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선생님을 추모하는 시

선생님을 추모하는 시

스승을 추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홀 앞에 꽃을 더 심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당나라 백주이의 '봉황강궁 종루 녹지에 꽃을 심다'에서 발췌.

아버지는 전 세계에 학생들이 있으니 집 앞에 꽃을 심을 필요가 없습니다.

2, 떨어지는 붉은 색은 무자비하지 않고 봄 진흙으로 변하면 꽃을 더욱 보호합니다.

청나라 공자(孔子)의 '지해(地海)의 잡시(四詩)'에서 발췌.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다음 세대를 키우는 봄의 흙으로 바뀐다.

3.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밤마다 촛불은 심지를 비운다.

당나라 이상인의 '무제(無題)' 중에서.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비단을 뱉어내지 않고, 눈물방울 같은 밀랍 기름은 촛불이 타서 재가 되어야만 뚝뚝 떨어진다.

사람들은 연민과 눈물을 흘리며 그녀가 강과 꽃처럼 영원하기를 바란다!

당나라 두보의 '강물을 애도하며' 중에서.

인생은 동정심이 풍부하고 마음속에는 눈물이 흐른다. 강물의 흐름과 꽃의 개화는 어디에서 멈출 것인가?

5. 내가 서 있는 곳은 눈물로 젖어 있고, 하늘은 뭉게구름으로 어두워졌네.

당나라 두보의 '팡 총리 무덤을 나오며'에 나오는 시구다.

눈물이 대지를 적시고, 부서진 구름이 낮게 날아가는 것처럼 슬픔과 황홀감에 휩싸였다.

2."스승"을 추모하는 시는 무엇입니까?1, "풍오궁종 녹원당 꽃을 심다"

당나라:백주이

녹원당은 물질적인 장소를 차지하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당신의 집을 가리킨다.

아버지는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한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는가?

그린필드 홀은 열려 있고, 모든 것의 본질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아버지의 집이라고 말합니다. 아버지가 전 세계에 제자들이 있는데 굳이 집 앞에 꽃을 심을 필요가 없잖아요.

2. 지해미시(地海未詩)(序)

청나라:공자전

이별의 슬픔은 북경에서 멀리 떨어진 서쪽 석양을 향해, 말의 채찍을 타고 동쪽을 향해, 지상의 인간임을 느끼며 뻗어나간다.

나는 나뭇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집으로 돌아 가기 위해 사임했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하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이별의 창백한 슬픔은 석양까지 이어집니다. 베이징을 떠나면 동쪽에서 채찍을 휘두르는 세상의 끝자락에 와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나뭇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가볍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봄의 토양이 되어 다음 세대를 키우는 역할을 합니다.

3. 한숨을 쉬며 공자에게 공양하고 루를 건너다

당나라:이옹지

아, 스승이시여, 세상이 어찌 스승의 한결같은 보살핌을 갚을 수 있겠습니까?

주(周)의 군주들이 그대의 땅을 잘못 평가하여 그대의 집을 노나라의 궁궐로 빼앗겼소.

두 사원 기둥 사이에 보이는 이 제물이 당신이 오래전에 꿈꿨던 죽음의 전조일까요?

옛 공자는 무엇을 하고 싶어 이리저리 뛰어다닐까요? 바쁘게 천하를 돌아다니며 병들고 천박해졌겠지. 현자는 저우 씨 가문에서 태어났고 나중에 구부로 이사했습니다. 노왕은 이 집을 부수고 궁궐을 확장하고 싶어 했어요.

공자는 한탄했다."봉황은 제때 태어나지 못했고, 유니콘을 보고는 슬프게 울었다."나는 내 수명이 다했다! 이제 나는 그를 기리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그가 꿈꾸던 앉아서 즐기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유적지에 관한 다섯 편의 시 (II)"

당나라:두부

"쇠퇴와 몰락":나는 송유의 슬픔, 침착함, 절제를 잘 알고 있으며, 그는 또한 나의 스승이었다.

천 개의 가을을 슬프게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고, 동시에가 아니라 다른 시간에 우울해했다.

산과 강 사이에 있는 그의 옛 거처-빈 작품, 빈 구름과 비의 플랫폼-은 꿈속에서 상상된 것이 아닐까요?

초나라의 궁궐은 거의 다 파괴되었고, 오늘 그것을 지적하는 어부도 확신하지 못합니다.

낙엽은 내 스승에 걸맞은 기품과 기품을 지닌 송유의 슬픔을 알고 있다. 돌이켜 보면 동정의 눈물을 흘리며 내 인생 경험도 똑같이 비참하지만 불행히도 나는 다른 시대에 태어났습니다. 고향의 강과 산은 여전히 거기에 있고 구름과 비는 정말 우스꽝스러운 꿈입니다. 가장 슬픈 것은 초나라 왕의 궁전이 오랫동안 사라 졌다는 것입니다. 뱃사공은 또한 폐허가 의심 스럽다고 지적했습니다.

5. 방왕의 무덤을 떠나며

당나라:두부

이 먼 곳에서 돌아와야 하는 나는 당신의 외로운 무덤 옆에 내렸습니다.

내가 서 있던 곳은 내 눈물로 젖어 있었고, 하늘은 먹구름으로 어두웠다.

나는 수상과 체스를 두었으니 이제 주인이 원하는 단검을 가져다주겠다.

나는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녔고, 또 다른 곳으로 여행을 거듭했다. 오늘 나는 당신의 외로운 무덤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랑주에 들렀습니다. 눈물이 흙을 적시고 슬픔과 황홀감에 압도되어 낮게 날아가는 부서진 구름처럼 느껴집니다. 당신과 함께 장기를 두면서 진나라에 감사했습니다. 이제 나는 자하가 서시안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것처럼 당신의 무덤에 있습니다. 뒤돌아볼 수가 없습니다. 눈앞에 숲속의 꽃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걸어가는데 꾀꼬리 울음소리가 들리고 비참한 냄새가 났다.

3. 스승을 기억하는 시 - 바다의 노인 - 스승을 기억하는 시

3미터 깊이

북쪽 겨울에 채 노인이 아프다고 했지

그는 병실 밖의 죽은 가지를 바라보았다.

떨어지는 나뭇잎을 생각하면, 사람은 뿌리로 돌아가야 한다.

집 남동쪽의 해안선과 섬을 생각하며

바다에서 말하는 노인이 바로 저런 사람이다

시를 뿌린 사람

그의 삶은 사랑으로 가득했다고 했다

시인은 항상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야 한다.

모든 사람은 늙지만 차이라오는 그렇지 않다.

그는 종종 빨간 옷을 입었다.

그의 슬로건은 달랐다: 소녀 만세!

팔십이 넘은 나이에도 여전히 연애시를 읽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소녀의 손을 부드럽게 쓰다듬는 것과 같습니다

어떻게 그가 늙을 수 있었는지, 어떻게 그가 ...

북쪽의 추운 밤에 채로가 떠났다고 하네.

말년에 그는 안후이성 남부에서 티베트까지 여행했다.

이제 그는 바다가 아닌 천국에 가고 싶어 합니다.

세상의 미완성된 운명과 미완성된 시가 있는 천국으로의 더 넓은 여정, 차라리 그렇게 생각하고 그리워하고 싶다

.

바다의 노인은 평생을 바다에서 보냈다.

그는 나에게 시와 불멸의 전설을 믿게 했다.

영원을 살게 하고 바다를 꽃피우는 사랑을 믿게 했어요.

바다 저편에 천국이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천국은 아름다운 소녀들로 가득합니다.

내가 그 늙은이를 사랑하는 거 알잖아.

그러나 나는 그를 할아버지라고 부른 적이 없다.

방랑하는 시인은 늙지 않는다.

4. 스승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한 시 스승에 대한 그리움.

구름을 모아 서정을 읊고,

눈물로 가르침을 기억한다.

손바닥에 적힌 글귀,

이 순간 나는 슬프다.

선생님을 그리워하며

더운 여름날 땀을 흘리며

횃불은 재가 되어 불평불만도 없네.

이별이지만 여전히 하늘에서 웃고 계시네.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난날을 느끼고,

나중엔 고마워요.

후회하는 마음을 가르치고,

실수는 바람과 같고,

내 마음은 빗방울과 같고,

흐른다.

나 늙으면 그리워지네.

스승과 제자의 관계는 변함이 없다.

스승을 칭송하는 시:

5. 시1 스승의 죽음을 슬퍼하며 노나라를 지나면서 한숨을 쉬고 공자와 당나라를 위해 제사를 지냈다.

아, 스승이시여, 세상이 그 오랜 보살핌을 어떻게 갚겠습니까? 주나라의 군주들이 그대의 땅을 잘못 평가하여 노나라의 궁궐을 위해 그대의 고향을 빼앗겼나이다.

친애하는 공자님, 세상을 여행하며 평생을 바쳐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오늘날까지도 이곳은 여전히 자선현의 도시이고, 당신은 마침내 당신이 태어난 땅에 묻혔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옛 집은 후손들에 의해 파괴되어 루궁으로 개조되었습니다.

당신은 생전에 봉황새가 오지 않자 인생이 좋지 않다고 한숨을 쉬었고, 유니콘이 나타나자 슬퍼하고 애통해하며 세상이 혼란스럽고 가난하다고 한탄했습니다. 당신은 평생 불행했습니다. 오늘 홀 앞에 앉아 후손들의 희생을 받아들이는 당신을보세요. 죽기 전 꿈에서 보셨던 것처럼 위안을 얻으셨을 겁니다.

2, '지해의 잡시-제5집' 청나라 공자전

이별의 아득한 슬픔이 서쪽으로는 베이징에서 멀리 석양을 향해, 동쪽으로는 말의 채찍을 타고, 지상의 인간처럼 느껴진다.

나는 나뭇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집으로 돌아 가기 위해 사임했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토양으로 바뀌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원어 번역: 이별의 창백한 슬픔은 석양까지 뻗어 있다. 베이징을 떠나면 세상의 끝자락에 와 있는 것 같고, 동쪽에서 채찍이 내리치는 느낌입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나뭇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가볍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봄의 토양이 되어 다음 세대를 키우는 역할을 합니다.

3. 아가서에 나오는 얼음 같은 마음

옥 항아리에는 얼음 같은 마음이 있고, 붓에는 선생님의 영혼이 쓰여 있습니다. 아버지의 말씀처럼 열정적이고, 친구처럼 이야기합니다.

몇 줄의 가벼운 말은 평생을 함께할 것입니다. 후학들이 스승의 뒤를 잇는 데 성공하길 바랍니다.

원어민 번역 : 선생님의 삶에 대한 순수한 사랑, 열정적 인 주홍색 펜으로 고인이 된 선생님의 영혼을 찬양했습니다. 가르치는 마음은 아버지와 같고, 제자는 아니지만 친척과 친구 같은 우정을 나눈다는 선생님의 말씀이 어렴풋이 기억납니다. 비록 몇 마디의 말이라 너무 가볍고 부족해 보이지만 선생님의 지치지 않는 정신을 모두 적어보았습니다. 미래의 제 친구가 선생님께 성공으로 보답하길 바랍니다.

4."꽃을 심는 펑허 그린필드 홀" 당 - 바이 주이

그린필드 홀은 물질 중국을 차지하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당신의 집을 가리 킵니다.

당신의 아버지는 복숭아와 자두인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어야 하나요?

원어민 번역: 그린필드 홀은 열려 있고 모든 것의 본질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이곳이 아버지의 집이라고 말합니다. 아버지가 전 세계에 제자들이 있는데 집 앞에 꽃을 심을 필요가 없습니다.

5."유방 총리 무덤에서" 당두부

이 먼 곳에서 돌아와야 하는 나는 당신의 외로운 무덤 곁에서 내렸다. 내가 서 있던 곳은 내 눈물로 젖어 있었고 하늘은 먹구름으로 어두워져 있었다.

나는 수상과 체스를 두었고 이제 주인이 원하는 단검을 가져올 것이다. 하지만 보이는 것은 꽃잎이 떨어지는 것뿐이고 들리는 것은 주빌리가 응답하는 소리뿐입니다.

원어 번역: 나는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니다가 오늘 랑저우에 들러 당신의 외로운 무덤에 경의를 표합니다. 눈물이 흙을 적시고 슬픔과 황홀감에 압도되어 낮게 날아가는 뭉게구름처럼 느껴집니다. 당신과 체스를 둘 때 나는 진나라를 위해 당신에게 감사했습니다. 이제 당신의 무덤에 와보니 마치 자하가 서시언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것 같군요. 뒤돌아볼 수가 없습니다. 눈앞에 숲속의 꽃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걸어가는데 꾀꼬리 울음소리가 들리고 비참한 냄새가 났어요.

6. '선생님'을 기리는 시 몇 편을 추천합니다 1. 정원사의 꿈.

얼음을 펀치하다

어젯밤 안개 속에 꽃이 떨어졌다.

내가 앞장서고 싶다.

꽃이 과거를 잃으면

세상은 햇살로 가득하다!

2. 낯선 자들은 침묵한다

얼음을 치며

길은 끝이 없고, 증오는 시간의 영혼이다.

시간은 조용히 지나가고, 한 순간 한 순간, 꽃은 홀로 피어난다.

바람과 비에 잊을 수 없는 스승의 친절, 인생은 구름과 같다.

삶과 죽음은 잊을 수 없는 것, 세상은 무상하다는 것을 알기 위해서만.

3. 저우이 선생을 추모하는 시

외로운 차가운 별

비 내리는 맹멍

눈물.

선생님을 회사로 보내기 위해 눈물이 내린다.

참을 수 없다.

깊게 느낀다

충분한 의미

인생에 얼마나 많은 여정이 있을까?

긴 것은 짧다.

4. 스승을 기리며

강 건너편에서

아흐레가 걸렸다는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았는데, 그 후 화살은 요정이 되었어요.

모당서천에게 쓴 바다를 삼키는 긴 노래.

5."스승님, 잘 가세요"

장창

연단에 섰다.

미소를 지으며 땅이 흔들릴 정도로 인사했다.

그 순간 당신은 벽돌 벽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을 죽음과의 경쟁으로 내몰고

당신과 학교는 사라졌습니다.

잔해 아래, 내 눈은 여전히 주위를 둘러본다

어둠 속에서 당신은 두 팔을 뻗는다.

빛으로 가는 길

가세요, 선생님.

구조된 아이가 햇볕 아래서 기도합니다.

학교가 다시 일어설 때.

선생님의 모습이 여전히 연단에 서 있습니다.

계속하세요, 선생님.

천국까지 먼 길

많은 작은 천사들이 선생님과 함께 여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주위를 춤추며

가세요, 선생님.

천국에는 선생님의 보살핌과 가르침을 필요로 하는 많은 아이들이 있어요.

저기, 당신의 연단과 칠판이 있습니다.

어떤 학교는 절대 무너지지 않죠.

가세요, 선생님.

달리지 말고 천천히 걸어가세요

선생님을 위해 울음초를 켜고

다음 생에 만나서 선생님의 친절한 미소를 다시 봅시다.

7. 선생을 추모하는 시:1, "풍허공령 녹원당 꽃 심는 모습" 당나라 백주이 원문:녹원당 우화 점령, 지나가는 행인들이 군중을 가리킨다.

아버지는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 차 있는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는가? 그린필드 홀은 모든 것의 본질을 차지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그 집을 가리키며 저기가 페이의 집이라고 말했어요.

페이의 복숭아, 자두 제자들이 전 세계에서 찾아왔어요. 집 앞뒤에 꽃을 심어야 할 필요는 어디에 있는가2."무제"시간은 그녀를 만나는 것보다 길고, 손을 헤어지는 것보다 길다당나라 리상인원문:시간은 그녀를 만나는 것보다 길고, 손을 헤어지는 것보다 길다동풍이 일어나고 백 송이 꽃이 핀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소모한다.

아침에는 거울에 비친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고, 저녁에는 달빛의 추위를 노래로 이겨낸다. 펜실베니아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요, 오 파랑새여, 들어보세요! -그녀가 말하는 것을 가져와요!

만남은 정말 드물고 이별은 더더욱 헤어지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수확을 앞둔 동풍이 부는 늦봄의 날씨는 이별을 더욱 가슴 아프게 합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비단을 뱉지 않고, 재로 타버린 양초는 마른 밀랍 기름을 눈물처럼 떨어뜨립니다.

여성들은 아침에 거울을 보며 풍성한 앞머리의 색이 변하고 젊음이 사라질까 봐 걱정만 합니다. 남자들은 밤에 잠을 못 자고 차가운 달의 침입을 느껴야 합니다.

다른 하나는 펑라이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지만, 건너갈 길이 없어 손이 닿지 않는 곳입니다. 파랑새 같은 전령이 부지런히 나를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주었으면 좋겠다.

3, '강머리를 한탄하며' 탕두푸 원문:소릉 밤새 울음을 삼키고, 봄 그림자처럼 굽이치는 강을 훔쳐 내려간다. 궁전 뚝방에 수천 개의 문, 버드나무 새 가지, 당신은 누구를 위해 푸르릅니까? 남쪽 정원에서 펄럭이는 오색 깃발, 색으로 가득 찬 정원을 기억합니다.

태양의 궁전에서 온 왕국의 영부인은 황제의 왕실 전차를 탔습니다. 그 앞에는 활과 화살을 든 기병과 금을 씹는 눈 덮인 말이 있었어요.

가슴을 하늘로 치켜든 궁수가 구름 사이로 미소를 지으며 날아갑니다. 그 완벽한 눈은 어디로 갔고, 그 진주 이빨은 어디로 갔을까? 피로 물든 영혼은 집도 없고 갈 곳도 없다.

자오양궁의 첫 번째 미인도 황제와 동행하기 위해 같은 차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차 앞에는 궁궐의 여관들이 활과 화살을 들고 있었고, 백마에는 금빛 굴레를 씌워 씹고 있었다.

뒤돌아서서 하늘의 구름을 쏘자 함께 날던 새 한 쌍이 웃으며 땅에 착륙했습니다. 양귀비의 초롱초롱한 눈과 하얀 이빨은 어디로 갔을까? 피가 그녀의 방황하는 영혼을 더럽혔고, 그녀는 결코 돌아올 수 없었습니다! 맑은 위하가 동쪽으로 흐르고, 선종이 있는 장강은 너무도 멀리 떨어져 있다.

떠나는 사람과 남는 사람 사이에는 서로의 말이 없다. 인생은 감상적이고, 눈물이 가슴을 적시고, 강물은 흐르고, 강물은 꽃을 피우고, 꽃은 어디에서 멈추는가? 해질 무렵 후기는 도시의 먼지를 날려 버렸습니다. 나는 도시의 남쪽으로 가고 싶지만 북쪽을 바라본다.

4, "한숨을 쉬며 루를 지나 공자에게 경의를 표했다" 당나라 원문:아, 스승님, 일생의 긴 근심을 세상이 어떻게 갚을 수 있을까요? 주나라의 군주들이 당신의 땅을 잘못 평가하여 당신의 집을 노나라의 궁전으로 빼앗겼습니다.

친애하는 공자님, 세상을 여행하며 평생을 바쳐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오늘날까지도 이곳은 여전히 자선현의 도시이고, 당신은 마침내 당신이 태어난 땅에 묻혔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옛 집은 후손들에 의해 파괴되어 루궁으로 개조되었습니다. 생전에 봉황새가 나타나지 않자 당신은 불운한 운명에 한숨을 쉬었고, 유니콘이 나타나자 슬퍼하고 애통해하며 세상의 혼란과 가난을 한탄했습니다.

너는 평생을 불행하게 살았다. 오늘 홀 앞에 앉아 후손들의 희생을 받아들이는 당신의 모습을 보십시오. 죽기 전 꿈에서 보셨던 것처럼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으시길 바랍니다.5."방주의 무덤을 떠나며" 당 - 두보원음:긴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 당신의 외로운 무덤 옆에 내렸습니다.

내가 서 있던 곳은 내 눈물로 젖어 있었고, 하늘은 먹구름으로 어두워져 있었다. 나는 수상과 체스를 두었으니 이제 주인이 원하는 단검을 가져다주겠다.

눈물이 흙을 적시고, 나는 낮게 날아가는 뭉게구름처럼 슬픔과 황홀감에 압도당하는 기분을 느낍니다. 당신과 체스를 둘 때 나는 당신의 진나라에 대해 감사했습니다. 이제 나는 마치 자하가 서현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처럼 당신의 무덤에 와 있으니 돌아갈 수가 없습니다. 눈앞에 숲속 꽃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걸을 때 꾀꼬리 울음소리와 비참한 냄새가 들렸습니다.

8."스승을 기억한다"는 내용의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스승의 암자를 기리며 화합을 추구한다" 당나라 이백

산봉우리는 가파르고 염소자리의 날은 그해의 기억에서 자유롭다.

따뜻한 꽃이 푸른 소를 누이고, 흰 학이 높은 소나무 가지에서 잠을 잔다.

선생님과 이야기하며 강은 어스름에 가려지고, 나는 홀로 차가운 산의 구름을 걸으러 간다.

2. 당나라 한유의 시유

고대 학자에게는 반드시 스승이 있다. 스승이 있으니 설교하고 가르치라. 사람들은 알고 태어나지 않으니 누가 의심을 가질 수 없습니까?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으면 혼란스러워서 결코 이해할 수 없습니다.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도로부터 배웠다. 내가 태어나서 먼저 도를 배웠기 때문에 도로부터 배웠다. 나는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다는 것을 알지 못하는 스승이다. 그러므로 고귀함도 없고, 길이도 없고, 젊음도 없고, 도가 존재하고 스승이 존재한다.

허! 스승의 도가 오래전부터 전해져 내려왔구나! 혼동하기 어렵습니다! 고대의 현자들도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스승에게 묻고, 오늘날의 사람들은 현자와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러워합니다. 그래서 현자는 현자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합니다. 성인을 거룩하게 만들고 어리석은 사람을 어리석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아들을 사랑하고, 교사를 선택하고, 가르치십시오. 몸 안에 있으면 부끄럽고 혼란 스러울 것입니다. 책의 문장을 가르치고 배우는 소년의 선생님은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혼란을 해결하는 사람이라고 부르는 사람이 아닙니다.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주술사와 음악가는 숙련된 노동자들이며 서로에게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스승을 제자 구름이라고 불렀던 학자-철학자의 가족들은 함께 모여 이야기하고 웃었습니다. "선생님은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으시죠?"라는 질문에 그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공식적인 자리에서 겸손하고 부끄러워하죠." 와우! 선생님의 길은 알 수 없습니다. 부두술사는 숙련 된 음악가 였고 신사는 그를 경멸했습니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도달 할 수없고 이상하고 부끄럽습니다!

현자에게는 영원한 스승이 없다. 공자는 탄자서, 장홍서, 시향서, 노자서에게 배웠습니다. 공자의 제자들은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았습니다. 장자는 세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제자가 스승보다 열등할 필요도 없고, 스승이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들은 도교를 잘 이해하고 자신의 기술을 전문으로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열일곱 살의 리는 고대 언어에 능통했고, 육예에 대한 지식도 풍부했다. 그는 유비에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무한했습니다. 유비는 고대의 길을 걸을 수 있다고 스승은 말했다.

3. 당나라 백주이, "봉황강궁 종 녹원당 꽃 심는 모습"

녹원당은 물질 중국을 차지하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당신의 집을 가리킨다.

아버지는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 차 있는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어야합니까?

4. 당나라 원 - 백의주이

동궁의 백정, 남궁의 선승.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공허하다.

5. 청나라의 '새 대나무' 정희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오래된 가지가 받쳐준다.

내년에 다시 나와서 키가 더 커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