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기러기의 남방 비행에 관한 고대 시
기러기의 남방 비행에 관한 고대 시
거위에게 책을 보내는 것은 어렵고, 꿈을 꾸는 것은 어렵습니다.
외로운 달이 캠프 푸보에 비추길.
주석...
내 마음속에 영원히: 한 젊은 여인의 고뇌. 여자의 침실인 내실은 여자를 가리킵니다. 일반적으로 어린 소녀나 젊은 여성을 가리킨다. 내 마음속에 영원히고대인들의 작품은 대개 어린 소녀의 젊은 외로움이나 젊은 여인의 이별 감정에 관한 것입니다. 이 주제로 쓰여진 시를 "내 마음속에 항상 있는 시"라고 합니다.
부보 진영: 후한 시대 부보의 장군인 마염을 가리킵니다. 그는 남방에서 큰 공을 세워 후작의 작위를 받았습니다. 당나라 시에서 "부보 진영"은 종종 징집병이 주둔하는 군사 진영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둘, "야오시펀" 당나라 원(元)은 구름을 듣고
가을밤 침상 차가운 꿈도 이루기 어렵고, 하늘은 모래 같은 물 밤구름처럼 파랗다.
기러기는 대나무 숙소에서 날아가고, 밝은 달의 열두 층은 비어 있습니다.
주석...
허리색: 화려한 옥으로 장식한 악기.
돗자리: 시원한 대나무 매트. 은침대:달빛이 가득한 침대를 가리킴.
푸른 하늘:푸른 하늘; 푸른 하늘.
파: 일종의 "반환". 구오: "항목". 샤오샹:밍수이얼, 현재 후난성. 이 세대는 초나라의 땅을 가리킵니다.
열두 층 :원래는 불멸의 사람들의 거주지를 의미하지만 지금은 여성의 거주지를 의미합니다.
셋째, '서리문' 당나라 이상인
남쪽에서 기러기 울음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더니 까마귀 울음소리가 사라지고 고층에 올라가 보니 물과 하늘이 하나가 되어 있었다.
서리의 신 청녀와 달의 달은 서리가 내린 콘라도에서 아름다움과 순수함 이상으로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 메모하기
거위:거위는 봄에는 북쪽으로, 가을에는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들은 멀리 여행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기러기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날아다니는 기러기에 대한 안내서입니다. 매미 없음: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갈 때. 더 이상 매미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남쪽 바닥:"발코니"입니다. 물과 하늘이 만나다:물과 하늘은 진짜 물이 아닌 한 가지 색입니다. 달과 서리가 내린 밤하늘은 물처럼 맑다.
녹색 옷을 입은 처녀:서리와 눈의 여신. 수어:창어
두:경쟁의 의미. 미인 뻐꾸기:고대에 여성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달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넷째: 당나라 두무의 '장안의 가을을 바라보며'
가을나무 숲 위에 높이 솟은 탑. 하늘은 맑고 투명하여 마치 시황제의 먼지가 묻은 거울과 같다.
가을은 너무 맑고 끝이 없어 높은 산과 낮은 산의 공기를 구분하기 어렵다.
주: ...
왕추:가을에 멀리서 바라본다는 뜻이다.
기울다:기울다, 기울다. 서리나무:늦가을의 나무를 가리킴. 외인:저 너머. 손가락 건물이 서리나무보다 높다. 거울하늘:거울처럼 밝고 깨끗한 하늘. 흔적 없이:구름 한 점 없이.
난산:산시성 시(西) 남쪽에 있는 중난산(中南山)을 가리킵니다. 단풍:하늘이 맑고 밝다.
공기:기운. 유는 하늘에 비견되는 기운을 가지고 있다.
간조 때 강둑이 넓어지고 바람이 불지 않아 외로운 돛을 날릴 때까지.
...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마침내 나의 전령 기러기를 낙양에 둥지를 틀 수 있게 되었다.
주석...
시간:여행 중에 잠시 멈춘다는 것은 차를 멈춘다는 뜻입니다. 베이구산:현 장쑤성 젠장 북쪽에 있으며, 삼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양자강과 접해 있다.
하쿠도:여행자가 나아가는 길을 말합니다.
녹산:북구산을 가리킴.
간조 때 둑이 넓어질 때까지:만조 때 두 둑 사이의 물이 넓어짐.
바람이 외로운 돛을 흔들지 않네:부드러운 바람이 돛을 올리고 내림. 바람이 순조롭다; 순조로운 항해. 매달리다:매달리다.
Sun on the Sea:해가 바다 위에 떠오르다. 상승하다: 떠오르다. 남아있는 밤:밤이 저물어 가는 때.
In:~에.
홈 레터:집에서 보내는 편지.
귀향하는 기러기:북쪽으로 돌아가는 기러기. 기러기는 매년 가을에는 남쪽으로, 봄에는 북쪽으로 날아갑니다. 고대에는 기러기가 편지를 배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2. 제비의 남하와 관련된 시제비의 남하와 관련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당 맹호란의 '강추위 서러움'
원문:
낙엽은 남쪽으로 흘러내리고 바람은 북쪽에서 잔잔하네. 내 고향은 강가에 떠돌고 구름의 바다는 저 멀리 있네.
향수의 눈물이 여행 중에 있고 수평선에는 돛의 등이 보입니다. 바람에 실린 연기가 나룻배가 있는 곳을 흐리게 하고, 석양에 광활한 강물이 물결칩니다.
번역:
낙엽과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고, 느린 북풍이 강을 더욱 차갑게 부른다. 내 집은 굽이치는 물가에 있고, 추톈의 광활한 구름 바다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귀환하는 배의 돛이 하늘을 떠다니는 것을 바라보며 그리움의 눈물이 흘렀다. 바람과 연기가 나룻배가 있을 만한 곳을 흐릿하게 만들고, 석양에 드넓은 강이 소용돌이쳤다.
2. 당나라 송나라 때 대유산 북쪽의 한 주막 벽에 새겨진 글이다.
원문:
음력 정월에 기러기들이 남쪽으로 날아가기 시작하여 다율령까지 날아갔다가 모두 돌아갔다고 한다. 새들은 들어 오지 않지만 영남에서 멀리 여행하지 않고 언제 돌아올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조수는 썰물이고 강은 고요하고 소용돌이 치며 울창한 숲의 깊이는 어둡고 말라리아가 흩어져 있습니다. 내일은 산 정상에 올라 북쪽을 바라보며 고국을 바라보거나 정상에서 붉은 자두를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번역:
10월에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들이 이 소리를 듣고 다시 날아오겠지. 내 여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언제 돌아올 수 있을까.
강은 잔잔하고 밀물은 막 내려갔으며 산은 어둡고 역병이 돌고 있습니다. 내일 아침 고향을 바라보기 위해 산 정상에 오르면 능선 초입에 붉은 매화가 보일 것이다.
3. 삼국지 조조, "여름 문 밖으로 나와 겨울 10월을 걷다"
원문:
10월, 북풍이 잔존한 가운데 날씨는 맑고 서리가 내리고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였다.
아침에는 괭이갈매기가 울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고 황새가 숨어 있고 곰이 동굴에 산다.
돈이 오르락내리락하고, 농작물이 흉년이 들어 자미안 상인들까지 줄을 섰다.
다행히도, 심지어! 야망으로 노래한다.
번역:
10월 초겨울, 북풍이 울부짖고 대기가 차갑고 날씨가 춥고 서리가 짙고 짙다.
이른 아침에는 해오라기와 새들이 노래하고 거위가 남쪽으로 날아가고 맹금류가 숨고 곰도 구멍에서 자고 있었다.
농부들은 농기구를 내려놓고 일을 멈췄습니다. 농경지에는 수확한 농작물이 쌓였고, 여행하는 상인들을 수용하기 위해 여관이 세워졌습니다.
내가 여기 있는 것이 얼마나 다행인지, 시를 읊으며 내 감정을 표현한다.
4. 송 - 주둔루, '부기루연의 남행'
원문:
기러기들이 남쪽으로 날아갔다가 비바람에 헤어졌다. 배고프고 목마른 기러기들은 힘없이 처진 두 날개로 차가운 강과 작은 섬에 머물러야 했습니다. 활과 화살에 맞을까 봐 백로와 백로는 가까이 다가가기 어려웠습니다. 그들의 탄식을 들어주는 드넓은 구름 바다로 돌아갈 곳이 없다!
번역:
여행하는 기러기들은 남쪽으로 날아갔다가 폭풍우를 만나 헤어졌다. 배고프고 열심히 일하던 기러기들은 힘없이 축 처진 채 차가운 강과 작은 대륙에 홀로 남겨져야 했습니다.
도요와 백로는 활과 화살에 맞을까 두려워 가까이 다가가기 어렵습니다. 그들은 구름 바다에서 집을 찾지 못합니다. 누가 기러기들의 울음소리를 들어줄까요?
5. 당나라 원나라 원이 지은 <주관지 초나라가 돌아오지 않는다>
원문:
초나라가 돌아오지 않고, 건물은 강 위에 놓여 있다. 달은 고요하고 바람은 몇 번이고 일어나고 살구꽃은 드문드문 피어나네. 옥비녀는 비스듬하고 무거우며 치마에는 금빛 봉황이 있다. 여덟 줄의 글, 천 리의 꿈, 남쪽으로 날아간다.
번역:
남쪽으로 돌아간 그녀는 아직 집으로 가는 길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다. 내가 혼자 사는 작은 건물은 시냇가에 있고, 매일 밤 나는 시냇물 졸졸 흐르는 소리를 듣는다. 밝은 달은 동반자 없이 나만큼이나 외롭다. 봄바람에 살구꽃이 드문드문 흩날리니 늦은 봄이 걱정이다. 옥 비녀를 머리에 꽂고 안개가 자욱한 안개 속에서 비스듬히 들고 있다. 치마에 금빛으로 수놓은 봉황이 내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는 듯합니다. 이 봄이 다시 가을로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에게 내 편지와 수천 마일의 생각을 전해달라고 부탁해 주세요.
6. 북송시대 옌의 '난샹지 - 초승달을 눈썹으로 삼다'.
원문:
초승달은 눈썹과 같다. 누가 피리를 달 아래서 연주하라고 가르쳤을까? 건물은 황혼의 구름에 기대어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를 본다. 길을 걷는 사람들은 기러기를 따라 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꿈꾸는 순간을 그리워한다. 꿈속에서 관산으로 가는 길을 모른다. 그러나 짧은 책이 미움을 깨뜨릴 때는 이미 늦었다. 그것이 시원한 옥 베개일 때.
번역:
초승달은 찡그린 얼굴처럼 보인다. 누가 마녀에게 달 아래서 피리를 불게 했나요? 높은 건물에 있는데 해질녘에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들입니다. 하지만 기러기들이 지나가길 헛되이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꿈속에서 만나고 싶은데 길이 어딘지 모르겠어요. 문자 메시지가 미움을 풀기만 기다리면 편지가 늦게 올 것 같습니다. 여전히 외로운 베개.
3. '가을에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당나라:장지우링
기러기들이 연기를 마시며 북쪽으로 날아오네. 영원히 벼와 곡식을 잉태하고 영원히 강과 산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작은 것과 큰 것은 서로를 따르고, 깃털은 자립해야 한다. 아침에는 두 쌍이, 밤에는 두루미 혼자.
나를 위해 남쪽으로 날아가라, 책이 메이링에 닿으니.
2. 난샹지의 가을 생각 초승달은 눈썹과 같다.
노래:얀
초승달은 눈썹과 같구나. 누가 피리를 달 아래서 연주하라고 가르쳤을까? 건물은 황혼의 구름에 기대어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를 본다. 길을 걷는 사람들은 기러기를 따라 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꿈꾸는 순간을 그리워한다. 꿈속에서 관산으로 가는 길을 모른다. 그러나 짧은 책이 미움을 깨뜨릴 때는 이미 늦었다. 그것이 시원한 옥 베개일 때.
3. 일곱 편의 잡시, 그 중 하나
웨이와 진:조자
높은 단은 북쪽 숲에 비치는 햇살을 마주하고 더 고른 단이다.
아들은 만 리에 있고, 강과 호수는 넓고 깊다.
방주는 매우 안전하며 생각을 떠나는 것을 생각하기가 어렵습니다!
외로운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고 대통령은 슬프게 울고 있습니다.
먼 곳을 그리워하며 마지막 말을 전하고 싶다.
사라지니 가슴이 아프다.
4. 주왕이 돌아오지 않는다
당나라:원
주왕이 돌아오지 않고, 건물은 강 위에 놓여 있다. 달은 고요하고 바람은 거듭 일어나고 살구꽃은 드문드문 피어나네. 옥비녀는 비스듬하고 무거우며, 치마에는 금빛 봉황을 달고 있다. 여덟 줄의 대본, 천 리의 꿈, 남쪽으로 날아간다.
5. 양유령을 송비안주에게 보내 다른 직업을 구하게 한다.
당나라:유창청
중하(中河)의 빗줄기가 기울어져 물 위에 손님들의 옷이 비친다. 여행과 음식, 한 해가 끝나면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은 마치 십대가 된 것과 같다. 새로운 강 버드나무는 어둡고 옛 나라는 구름과 돛으로 돌아가고 있다.
혼돈을 떠나기 위해, 당신이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알고, 책을 보내고,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4. 제비의 남하와 관련된 시제비의 남하와 관련된 시는 다음과 같다.1. 당나라 맹호란, '초한강시슬' 원문:무두난, 북풍이 불어와 물이 차다.
내 고향은 강가에 떠돌고, 구름 바다는 저 멀리 있네. 향수병의 눈물이 여행길에 흐르고 수평선에는 돛의 등이 보인다.
바람에 실린 연기가 나룻배가 있을 곳을 흐릿하게 하고, 석양에 드넓은 강물이 물결칩니다. 기러기들이 남쪽으로 날아가고 강에는 북풍이 유난히 차갑습니다.
내 집은 구불구불한 물가에 있고, 추톈의 광활한 구름 바다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하늘에 떠 있는 귀향의 돛을 바라보며 향수의 눈물이 흐르고 있었다.
바람과 연기가 나룻배 있는 곳을 흐릿하게 하고, 석양에 광활한 강물이 물결친다.2. 당나라 송원지(宋元之)의 시, 대유 북산 어느 여관 벽에 새겨져 있다: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다가 이달에 돌아간다고 한다.
새는 들어오지 않지만 나는 영남에서 멀리 여행하지 않고, 언제 돌아올 수 있을지 모르겠다. 조수가 물러가고 강이 조용히 소용돌이 치고 울창한 숲의 깊이가 어둡고 말라리아가 흩어져 있습니다.
내일은 산 정상에 올라 북쪽을 바라보며 고향을 바라보거나 산 정상에서 붉은 매화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10월에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들이 오는 소리가 들리면 다시 날아갑니다.
나의 여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언제 돌아올지 궁금했다. 강은 잔잔하고 밀물은 막 내려갔고 산은 어둡고 음산합니다. 내일 아침 고향을 바라보기 위해 산 정상에 오르면 능선 초입에 붉은 매화가 보일 것이다.
3. 삼국지 조조, '동지 10월에 하문을 나서며' 원문:맹동 10월 달, 북풍이 머물고 날씨는 맑고 서리가 무수히 내린다. 아침에는 해오라기 닭이 울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고 황새가 숨어 있으며 곰은 동굴에 산다.
돈이 올라가고 멈추고 농작물이 닫히고 전체 라인이 지아 상까지 설정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심지어! 야망으로 노래한다.
10월 초겨울, 북풍이 휘파람을 불고, 대기가 차갑고, 날씨가 춥고, 서리가 두껍고 짙게 내렸다. 이른 아침 해오라기와 새들이 노래하고, 기러기는 남쪽으로 날아가고, 맹금류는 숨고, 곰도 구멍에서 잠을 잔다.
농부들은 농기구를 내려놓고 일을 멈췄습니다. 농경지에는 수확한 농작물이 쌓이고, 여행하는 상인들을 맞이하기 위해 여관이 세워졌습니다. 이곳에서 시를 읊으며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니 얼마나 다행인가.
4. 송나라 때 주둔루는 '부기루연의 남방 비행'을 지었다. 원문:여연이 남쪽으로 날아가고 폭풍 연대가 먼저 패배한다. 배고프고 목마른 기러기들은 힘없이 처진 두 날개로 차가운 강과 작은 섬에 머물러야 했다. 모래와 백로들은 활과 화살에 맞을까 두려워 접근하기 어려웠습니다. 구름 바다에는 돌아갈 곳이 없으니 누가 그들의 탄식을 들어주겠는가! 남쪽으로 날아간 기러기 떼는 폭풍우 속에서 기러기들과 헤어집니다.
배고프고 열심히 일한 기러기들은 힘없이 축 처진 채 차가운 강과 작은 대륙에 홀로 남겨져야 했습니다. 도요새와 백로들은 활과 화살에 맞을까 봐 늘 두려움에 떨며 가까이 다가가기 어려웠습니다.
광활한 구름 바다에는 집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누가 기러기들의 울음소리를 들어줄 것인가.5. 당나라 글 "주관지추딸불귀귀" 원문:추딸불귀귀, 건물은 강가에 누워 있다.
달은 고요하고 바람은 또다시 일어나고 살구꽃은 드문드문 피네. 옥비녀는 비스듬하고 무거우며 치마에는 금빛 봉황이 있다.
여덟 줄의 대본, 천 리의 꿈, 남쪽으로 날아간다. 그녀는 남쪽으로 돌아왔지만 아직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다.
내가 혼자 사는 작은 건물은 시냇가 옆에 있고, 매일 밤 나는 시냇물 졸졸 흐르는 소리를 듣는다. 밝은 달은 동반자 없이 나만큼이나 외롭다. 봄바람이 살구꽃을 드문드문 흩날리니 봄날 저녁이 걱정스럽다. 옥비녀를 머리에 꽂고 흐린 안개꽃을 들고 있다. 치맛자락에 금빛으로 수놓은 봉황이 내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는 듯하다. 이 봄이 다시 가을로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에게 내 편지와 수천 리의 마음을 전해 달라고 부탁해 주세요.
6. 북송시대 연암은 '난상지 - 초승달은 눈썹과 같다'를 썼는데,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승달은 눈썹과 같다. 누가 피리를 달 아래서 연주하라고 가르쳤을까?
건물은 황혼의 구름에 기대어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를 보고 있다. 길을 걷는 사람들은 기러기를 따라 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꿈꾸는 순간을 그리워한다. 꿈속에서 관산으로 가는 길을 모르겠다.
그러나 짧은 책 한 권이 미움을 깨뜨리기를 기다리기에는 너무 늦었다. 시원한 옥 베개일 때.
초승달은 눈썹처럼 보인다. 누가 마녀가 달 아래서 피리를 불게 했을까?
높은 건물에 사는 사람, 해질녘에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입니다. 하지만 기러기가 지나간 뒤 보행자가 돌아오기만을 헛되이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꿈속에서 만나고 싶은데 길이 어딘지 모르겠어요. 문자 메시지가 미움을 풀기만을 기다릴 뿐, 편지가 늦게 올 것 같습니다.
또는 외로운 베개.
5. 남쪽으로 날아간다는 구연의 시는 판중옌의 "푸른 하늘과 노란 단풍"이라는 시에서 처음 유래했습니다.
서쪽 날개는 작별 정자로, 그 위에 '푸른 하늘, 노란 꽃, 서풍이 세차게 불고 북쪽은 남쪽으로 날아간다'라고 적혀 있다.
수마쿠 표지 (1) 송판중연
푸른 하늘, 노란 단풍, 단풍, 차가운 연기, 푸른 물결.
비스듬히 비치는 태양을 반사하는 산과 물을 머금은 하늘, 비스듬히 비치는 태양 밖에서도 풀은 거침없다. 어두운 그리움,2 떠도는 생각을 쫓아,3 매일 밤 좋은 꿈이 잠을 깨우지 않는다면.
밝은 달은 높고 쓸쓸하고, 술은 그리움의 눈물로 변한다.
마지막 시에서는 향수병과 나그네의 근심을 표현하는 데 쓰이는 단어로, 특히 마음이 굳은 남자의 심정을 호소력 있는 언어로 표현한 것이 인상적이다. 원나라 왕시후가 쓴 '서실과 누각 사이 이별'에 나오는 '푸른 하늘, 노란 나뭇잎'은 높고 낮은, 서로 기대어 있는 대지의 광활한 가을 풍경을 보여줍니다.
'가을은 물결이 가득하다'는 구절은 높은 하늘과 두꺼운 대지 사이에 풍성한 단풍과 부드러운 가을 물결이 수평선까지 이어져 있고, 물결 옆에는 가을 연기가 공허하고 쌀쌀하다는 뜻입니다. 푸른 구름, 노란 단풍, 초록색 파도, 초록색 연기가 한 폭의 그림처럼 어우러져 있습니다. '석양을 비추는 산'이라는 문구는 녹색 산을 그림 안으로 끌어들여 하늘과 땅, 산과 물이 하나로 어우러져 서로를 보완합니다. 동시에 '석양'은 노을이 지는 가을 풍경이라는 점을 지적합니다. "조방은 무정하다"라는 문구는 눈에 보이는 실제 장면에서 이별이 숨겨져 있는 마음의 가상 장면으로 바뀝니다. 조폭의 무정함에 대해 불평하는 것은 작가가 감상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음 줄인 "그리움의 영혼"은 작가의 여운이 남는 그리움을 보여줍니다. "만약"은 다른 가능성이 없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세상은 외로운 곳이고, 좋은 꿈을 꾸는 것도 드물기 때문에 향수병은 한동안 사라질 것입니다. '달은 높고 구름은 창백하다'는 구절은 위의 구절을 이어받아 밤이면 향수병에 시달려 꿈도 이루기 어렵고, 걱정을 떨쳐버리기 위해 계단에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고 싶지만, 빙글빙글 도는 밝은 달이 외로움과 서운함을 느끼게 하여 "혼자서 쉬었다 가라"고 외치는 내용이다. 휴식을 취한 작가는 와인을 마시며 가슴이 막힌 것을 풀려고 하지만, "와인은 애증의 눈물로 변하고"라며 걱정을 떨쳐버리려는 노력도 실패로 돌아갑니다. 가사 전체가 낮고 완곡하지만, 진하고 밝은 기상을 잃지 않으면서도 진솔하고 큰 울림이 있는 작품이다.
서실 이야기, 하늘은 파랗고 땅은 누렇고 서풍은 거세고 기러기는 남쪽으로 날아간다. 샤오라이의 서리 내린 숲에 취한 사람은 누구인가? 항상 눈물을 흘린다.
6. 제비 남쪽으로 날아가는 가을시 고대인들은 고대부터 "슬픈 봄 슬픈 가을"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시"에 반영되었습니다 : "가을 슬픈, 꽃이 날아갑니다."와 같은 "시"에 반영되었습니다. 혼란스럽기 때문에 돌아가는 것이 적절합니다." ?
소사가 광동성 혜주에서 관리로 있을 때 어느 날 조운과 함께 멍하니 앉아 있었다. 가을이 되어 나무는 바스락거리고 풀은 시들어가고 있었다. 이를 본 소시는 슬퍼하며 가을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차오윈은 소시의 '나비 연인'을 이렇게 노래했습니다: "꽃은 시들고 붉은 살구는 작아졌네. 제비가 날고 녹색 물 사람들이 주위에 있습니다. 나무 가지에 작은 버드나무 조각이 날리고 있습니다. 세상 끝에는 향기로운 풀이 없습니다! 벽 안과 벽 밖에서 그네를 타며 그네를 타고 있습니다. 벽 속의 저속한 남자, 벽 속의 미녀가 웃습니다. 웃음도 사라지고 소리도 사라집니다. 감상적이지만 감정적이지 않은 짜증."
차오 윈이 방금 "사람들 주위의 푸른 물"을 부르고 눈물을 흘리고 목소리가 질식하고 더 이상 노래를 부를 수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수시는 왜 구름의 재개가 "'나뭇 가지에 버드 나무 솜을 덜 불고 세상의 끝은 더 많은 풀'이 대사가 너무 슬퍼서 노래 할 수 없습니다."라고 물었습니다. 수시는 "나는 가을이 슬픈데, 당신은 또 봄을 아프게 하고 있군요!"라고 웃었다. 조운이 죽은 후 소서는 다시는 '죽은 화련'이라는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가을에서 가을로 넘어가면서 하늘과 땅은 차가워졌습니다. 농부에게 가을은 풍년의 기쁨을 상징합니다. 섬세한 문인들에게는 낙엽이 뿌리로 돌아가고 기러기가 날아가는 모습을 보며 마음 한구석에서 슬픔이 밀려오는 것을 느낍니다. 이 슬픔은 시를 짓고 문장을 만들어야만 해소할 수 있습니다.
류위시 같은 열린 마음도 있습니다. 그는 가을을 너무 사랑해서 시로 표현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춥기 때문에 나는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말한다."
. 맑은 하늘 구름 위를 학이 노를 저으니, 푸른 밤에 시를 읊는다."
그러나 류위시는 결국 소수에 불과했고 대부분의 시인들은 여전히 가을을 슬픔과 밀접하게 연관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구원의 '시앙부인'에서 그는 "황제의 아들이 주비에게 넘어져 두 눈이 아프다"고 말합니다. 가을바람이 거세고 동굴의 물결이 나뭇잎 아래에 있습니다. 콰바이 컵, 기대, 결혼식 날을 축하합니다. 사과에서 새는 어떻게 생겼고 나무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난초로 감히 말할 수 없습니다." 이 시는 시앙 부인을 생각하는 어조로 쓰여졌으며, 일련의 경치 묘사를 통해 예상치 못한 슬픔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두보가 만년에 지은 또 다른 시는 '가을이 무르익는 팔곡'이다."넓은 하늘의 바람은 빠르고, 원숭이와 새는 울고, 푸른 호수의 하얀 모래는 돌아오네. 끝없이 이어진 나무들은 잎을 떨어뜨리고 양쯔강은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급류가 몰아치고 있다. 슬픈 가을 풍경 속의 리는 영원한 방랑자이며, 질병이 만연한 세상에서 오늘도 높은 대좌 위에서 홀로 살아갑니다. 파멸은 내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리고, 비탄과 피곤은 내 술에 두꺼운 먼지가 쌓여 있다."
늦가을의 황량한 풍경을 배경으로, 가까운 친구를 잃고, 의지할 사람이 없어 부정적이고 슬픈 마음가짐을 가지고, 인생 경험의 깊은 슬픔과 혼란을 떠나는 고통, 고향을 향한 그리움을 표현한 시입니다. 두 푸의 인생 경험과 관련하여 견디기 어렵습니다.
오양쉬의 '가을 소리에 대한 찬가'는 '가을의 슬픔'을 주제로 삼아 인생의 괴로움과 한숨을 표현합니다. 이때 오우양 쉬는 이미 53세의 나이였습니다. 그는 높은 지위에 있었지만 관직의 바다에서 가라앉고 떠오르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불만과 시적 감정이 가득했습니다.
'가을의 소리'는 풀과 나무가 바람에 꺾이는 슬픔을 표현하고, 근심과 졸음에 시달리기 쉬운 사람들에게 "온갖 근심은 마음속에서 느껴지고 모든 것은 모양이 있다"고 한탄하는 것으로, 이는 작가 자신의 인생관이기도 합니다.
"치우천왕, 하늘이 흐리면 군자와 같고, 금이 있으면 군자와 같다. 하늘과 땅의 충성심은 종종 살인을 기반으로 한다는 뜻이다. 사물의 천국, 가을에 태어난 봄, 음악에서도 상음 괴롭히는 서쪽 소리, 7월 법에 쉬운. 상, 부상, 오래되고 슬픈 것, 이, 자이, 풍요로운 것, 죽임을 당할 때." 고대에는 가을에 죄수를 처형했는데, 이른바 '참수 후 가을'이라는 말이 사실이기 때문에 가을은 냉전시대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봄은 가을을 낳고 가을은 수확의 계절입니다. 고대인들은 또한 달이 가득 차고 물이 가득 차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번성하고 쇠퇴할 것을 걱정했던 사람이 바로 오양서였다.
가을의 독특한 아름다움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을 선호하는 시인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인생에서 아름다움을 찾는 데 능숙합니다. 그들에게 계절의 순환은 아름다움을 느끼는 분위기를 바꿀 수 없습니다. 그들의 시는 종종 다음과 같이 미묘하고 훌륭합니다.
가을 밤, 촛불이 스크린에 반사되고 팬은 반딧불이에 손뼉을 쳤다. 낮의 밤은 물처럼 시원합니다. 앉아서 알타이르와 베가를 감상하세요. --무투의 가을밤
호수와 달이 서로를 비추고, 수영장 표면에는 바람이 없는 거울이 있다. 멀리서 둥팅을 바라보니 은색 원반 위에 초록 달팽이가 있다. --류위시, '동굴정원을 바라보며'
빈 산은 신선한 비를 맞고 밤이 되어 초가을을 느낀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울창하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쉬고 가을의 해는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왕웨이, '깊은 언덕의 가을밤'
안개가 자욱한 작은 주에 배를 계류시키니 손님 마음속에 새로운 슬픔이 솟아난다. 광야의 끝이 나무보다 더 깊고 달은 달에 가까워진다. --맹하오란, 「지안더강의 밤 계류」 중 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