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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진강의 배꽃을 바라보며

대진강 배꽃 구경

배꽃 보러 가세요.

배꽃을 보러 대진천으로 가세요.

400km나 되는 먼 길이다. 점심 식사 후 청두에서 북서쪽으로 200km 이상 떨어진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고도가 계속 높아지면서 뒤에는 봄꽃이 만발한 청두평야가 있고, 눈앞에는 눈 덮인 산들이 계속 솟아오르고, 먼저 희미한 정상이 보이고, 곧 눈 덮인 산들이 그 안에 서 있습니다. 당신 앞에서. 이는 배꽃을 보는 것이 아니라, 봄을 뒤로하고 지나가는 겨울을 다시 감상하는 것입니다.

눈 덮인 산을 굽이굽이 넘나드는 길은 10년 넘게 방치되어 있다. 우리는 터널을 통해 산을 통과하여 4~5km를 이동한 후 민강 수계를 떠나 다두강 상류의 지류인 수오모강으로 들어갔습니다. 길은 남동쪽으로 방향을 바꾸고 강을 따라 내려갑니다. 눈앞에는 해발 3천m의 협곡 풍경이 펼쳐진다.

강둑 양쪽에는 가파른 협곡 벽이 있습니다. 햇볕이 잘 드는 협곡 벽은 풀이 무성한 경사면과 닫힌 참나무 숲입니다. 그늘진 협곡 벽은 전나무, 소나무, 자작나무로 덮여 있습니다. Sunshine은 예술의 대가입니다. 그는 협곡의 암벽, 숲, 강, 교차하는 산 능선을 사용하여 빛과 그림자 사이의 복잡한 경계를 윤곽을 그리며 산벽과 협곡 전체를 광범위한 풍경으로 만듭니다. 그림. 어쩌면 이 사진이 너무 단조로울까봐 바람과 구름이 도와주러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바람이 나무를 흔들면 실제로는 빛도 흔들리고, 흔들리고 흐르게 됩니다. 한두 개의 구름이 와서 빛을 일부 가리게 되는데, 빛을 잃은 부분은 어둡게 보이고, 가려지지 않은 부분은 햇빛 아래서 더 크고 밝아진다. 시각은 청각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흔들리는 빛과 그림자 속에서 정말 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그림자 부분은 목관 밴드로 낮고 우울하지만 디테일도 가득합니다. 봄이 되자 숲 밑의 이끼는 촉촉하고 녹색으로 변합니다. 나무들은 뿌리를 펴고, 녹은 땅에서 필사적으로 물을 빨아들여 그 물을 세세한 부분까지 위로 운반합니다. 숲은 녹색은 아니지만 여전히 사람들이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양빛을 받은 그 부분은 그저 고음의 밝은 브라스 밴드가 진심을 담아 노래하는 것일 뿐입니다. 차이코프스키의 "이탈리아 변덕"의 시작 부분에서 트럼펫을 연상시키는 노래와 같은 친숙한 멜로디가 내 귀에 들렸습니다.

머릿속의 음악에 빠져 있던 찰나, 갑자기 협곡이 열렸다. 산들은 완만해지며 멀어졌습니다. 강물은 더 이상 절벽에 의해 산뿌리까지 밀려 들어가지 않고, 다시 계곡의 중심으로 돌아가 천천히 흐른다. 이 계곡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강이 쌓여 형성됩니다. 강 양쪽의 사람들도 강이 땅의 중심에 있어야합니다. 강둑 메사에는 마을이 있어야 하고, 마을 주변에는 농경지가 있어야 합니다. 그 마을과 들판 곳곳에 저 밝은 꽃과 나무들이 나타나야 합니다. 마을 뒷산과 마을 앞 냇가에 야생 복숭아꽃이 피어 있는 나무였다. 그것은 마치 현악 오케스트라가 길게 뻗어서 노래하는 것과 같았습니다.

차를 세우고 어느 마을로 들어가자 저 들꽃이 보고 싶다. 산기슭 마을 앞에는 멀리 야생 복숭아나무가 서 있다. 자세히 보면 가지에 야생 복숭아꽃이 촘촘히 달려있습니다. 분홍색 꽃잎은 태양 빛을 받아 섬세한 실크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 비유는 너무 세련되어 우리 앞에 있는 장엄한 광야와는 어울리지 않을 것입니다. 일본 작가 나가이 카리카제가 안뜰의 복숭아꽃을 묘사할 때 “복숭아꽃의 붉은색은 옛날 나가이의 어떤 절묘한 문양의 염색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비유를 사용했던 것이 생각납니다. 카리카제는 복숭아꽃이 핀 위치에 대해 썼을 때, 안뜰이 너무 작고 비좁아서 "산책을 위해 설계된 안뜰이 아니라, 앉아서 정자들을 둘러볼 수 있도록 설계된 안뜰"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나는 아름다운 하늘 아래서 꼿꼿이 걷고 있고, 바람이 불고, 들판이 마을을 둘러싸고, 산들이 들판을 둘러싸고 있다. 그 마을로 들어가세요. 다시 그 마을 밖으로. 바람이 부는 곳마다 산복숭아 꽃잎이 흩날린다. 마을을 벗어나면 마을 뒷산에 또 다른 테라스가 있고, 경사면에는 아직도 산복나무가 활짝 피어 있다. 언덕 위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오후였습니다. 우리는 구불구불한 마을 길을 따라 높은 플랫폼에 올라 위쪽 마을로 걸어갔습니다. 마을은 매우 조용하고 모든 문이 잠겨 있으며 모두가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을 앞뒤로 산복숭아꽃만이 고요하고 열정적으로 피어 있었다. 이 광대하고 조용하며 열정적인 꽃 사건은 이미 만들어진 수사법을 불러일으킬 수 없을 만큼 독창적인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꽃이 더욱 흥겹고 평화롭게 피어나는 마을을 바라볼 수 있다.

하지만 이번 여행의 초점은 이 복숭아꽃이 아니다. 그래서 잠시 주위를 둘러본 뒤 다시 돌아서 산을 내려와 먼 금천배꽃향을 향했습니다.

이곳은 송강이라고 합니다. 중국어로 발음되는 티베트 지명에도 고유한 의미가 있습니다. 언덕에는 소나무가 없지만 꽃과 나무가 피어 있습니다. "노래"는 원래 티베트어 단어로 3을 의미하는 수량자입니다. 3개 뭐? 물어볼 사람도 없고 물어볼 곳도 없었습니다.

오늘 아침 민장 강을 따라 올라 갈수록 고도가 높아지고 풍경이 점점 더 어두워지면서 완전히 봄을 떠났습니다. 그러다가 대두강 유역을 따라 내려가며 한걸음 한걸음 봄에 다가가 봄에 들어선다. 아침에 막 떠난 청두 평야의 봄과는 전혀 다릅니다.

산악 지형의 또 다른 변화, 또 다른 협곡으로 들어갑니다.

화강암 산벽은 더욱 가파르고, 바위틈 사이에는 키가 큰 편백나무가 자라고 있다. 이 편백나무는 국가 2급 보호식물로 지정되어 민장편백나무(Minjiang 편백나무)로 명명되었습니다. 저는 Shadows on the River라는 책에 이에 대해 썼습니다. 이 짙은 녹색 나무들은 아직도 자고 있습니다. 나무 꼭대기에는 아직 새 잎이 피지 않았습니다. 동행한 나무는 더 이상 그것을 지탱할 수 없었습니다. 사시나무는 새 푸르러졌고, 야생복숭아꽃도 더욱 찬란하게 피어났습니다. 여기에서는 더 큰 강이 수오모 강과 합류하며, 절벽 앞에 서서 강들이 서로 상호작용하는 희미한 메아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가파른 절벽과 편백나무가 많은 이곳을 레쥬에라 부른다.

협곡이 다시 열리면서 계곡에는 더 많은 마을이 나타나고, 더 많은 나무들이 활짝 피어나고, 나무들이 새로운 초록으로 피어났습니다. 푸른 나무는 잎이 먼저 나온 뒤 꽃이 피고, 꽃나무는 잎이 먼저 나온 뒤 꽃이 핀다.

그러다가 약 20km 떨어진 켈린이라는 마을에서 탁 트인 계곡이 갑자기 다시 폐쇄되었습니다. 높은 화강암 산으로 인해 이 마을은 반은 태양 아래 있고 반은 산 그늘에 가려져 있습니다. 북쪽에서 또 다른 강이 합류합니다. 이때부터 물이 풍부한 이 강을 대도강(大渡河)이라 불렀다.

우리는 두꺼운 산그림자를 뚫고 다두강을 따라 걸었다.

협곡이 더 깊고, 샘도 더 깊습니다. 절벽 사이에는 푸른 나무와 꽃나무가 더 많습니다. 게다가 가끔씩 등장하는 작은 마을 앞에 피어난 것은 더 이상 들꽃이 아닌 흰 매화와 배꽃이었다.

저는 이 협곡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40년 전에 나는 매일 트랙터를 몰고 왔다 갔다 했습니다. 지금은 길을 넓히고 아스팔트로 포장했지만 산은 여전히 ​​그 산이고, 강은 여전히 ​​같은 강이고, 길은 여전히 ​​강을 따라 구불구불하고 산기슭에 가깝습니다. 게다가 재작년에도 같은 시기에 이곳을 다시 방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동료들에게 우리가 곧 이 장엄한 협곡에서 벗어나려고 한다고 경고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앞의 산들은 점점 낮아지고, 협곡 입구에서는 하늘이 점점 더 넓어지고, 앞쪽에 떠다니는 밝은 구름이 점점 더 많이 보였습니다.

그러다가 절벽 아래 커브에서 돌진해 나왔는데, 강물이 갑자기 넓어지고 속도가 느려지더니 협곡에서 돌진하자마자 파도가 떨어졌습니다. 날아다니는 구슬과 옥으로, 고요한 녹색 비단 조각으로 변했습니다. 지도에는 대도강(大渡河)이라는 이름이 있는데,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강의 이 부분을 진촨(Jinchuan)이라고 부릅니다. 자세히 보면 강 이름은 과거 강을 따라 금이 풍부했던 것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오늘날, 골드러시 시대는 오래전에 지나갔습니다. 반대로 이 강은 사천고원 북서부의 넓은 계곡에서 '아바강남'을 ​​낳았다. 현의 이름도 진촨(Jinchua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수백 년 전, 족장 통치 시대에 이곳의 티베트 이름은 큰 강을 의미하는 취진(Qujin)이었습니다. 청나라 말에 땅을 바꾸고 유(劉)로 돌아와 백성들 가운데 군대를 통합하여 곽경툰(國智孫)이라 불렀다. 중화민국 시대에 징화(景华)라는 현을 세웠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진촨현으로 개칭되었다. 이 군 지명의 변천을 통해서도 혼돈의 고조와 시대의 발전, 문화의 변화를 엿볼 수 있다.

해가 졌어요. 떠 있는 흰 구름은 가장자리가 금색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산과 들 곳곳에 배꽃 사이로 마을이 군데군데 자리잡고 있고 연기가 흩날린다. 땅에 황혼이 내리고 배꽃의 색깔이 점차 희미해지며 마침내 밤 속으로 사라지고 희미한 빛으로 변했습니다.

저녁 식사 후, 군에서 온 호스트와 함께 산책하러 나갔습니다. 강에 반사된 도시의 불빛을 보았고, 온화한 저녁 바람이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은은한 배꽃 향기를 가져왔습니다.

정자에 울려 퍼지는 마을 현자의 낭랑한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는 먼 전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그 익숙한 사람과 장소의 이름이 간헐적으로 내 귀에 떠올랐다. 나는 여전히 거기 앉아 뜨거운 태양을 배경으로 안개 낀 꽃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파빌리온에서 나왔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그가 누구인지 묻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의 직업에 관한 것이 아니라 그의 국가 정체성에 관한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그에게 피정복자의 후손인지, 정복자의 후손인지를 묻는 것입니다. 배꽃을 보러 갔다가 지인 몇 명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보니 그 사람의 대답은 들리지 않았다. 구체적인 상황은 모르겠지만 대진천 계곡에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정복자와 피정복자의 후손들이다. 그 해 비극적인 전쟁이 끝난 후, 현지 남자들은 거의 모두 죽거나 부상을 입었습니다. 청 정부는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살아남은 군인들을 남아서 현지 여성들과 결혼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함께 자손을 낳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모든 환난을 겪은 땅은 활력을 되찾았습니다.

산과 계곡의 배나무가 언제 나타나는지 알아보기 위해 진천에 관한 많은 정보를 확인해 봤습니다. 물론, 나는 여러 책에서 몇 가지 단서를 찾았습니다. 당시 누군가가 쓴 수첩에는 그 지역에 찰리라는 배나무가 있었다고 하면서 전쟁 전의 특산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정착지에 머물렀던 산둥성 군인들이 고향에서 배나무 씨앗을 가져왔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현지 배나무를 접목한 후 새로 나온 배나무는 북채 모양의 달콤하고 즙이 많으며 거의 ​​배나무 열매를 맺었습니다. 잔여물이 없고 이 새로운 배나무는 눈 덮인 산 아래에서 자라기 때문에 눈배(Snow Pear)라고 불리며 금천눈배(Jinchuan Snow Pear)라고도 합니다. 그 이후로 세상에는 배나무라는 나무가 한 종류 더 있었습니다. 언제 이 새로운 배나무들이 대진천 계곡을 가득 메우며 계곡의 풍경을 바꾸어 놓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양한 민족 집단의 통합은 이곳의 문화적 풍경도 변화시켰습니다. 새로운 사람들은 수천그루의 배와 나무를 심었고 그들의 삶은 더 이상 뽕나무밭의 삶과 같지 않습니다. 후자의 문장은 Chao Buzhi의 "난민"에서 인용되었습니다. 이전 문장을 만들어봤습니다. 이로써 건륭기 비극적 전쟁 이후 대진천 지역의 변화를 대략적으로 요약할 수 있다.

지방정부는 농업을 관광으로 전환하려는 의지가 강합니다. 산과 계곡의 배꽃은 그야말로 좋은 관광자원이다. 두보의 시는 “가을에 항상 가난한 자에게 먹을 것을 주어 내년에는 눈이 편안할 것이다.” 복숭아나무에 대해 쓴 것이지만 배꽃에 옮기는 것도 매우 적절하다. 물건을 사용할 때 먼저 사용되는 것은 이 기능이 구현된 이후의 미적 감상 기능이 더 가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그룹은 배꽃을 보고 글을 쓰도록 초대받았습니다. 그러나 황야에 피어나는 야생적이고 생기 넘치는 이 배꽃을 어떻게 글로 쓸 것인가가 참으로 문제이다. 지난 며칠 동안 나는 사람들이 내 귀에 '갑자기 봄바람이 불어오며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피어난다'라는 센심(Cen Shen)의 시를 낭송하는 것을 들었지만 내 마음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그가 쓴 글은 눈앞의 풍경만큼 웅장했지만 결국 눈에 관한 시였고, 그는 당나라 룬타이의 눈을 배꽃으로 비유했을 뿐이다. 고대시에서 배꽃에 관한 구절을 찾아 보면 모두 작은 산과 작은 물밭에 관한 것입니다. 결국 너무 섬세하고 우리 앞에있는 금천 배꽃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배꽃은 가지에 눈을 덮고, 꾀꼬리는 버드나무처럼 노래한다. (원팅윤)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눈으로 덮이고, 수천 그루의 버드나무 잎이 연기로 뒤덮였습니다. (이백)

배꽃은 늦은 봄에 외로운 조용한 소녀 같다. (위안하오웬)

다시 그리움을 느낄 때 봄의 슬픔을 느낀다. 눈앞에 활짝 핀 화사한 풍경과 어울리지 않는다.

배꽃은 차가운 음식에 가깝고, 하지만 그들은 올해 남은 시간에 대해서만 걱정합니다. (양완리)

배꽃은 잎사귀를 그리워하고, 강 상류의 나무는 화를 내며 죽인다. (바이거이)

배꽃이 만발한 산과 깊은 계곡을 걸을 때면 활력의 감염만을 느꼈습니다.

배나무는 모두 배나무이지만 자세가 다릅니다. 배꽃은 모두 배꽃이지만 모양이 다릅니다. 게다가 나무는 사람이 심고, 사람들은 모두 서로 다릅니다. 역사에 의해 특별한 민족 집단이 형성되었습니다. 나무는 다른 환경에서 자랍니다. 이곳의 장엄한 눈 덮인 산과 강은 원래 상태에 가까운 배나무를 키웠습니다. 중국 문학, 특히 산문은 사물에 대한 감정을 전달하고 시간과 봄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전통적인 문화의 익숙한 방법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은 지리적, 문화적 다양성이 풍부합니다. 동일한 식물이라도 상황에 따라 자연스럽게 다른 분위기와 의미를 갖게 됩니다. 그러므로 주관적, 객관적 환경을 떠나 중원의 상황에 뿌리를 둔 전통미학의 화법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글쓰기의 의미를 소멸시키는 것과 다름없다. 일본 작가 나가이 카펑(Nagai Kafeng)은 매화에 관한 글을 쓰면서 이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매화를 보자마자 내 마음은 일본 고전문학에 대한 지식을 시험하는 데 몰두했다”며 “매화는 아무리 아름답고 향기롭다고 해도 우리 개인의 충동은 뿌리깊은 일제의 권위 아래 갑자기 사라졌다”고 말했다. 중국의 시와 노래, 하이쿠는 꽃향기를 완전히 흡수했다.” 미국의 문화평론가 수잔 손탁도 예술 혁신의 기초는 새로운 감성을 키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즉, 우리는 다양한 대상에 대해 새로운 경험과 인식을 가져야 합니다. 이에 대해 나가이 카펑(Nagai Kafeng)도 비슷한 의미의 말을 했다. “먼저 진정하고 이 새로운 꽃을 순수하고 새로운 손길로 묵상해야 한다.

사실 경계심이 부족하다면 말이다. 이런 종류의 글쓰기 방법을 사용하면 새로운 아이디어도 없이 일상에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배꽃을 보면 '나는 배꽃을 본다'가 되고, 정말 중요한 것은 '배꽃을 본다'는 것이다. 전자는 단지 몸짓일 뿐이고, 후자는 진정으로 글쓰기의 대상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여행산문은 몸짓만 보고 대상의 제시는 보지 못하는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런 식으로 글을 쓰든 쓰지 않든 사실은 똑같습니다. 한 프랑스 비평가는 새로운 사상이 없는 텍스트는 "의미의 공허한 순환"만을 가져올 뿐이라고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 공회전이란 자동차 엔진이 시동되었지만 앞으로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문학에 있어서 말은 퍼져도 새로운 것이 발견되지 않는 것이 바로 무의미함이다.

그래서 나는 금천의 배꽃을 볼 때 그 지역의 산천과 독특한 인문학적 결합을 고려할 뿐만 아니라 식물학에 대한 미묘하고 정확한 관찰을 배우는 데에도 주의를 기울인다. 사물을 쓸 때에는 먼저 사물이 나타나도록 해야 한다. 그래야 다른 사물을 쓸 수 있는 확실한 근거를 마련할 수 있다.

또 생각나는 것은 여행과 관광은 하나의 과정, 점차 도착하고 다가가고 깊어지는 과정이라는 점이다. 이것은 성찰의 승화이자 점진적인 지리적 근접성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거기에 도달하는 과정을 기꺼이 기록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완전한 여행입니다. 보기 전에 가는 것이 있고, 다가가는 것이 있고, 발견하기 전에 찾는 것이 있다. 나는 이렇게 땅을 발견하고 다진강의 수많은 평범한 배꽃을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