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용문은 말로 겸손하다.
용문은 말로 겸손하다.
2. 문어문' 황공' 번역의 비천함, 황공, 비천함. 두 여자가 있는데, 모두 국색이다. 그들의 아름다움 때문에, 종종 겸손에 의해 파괴되어, 그들이 못생겼다고 생각한다. 추함의 이름은 멀리 방송되어, 역년 한 나라에는 아무도 없었다. 위씨는 홀아비가 있으면 감히 시집을 간다. 이것은 국색이다. 그러자 그가 말했다. "황공은 겸손하기 때문에 그의 아들을 망치는 것은 아름답지 않다." 그래서 그는 선물을 주는 것도 일종의 민족적 색채라고 주장했다. 국색도 정말 못생겼다.
제나라에는 겸손을 좋아하는 황공이 있다. 그는 두 딸이 있는데, 모두 중국에서 보기 드문 미인이다. 그들이 예쁘기 때문에 황공은 늘 겸손하게 그들을 얕잡아 보고 못생겼다고 말한다. 추악한 명성이 아주 멀리 퍼져서, 그들이 결혼 적령기를 넘겼고, 전국에서 아무도 그들과 결혼하러 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P > 위국의 홀아비가 경솔하게 그의 딸 중 한 명과 결혼했는데, 이 딸은 절색의 미인이다. 나중에 그는 모두에게 이렇게 말했다. "황공은 겸손을 좋아하고, 고의로 그의 딸을 얕잡아 보고, 고의로 그들이 예쁘지 않다고 말한다." < P > 그래서 사람들은 서로 다투어 선물 청혼을 하고, 또 하나, 미녀와 결혼했다.
나라의 아름다움은 진실이고 추함은 유명하다. 이것은 이름에 대한 침범이다.
3. 정면고문 111 자 1. 군자, 자강불식.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작은 악 때문에 하지 말고, 작은 선 때문에 하지 마라. 삼국 역사상 유비옥 < P > 은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할 일이 없다. 반대로,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작은 좋은 일에 대해서는 의미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지 마라.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수프를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 P > 당신이 훌륭한 사람을 만났을 때, 당신은 그에게서 너무 늦게 배우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좋은 일을 보면 미처 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악인이나 나쁜 일을 볼 때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업신여긴다면, 너는 불평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논어 < P > 는 열심히 일하고, 잘못을 저질렀고, 주동적인 책임을 지는 사람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다',' 남을 많이 용서하는 것','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 이다. 그래야 상대방을 원망하지 않을 것이다.
5.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악당이 바로 그것이다. 논어 < P > 군자는 항상 타인의 양호하거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이 자신의 좋은 소망과 정당한 요구를 실현하도록 촉구합니다. 그는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도 않고, 다른 사람이 실패하거나, 실수하거나, 고통스러울 때 불에 기름을 붓지도 않는다. 반대로,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이다.
6. 현사치안을 보고 현사치 자성을 만나다. 논어 < P > 번역: 어떤 면에서 자신보다 더 우세한 사람을 볼 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그를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여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부족함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때, 냉정하게 반성하여 자신이 있는지 없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P >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 (고통, 재난, 재앙 등) 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8. 인자해야지,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 P > 는 좋은 일을 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선생님이 곁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는' 실사' 라는 성어로 발전했다.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 P >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11. 두 사람이 한마음 한마음, 그 이익 단금; 일념의 차이. 주역 < P > 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친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릴 만큼 힘이 세다. 한마음 한뜻으로 한마음 한뜻으로 의견을 표현하고, 설득력이 있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데, 마치 그윽한 난초 냄새를 맡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1. 한 신사가 그의 용기를 그의 몸에 숨기고, 시기가 이동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주역 < P > 군자는 기술이 너무 강하더라도 여기저기 자랑하지 않고 필요할 때 자신의 재능이나 기교를 과시한다.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대서
우쭐대는 것은 손실과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깨달아야만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13.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논어 < P > 만약 내가 약간의 성과가 있다면, 다른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영원히 분노와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신사적인 태도의 표현이 아닌가?
14.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공자의 논어
번역: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15. 무의미하고, 불필요하며, 견고하지도 않고, 자아도 없다. --논어
는 진실을 말하고, 허공에서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모든 것이' 나' 를 중심으로 독선적으로 주변 사람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임무를 완수하는 것은 아니다.
16.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고치게 된다. 논어 < P > 세 사람이 함께 있으면 어떤 면에서 배울 만한 사람이 있을 거야. 그래서 그는 내 선생님이 될 수 있어. 나는 그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하는데, 그의 결점과 결핍은 내가 경계라고 생각하고, 있으면 고치겠다.
17.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논어 < P > 군자는 항상 자책하며, 자신에게서 결점을 찾아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늘 다른 사람이 그들의 결점과 결점을 찾는 것을 보고 있다.
18. 군자는 뱃속이 작은 사람이지만 불안하고 걱정입니다 ...-논어 < P >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며, 외모와 동작이 모두 편안하고 듬직하다. 소인은 종종 내면의 욕망이 너무 많고, 심리적 부담이 너무 심하고, 걱정이 태산이며, 걱정이 태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외모와 동작도 불안하여 늘 안절부절못하고 불안정하다.
19.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 < P > 는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결코 객관적으로 핑계를 찾지 않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나중에는' 원망' 이라는 성어로 발전했다.
21. 화내지 말고 불충실하지 마라. 논어 < P > 가 잘못을 저질렀으니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재범하지 마라.
4. 중국 고전 문학의 근원은 야오 간 (? -731 년), 향주 임장 (오늘 허베이 임장), 당나라 총리, 형부 상서원의 아들에서 태어났다.
위안 출신 학자, 전 중진차 컨설턴트, 강남도 감찰관, 간언의사, 량주 도지사, 소부감, 호부 시랑, 상서 좌승시랑, 황문시랑, 경등 직위를 역임했다.
감원 옵시디언은 9 년 6 개월 동안 재상을 역임했다. 그는 개원 시절 재위 기간이 가장 긴 재상이다. 그는 수재, 중학교 조교, 좌시랑을 한 적이 있다. 나중에 태자, 소년으로 강등되어 안양 공작으로 임명되었다.
731 년 (개원 19 년), 야오가 병으로 세상을 떠나 유주 현을 추증했다.
자세한 내용은
' 구당서' 권 98 전 48
' 신당서' 권 127 전 52
' 자치통감' 권 218, 당기권 24
를 참조하십시오 많은 역사 저작들이 편의를 위해 위징의 별명' 위정' 을 만들었는데, 이는 속기를 의미한다.
위정, 수사슴족도. 집에서 가깝고, 집에서 가깝고, 집에서 가깝다. 무시연은 태자를 위해 말을 씻는다. 당태종과 은태자가 궁지에 빠진 것을 보고 일찍 짓고 싶었다. 당태종은 태자를 진압하고 그를 불러 책임을 지게 했다. "왜 내 형제를 멀리하세요?" " 모두가 그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는 관대하고 침착하게 말했다. "황태자가 대신의 건의를 따른다면 오늘은 재난이 없을 것이다." 당태종은 얼굴을 거두고 의사에게 공물을 바쳤다. 몇 가지 인용된 거짓말, 정치 방문. 유아는 나라를 배우는 재능으로 직설적이고 굴하지 않는다. 당태종은 그와 이야기할 때마다 기분이 좋지 않았다. 나도 지기의 주인이 되는 것을 좋아해서 최선을 다한다. 그는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전후 211 가지가 넘는 건의가 바로 제가 원하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나라에 충성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3 년 동안, 서기 감옥으로 전전하여, 앞당겨 정치에 참여하여 의정을 의논하고, 멀리 내다보며, 많은 이익을 얻었다. 태종은 이렇게 맛보았다. "네 죄는 갈고리보다 무겁고, 나는 네가 관중보다 무겁다. 현대에서는 군신이 함께 지낸다. 너 나 같은 사람을 갖고 싶어? 클릭합니다 6 년째 되는 해에 당태종은 91% 의 궁중에서 연회를 열어 신하들을 대접하는 특권을 누렸다. 손창기는 "왕옥과 위정, 전사를 잊지 않고, 사후의 사단을 적으로 여기고, 오늘 같은 자리에 있는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당태종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위징의 과거를 정말 싫어하지만, 그는 전심전력으로 그가 한 일을 했다. 내가 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데, 왜 구렘을 부끄러워합니까? 내가 잘못을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아서 나는 매우 중시한다. " 청 콴 zaibai 는 말했다: "폐하 는 장관 의 말을 인용, 그래서 감히 말한다. 폐하께서 제 말을 기준으로 하지 않으시면, 제가 감히 용린을 불쾌하게 하고 금기를 범하겠습니다! " 당 태종은 매우 기뻐하여, 한 사람당 15 만 위안을 주었다. 7 년 동안, 어떤 왕 유 보좌관, 피곤 봉인 청 guogong. 직장을 구해서 사직을 구하니, 해산관님 부탁드립니다. 당태종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대청을 적들로부터 끌어내어 대청을 중요한 지위로 임명했다. 내가 내 잘못을 볼 때, 나는 주저하지 않고 항의를 제기할 것이다. 더군다나 광산에서 금을 보지 못했다면? 좋은 단련을 잘하는 것은 도구이며, 다른 사람이 소중히 여긴다. 우리는 자신을 금에 비유하고, 청을 좋은 노동자로 여긴다. 질병은 있지만 노화는 아니다. 어떻게 편리할까요? 클릭합니다 플래그는 멈추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확고 한 단어 후, 도움을 듣고, 그랜트는 특히 진보적 이었고, 또한 문을 쉽게 알고 있었다. 12 년 동안 당태종은 손자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다. 황제는 기뻐하며 신하에게 말했다. "정관 전에 나는 세상을 진정시키고 어려움과 위험을 처리했고, 능헌의 공적은 포기하지 않았다. 정관이 끝난 후, 그는 전심전력으로 나에게 달려들어, 나의 국가 안보를 유리하게 하여, 나의 오늘의 위대한 공적이 되었다. 위정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유명한 사람이다. 왜 고대의 명신을 하나 더 추가해야 하는가? " 그래서 나는 직접 나의 검을 풀어 그들에게 건네주었다. 에로틱 한 궁전 에서 일하는 서민, 도덕성 을 배우지 않는다; 위왕은 일륭을 너무 총애하고, 안팎은 모두 있고, 소금에 대해서도 의심이 있다. 당태종은 매우 싫어하는 말을 듣고 그의 신하에게 말했다. "지금의 신하들은 모두 위징처럼 충성스럽다. 나는 황태자 부를 파견하여 천하의 희망을 사용했다. " 17 년, 그를 태사 친왕으로 봉하여 집안의 일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진병이 났기 때문에 당태종은 "황자 종친사회의 기초는 주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충으로 선택했다" 고 말했다. 남자 발진을 알면 누워 보호할 수 있다. " 정 씨는 취임 중이다. 병을 찾다. 집 안에는 중도리가 없고, 태종은 영소청을 원하고, 그 재료를 버리고, 5 일에 이루어진다. 대사를 보내서 이불 매트리스를 선물해 주었기 때문에, 그것은 여전히 있었다. 며칠 후, 너? 당태종은 직접 조문하고, 사공을 주며, 정문이라고 불렀다. 당태종의 친척들은 비문을 써서 책에서 석두 위에 썼다. 911 가구의 특별 메뉴. 당태종은 나중에 조신을 맛보며 말했다. "우리 남편은 구리를 거울로 삼아 자기 옷을 입을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이 세 개의 거울을 나는 지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계속 남겨두고 있다. 이제 웨이 징은 죽었고, 그는 거울에서 죽었다! 클릭합니다 오랫동안 울었다. 그러나 법령은 이렇게 말한다. "과거에는 위정 한 사람만 있었는데, 매번 내가 표현했다. 그 죽음 이후, 과도하지만. 나는 과거의 유일한 것이 아니라 오늘의 유일한 것인가? 그래서 매끈매끈해서 용비늘을 만나기가 힘듭니다! 그러므로 겉만 번지르르하고, 스스로 반성하는 것도 헛수고이다. 말이 없으면, 나는 원한다. 만약 당신이 언어 대신 글을 사용한다면 누구를 탓해야 합니까? 기왕 시작한 이상 진심으로 서로 공부한다. 옳고 그름, 숨길 것이 없다. 클릭합니다
6.11 문어문 늑대의 횡포 < P > 여우가 웃으며 돼지에게 말했다. "넌 멍청하다. 근데 어떻게 나한테 올 수 있어?" 돼지는 말했다: "왜 나를 비웃고 싶니? 세상에 기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여우는 말했다: "내 피부는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떻게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겠어? " -응? 만약 당신이라면, 당신은 쓸모가 없습니다. 돼지가 말했다. "내 고기는 사람에게 먹일 수 있다. 내가 어떻게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겠어? 양무역이 뛰어들어와서 말했다. "너희들은 상대방을 위해 싸울 필요가 없다. 내가 너희 둘의 장점을 가질 수 있다면? "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늑대가 갑자기 튀어나와 그것을 먹었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이 노예 같은 짐승들은 항상 공덕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들은 단지 나의 희생일 뿐이다. "< P > 번역: < P > 여우는 웃으며 돼지에게 말했다." 너는 큰 바보야. 너는 어떻게 나와 비교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돼지가 말했다. "너는 나를 비웃을 필요가 없다. 너도 반드시 세상에 어떤 공로가 있을 필요는 없다." 여우는 이렇게 말합니다. "제 털은 옷과 이불을 만들어서 인민을 위해 쓸 수 있습니다. 어떻게 내가 신용이 없다고 말할 수 있을까? " 너라면 공로가 없다. 돼지가 말했다. "내 고기는 사람들의 배를 채울 수 있다. 어떻게 신용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때 양 한 마리가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다가와 말했다. "너희들은 더 이상 논쟁할 필요가 없다. 너의 장점은 내가 다 가지고 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 "말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갑자기 늑대 한 마리가 와서 그들을 모두 죽였다. 그러자 그는 웃으며 말했다. "노예가 되기에 적합한 이 짐승들은 항상 자기가 공로가 있다고 말하는데, 내 음식만 만들 수 밖에 없다! "< P > 여기서 말하는 것은 자신이 약간의 능력이나 공로를 가지고 있다고 여기저기서 자랑하지 말고 너보다 강한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너는 그래도 조용히 해야 한다.
문장 안에 포함된 성어:
갑자기: 갑자기: 갑자기. 이 일은 의외로 발생했고, 또한 매우 갑작스럽게 발생했다. < P > 출처' 이일': "갑자기, 불타는 것은 죽은 것 같다."
예문: 전날, 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