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힘든 일이지만 아직 금이 아닌데 미친 모래를 날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어느 시에서 나온 말인가요? (시 전문)
힘든 일이지만 아직 금이 아닌데 미친 모래를 날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어느 시에서 나온 말인가요? (시 전문)
시 전체의 의미는, 험담은 사람을 빠져나오지 못하게 하는 악의 흐름과 같다고 말하지 말고, 강등된 사람은 영원히 가라앉는 수렁과 같다고 말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금을 캐려면 수천 번을 걸러내야 합니다. 힘든 작업이지만 강수량이 다 소진되어야만 반짝이는 금이 드러납니다. 시인은 거듭 강등되고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의 투지는 끈질기고 정신은 낙관적이며 마음은 개방적이며 정신은 웅장합니다. 그는 외딴 강등 사무실에서 고난을 겪었지만 결국 자신이 쓸모없는 폐 모래가 아니라 빛나는 금이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이 시는 자기 경험에서 얻은 깊은 감정을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철학적으로 계몽하고 있습니다. 비유하자면, 순수하고 올곧은 사람이 악당에게 한동안 모함을 당하지만, 결국 모든 노력 끝에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는 것과 같습니다.
모래의 물결은 당나라 시인 유유시의 작품 중 하나입니다. 첫째는 신화와 전설, 둘째는 사랑의 고통을 상징으로, 셋째는 세상의 변화를, 넷째는 나그네의 심정을, 다섯째는 금강의 풍속을, 여섯째는 일과 즐거움의 부조리를, 일곱째는 건탕강의 물결을, 여덟째는 감동받은 손님의 심정을, 아홉째는 세상의 변화를 주제로 한 시입니다. 현란한 단어 없이도 쉽게 다가갈 수 있고 순수한 발라드 시입니다.
원작:
7-8파
유유시? [당나라]
머토의 비방하는 말은 파도처럼 깊고, 모연의 손님은 모래처럼 무겁네.
힘은 들지만 아직 금이 아닌데 미친 모래를 날리기는 어렵다.
참고:...
비방:비방.
전보:강등되어 먼 곳으로 전출된 공무원.
침투:물이 아래로 천천히 스며들다.
감사하는 말하기
유유시는 좌천된 후 용감하게 삶의 현실을 직시할 수 있었다. 파도의 아홉 노래: 제8부: "모도의 비방하는 말은 파도처럼 깊고, 모도의 손님은 모래처럼 무겁다. 노력은 힘들지만 금을 캐려면 여전히 많은 모래가 필요하다." 여섯째: "금을 캐는 사람들로 가득한 안개가 자욱한 청저우 강에 태양이 비친다. 아름다운 보석으로 장식된 왕의 인장은 모래로 가득 찬 물결입니다." 소문은 파도처럼 깊고 제거는 모래처럼 무겁습니다. 사금 채취는 쿠이저우의 현지 풍습이자 민속 노동입니다. 파도치는 풍경은 자연스러운 풍경입니다. 노동자들은 강에서 금을 캐고, 열심히 일한 사람은 궁전에서 생활합니다. 높은 지위에서 낮은 지위로 강등된 사람은 부당한 대우를 받았기 때문에 죄책감이나 원한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연 현상은 다릅니다. "8월이 되면 파도가 포효하며 몇 피트 높이의 산에 머리를 대고 닿습니다. 순식간에 바닷가에 도달해 눈발처럼 모래를 쌓아 올립니다."
작품 번역
비방은 충격적인 파도와 같고, 강등된 사람은 진흙처럼 물속에 묻힌다고 말하지 말라.
천 번의 여과와 천 번의 고난 끝에 마침내 진흙과 모래를 걷어내고 반짝이는 금을 얻을 수 있다.
작곡 배경
당나라의 안시성 반란 이후 기세가 꺾였다. 군주들은 분열되고 환관들이 권력을 잡았습니다. 재능 있는 인재들이 풀려나 분노한 작품들이 만들어졌습니다. 류유시는 베이징 관리에서 지방 관리로 전출된 후에도 파도치는 모래 위에서 아홉 편의 시를 짓는 등 걸작을 남겼습니다. 이 시들은 류유시의 후기 작품으로, 한 때 한 장소에서 작곡된 것이 아닙니다. 황하, 뤄수이, 비안수이, 칭화이, 노틸러스 섬, 마웅둠강 등지에서 활동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이저우, 허저우, 뤄양을 중심으로 활동한 시 또는 작품들은 나중에 한 그룹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이 시가 구주 시대 말기인 장경 2년(서기 822년) 봄에 쓰여졌다고 생각합니다. 이 시는 일련의 시 중 여덟 번째 시입니다.
작가 약력
한족인 류유시(772-842)는 중국 당나라 펑청(현재의 쉬저우) 출신입니다. 그는 원래 낙양 출신으로 당나라의 문학가이자 철학자였습니다. 그는 한중왕 산징의 후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왕의 변화 학파의 감독자이자 일원이었습니다. 그는 당나라 중기와 후기의 유명한 시인이었으며 '대시인'으로 불렸습니다. 그의 집안은 오랜 학문의 역사를 가진 유교 집안이었어요. 그는 왕학파의 정치 개혁 활동의 중심 인물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용전의 개혁이 실패한 후 랑저우(현 후난성 창더)의 장관으로 강등되었습니다. 후난 창더의 역사학자 저우 씨는 류유시가 사마 랑저우로 강등된 후 유명한 '한소춘희'를 썼다고 증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