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고시 '봄강화 달밤'을 어떻게 해석할까요?
고시 '봄강화 달밤'을 어떻게 해석할까요?
'춘강의 달밤'은 당나라 시인 장약서(張皇秀)의 인기 명작이다. 이 시의 해석을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시인은 질문을 시작했고, 그 질문은 시의 시작 부분에 등장하여 봄강의 달밤의 장엄한 그림을 그려냈습니다. 달의 조수가 떠오른다. 강조(江趙)는 바다와 이어져 있는 듯 광활하고 웅장하다. 이때, 밀물과 함께 밝은 달이 떠오르는데, 그 광경은 장관이다. 생(生)이라는 글자는 밝은 달과 조수에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달빛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빛나고 밝은 달이 비추지 않는 봄 강은 없습니다! 꽃과 풀이 가득한 봄의 들판을 강물이 휘감고, 달빛이 꽃나무들 위에 하얀 눈꽃처럼 빛난다. 시인은 정말 그림의 대가입니다. 그는 봄 강 위에 달밤의 이상한 "꽃"을 단 한 번의 획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동시에 '봄강꽃 달빛밤'이라는 주제도 교묘하게 구현됐다. 달빛에 대한 시인의 관찰은 지극히 미묘하다. 달빛은 세상 만물의 화려한 색을 씻어내고, 세상을 몽환적인 은색으로 물들였다. 그러므로 '흐르는 서리가 나도 모르게 날아간다', '하얀 모래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오직 밝고 맑은 달빛만이 존재하는 것이다. 섬세한 붓놀림은 신화적이고 경이로운 세계를 만들어내며, 봄강의 달밤을 유난히 아름답고 고요하게 보이게 한다.
맑고 청명한 하늘과 땅과 우주는 마치 사람을 순수한 세계로 들어가게 하는 듯 하며, 이는 자연스럽게 시인의 몽상과 명상을 불러일으킨다. “강가에 있는 달을 누가 먼저 보았느냐? 강이 사람에게 처음으로 빛난다?” 시인의 생각은 비약하지만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생명의 철학과 우주의 신비를 탐구한다. 여기서 장루오수(張章秀)는 새로운 생각을 내놓았다. 개인의 삶은 짧고 덧없지만 인간의 존재는 오래간다. 이는 시인이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느끼는 일종의 위안이라 시 전체의 어조가 '슬프지만 슬프지 않다'로 되어 있어 당나라 초기의 소리의 울림을 엿볼 수 있다.
몰라 강 위의 달은 기다려 주지 않지만 장강은 물을 흐른다." 이 말은 앞의 "유사하다"라는 문장과 밀접하게 연결된다. 외로운 달은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 하늘에 머물지만 결코 그럴 수는 없다. 달빛 아래에는 강물의 급류만이 질주하고 있다. 강물이 흐르면서 시는 격동하게 되는데, 시인은 시 전반부의 자연풍경에서 남녀의 사랑병에 대한 애환과 애환으로 자연스럽게 문체를 바꾸게 된다.
"흰 구름"은 항상 봄 강과 달에 쓰여져 있으며 밤의 두 곳에서 여자와 방랑자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where' 문장 뒤에는 다음 여덟 개의 '가난한' 문장이 이어지며, 실종된 여성에 대한 고인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하고 있다. 그러나 시인은 그리운 여인의 슬픔과 눈물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달'을 이용하여 그녀의 그리움을 부각시키고 저절로 슬픔의 눈물이 흘러나온다. 시는 '달'을 의인화하고 '방황'이라는 단어는 표현력이 매우 뛰어나 떠 다니는 구름을 의미하므로 빛과 그림자가 불확실합니다. 둘째, 달빛은 실종 된 여성을 불쌍히 여기며 떠날 수 없습니다. 사라진 여자와 함께 지내며 걱정을 덜어주고 싶어서 화장대, 옥커튼, 옷 모루 위에 은은한 빛을 흩뿌린다. 실종된 여인은 뜻밖에도 그 광경에 감동받았지만 더욱 그리워졌다.
마지막 여덟 문장은 지는 꽃과 흐르는 물, 지는 달을 이용해 집에 대한 그리움을 고조시킨다. . "떨어지는 달은 사랑으로 강가의 나무를 흔든다." 이 문장에 담긴 '흔들리는 사랑'은 달빛에 대한 사랑과 방랑자의 사랑, 시인의 사랑을 엮어주는 끝없는 그리움이다. , 강나무에도 뿌리고, 강나무에도 뿌리면 독자들의 마음 속에 낭만주의가 웅크리고 흔들리며 사람들을 황홀하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