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한당의 시가 생기다

한당의 시가 생기다

문인들은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는 것을 좋아하고, 억척꾸러기는 뽕나무를 잘 가리킨다. 동서고금 사이에 뽕나무 사이에는 서로 비교할 수 있는 원소가 있다.

당나라 시인들은 한을 이용하여 당나라를 비유하는 것을 좋아한다. 한나라와 당나라는 유사성이 너무 많아 당나라 시인들이 한나라의 컵으로 자신의 왕조 동네를 물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당대 시인은 한대 이야기를 인용하여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면을 가지고 있다.

첫째, 대국의 품격을 과시하고 민족적 자부심을 높이다. 다한과 성당은 모두 중원 제국의 국력이 가장 강한 조대이며, 후세 사람들은 아무도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문약한 선비라도 한제국 사면원정, 강역 확장, 서역 확장의 역사를 생각하면 설렌다.

이른바' 한가의 큰 깃발이 산에 가득하고, 후두마가 벌을 받지 않는다' 는 것이다. 나는 내가 국가에 보답할 수 있기를 바란다. 왜 옥문에서 태어났을까? " 당대의 변두리시에서는 한대 영웅의 이름과 한대 변두리 풍속의 이름이 시에서 자주 등장해 당대의 변두리시 중 진한 한족 맛을 이루고 있다.

여전히 진한시대의 달과 변관인데, 적과 적은 장기전을 벌였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이 당시는 내가 초등학교 때 배웠는데, 지금도 읽으면 마음이 설레인다.

둘째, 한무제의 호전으로 당나라 황제의 싸움이 끊이지 않는 것을 비춘다. 한나라는 한무제 시대에 국가 권력의 정점에 이르렀고, 서한도 한무제 시대에 실제 생명력의 절반을 다 써버렸다.

별말씀을요, 한무제는 한나라의 위인일 뿐만 아니라 한나라의 죄인이기도 합니다. 한무 이후 서한국력이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호전적이고 해마다. 황제의 정복욕을 만족시키는 것 외에는 일반 백성에게는 아무런 이득이 없다. 반대로, 전쟁은 골육분리, 가족 파괴, 네가 어디로 갈 것인지를 의미한다.

여기서 망치는 이런 당시를 몇 곡 붙여서 시인들이 어떻게 자신의 분노를 억누르고, 국민들에게 뜨거운 눈물을 머금고, 한나라 전쟁이 국민에게 끼친 피해를 고소할 수 있는지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먼저 첸 타오 의 \ "Longxi \" 를 봐:

당군 남녀와 흉노는 사투를 벌여 오천 명의 가운을 입은 군대가 진호에서 전사했다. 가엾은 강변의 백골이 아직도 규방에 살고 있다.

얼마나 불쌍한 강변인인가. 그는 아직도 규방 꿈속에 살고 있다. 그때 망치는 겨우 십 대였는데, 이 말을 읽었을 때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멀리 타향에 있는 친척들은 아직도 전사들이 귀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이 타향에서 백골이 된 것을 누가 압니까?

이보다 더 가슴 아픈 결말이 세상에 있을까?

정말 있어요!

그것은 장 유 의 \ "여성 불평 \" 입니다:

9 월, 흉노는 변관 장군을 죽였고, 한군은 요하에서 완전히 나왔다.

만리에 아무도 뼈를 거두지 않고 집집마다 도시 밑에 묻혔다.

한 여자가 아들과 남편에게 의지하여 불쌍한 마음을 품고 한 다발로 함께 살고 있다.

남편은 뱃속에 있는데 내 몸은 촛불과 같다.

강대한 대장군조차도 질 때가 있다. 이때 당한 것은 무정한 학살이다. 이번엔 누구를 죽였어? 남편은 뱃속에 있는데 내 몸은 촛불과 같다. 남편이 전쟁터에서 죽고 아내가 임신하여 아이를 낳았다. 이런 인간간 비극은 한나라에서도 상연되고 당나라에서도 상연될 것이다.

당대 시인은 한나라의 전쟁 비극으로 당나라 황제가 변방의 전쟁을 진정시킬 힘이 없다고 고소하여 백성들에게 깊은 재난을 가져왔다.

이런 시를 읽으면 가슴이 찢어진다.

셋째, 한나라의 황제를 당나라의 황제에 직접 비유한다. 그들은 똑같이 터무니없다. "중국의 황제, 탐욕은 한 제국의 미색을 뒤흔들 수 있다." 당나라 황제는 또 어디로 갈 수 있을까?

무수한 변방 전사들의 유혈 희생이 바닷물을 형성했고, 황무변방의 이념은 멈추지 않았다. 알다시피, 중국 동부의 산간 지역에서는 200 개 지역에서 수천 개의 마을에서 잡초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자라지 않습니다.

한무제 용병이 여러 해 동안, 10 실 구공유민, 안사의 혼란은 만신창이로 당제국을 짓밟았다!

이이의 "한나라의 절정" 을 봅시다.

한풍이 서영에 내리고 황하가 만리장성을 안고 있다.

다만 지금, 석두 한 조각이 있는데, 북방에는 아무도 텅 비어 있지 않다.

이 시는 정말 신랄한 풍자이다. 대한두 장군은 흉노를 물리치고 양희연 산에 비석을 세워 그의 위대한 공적을 기념했다.

그런데 지금 무엇이 남았나요?

다만 지금, 석두 한 조각이 있는데, 북방에는 아무도 텅 비어 있지 않다. 북방 하늘 속의 고독한 달이 광활한 전장을 비추고 있다. 그렇게 많은 생명을 죽인 것이 사회와 법원에 무엇을 가져왔는가?

그리고 리 shangyin 의 지아 셍:

홍보실은 성현에게 신하들을 찾아달라고 요청했는데, 자는 더욱 어이가 없었다.

불쌍한 자정 전무후무한 좌석, 귀신에게 묻지 마라.

한무제는 한밤중에 가의를 청하는데, 단지 우스운 일을 묻기 위해서일 뿐, 가의의 학식을 중용하지 않았다. 그래서, 당나라 는 얼마나 많은 황제 웨이 시안 (西安), 그래서 그 야심 찬 문학 시전 재능, 당나라 사람들에게 봉사 할 것인가?

요약하자면 당대 시인은 한나라의 이야기를 당나라의 현실에 비유하는 것을 좋아한다. 당나라와 한나라는 많은 유사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광활하고 국력이 강하다. 호전적이고 생명을 잃은 비극도 있다. 말은 마음이고, 시는 의지이다. 당대의 시인들은 단지 과거를 빌려 현재를 묘사하고 당시 현실에 대한 그들의 태도를 표현하고 싶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