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소시의 시 '연막비 속 일생의 성공'은 어디에서 유래했을까요?

소시의 시 '연막비 속 일생의 성공'은 어디에서 유래했을까요?

한편으로 소시는 왕에게 충성하고 나라를 사랑한 사람, 훌륭한 학자이자 관리였으며 야망이 가득하고 유교를 고수 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후대에 남겨진 소동파의 주된 이미지가 아니라 그의 또 다른 모습일 뿐이라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 다른 면이 바로 소동파를 소동파답게 만든 핵심입니다. 소시는 생전에 은퇴한 적도 없고, 실제로 '현장으로 돌아간 적도 없지만, 그의 시는 그 어떤 선대의 공허하거나 실제적인 '은퇴'나 '현장 복귀'보다 더 큰 삶의 공허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시에서 표현되는 공허감은 선대의 공허하거나 실제적인 "은퇴", "현장으로의 복귀", "은둔"보다 더 깊고 무겁습니다. 왜냐하면 소시의 시에 표현된 '은둔'의 마음 상태는 정치로부터의 은둔뿐만 아니라 사회로부터의 은둔이며, 정치적 살해에 대한 두려움과 슬픔이 아니라 삶의 목적과 의미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과 세상의 모든 혼란에 대한 의심, 권태, 해방과 포기에 대한 열망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것은 전자보다 더 깊은 층위입니다. 정치로부터의 후퇴는 가능하지만 사회로부터의 후퇴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그것은 되돌릴 수도 없고 되돌릴 필요도 없는 삶 전체에 대한 지루하고 감상적인 시각이 되어버렸습니다.

시:숲에서 나뭇잎 두드리는 소리를 듣지 말고, 느리게 걷는 대나무 장대와 짚신은 말을 타는 것보다 민첩하니 두려워할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짚 매킨토시의 비옷, 바람과 비가 여전히 내 삶을 살게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