니다. 총사령관 공염은 우아하고 멀리서 고개를 숙이고, 유문 신주의 팬 이가 일시적으로 주둔했습니다. 열흘간의 휴가, 구름 같은 친구를 얻고, 수천 마일을 환영하는 결혼식. 멩의 시인 텅 자오; 보라색 파워 크림은 왕 장군의 병기고입니다. 가족이 자이 인 경우 길은 유명하고 소년은 아무것도 모릅니다.

9월의 당위, 시퀀스는 세 가을에 속합니다. 물 끝 차가운 수영장이 맑고 연기가 응축 된 산 보라색. 얀 얀은 길을 걷고 아프가니스탄을 숭배하는 풍경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디지 창저우에 가까워지면 하늘과 사람의 오래된 파빌리온을 볼 수 있습니다. 테라스는 녹색이고 하늘은 무겁고 페이팅, 샹단, 땅 아래 땅이 없습니다. 강 파빌리온은 고대 대나무, 가난한 섬이 나오는 곳, 구이 덩 랑 공, 즉 언덕의 자세입니다. 시우 루, 조각 루 :샨 위안은 선견지명이 풍부하고 추안 제는 대담합니다. 얀 루, 중밍 딩 음식 마을; 게 보트 미로, 녹색 새 황룡 축. 구름이 맑아지고 비가 내립니다. 구름이 맑아지고 비가 맑아지고 색이 맑습니다. 일몰과 쓸쓸한 플러시, 가을 물 * * * 하늘은 같은 색입니다. 어선들이 저녁을 노래하며 리펑 해안을 울리고, 엄격한 대형은 추위에 기절했고, 그 소리는 헝양의 덤불을 부러 뜨 렸습니다.

거리는 매끄럽고 비행하기 쉽습니다. 시원한 바람, 흰 구름의 고운 노래. 수이원에는 구이주가 있어 펑제를 화나게 하고, 수월-주화는 린촨에서 빛나는 펜이다. 네 가지 아름다운 것, 두 가지 결합하기 어려운 것. 하늘에서는 가난하고, 여가에서는 매우 즐겁습니다. 하늘은 높고 우주는 무한하며 기쁨은 슬프고 지식은 공허하다. 태양 아래 장안을 바라보면 우는 구름 속에서 만날 것입니다. 남극의 지형은 깊고 하늘의 기둥은 높으며 북극성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산과 산을 넘기가 어렵고, 길을 잃고 슬퍼하며, 탁구는 외국에서 온 손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황제를 만나지 못하면 선전실에서 몇 년 동안 봉사 할 것입니까? 오! 불운, 불운; 펑탕은 늙기 쉽고 리광은 봉인하기 어렵습니다. 구자이는 창사에 있는데 주인이 없으니 하이쿠의 홍량으로 도망쳐야 할 때입니다. 신사는 기회를 보고 세상을 안다. 늙고 강하면 오히려 마음이 움직이고 가난하면 강하고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샘물을 욕심낼 때 행복을 느끼고, 마를 때 서로를 즐기라. 북해는 외상이지만 집어 올릴 수 있으며 추운 구석은 사라지고 뽕나무는 늦지 않았습니다. 맹은 맛이 높고 순수하며 나라를 위해 자유롭게 봉사하고, 루안지는 미쳤으니 어떻게 길 끝까지 울 수 있습니까!

키가 세 발이나 작은 밥은 학자다. 군대 약한 왕관의 끝을 기다리며 자신을 찾는 문이 없으며, 마음에는 펜이 있고, 평화 롭고 조용한 바람을 사랑합니다. 백 년 동안 아침 저녁으로 머리카락을 그만두는 데 몇 마일. 그것은 시자의 보물 나무가 아니라 맹의 이웃입니다. 그는 점점 더 많은 궁정을 얻고 잉어와 동행하고 있으며 오늘은 내 손을 잡고 용 문을 잡기를 희망합니다. 양이는 집어 들지 않고, 링윈을 애무하고, 자신을 사랑하고, 시계가 만나고, 왜 흐르는 물을 부끄러워합니까? 후! 리조트가 많지 않아 성대한 잔치를하기가 어렵고, 란팅이 사라지고, 치제-수 치우. 작별 선물, 웨이 웨이에게 감사합니다; 공헌을 위해 승천하는 것은 대중을 희망하는 것입니다. 감히 감정을 소진하고, 비비, 짧은 따옴표; 모든 단어가 주어지고 네 운율이 완성됩니다. 팬 강을 뿌려주세요, 각면이 자신의 물을 바다에 붓습니다.

텍스트는 네 단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락인 첫 번째 부분에서는 홍주의 지리적 특징을 설명하고 연회 참석자들을 소개합니다.

네 단어 문구로 시작하여 간결하고 단순하며 허식적이지 않고 깔끔한 구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장유의 옛 현, 홍두의 새 거처"는 고대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칭호의 변천을 설명하며 오랜 역사를 말하고, "별은 날개로 나뉘고 땅은 루헝으로 이어져"는 하늘에서 땅까지 광대한 영토를 묘사하며 관할하는 광대한 영토를 표현합니다. "별은 날개로 나뉘어 있고, 땅은 루헝과 연결되어 있다"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뿐만 아니라 음성적으로도 상대적입니다. 한 문장에서 수준과 수준이 번갈아 가며, 위 문장과 아래 문장 사이에는 수준이 반대입니다. 즉, "평면 경사, 평면 경사, 평면 경사"는 운율시와 같아서 조화롭게 운율이 맞고 아름다운 황금빛 톤, 아름다운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읽기 쉽습니다 (예 : "슝주 안개 기둥, 잘 생긴 별", "구월" 등 본문에는 이러한 문장이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특정 방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다섯 개의 호수가 있는 진산장,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납 오월"과 같이 특정 지리적 위치에서 작성됩니다. 동사로서의 "진", "다이"는 유연하고 생생하게 사용되며 홍저우의 기세를 "제어", "리드"와 같이 씁니다. "그리고"사물의 보물 "과"사람 "을 두 개의 4 문장 또는 6 문장처럼 상대적으로 쓰고, 둘 다 내러티브를 펼쳤을뿐만 아니라 감정을 승화 시켰습니다. "장엄한 상태는 안개가 자욱하고 별은 찬란하다"라는 문구는 네 문장 구절이 됩니다. 템포의 변화는 '슝저우'를 미화하는 것에서 '차이쥔'으로 문학적이고 의미 있는 반전을 가져와 새로운 주제를 열고 점차 기술을 습득합니다. 전환 문장으로 "여름이 끝나면 동남아시아의 최고"라는 단어는 도시의 아름다움과 호스트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다음 구절은 6월 4일에 쓰여졌습니다: 양공과 유원 신주. 리듬이 느리고 음색이 아름다워 조화로운 느낌을 줍니다. "열흘간의 휴가, 친구를 얻다; "수천 마일의 친척을 환영하고 매듭을 묶어 기쁘다"이 단어는 네 단어 구가되며, 첫째, 글쓰기 스타일에서 차분한 내레이션에서 서정성으로, 둘째, 내용에서 세부 글쓰기에서 일반적인 글쓰기, 구조에서 단조로운 열거를 피하면서 문맥을 분리하는 여러 목적을 수행합니다. " 텅자오펑치"와 "지뎬솽칭"으로 시작하여 손님에 대해 글을 씁니다. 문장 패턴은 앞부분에 설명, 뒷부분에 소개가 있는 4-6절이 됩니다. 빠른 속도와 높은 문체로 '사람을 보기 전에 목소리를 듣는' 효과를 내며, 이는 시의 앞부분에 등장하는 인물의 모습과 일치하여 독특한 풍미를 선사합니다. "집은 도살, 길은 이름, 소년은 무엇을 아는가?"라는 네 단어 구절로 요약됩니다. 모든 활이 이긴다." 이 말은 자신의 "침입"에 대한 완곡한 표현으로 쓰였습니다. 부적절하지 않으면서도 칭찬하고, 비굴하지 않으면서도 겸손하고, 딱 맞는 말입니다.

두 번째 부분인 두세 문단에서는 왕텅칸의 가을 사계절과 주변의 자연 및 인간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간과 9월, 세 가지 가을의 순서"라는 두 구절은 계절과 단어 소리, 어조를 지적하여 가을 풍경에 대한 다음과 같은 설명으로 이어집니다. 이 두 문장은 원인과 결과 추론입니다. "그리고"라는 단어는 선행어이고 "그리고"라는 단어는 결과입니다. 작가는 '가을 물'과 '단풍'이라는 두 가지 대표적인 특징을 포착하여 물과 산을 묘사하고, 움직임과 고요함을 그림처럼 결합하여 가을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다음 네 개의 6자 구는 유명한 자동차와 말을 타고 왕텅관을 방문하는 손님들에 관한 내용입니다. 속도가 느리고 단어가 강요되지 않습니다. "산은 푸르고 구름은 무겁고, 거페이 류단이 쓴 왕텅파의 자연 환경과 웅장함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라는 구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두루미 누각 주푸, 여운의 가난한 섬, 구이궁 난초 궁전, 즉 구릉 산악 지형"은 4-6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여기서 '4'라는 단어는 이야기의 본문을 나타내고, '6'이라는 그림은 정자가 풍경이 승리하는 곳에 있다는 점을 지적하기 위한 것입니다.

세 번째 단락의 시작은 처음으로 세 문장을 사용하여 속도를 높입니다. '자수'는 바깥에서 안쪽으로, '내려다보다'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본다는 뜻입니다. 여섯 개의 짧은 단어로 상판의 풍경을 간결하게 적어 기쁨이 넘칩니다. "산평야는 시야가 가득하고 강과 호수는 시야가 가득하다"는 문구는 멀리서 본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기"라는 단어 앞에 "기"라는 가상의 단어로 묶여 있으며 "기"는 "기"를 의미합니다. 그 앞에 '기'라는 단어가 쓰여 있고 그 뒤에 '기'라는 단어가 쓰여 있어 실제와 가상을 번갈아 가며 수천 마일의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4문장 또는 6문장 두 개에 사람, "지보"를 더 써서 풍요롭고 평화로운 날씨를 표현합니다. "구름 판매 비 맑음, 다채로운"은 네 단어로 바뀌고 자연 경관으로 바뀌고 비가 내린 후 맑은 날을 그렸고 고대 노래의 "일몰 혼자, 가을 물 * * * 하늘 색"을 촉발시켜 왕 텅 팅의 절정에 대한 설명이 될 것입니다. 앞의 변주 이후에는 두 개의 4-6줄을 사용하여 빔을 닫습니다. "어선은 저녁을 노래한다"는 삶의 기쁨을, "혹독한 추위"는 철새의 노래를 노래한 것입니다. 사회와 자연은 각자의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하나로 어우러져 있습니다.

세 번째 부분인 4~5연은 잔치를 묘사하고 삶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처음 네 단어로 이루어진 두 구절은 방문의 즐거움에 대한 글에서 잔치에 대한 글로 넘어가는 과도기적 역할을 합니다. '푸창'과 '페이페이'라는 단어는 모두 높은 관심과 흥분을 나타냅니다. "시원한 바람, 고운 노래 응축, 흰 구름 절제"는 관현악 현의 번영과 노래의 아름다움을 신선함과 자연의 관점에서 묘사합니다. 그런 다음 술과 여흥이 4~6개의 문장으로 묘사됩니다. 여기서 역사적 암시가 번갈아 사용되어 잔치의 화려함, 등장인물의 우아함, 교훈의 단순함을 암시합니다. "네 가지 아름다운 도구, 두 가지 어려운 조합"이라는 세 단어로 이루어진 다음 두 구절은 기쁨에서 슬픔으로 속도와 분위기를 바꿉니다. "나는 하늘이 가난하고 게으르고 방종하다", 나의 시야는 연회를 넘어 확장되고 나의 감정은 승화되어 다음 가사의 기초가됩니다. 다음 두 줄은 철학적 사유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하늘과 땅의 광대함과 우주의 무한함을 인식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인생의 무상함과 가라앉고 뜨는 것에 대해 한탄하고 있습니다. "태양 아래 장안을 바라보며 구름 속에서 우를 본다"는 대사는 잘못된 글귀입니다. 표면적으로는 "보고 있다"와 "보고 있다"이지만 실제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된 말장난은 매우 영리합니다. 석양에서 북서쪽의 장안을 생각하고 구름 바다에서 북동쪽의 우후를 생각하며, 석양의 장안은 구름 속의 우후를 의미합니다. '남쪽은 지형이 깊고 하늘의 기둥은 높고 북극성은 멀리 있다'는 구절은 광활한 우주에 대한 성찰을 통해 인생의 무상함을 표현한 것으로, '산은 넘기 어렵고, 길을 잃은 자는 슬프다'는 정서를 불러일으킨다. "핑수이가 만나면 모두 외국에서 온 손님이다." 네 줄 또는 여섯 줄로 된이 두 문장은 동서양에 물어 보면 대답은 질문이 아니며 자기 슬픔으로 가득 찬 무능의 분위기를 드러냅니다. "황제가 보이지 않는데 언제 선전실로 명령을 받겠습니까"라는 말은 더욱 직설적이고 솔직하며, 내가 나라를 섬기고 세상을 도울 방법이 없다고 쓰고 있으며, 행간에는 슬픔과 깊은 감정이 있습니다.

다섯 번째 단락은 더욱 서정적으로 변합니다. '잘못된 호수'로 시작되는 이 시는 우울한 기운이 감돈다. "불운, 불운"은 가난한 사람들의 삶의 희로애락을 보다 현실적으로 표현한 것이고, "풍탕은 늙기 쉽고, 이광은 봉하기 어렵다"는 역사 속 두 사례에서 가져와 나를 포함한 환멸에 빠진 사람들을 위로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6월 4일 사건의 두 대사를 통해 이 의미를 확장하여 위의 요점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구의 의로움은 장사에 있고 주인이 없다"는 강력한 진술이고, "하이쿠의 홍량으로 도망갈 때가 되었다"는 강력한 수사학적 질문입니다. "무효"와 "불충분", 부정적인 판단, 수사학적 논의, 글은 생생합니다. 그런 다음 "기회를 보는 신사에 따르면 운명을 아는 사람이 재능을 얻는다"로 끝납니다. "늙고 강하고, 차라리 마음의 하얀 머리를 움직이겠습니까? '는 이상적인 인격의 상태로, 작가의 고귀한 인생관을 보여줍니다. 또한 낙관주의와 쾌활함을 보여줍니다. 다음 네 단어로 된 문구는 자기 격려의 말입니다." '북해는 비록 외상이지만 번성할 수 있다'는 공간을 초월하는 비유이고, '추위는 지나갔지만 뽕나무는 늦지 않았다'는 시간을 따라잡는다는 비유로, 모두 침몰하지 않겠다는 포부를 드러내고 있다. 그런 다음 두 문장 4~6문에서 맹창준을 살짝 유혹하며 루안지를 비판하여 나의 확고한 의지를 대조합니다. 내가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우수하다는 점을 암시합니다.

네 번째 부분인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 단락에서는 자신의 인생 경험과 재능의 소멸을 이야기하며 다시는 잔치를 벌이기 어렵다고 한탄한다.

여섯 번째 단락은 직설적이고 진지한 이름으로 시작됩니다. "인생은 세 발자국, 시우차이"는 자기 자신을 드러내는 말로, 자신을 찾기에는 너무 단순하지만 복잡한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다음 두 문장, 네 문장 또는 여섯 문장은 긍정적 인 고백을 피하거나 고대로의 여행에 대해 씁니다. 먼저 마지막 군대와 자신을 비교하며 도움을 청할 방법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반차오와 종은 각각 약속을 하며 군대에 입대해 바람과 파도를 타겠다는 포부를 표현합니다. 이 두 대사는 '비굴한 군인'이 되지 않겠다는 그들의 결의를 암시합니다. 다음 4~6개의 단어는 차분한 어조로 '유명인'이 되기 위해 공직을 포기한 자신의 모습을 암시적으로 묘사하여 게스트의 인생 경험을 이해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네 개의 짧은 문장으로 오늘 공옌을 인터뷰하라는 아버지의 지시를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그런 다음 고대의 예를 인용 한 두 개의 네 여섯 문장은 재능을 사용하기가 어렵고 소울 메이트를 만나기가 어렵다고 다시 한 번 한탄했습니다.

일곱 번째 단락은 "아아"로 시작하는데, 다섯 번째 단락이 "실망"으로 시작하는 것보다 더 슬프다. 우주의 생명에 대한 무한한 느낌에서 실제 상황으로 돌아갑니다." "감히 최선을 다하고, 존경과 짧은 인용, 한 마디를 들어 4 운까지"는 서문, 즉 시를 먼저 썼으며 얕음을 피하지 않고, 바다, 육지, 공중에 쏟아져 판강에 뿌려주세요"는 여기에 앉아있는 모든 손님이 재능을 발휘하고 생각을 전하기를 기대합니다. 글 전체가 이러한 예의에 어긋남이 없이 끝나는 것이 적절합니다.

세 가지 글쓰기 특징

1. 문장의 분절과 명확한 리듬.

문장 전체가 4문장 또는 6문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4문장, 6문장, 7문장, 6문장, 4문장, 3문장, 2문장, 심지어 1문장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장은 표현의 필요에 따라 번갈아 가며 사용되며, 명확한 리듬과 일관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 문장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이 글에서 두 곳은 '어'와 '으'입니다), 세 문장과 네 문장은 주제를 시작하거나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6~7문장의 조합은 평이한 서술, 4~6문장 또는 4~6문장의 조합은 서사 또는 서정적인 부분으로 전개됩니다. 자신을 지칭하는 '박(博)'이라는 단어는 단 하나뿐이며, 이는 정돈된 언어를 표현합니다. 이런 식으로 전체 글은 기복의 자연스러운 순환으로 쓰여집니다.

2. 글을 아름답고 다채롭게 쓰세요.

병렬은 '말 두 마리가 나란히'라는 뜻이고, 쌍은 '남녀가 짝을 지어'라는 뜻입니다. 병렬은 대위법을 사용하는 것인데, 이 서문이 두드러진다는 점을 제외하면 병렬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전체 텍스트는 문자적으로나 음성적으로나 커플트를 사용합니다. 즉, 한 문장에서는 평행과 끊어진 단락이 번갈아 사용되며, 위쪽과 아래쪽 커플트 사이에는 평행과 부분 이음새가 반대됩니다. 이전 섹션에서는 네 문장의 이중성을 분석했으며 다음은 다른 유형의 문장 목록입니다. 예를 들어 "하늘은 높고 넓고 우주는 무한하며 번영에는 슬픔이 가득하고 지식의 잉여와 결핍이 많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가운데); 매우 단순하고 매우 단순합니다. "구자이는 창사에 있고, 주인이 없고, 홍량에서 하이쿠로 도망치는 것은 시간이 부족하다"는 "말은 평평하고, 말은 평평하고, 그냥 평평하고, 그냥 평평하다"와 같습니다. 석양 가을 쓸쓸히 물들고, 가을 물 * * * 하늘 색"은 "하늘이 평평하고, 하늘이 평평하고, 한가한 하늘이 매우 즐겁다"는 "평평 (인) 평평, 평평 (인) 평평"입니다. (위의 "감각", "알다", "곡선", "부족하다", "떨어지다", "떨어지다", "떨어지다",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과 같은 단어는 같습니다. 가을", "색", "극", "날"은 사람의 목소리로, 음조로 계산되며, "* * * *. "는 평탄하고 탁한 문자이고 "闲"는 명확한 소리입니다.) 의미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멜로디를 강조한 문장은 확실히 스타카토적이고 음악적이며 시적입니다.

알고리즘은 문장을 장식하기 위해 다채롭고 화려하며 우아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물의 보물, 별 따기, 자주색 전기와 맑은 서리, 푸른 새와 황룡, 수이원 푸른 대나무, 수이예주화의 서문은 수사학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이런 식으로 기사는 화려하고 눈을 즐겁게 합니다.

3, 암시, 간결하고 미묘한 사용

논쟁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현재와 과거에 대한 암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사의 내용, 풍부한 연관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언어는 간결하고 우아한 스타일입니다. 이 서문은 서정성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암시를 사용하며, 그중 일부는 역사적 암시이고 일부는 전임자의 문장입니다. 그러나 다른 기술의 사용은 "풍탕은 노화하기 쉽고, 리광은 봉인하기 어렵다"와 같이 일부는 명시 적이며, 일부는 "시원함이 느껴질 때 탐욕스러운 봄, 기쁨이있을 때 건조하다"와 같이 비밀리에 사용되며, 일부는 "고순도의 맹 맛, 무료와 같이 착취 당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루안지가 만연하고, 길 끝에서 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와 같이 반대 방향으로 사용됩니다. 암시의 사용은 기사의 표현을 향상시킵니다.

이 서문이 생생하고 감동적인 이유는 예술적 성취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주로 다음 네 가지 측면에서 표현됩니다.

첫째, 시적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이 글의 제목이 '서문'인 것도 전형적인 평행시입니다. 그것은 한나라와 위나라 이래의 읊조림의 전통을 계승하고 푸가의 성공적인 예술적 경험을 흡수하여 웅장한 규모와 신선한 날씨의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쉬시정은 <스타일 차별화 서문>에서 "푸가는 '소리와 리듬을 각각 고유한 의미에 따라 노래하는' 일종의 문학적 스타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상황이 말에 있으면 아름답고 상당할 것이며, 말이 합리적이라면 법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독자가 상승의 기쁨과 노래하는 목소리를 갖게하십시오. 영흥이 '시인의 재능은 아름답다'고 한 것은 바로 이런 것이다." 이 서문은 '시인의 재능'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왕보는 당나라 초기의 혁신적인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산문은 시와 마찬가지로 신선하고 매혹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주로 시상을 포착하고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능했습니다. 그는 시인의 눈으로 천왕각과 관련된 객관적인 사물을 관찰하고 시인의 분위기로 자신의 진솔한 감정을 경험하고 표현했습니다. 그는 자연과 조국의 산천을 사랑했고, 인생에 대한 큰 포부와 사명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노을과 고독이 함께 날아간다"와 같은 아름다운 문장을 쓸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가난은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 나라의 힘이다"라는 정서를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대적 한계 등으로 인해 시인의 이상은 실현되지 못했고, 그의 야망에 대한 보상을 받기도 어려웠습니다. 그는 필연적으로 "슬픔과 행복"에 대한 한탄과 그에게 내재 된 깊은 고독감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의 작품이 100년이 지난 지금도 그와 비슷한 경험을 공유한 독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바로 이 깊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감정 때문일 것입니다. 이 서문은 사치를 부리고 곤충과 물개 자국을 조각한 이전의 위대한 선물과는 다릅니다. 그것은 배움과 성취에 대한 현란한 신음소리가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감격입니다. 이 감정은 서문의 개별 장에서뿐만 아니라 텍스트의 모든 부분을 관통하는 전체적인 효과에서도 표현됩니다. 그것은 깊은 의미와 높은 의미를 가진 마음에서 나온 것이며 서정, 풍경, 서사, 논증, 행동, 딕션이 하나로 혼합되어 감정적 인 사람들의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서문의 진솔한 감정과 풍부한 시적 의미로 인해 그 영향력은 같은시기에 작곡 된시 천광거의 영향력을 훨씬 능가합니다. 다음은 이 시에 대한 특별한 기록입니다. 비교해보자:

왕텅린장주, 명루안이 춤을 추러 갔다.

색칠한 건물은 남포의 구름을 배경으로 하고, 진주 커튼은 해질녘 서쪽 산에 비를 내리고 있다.

한가로운 구름과 웅덩이 그림자는 길고, 몇 년 동안 상황이 바뀌었다.

오늘 내각의 황제는 어디 있나? 문턱 너머로 양쯔강이 저절로 흐른다.

시의 언어는 응축되어 있고 내용은 함축적이고 일반화되어 있으며시는 이미지와 운율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러나 결국 서문, 스케일의 아름다움, 날씨의 신선함만큼 클 수는 없습니다. 이 "천광거시"의 본문으로서, 시에 첨부 된 서문을 읽어야만 그 의미를 더 깊이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서문의 화려함에 가려져 시의 예술적 가치가 가려지는 것은이 서문 때문입니다. 잘 정돈된 많은 독자들은 이 시를 알지 못하며, 그 수수께끼는 탐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둘째, 형식의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문체논설 서문"에 따르면 서문은 "'서사'라고도 하며, 비단 실처럼 질서정연하게 짜인 좋은 서사를 말한다"고 합니다. 왕보의 글은 "이차 질서"의 특징을 보여 주지만 "내러티브에 능숙하다"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전체 텍스트가 명확하게 계층화되어 있고 시작과 끝이 연결되어 있으며 바늘과 실이 미세하고 조직이 명확합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분석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에크프라시스의 이중성입니다. "남편이 잘못했다", "라이", "보", "아아", "윤어"라는 아홉 가지 단어 외에도 "错夫", "赖", "伯", "唉", "允儿"의 9개 단어를 제외한 나머지 문장은 대부분 4~6개의 짝수 문장으로 매우 질서정연합니다. 그러나 너무 깔끔하면 지루하고 생동감이 없어 보입니다. 따라서 텍스트는 종종 흩어져 흔들리는 7 개 또는 3 개의 문장을 사용합니다. 때때로 문장은 "之", "儿", "于", "气"및 기타 상상의 단어를 사용하거나 적절한 단어를 사용합니다. "잘못된 남편", "아아" 및 기타 감탄사, 전체 컷은 변화가 풍부하여 정체의 단점을 피하기 위해 출생과도 이상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문장이 이질적 일뿐만 아니라 때로는 문장의 단어도 "포도 나무 고추 풍기"와 "보라색 점 맑은 서리"와 같이 이질적입니다. "진산장이 다섯 호수를 가져와 오월을 이끌고 오랑캐를 다스리다", "용등 쏘는 투우 도시", "쉬루윈, 천판 소파로 내려가다". 겉으로는 보이지 않는 깊은 이중성은 층층이 쌓여 발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란팅은 가고 자제는 가을에 있다"가 있습니다. 란팅 서문은 '치제'에 대해 매우 명확하지만 '지이'와 '쉬치우' 사이에는 이중성이 없습니다. 사실, 그것은 또한 쌍이지만 일반적인 형태는 쌍이 아니라 두 목소리의 쌍입니다. "이미 사라졌다"는 쌍성이고, 고대 중국어에서 "쉬 치우"는 "시"의 어미이자 쌍성이므로 한 쌍입니다(첸 다신의 "약초와 육종 재료의 열 가지 동인", 16권 참조). 일부 쌍은 서로 다른 측면에서 하나의 초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므로 산문과 운문의 수사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왕보가 이 서문을 다양한 방식으로 작성하여 시의 운율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켰음을 보여줍니다.

셋째, 회화의 아름다움. 이 서문을 회화의 관점에서 보면이 글이 일반적인 풍경 여행기가 아니라 풍경, 건축, 인물이 결합 된 풍경과 인물의 그림, 왕 텅 팅을 중심으로 한 파노라마 그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자는 그림의 구성과 레이아웃의 무결성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 말로 쓰여졌 기 때문에 마일즈에서 멀리 떨어진 자연 경관을 자신의 개념의 그림에 적절하게 통합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작가는 자신의 예술적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삼강", "오호", "만경", "오월", "장안", "우후이", "남쪽 독수리", "북극성"은 "전 세계를 즉시 애무"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상상력은 우주를 넘어서는 데 한계가 없습니다. 그는 상상력이 풍부한 관점에서 다양한 장면을 촬영하여 전체 상황을 통제하고 텐광거의 묘사를 제공합니다. 구성과 시공간 사이의 관계에서 작가는 공간과 역사의 깊이에 주목하여이 서문에 깊은 입체감을 부여합니다. "오래된 카운티"는 "새 집"과 연결되고 과거 세대의 유명인은 현재 가오 랑과 연결됩니다. 때로는 신화와 전설을 적절히 사용하여 현실과 상상의 하늘 길과 환상을 혼합하여 다차원적인 예술 공간을 형성합니다(예: "별이 날개를 찢다", "황소를 쏘는 용과 싸우는 시장"). 기법의 적용도 다양합니다. 왕텅 파빌리온의 건축물과 같이 세밀한 묘사와 반복적인 스케치가 있는가 하면, 파빌리온 밖의 자연 풍경과 같이 수묵 선염과 붓으로 장식한 작품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붓으로 따라 그릴 수 있어 흥미롭습니다. 색채 사용도 매우 풍부합니다. 때로는 '산과 물', '페이팅 샹단', '푸른 대나무 정원을 보라', '수예 주화' 등 금색 위에 진한 색을 쌓아 눈길을 끌기도 합니다. " 등입니다. 일부는 자연색에 의존하거나 가을 풍경에 대한 설명의 두 번째 단락과 같이 외부 색상을 사용하여 반영합니다. "슝저우 안개 기둥, 슈아이싱", "구름이 비를 팔고, 빛의 흐름이 화려하게 넘쳐난다"와 같이 일반적인 붓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역동적인 순간의 색 변화를 포착한 작품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음악의 아름다움입니다. 이 글은 이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단어의 수준과 상대적인 톤에도 특별한주의를 기울입니다. 커플트의 경우 다음 커플트가 플랫 톤으로 끝나면 첫 번째 커플트의 끝도 플랫 톤이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물건의 보물, 용등 사격 황두의 시장, 재능이 뛰어난 사람들, 첸 팬 아래 쉬루 소파" 등이 있습니다. 첫 줄의 "도시"라는 단어는 평평하고 두 번째 줄의 "정신"이라는 단어도 평평해야 합니다. 또는 반대로 달라스에서 대당으로, 예를 들어 "취씨 가문은 창사에 있지만 주인은 없다"에서 "주인"이라는 단어는 경멸의 용어입니다. 그런 다음 "시끄러운 바다 음악, 명나라에 없는가"라는 다음 구절에서도 "쿠"라는 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쿠"는 이니셜로 된 문자임). 이것이 바로 "핑 투 핑"과 "핑 투 핑"의 기법입니다. 문장 자체에 관한 한 쿼트레인, 헥타메터 또는 헵타메터에 관계없이 미터법과 같은 시와 같습니다. 두 음절이 번갈아 사용되어 문장을 평평하고 고르지 않고 공명하고 기복이 있는 문장으로 만듭니다. 시처럼 두 문장이 한 쌍을 이루면 대위법과 산문을 표현하여 전체 텍스트가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리드미컬하고 주기적으로 만들어집니다.

왕 텅 팅 서문 감상

첫째, 전반적인 인식

이 에세이의 원래 제목은 왕 텅 팅 가을 작별 서문이며 모든 에세이는이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전체 텍스트 * * *는 4 개의 단락으로 나뉩니다. 1 단락은 홍두의 장엄한 지형, 희귀 한 제품, 뛰어난 재능, 영예로운 손님을 묘사하고 "홍푸"라는 단어의 제목에 매우 가깝게 쓰여 있습니다. 두 번째 단락은 왕텅칸의 화려한 가을 풍경을 보여줍니다. 풍부한 색채로 가득 찬 클로즈업, 왕 텅관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쓰고 "가을" "등 텅 왕거"여섯 단어는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잔치에 대한 설명에서 삶의 감정까지 세 번째 단락은 단단히 둘러싸여 있습니다. 연회에 대한 설명에서 삶에 대한 느낌에 이르기까지 세 번째 단락은 모두 제목의 "위원회가 쓴이 단어"라는 단어에 밀접하게 집중되어 있으며, 마지막 단락은 개인적인 경험을 이야기했는데, 이는 소울 메이트를 만났고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시를 써야한다는 의미입니다. '하지 말라'와 '순서'라는 두 단어가 매우 밀접하게 쓰여진 제목입니다. 이 관점에서 보면 전체 텍스트가 명확하고 땅과 사람, 사람과 풍경, 풍경과 감정에서 단서가 연결되어 있으며 층별 해석의 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 지역 사상의 계시

이 기사는 배웅하기 위해 쓰여졌지만 잔치의 번잡함에 대한 간략한 설명, 몇 번의 스트로크, 그리고 모든 마음과 영혼을 글에 담아 모델에 맞지 않는 감정의 풍경에서 태어난 풍경을보기 위해 파빌리온에 가서 다른 방식으로 풍경을보기 위해 글을 썼습니다. 지역 아이디어의 레이아웃, 아이디어의 선택도 텍스트 본문의 기초로 간주됩니다. 다섯 번째 단락을 예로 들어 저자의 감정의 썰물과 썰물의 흐름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먼저, 나는 감탄사를 표현하기 위해 일련의 문구를 사용합니다."불운, 인생이 위태 롭습니다. 허우펑은 늙기 쉽고, 리광은 정확하기 어렵다."라고 표현합니다. 그런 다음 "구자이는 장사에 있는데 주군이 없고, 홍량은 바다에 있는데 시간이 부족한가?"라는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을 조합하여 분노와 슬픔을 표현합니다. 마지막으로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짧고 긴 이율배반을 반복했다: "맹은 높고 순수하니 나라를 위해 자유롭게 봉사할 수 있고, 원지는 미쳤으니 결국 울어도 효과가 있겠는가?"라고. 이 울림은 가라앉지 않겠다는 그의 결연한 의지를 표현합니다.

셋째, 멋진 문장을 찾기 위해 노력하라

1."물은 차가운 웅덩이로 맑고, 연기는 산을 보라색으로 응축한다."

.

감상: 작가는 유연한 필치를 잘 살려 산천의 물빛을 묘사하고 계단식 논밭의 웅장함을 표현하여 독자를 미적 몰입에 이르게 한다. "물은 차가운 웅덩이 맑고, 연기가 응결된 산자색"으로 색채 변화의 아름다움을 표현했습니다. 이 두 줄은 그림의 정적인 색에 국한되지 않고 산과 강의 색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차가운 웅덩이의 물은 물이 물러가서 맑고, 저녁의 산은 노을이 져서 보라색입니다. 첫 번째 줄에서는 색이 차분하고 두 번째 줄에서는 색이 강렬합니다. 색채의 대비가 가을 풍경의 특징을 잘 드러내고 있어, 앞선 문인들로부터 "9월의 풍경을 잘 썼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2. "석양은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 물 * * * 하늘은 한 색이다."

감상:이 문장은 영원한 이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가볍고, 물은 맑고, 하늘과 땅은 이어져 있고, 위와 아래는 같은 빛깔이다: 위에서는 화려한 노을이 내려오고, 아래에서는 쓸쓸함이 올라와 서로의 빛과 색을 더하여 밝은 색과 탁한 위아래가 어우러져 멋진 그림을 이룬다. 이 두 문장은 문장 구조상 서로 반대일 뿐만 아니라 '노을'에서 '쓸쓸함', '가을 물'에서 '하늘' 등으로 한 문장 안에서 서로 짝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는 '노을' 대 '외로움', '가을 물' 대 '하늘'과 같은 '문장 짝'이 특징인 왕보의 어법의 주요 특징 중 하나입니다.

3."늙고 강해지면 차라리 감동을 받겠습니까? 가난해도 푸른 구름의 야망을 잃지 않을 것이다."

감사: 이 문장은 전체 글에서 가장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문장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온갖 어려움과 장애물에 직면하여 회색 역경 속에서도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기 위해 항상 인내하며 포기하지 않은 자애로운 남성과 여성이 얼마나 많습니까? 동한 시대의 마원은 "사람은 반드시 야망을 가져야 하고, 가난하면 강해지고 늙으면 강해진다"고 말했습니다. 왕보는 이 말을 통해 '길을 잃은 사람들'에게 짧은 시간과 어려운 상황 때문에 스스로를 포기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왕보는 당시 재능이 뛰어난 사람은 아니었지만 여전히 그런 감정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정말 드문 일입니다.

이 글의 은유와 겸손

1.은유의 여섯 가지 용도를 식별하십시오

(l)봉지가 멀리서 왔다: 봉지가 공안을 대신했습니다.

(2)박공 커튼은 임시적이다:박공 커튼은 차를 운전하는 데 사용되지만 실제로는 유가 사용한다.

(3)오래된 불멸의 홀 :다이 팅.

(4)제나라 황제:다이팅.

(5)풍기실:조선에서 관리로 활동함.

(6)영운, 자기 연민과 자기 슬픔에 대한 염려:영운부(靈運夫)가 대표합니다. 한나라의 무제(武帝)가 그의 작품을 "영운의 정신이 깃들어 있다"고 칭찬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2. 여섯 가지 공손한 문구를 알아보세요.

(1) 자(子)는 자, 도(道)는 이름이니 소년이 무엇을 알겠는가? 절하는 것이 항상 이긴다.

자준아, 아빠라고 불러. 얘야, 왕보가 자신을 불렀다. 문장 전체는 아버지가 교통현의 수령으로서 이 유명한 곳(홍주를 뜻함)을 지나 아버지를 뵈러 가는데, 어리고 무식한 내가 이 성대한 연회에 참석하는 영광을 누렸다는 뜻이다.

(2) 버, 인생은 세 발이 짧다, 학자.

'세 발, 선비'는 왕보의 자칭입니다. 옛 사람들은 어른을 '몸집이 일곱 발'이라 하고, 사물을 이해하지 못하는 어린아이를 '세 발 어린아이'라 불렀습니다. '겸손'과 '겨자'라는 단어는 하찮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비천하게 산다는 것은 낮은 자리에 있다는 뜻입니다. 문장 전체로 보면 나는 겸손하고 낮은 신분의 학자라는 뜻입니다.

(3) 그는 항상 잉어와 동행하면서 점점 더 궁중적이 되고 있다.

궁궐에 가서 마당을 재빨리 걷는 것은 어른을 공경하는 표시입니다. 아, 그리고 자기 표현의 표시로 굴욕을 견뎌냅니다. 잉어 오른쪽, 부모님 앞에서 가르침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나중에 아버지께 가서 가르침을 듣겠습니다.

왕텡팅 서문의 암시

1. 간결하고 미묘하며 세련된 - 명확한 사용

소위 명확한 사용은 암시를 문자 그대로의 의미로 사용하여 특별한 의미를 일반화된 참조로 확장하는 것입니다. "부유하고 아름다운, 용의 빛을 쏘는 황소" "사람과 정신, 천판의 쉬루 침대" "보라색 전기 푸른 서리, 왕 장군 무기고" "천주 높이, 북극성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 및 문장의 다른 암시는 암시의 명시적인 사용에 속합니다.

"용광로"의 고전은 진의 책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장화의 전기, 장화는 두와 니우 사이의 보라색 에너지 조사로 인해 땅에 두 개의 검 롱취안과 타이아를 파고, 두 검에서 나오는 눈부신 빛은 드래곤 라이트입니다. 공허 유학의 고전은 후한서(後漢書)에서 찾을 수 있나요? 서두안(徐纨傳) 동한(東漢)의 유명한 학자 진판(陳蕃)이 재상으로 있을 때 손님을 받지 않았는데, 집안이 가난해 관직이 되기를 거부하고 집에서 농사를 짓던 서두안(徐纨)이 이곳에 침상을 깔고 머물렀다고 합니다. '고사성어'에 나오는 '자전(紫錢)'은 '고사성어? '에 나오는 오황제는 여섯 개의 검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중 두 번째 검이 지전이었다.

"맑은 서리"의 고전은 "서경의 기타 기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한고조가 백사를 참수할 때 사용한 칼은 12년에 한 번 갈았는데, 그 칼날이 서리처럼 날카로웠다고 합니다. "천주"의 고전은 "신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쿤룬 산맥에는 천주라고 불리는 구리 기둥이 있습니다. 북극성의 고전은 논어? 정치에 대해서는 "덕으로 다스린다는 것은 그 자리에 있는 북극성과 별 * * *과 같다"고 했습니다. 여기서 북극성은 군주를 의미하는 북극성을 가리킵니다.

"우아하고 의미 있고, 화려하고 풍부하고, 부드럽고 응축된"(류페이신 "웬신댜오롱" 언어)의 효과를 얻기 위해 사전의 사용보다 명확하고, 단순하고 간결하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2. 암시적 의미, 문장의 암시적 의미 - 암시적 사용

비결은 원문을 직접 기록하지 않고 자신의 언어로 변형하여 암시가 원래 의미를 위반하지 않고 문맥에 가깝고 우여곡절 속에서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절한 역할을합니다. 왕텅팅 서문 "풍탕은 늙기 쉽고, 이광은 봉인하기 어렵고, 자이는 주인 없이 장사에 있으니 지금은 홍량해루로 도망칠 때가 아니다." "욕심 많은 봄은 마음을 상쾌하게하고 시들고 여전히 행복합니다." "맹 맛은 높고 순수하며 나라의 감정을 품고 한가하고, 롼지 미쳤으니 어찌 길 끝에서 울 수 있으랴"는 암시는 우울함을 암시합니다.

풍당과 리광은 『사기』에서, 맹획은 『후한서』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암시는 더 친숙하므로이 기사는 반복하지 않습니다. "욕심 많은 봄" 고전, 진수를 보시나요? "우인 지아", 광저우에서 북쪽으로 20 마일 떨어진 시먼에 욕심 샘이라는 물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물을 마시면 배가 고파진다고 합니다. 오늘날까지도 우음자는 이 샘물을 가져다가 마시며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다."고대인들은 이 물이 보물이라고 말했다. 제나라가 이 물을 마시게 하는 것은 쉽지 않다."라고 읊었습니다. 장자가 보이시나요? "여기서 '이물'은 물이 없는 틀에 박힌 상태, 즉 마른 상태를 가리키는 언어 코드로서 가난을 은유하는 말로 사용됩니다. "루안지에 대한 고전은 진수? 루안지의 전기"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살았던 루안지는 사마시에 불만을 품고 죽음을 피하기 위해 술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종종 길을 따르지 않고 혼자서 차를 몰고 나갔습니다. 앞에 장애물이 있으면 고통스럽게 돌아왔습니다.

이 모든 암시, 사건 또는 단어는 왕보가 자신의 언어로 번역했지만 오늘날의 세계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복잡한 자기 증오의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왕보는 '봄에 대한 욕심'과 '마른 길'이라는 코드어를 차용함으로써 환멸에 빠지지 않고 자신을 추스르겠다는 강한 신념을 보여줍니다.

3. 고사성어에 대해 이야기하고 상황 자체와 비교하는 것, 즉 사용.

사용은 클릭 후 사용됩니다. 작가가 상세한 내레이션과 장황한 설명으로 합리화하는 일종의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