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난징 로드에 관한 시
난징 로드에 관한 시
저자:두보
주제:배를 타다
내용:
난징은 오랫동안 남쪽 경작지를 갈아엎고 북쪽 창가에 앉아서 북쪽을 바라보네.
낮에는 노파를 배에 태우고, 맑은 날에는 맑은 강에서 목욕하는 어린아이들을 바라본다.
모든 파리와 나비는 서로를 쫓고, 히비스커스는 두 번부터 히비스커스입니다.
차는 지팡이 골수로 무엇이든 마시고, 도자기 상인은 제단으로 시유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연도:당나라
저자:두부
제목:매화비
내용:
난징 시푸로, 4월에 익은 황매.
잔잔이 장강에 이르렀을 때, 고운 비가 내렸다.
마오지는 젖기 쉽고, 짙은 구름은 열리기 어렵다.
예기치 않게 용은 기뻐하고 소용돌이 둑이 돌아옵니다.
연도:당나라
저자:이백
제목:황제의 서역 난징행 열곡.
내용:
황제께서 서쪽의 수도를 순행하러 오셨다.
검벽의 성문은 높이가 오천 피트, 돌은 아홉 개의 하늘 요새였다.
아홉 날 동안 개방된 10% 안에 수천 명의 가족이 들어왔다.
모든 풀과 나무는 흐린 산처럼 아름답고, 진천에는 아무것도 없다.
화양의 봄나무, 신풍, 신두는 옛 궁전인 신궁으로 들어갑니다.
버들 색깔은 녹색이 아니고, 꽃은 붉은색이 아니다.
누가 가기가 어렵다고 하느냐, 왕은 모두 기뻐하네.
땅은 진강을 위수로 바꾸고, 하늘은 레이유를 장안으로 돌려보내네.
모든 나라가 같은 바람을 타고 * * 당시 진장은 왜 구장연못에 감사했을까?
돌 거울 밝은 해와 달을 더 비추니, 하렘 프로 나방 눈썹.
진주 청장강 만리를 흐르고, 양주에 윤판 용송이 내려오네.
북쪽에는 삼림 정원이 있는 반면 난징에는 꽃이 만발한 건축물이 산재해 있다.
금수(金水)가 금성을 중심으로 동쪽으로 흐르고 북쪽에는 별다리가 별처럼 매달려 있습니다.
향기로운 방문객의 사해, 에메이산 아래 불멸의 정자.
진개수로는 황소자리의 고향이고, 한수통원은 유싱한의 고향이다.
하늘의 아들이 성스러운 흔적을 남겼고, 황금 도시는 제후국이다.
물은 푸르고 하늘은 푸르며 풍경은 삼진보다 따뜻하고 포근하다.
연기와 불의 네 바다와 옥, 시가가 함께한 진강천.
지앙을 떠나 촉의 북문을 닫고 황제는 마뤄윈툰으로 돌아왔다.
소 황제 장안 보라색이 열리고 해와 달이 쿤을 비춘다.
연도:당나라
저자:양귀
제목:당양의 원가(元家)에 보냈다.
내용:
숙소는 진당에 둘러싸인 대나무로 둘러싸인 남경의 현읍으로, 물로 둘러싸여 있다.
고대에는 술이 풍부하고, 한가롭게 산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이 길다.
송수안과 다른 승려들이 함께 앉아 있고, 약원은 학의 벗을 찾는다.
백리도 사랑할 만한 가치가 있으니, 유공의 이름을 말하지 말라.
연도:당나라
저자:정초
제목:사람을 보내어 남쪽으로 여행하게 하다.
내용:
봄날의 난징 도로는 고요하고 돌로 씻은 듯하다.
여름비가 내리기 전, 먼 사원의 차가운 구름 너머로.
기러기들이 굴로 돌아갈 때면 호숫가로 날아간다.
나는 은자들과 함께 노래하고 잠을 자고 싶다.
2. 남경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우리는 창간가 근처에서 함께 살았고, 모두 젊고 행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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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 "긴 행진"): 고대 진링 레인인 긴 행진은 주로 상업 활동에 종사하는 주민들이 거주했습니다. 그 땅은 오늘날 난징의 남쪽에 있었습니다.
"진링의 밤은 조용하고 시원하며, 나는 높은 건물에서 홀로 다섯 개의 산을 바라본다." (리바이, "진링시 서탑에서 달 아래서 낭송하다"):높은 건물은 서탑을 가리킵니다. 진링시 서탑, 즉 '손추탑'은 서진 시대의 시인 손추가 이곳에 와서 산 정상에 올라 시를 읊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건물은 진링시 북서쪽 푸저우 언덕에 위치해 있습니다(지리 참조). 구불구불한 성벽과 광활한 양쯔강이 첫눈에 들어오는 명소입니다. 오늘날 난징의 지우화 언덕인 보트 언덕을 덮고 있었습니다.
"한때 이곳에서 놀고 그 이름을 따서 지어진 봉황은 이제 이곳을 황량한 강에 버렸다." (리바이, "덩링 봉황 테라스"): 봉황 테라스는 진링의 봉황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남송 시대 용가 시대에 테라스 건설을 위해 봉황이 이 산에 모여들었고, 이로부터 산과 테라스의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조수는 예청으로 가득하고 해는 정팅으로 기울고 있다." (류위시 "진링화구"): 진링 연대기에 따르면 예청은 진링현의 북서쪽에 위치하므로 현재의 난징 조천궁에 있습니다. 그린 파빌리온은 난징의 쑤안우 호수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진 왕조의 장군 서시의 동생인 서완이 이곳에 손님을 보내곤 했습니다.
"산이 옛 나라를 둘러싸고 있고, 물결은 공허하고 쓸쓸하다." (유비의 석도시): "옛 나라"는 전국 시대 초나라의 도시였던 진링을 가리킵니다. 삼국 시대에 손권이 돌성으로 이름을 바꾸고 이곳에 궁전을 지었습니다. 6대에 걸친 호화로운 생활 끝에 당나라 초기에 버려진 후 200년 동안 '빈 도시'가 되었습니다.
"주홍빛 새 다리의 잡초와 무이루 입구의 석양." (류위시의 '우이 레인'): 주홍빛 새 다리는 난징의 진화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로, 도심에서 우이 레인까지 가는 필수 경로입니다. 푸지먀오의 남서쪽 모퉁이에 우이레인이 있습니다.
"모래로 가득 찬 차가운 달, 진후아이 식당 근처의 밤, 연기가 차가운 달을 가두네." (두무, "보진화이"): 젠캉은 육왕조의 수도였습니다. 진회강은 도시를 가로질러 양쯔강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강 양쪽에는 당시 부유한 귀족과 관료들이 즐거움과 향연을 즐기고 술을 마시는 장소였던 많은 식당이 있었습니다.
"태청의 버드나무는 여전히 연기에 갇혀 있다." (웨이좡, "태청"): 난징의 지밍산 남쪽 기슭에 위치한 태청은 원래 삼국 시대 오나라의 변방 도시였으며, 동진 왕조가 황제의 칭호를 얻었을 때 재건된 곳입니다. 당나라 중기에 번성했던 타이청은 "수천 가구가 잡초가 된" 곳이었으며, 당나라 말기에는 더욱 황폐해졌습니다.
3. 난징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당나라:유유시
조수에는 예청주가 가득하고, 해는 정자 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채주의 새 풀은 푸르고, 수부의 옛 연기는 푸르다.
번영과 낭비는 사람, 산과 강, 텅 빈 지형에서 비롯된다.
뒷마당에 노래가 있는데 씁쓸하다.
2."주제를 반복한다"
당나라:이덕유
저녁이 되자 주한은 춥고 바람이 불었다. 풍치의 물결은 넓고 물고기를 물속에 가두기가 어렵다.
팅구시홍동, 추안은 오랫동안 밤배를 기억한다. 가오를 생각하는 것은 도시를 여행하는 것과 같습니다.
3. 난징 나루터에서
당나라:후장
진링 나루터의 언덕에서 밤을 보내면서 나는 고향과 어머니에 대한 꿈으로 가득 차 뒤척였다.
비스듬히 기울어진 흐릿한 달이 지고 있었고, 불꽃 반대편에는 과저우가 있었다.
4. 진링 신팅
당나라:이백
진링은 인재가 많고 경치가 아름다우며 힘 있고 고귀한 사람들이 모인 곳으로, 오늘날 신팅에 모인 사람들은 모두 훌륭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다.
황폐해진 중원 평원을 바라보며 저우는 옛날처럼 더 이상 번영하지 못하고 큰 상처를 입었습니다.
모두가 초나라의 포로가 되어 나라의 운명을 생각하며 여기 앉아 있습니다.
그가 얼마나 너그러웠는지, 후세에 좋은 이름을 남기기 위해 얼마나 너그러웠는지, 후손들을 위해 얼마나 너그러웠는지.
5."왕사마를 룬저우로 보내다"
당나라:랑시원
일시적으로 그는 관리로서 원나라를 대신해 농업에 대해 이야기했다. 진령은 멀지 않은 곳에 있고 산과 강이 많다.
밤에는 한파가 몰아칩니다. 젠캉시까지 원심력이 있는 봄풀.
4. 길에 관한 시는, 의심할 여지없이 길은 없지만 마을은 있다. 시우원에는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내릴 것이다.
위인은 가난하고, 원하면 오늘 술값을 내지 않고도 만날 수 있습니다.
남자는 긴 여행과 작은 주막에서 동행을 알고 있다.
애도하는 날, 비는 눈물과 같고 길 위의 행인은 영혼을 깨고 싶어 한다. 류양은 긴 제방 곳곳에 있고 화명길은 길을 잃지 않았다.
주홍색 문에서 술과 고기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붙어 죽었다.
전에는 산사로 가는 길을 알고 있었지만, 나는 야생의 집에 머물렀다. 총독에게 작별을 고하고 수종으로 가서 취임했다.
저자:왕보
산친의 성벽으로 분리되고, 안개 층으로 분리되고, 강으로 분리되었다.
우리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향하는 두 관리와 슬픈 작별을 고했다.
세상은 결국 좁은 곳일 뿐입니다.
잘했어, 아이야 * * * 수건을 적셔라. 서른 가지 공덕, 먼지와 흙, 8천 마일의 구름과 달이 있네.
만리 밖을 보니, 축복받은 별이 하늘 높이 있네.
길은 멀고, 시를 배우는 것은 놀라운 대사가 있다고 보고합니다.
사해의 구름 물길, 오대륙이 바람과 천둥에 흔들리네. 마윈전은 길을 아는 데 지쳤고 매미 소리가 여전히 들린다.
산길은 당신을 보지 못한 채 굽이굽이 돌아 발굽 자국만 남깁니다.
나는 평생을 붉은 먼지를 부수려고 생각했고, 내 칼은 쉔루에 숨겨져 있다.
손은 삶과 죽음의 길을 가르고, 칼은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자른다. 서른 가지 공덕과 명성, 먼지와 땅, 8천 리의 구름과 달이 있다.
만 리의 길을 바라보니, 복된 별이 세상 끝에서 높이 빛나네.
길은 길고, 시를 연구하는 데는 놀라운 대사가 있다고 보고합니다.
사해는 구름과 물길에 넘어지고, 오대륙은 바람과 천둥에 흔들리네.
달은 한가하고 나른하고, 밤은 길고 산은 번영하네.
지금 동문길은 서리가 무겁고, 역통의 달은 오랫동안 짧다.
남경에 대한 시(5행)가 너무 많습니다.
검은 꼬리 줄
유유시
주자오 다리 옆의 잡초와 꽃,
무이루 입구 서쪽에서 해가 지네.
옛 사회에서 왕시옌은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돌의 도시
유유시
이 고대 나라는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조류는 빈 도시에 부딪혀 고독으로 돌아간다.
회수 동쪽의 오래된 달이 밤이면 여벽을 넘어온다.
장남의 봄
두무
붉은색에 초록색 노래하는 천리 꾀꼬리,
수촌산 과실주 깃발 바람.
남조의 사백팔십 사찰,
연기와 비의 탑이 얼마나 많은가.
남경에서 오르는 봉황 테라스
리바이
한때 이곳에서 놀고 그 이름을 딴 봉황은 이제 이 황량한 강을 위해 이곳을 버렸다.
오궁의 길은 풀이 무성하고 금옷의 낡은 먼지가 쌓여 있다.
세 개의 산이 하늘에서 반쯤 떨어졌는데, 마치 백로섬이 물을 가르는 것 같다.
하늘의 빛과 나 사이로 구름이 피어올라 내 우울한 마음에서 그의 도시를 감추네.
6. 남경과 관련된 시는 과저우에 정박해 있다.
왕안시
징커우 과저우는 물이 있는 방이고, 중산은 산 몇 개만 지나면 있다.
강 남쪽 기슭의 봄바람은 푸르고,
언제 밝은 달이 나를 비춰줄까?
주석 ...
(1) 계류 - 배를 멈추다.
(2) 과저우(瓜州)는 장쑤성 간장현 양쯔강 북안, 젠장 강 건너편에 위치한 지명입니다.
(3) 징커우 - 장강 남쪽 강변, 오늘날 장쑤성 젠장시에 있는 지명입니다.
(4) 사이-사이, 간격.
(5) 중산 - 현재 장쑤성 난징의 동쪽 교외에 있습니다. 저자의 집이 이곳에 있습니다.
6 녹색 - 불어오는 녹색.
7 강남 - 양쯔강 남쪽 지역.
8 귀환 - 원래의 장소로 돌아가다. 집에 돌아간다는 뜻입니다.
번역
징커우와 과저우는 물로만 분리되어 있습니다.
지진산에서 몇 개의 산만이 분리되어 있다.
봄바람이 강남을 다시 푸르게 만들었다.
언제 밝은 달이 나를 비춰줄까?
7. 난징보 진회두무 관련 시
불꽃, 냉수, 달 모래,
밤에 진회식당 근처에 주차.
사업가들은 죽은 나라의 증오를 이해하지 못한다
강 건너편에서 '뒤뜰의 꽃'을 부른다.
돌의 도시 류위시
버려진 고대 수도에 둘러싸인 산은 그대로이고,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외롭고 텅 빈 도시를 파도가 휘감고 있다.
화이강 동쪽 기슭, 자정이 되면 고대의 차가운 달이 옛 궁전을 들여다본다.
우이가의 류위시
주홍빛 새 다리 옆에는 잡초가 피어 있고, 우이가의 어귀에는 석양만 있다.
왕관과 서안의 처마 밑에 있던 제비들이 이제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인민해방군이 난징 마오쩌둥을 점령했다.
1949년 4월
중산의 바람과 비는 노랗게 물들었고 수백만 명의 영웅들이 강을 건넜다.
호랑이의 용띠는 과거보다 거꾸로 넉넉하고 관대합니다.
군주에게 배우지 말고 승리의 기운으로 불쌍한 도적들을 쫓아야 합니다.
하늘이 감상적이면 늙을 것이다.
8. 난징에 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난징은 예로부터 문인들이 즐겨 찾던 곳으로, 많은 유명 문인들이 난징에 명시를 남겼습니다.
위, 진, 남북조 시대 초기에 난징은 당시의 수도였으며 많은 문인들이 이곳에서 명시를 남겼는데, 그 중 셰우의 '왕조 입성의 노래'가 가장 유명합니다.
I. 왕조 입성의 노래
양쯔강 남쪽에 풍요롭고 아름다운 곳이 있어 많은 황제들이 수도로 사용했습니다.
구불구불 흐르는 강물은 이끼 낀 녹색 물로 덮여 있었고, 높은 봉우리 사이로 붉은 건물이 어렴풋이 보였다. 지붕의 웅장한 웅장함이 황제의 전용 도로를 받치고 있었고 버드나무 그늘이 정원을 가로지르는 강을 덮고 있었다.
수줍은 듯 떨리는 목소리와 낮은 북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법정에 있었고 제물의 조언이 받아 들여졌고 내 사무실의 모든 부를 가졌습니다.
둘째, 남경의 봉황 테라스에 봉황이 있었는데, 봉황은 텅 빈 무대로 갔고, 강 동쪽만 돌아왔다.
황량한 오솔길에 우공이 꽃을 피우고, 진나라 왕족의 수가 기근이 되었다.
산은 푸른 하늘처럼 흐리고 강은 두 갈래로 갈라진다.
하늘처럼 권력에는 항상 반역자가 있고, 장안은 마음이 우울한 것을 볼 수 없습니다.
셋째, "긴 행진"
머리카락이 이마를 간신히 가리고 꽃을 따서 문 옆에서 돈을 지불하고 있다.
내 사랑, 그대가 대나무 말을 타고 청매실을 던지며 빙빙 돌면.
우리는 첸탕의 한 골목에서 젊고 행복하게 함께 살았어요.
열네 살 때, 나는 너무 수줍어서 웃을 수 없는 당신의 아내가 되었어요.
나는 고개를 숙이고 어두운 구석으로 걸어갔고, 당신의 천 번의 부름에 귀 기울이지 않았어요.
그러나 열다섯 살이 되던 해, 나는 눈썹을 치켜들고 미소를 지으며 그 어떤 먼지도 우리의 사랑을 봉인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죽어도 내 자리에서 당신을 기다릴 것이며 망루의 침묵 속에서 낙담하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열여섯 살 때, 당신은 연못에 미리 말뚝을 박고 긴 여정을 떠났어.
그런 다음 다섯 번째 달이 되었을 때,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고 세상의 모든 유인원들이 비명을 질렀지.
나는 당신이 걸어간 발자국, 우리 문앞의 발자국, 초록 이끼 아래 숨겨진 발자국들을 하나하나 지켜봤어요.
쓸어버리기엔 너무 깊은 이끼 속에 숨겨져 있다가 가을바람에 처음으로 낙엽이 쌓였어요.
여덟 달째인 지금, 노랑나비가 두 마리씩 서쪽 정원의 풀밭을 맴돌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 때문에 가슴이 아프고 밝은 뺨이 사라질까 두렵습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 개의 파 구역을 지나서 돌아오면 미리 집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먼 거리도 마다하지 않고 샌디 롱윈드까지 마중하러 갈게요.
넷째, "보친화이"
연기가 찬물을 가두고 달이 베일을 가두니, 밤 계류장 근처의 친화이 식당.
사업가들은 조국이 싫다는 것을 모르지만 강 건너편에서 여전히 뒷동산 꽃을 노래한다.
동사(동사의 약어)의 역사적 찬가
북호 남쪽 기슭에 물이 길고 깃발은 백 피트 내려앉았다.
이 삼백 년 동안 나는 같은 꿈을 꾸었다. 중산에 있는 용 간판은 어디에 있습니까?
9. 난징에 관한 시(전문)는 장닝을 거쳐 쉔우호로 간다.
저자: [당] 장지령(678-740)
남쪽에는 더욱 무수히 많고, 북쪽 호수에는 열 개의 대륙이 있다.
일청화원림, 일공경양로.
다음번에 선녀를 타면 천진은 카이시에 주둔할 것이다.
봉황관에는 갈매기가 날고, 용선에는 연꽃이 핀다.
일곱 아들이 시와 노래를 부르고 천 명이 함께했다.
노래는 학의 입 괭이에 있고, 가을은 허용하지 않는다고 말해야합니다.
풍습이 느리고 강과 산이 바뀌기 쉽습니다.
고마 왕신은 무술을 장려하지 않고, 순 삼촌은 계획이 없습니다.
좋은 날씨는 쉬고, 누가 공로를 주장할 것인가?
뽕나무 밭이 동해로 바뀌고 소주에는 무스가 헤엄친다.
삼국이나 구주나 다 좋지 않은 것은 마찬가지다.
산은 막부에 있는데 왜 정자는 남아 있어야 하는가?
호수는 여전히 서로를 읽고 있고, 송령은 길을 잃었습니다.
질문하고 싶지 않고, 그저 낭만적이고 싶을 뿐이다.
저자 약력: 지는 쇼우, 샤오저우 취장(현 광둥 샤오관) 사람이라고 말했다. 중수 관료에 지쳤습니다. 취장 장 선집 20권.
방산으로 보낸 이웃
저자:[남조]서령윤(385-433)
황실을 떠나야만 오월에서 쉴 수 있다.
줄과 조류를 풀면 그리움을 보낼 수 없다.
숲속의 밝은 달의 쇠퇴에 대한 분석.
가족 사랑은 얻기는 쉽지만 끝날 때 놓아주기는 어렵다.
식량을 축적하고 삶에 대해 걱정하면서 작아지고 싶어합니다.
영원히 은둔하며 살 수 있습니다.
야망을 새롭게 하도록 서로를 격려하고 먼지 소리가 고요를 달래줍니다.
저자 소개: 샤오밍커, 류송족, 천쥔, 양샤(현 허난 타이캉). 동진 왕조의 유명한 장군인 셰쉔의 손자. 동진 왕조 말기, 관리 예공. 그는 난을 일으켜 광저우로 유배되었다가 나중에 살해당했습니다. 그의 시는 서원시의 흐름을 바꾸고 고대 산수시의 원조가 되었습니다. 명 대사가 "레캉집"을 편찬했습니다.
중산묘의 경건과 규율을 기리며
저자: [중화민국] 류야지(1887-1958)
백호는 순수하고 굳건하여 미남미녀에게 다시 출발할 것을 권유한다.
마르크스-레닌주의의 삼천 개 영역을 보면 중국이 첫 번째 자리를 차지합니다.
6대에 걸친 강과 산이 장벽이 되어 삼국의 의가 가라앉고 있다?
오일 아르테미시아는 엄숙한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감히 란청에게 큰 슬픔을 안겨주었습니다.
저자 약력 : 원래 이름은 안 루족 인 웨이 가오, 나중에 그의 이름을 인권, 압록강 사람들, 치지, 야지족, 강소 우장 사람들로 변경했습니다.1909 년 겨울에 남부 사회가 설립되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문화 선전과 정치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청, 화이, 류야지의 엄선된 시의 저자였습니다.
지해의 잡시
저자: [청] 공자전(1792-1841)
육조의 옛 꿈은 넘었고, 진회강은 가도 복을 받지 못했네.
중산의 두 천재가 행간에서 떨어지고 떨어지는 것을 보고 싶다.
저자 소개: 공자오, 저장성 렌허(현 항저우). 도광 9년(1829년) 학사 학위 취득, 정부 의례부 담당. 48세에 사임하고 남쪽으로 돌아왔습니다. 2년 후 단양의 윤양학원에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역사, 철학, 음성학, 진시에 정통한 학자였으며 서북의 역사와 지리를 연구했고 말년에는 천태종을 사랑했으며 시, 가사, 문학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예리하고 심오한 사상가이자 열정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작가였습니다. 딩안문지(딩안문집) 및 기타 작품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현재 공자전집(孔子全集)을 집필하고 있습니다.
티옌지
저자: [청] 아이신주뤄 홍리(1711-1799)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나는 홍타오의 첫 걸음에 깜짝 놀랐다.
그러나 나는 모래를 푸른 들판에 심는 것을 좋아하고, 연기가 자욱한 마을은 오랫동안 쟁기질하고 파헤쳐 왔다.
저자 소개: 인민해방군이 난징을 점령했다.
중산 비바람 노랑, 강 건너 수백만 명의 영웅들.
호랑이의 용띠는 과거보다 거꾸로 넉넉하고 관대합니다.
군주에게 배우지 말고 남은 용기로 불쌍한 도적을 쫓는 것이 낫습니다.
하늘이 오래되면 오래되고, 땅의 바른 길은 건륭제(청 고종)의 변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