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등나무(리바이)에 나오는 시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등나무(리바이)에 나오는 시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등나무는 구름에 매달려 있고,
꽃과 넝쿨은 봄에 어울린다.
송새로 잎이 무성하고,
향기로운 바람은 아름답네.
이 노래 '등나무'는 예랑(현 구이저우성 통지)의 이백이 등저우로 가는 길에 지은 노래입니다.
이백(701-762)은 태백(太白), 청련거사(青莲居士)라는 별명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룽시 출신인 그는 도교 승려 우윈의 추천으로 742년 황실의 칙령에 따라 북경으로 파견되어 한림을 참배했습니다. 그는 744년 권력자들의 심기를 건드렸다는 이유로 산으로 돌아갔습니다. 나중에 안시성 반란이 발발하자 영리 황제 이린이 그를 참모로 초빙했습니다. 그러나 이린은 패배하여 죽임을 당하고 순양 감옥에 갇혔습니다. 석방된 직후(758년) 그는 예랑으로 유배되었다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에 사면되었습니다. 두 푸의 이름을 따서 '두리'라고 불린 그의 시에는 리타이바이 전집이 있습니다.
리타이백 전집 부록 6에 인용된 통일연대기의 기록에 따르면, "리바이옌은 우저우에서 동쪽으로 60마일 떨어진 치수이 협곡에 있는데, 위쪽에 구멍이 뚫린 넓은 운하가 있어 햇볕이 잘 들어온다. 이백연이 이곳을 통과했다고 전해진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 편찬된 "후지현 실록"에는 "잃어버린 ... (이백이) 텅저우에 가서 광휘사에 머물렀다. 오른쪽에 바위가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헛되이 읽었습니다. 리백은 바위로 유명했기 때문에 "등나무"라는 시가있었습니다." 이백이 실제로 텅저우로 강등되었고 등나무를 쓴 것은 758년에서 759년 사이에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시는 텅저우의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사물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한 시입니다. 이 시는 주로 등나무를 노래함으로써 조국의 큰 산과 강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어 그 분위기가 신선합니다.
등나무는 어떤 나무인가요? 심송궈의 "몽류독서"는 "노란 플루토늄, 즉 오늘날의 주등 잎은 아카시아 꽃과 같은 잎, 가시가 매달려 있고 칡처럼 자주색이며 음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등나무라고 불리는 것은 정말 비누처럼 보입니다." 사전 :등나무라고도 알려진 등나무는 봄에 피는 파바 세과의 키가 큰 나무 덩굴입니다 ... 등나무는 키가 큰 나무 덩굴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텅저우로 알려진 텅현이 이 식물의 원산지로 추정됩니다. 작가는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독특한 기법을 사용하여 등나무에 대해 노래하며 텅저우를 찬양합니다.
시의 첫 행인 "등나무는 구름에 매달려 있네"는 등나무의 키를 표현하고 있으며, '구름'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나무를 장식하여 시각적으로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의 두 번째 행인 "꽃과 넝쿨은 봄에 알맞다"는 등나무 꽃과 넝쿨이 봄 기후에 개화하여 자라기에 알맞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으며, 나무에서 꽃과 넝쿨로 이어지는 필치로 등나무의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게 하고 있다.
시의 세 번째 행인 '울창한 단풍 속에서 새들이 노래하네'는 단풍의 상태와 울창한 단풍 속 깊은 곳에서 노래하는 새들의 모습을 명확하게 묘사하고 있다. 실제로 작가의 느낌 : 등나무의 울창한 단풍 사이로 멀리서 새가 노래하고 있지만 새의 노래 만 들리고 새는 보이지 않습니다! 고요한 등나무 숲을 강조하는 것이 재미가 가득합니다. 당나라 시인 왕웨이의 시 '차이루'의 "텅 빈 산은 황량해 보이지만 사람 목소리만 들린다"는 구절의 분위기와 비슷하게 속어, 반어구, 이미지, 운율을 조합하여 간결하고 자연스러운 시를 완성했습니다. 움직임을 강조하기 위해 정적을 사용하고 움직임 안에 정적을 사용하는 것은 초월적이며 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시의 네 번째 행인 "바람의 향기는 아름다운 사람을 남긴다"는 이 시에서 가장 멋진 부분입니다. '나무, 꽃, 풀, 나뭇잎'이라는 도입부의 처음 세 줄을 바탕으로 문체에 변화가 생기면서 자연의 고요한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바람은 자신의 감정을 적는 데 사용됩니다 : "향기로운 바람은 아름다움을 유지합니다!" 저자는 "바람향기 고목나무"에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등나무의 향기를 찬양합니다! 바람은 얼마나 향기로운가요? 저자는 그 향기를 실감나게 표현하기 위해 "미국 유학"을 비유로 사용하여 감히 그 향기를 상상합니다! 바람 냄새를 맡으면 앞으로 나아가는 아름다움이 머무르고 감상되며, 그 영역이 눈에 선명하게 드러납니다. 이 기법은 노시의 아름다움에 대한 설명에서 한나라 "여포상무상"과 유사하며, 걷는 사람은 노시를보고, 젊은이들은 노시를보고, 모자를 벗고 괭이를 들고, 쟁기를 든 쟁기꾼, 괭이를 든 호미꾼 .... 이것은 저자가 한 세대의 거장에 합당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시 전체는 선묘, 반전, 상상력, 이중성 및 기타 기법을 사용하여 등나무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강조하고 조국의 자연 경관에 대한 찬양을 노래하며 풍경시 쓰기에서 정말보기 드문 걸작입니다. 이 기술은 히비스커스, 자연 조각, 새로운 분위기의 물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