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걷는 법을 배우는 아이를 묘사한 시

걷는 법을 배우는 아이를 묘사한 시

1. 유아에 관한 시

유아에 관한 시 1. '걷기를 배우는 아이들'을 표현하는 관용어는 무엇입니까

비틀거리며, 한 걸음에 세 걸음 흔들어요 , 비틀거리다, 넘어지다, 넘어지다

1. 비틀거리다 [ bù lē pán shān ]

설명: 비틀거리다: 절뚝거리며 걷는다. 다리와 발이 불편해 비틀거리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출처: 당대 비리수의 '상진관': "천로는 걸을 때 비틀거린다."

번역: 천로는 걸을 때 비틀거린다

2. 한 걸음 삼흔 [ yī bù sān yáo ]

설명: 사람이 흔들리거나 여유롭게 걷는 방식을 말합니다.

출처: 청나라 익명의 '유공 사건' 29장: "하인들에게 문을 보라고 지시한 그는 세 걸음을 걸어 문 앞으로 왔다.

번역: 집에 있는 하인들에게 문을 보라고 지시하면서 문을 잡고 한 걸음씩 문으로 걸어갔다.

3. 비틀거리며 [ diē diē zhuàng zhuàng ]

설명: 넘어질 듯 비틀거리며 걷는다.

p>

출처: 오정자(吳智子)의 청나라 선비(宣師) 5장: "사경에 식사를 한 뒤 비틀거리며 돌아왔다. . ”

4. 넘어지다 [ kē ke bàn bàn ]

설명 : 걷기가 어렵거나 다리와 발에 문제가 생겨 걷지 못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좌절이든 불만이든 잘 안 됐어요

청하징취의 '야인의 말' 중에서 : 결국 눈이 페인트 같아서 넘어질 수밖에 없었어요.

번역 : 뒤쪽에 도착했을 때 모든 것이 어두워서 여기저기 먼지를 맞을 수 있었고 마지 못해 언덕을 걸어 내려갔습니다.

5. 비틀 거림 [ liàng liàng qiàng qiàng ]

설명: 비틀거리며 걷는다. 비틀거리며 걷는다.

출처: 명나라 시내안(Shi Naian)의 "수호(Water Margin)" 제4장: " 비틀거리며 산을 오르다 , 바람에 학이 물에서 나오는 거북이처럼. "

번역: 바람에 날아가는 학처럼 비틀거리며 산을 오르고, 물에서 막 올라와 땅 위를 걷는 거북이처럼 비틀거리며 절로 돌아간다

2 . 촛불을 들고 밤여행을 하고, 한단에서 걷는 법을 배우고, 원본을 버리고 마지막을 추구하는 것에 대한 시와 이야기.

촛불을 들고 밤여행: 암시: "19개의 고대 시": "낮이 짧고 밤이 긴데 촛불을 들고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

"백세 미만으로 태어났다" 백세 미만이라면 낮이 짧고 밤이 길다는 걱정을 자주 하게 되는데,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쾌락을 위해서라면 어떻게 미래를 기다릴 수 있겠습니까? 바보는 돈을 소중히 여기지만 미래 세대를 위해서라면 기다리기 어렵습니다. 밤에 꽃이 피기 때문에 모두가 촛불을 들고 보면 마치 밤에 놀고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밤에 촛불을 들고 노는 것은 시간을 즐기라는 뜻입니다. /p>

한단에서 걷는 법 배우기: 암시: 전설에 따르면 2000년 전 연나라 서울링 지역에 서우링이라는 소년이 있었는데, 그는 중산층이라고 할 수 있다. 외모는 수준급이지만 자신감이 부족하고, 이유 없이 남들에게 열등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옷도 좋고, 음식도 맛있고, 자세와 외모도 우아하다. 본 것은 다 배웠고, 배운 것은 다 잃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았지만 한 가지도 제대로 해내지 못했다. 가족들이 이 문제를 바꾸라고 조언했다.

그는 자신이 깡패라고 하는 친척과 이웃의 말을 들을 수 없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의 걷는 자세가 너무 멍청하고 추악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p>

어느 날 길에서 몇 사람을 만나 수다를 떨고 웃고 있었는데 누군가 한단 사람들의 걷는 길이 아름답다고 말하는 것을 듣고 걱정이 되어 서둘러 달려갔습니다.

의외로 그를 보고 웃으며 걸어가는 한단 사람들의 걷는 자세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상상도 할 수 없었다.

이것이 그의 집착이 되었다.

마침내 어느 날 그는 가족들에게 말하지 않고 걷는 법을 배우기 위해 먼 한단으로 갔다.

한단에 도착하자마자 그는 모든 것이 신선하고 눈부셨다고 느꼈다. 아이가 걷는 것을 보면 생기가 넘치고 아름답다고 느끼고, 노인이 걷는 것을 보면 안정감을 느끼고, 여러 가지로 흔들리는 여인을 보면 배운다. 그것으로부터 배웁니다.

그렇게 이제 반달도 채 지나지 않아 더 이상 걸을 수도 없게 되었고, 여행경비까지 다 써버려서 기어서 돌아가야만 했습니다. 서벤주모(Shebenzhumo): 암시: 춘추전국시대 제왕은 한때 조나라에 사신을 보내 조위후를 방문하여 우정을 표현했습니다.

조웨이 황후가 방문 사절을 따뜻하게 맞이했습니다. 사신은 제왕이 준비한 선물을 전달한 후 제왕이 쓴 편지도 전달했습니다.

자오웨이는 편지를 받고 곧바로 열어서 읽었다. 그녀는 사절에게 자리에 앉으라고 친절하게 물었다. "나는 오랫동안 당신에게 인사를 하지 못했습니다. 당신 나라의 농사는 어떻습니까?" 사절은 이 말을 듣고 불쾌하게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인사하러 왔습니다. 우리나라 국왕의 이름입니다." 네, 그런데 우리나라 국왕에게 먼저 인사하지 않고 농작물에 대해 먼저 물으셨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먼저 싸고 그 다음에는 고귀한 것입니다.

그럴까요? 만민을 다스리는 왕은 농작물과 백성보다 못한 것이 없다고 하였느냐? 이 말을 듣고 조위는 화를 내지 않고 웃으며 사신에게 말했다. 높고 낮음의 차이가 아니라 기본과 열악의 차이입니다!" 기본적으로 그런 세부 사항을 물어볼 겁니까?" 제나라 사신은 조웨이후의 말을 매우 존경했고 그의 무례한 태도를 부끄럽게 여겼습니다. 지금. 요즘 사람들은 큰 문제를 파악하지 못하고 사소한 문제에 집중하기 위해 기본을 희생한다는 비유를 사용합니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