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아무도 도심에 가난하고 산에 먼 친척이 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묻지 않습니다. 세상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도 도심에 가난하고 산에 먼 친척이 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묻지 않습니다. 세상도 마찬가지입니다.
태초부터 세상의 상황은 이와 같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왜 불평할까요? 마오쩌둥의 시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습니다."너무 많이 불평하면 마음이 상하는 것을 막고, 시대를 초월하여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다."? 정말이에요! 정말이에요! 세상에 대해 걱정할 필요도 없고, 기분을 놓아버리고, 그 순간에 살고, 그냥 흐름에 따라 가세요! 사람들은 차가울 때 그런 거죠. 당신이 좋을 때는 사람들이 당신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당신이 위험에 처하면 모두가 당신을 피할 것입니다.
도시든 시골이든, 고대가 됐든 현대가 됐든, 인간관계가 중요한 사회입니다. 당신이 약하고 무력하고 가난하면 친척들은 당신을 못 본 척하고, 당신이 부유하고 능력이 있으면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칭찬하고 호의를 베풀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도시에서 가난하면 아무도 묻지 않지만, 부유하면 산에 먼 친척이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도 여전히 그렇고 더 악화될 것입니다.
도심에서 가난하냐고 묻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가난하게 살면 번화한 도시, 북적거리는 시장, 가족과 친구들이 가까운 곳에 살기 때문입니다. 아무도 당신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아무도 당신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으며, 아무도 당신을 공기처럼 대하며 인사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가난하고, 자원도 없고, 가치도 없기 때문에 나를 연루시키고 나를 이용해야 합니다. 내가 왜 당신과 관계를 맺고 거래해야합니까? 혈연으로 맺어졌다고 해도 무슨 상관이 있겠습니까?
부자는 산에 먼 친척이 있습니다. 부자가 되면 자연히 지위와 지위가 있고, 말을 분명하게 합니다. 산에 살지만 어떤 사람들은 친구들을 방문 할까 두렵습니다. 한 그룹의 사람들은 정말 먼 친척입니다. 그들은 가족을 위해 갈 수있는 진정한 정신과 힘을 소중히 여깁니다. 동시에 그들은 발전된 가족에 대한 존경과 존경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친척과 아무 관련이없는 또 다른 그룹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불순한 동기와 나쁜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이익을 위해 허세를 부리고 있으며 이익을 위해 허세를 부리고 있습니다.
그들의 이익은 눈에 보이는 돈과 돈을 벌고 돈과 권력을 위해 명예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도심은 가난한 사람을 찾지 않고, 부자는 산에 먼 친척이 있습니다.
나는 이 말에 동의한다.
가족 중에 부자가 있습니다. 그의 가족은 산속 깊은 곳에 있었고 그 자신도 부자였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매년 매월 둘째 날이면 가족들이 일찍 일어나 씻고 좋은 선물 두 가지를 골라 산골짜기와 시골길을 지나 부자의 집으로 두 시간 동안 하이킹을 갔던 기억이 납니다. 매년 부자의 집은 실내 위생이 매우 깨끗했습니다. 전날 밤 자정까지 가족들이 마작을 했더라도 다음 날 부자의 유능한 아내 덕분에 집에 들어서면 바닥이 흠 잡을 데 없이 깨끗했습니다.
매년 부자의 집에 가면 세뱃돈을 받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평소에는 만나기 힘든 중요한 사람들을 만나고, 때로는 하룻밤을 묵기도 했습니다. 부잣집의 식사는 항상 북적거렸고, 요리를 하려면 고모 서너 명이 필요했습니다.
그 당시 아버지는 우리 젊은이들에게 도시에서는 아무도 우리에게 가난 해지라고하지 않았고 산에 부자는 먼 친척이 있습니까? 아버지는 그 당시 많은 부러움으로 그 말을하는 것이 매우 신맛이 났을 것 같습니다.
속담은? 일반적으로 수많은 고대인들의 삶의 경험을 요약한 것으로, 합리적일 뿐만 아니라 지혜의 결정체이기도 합니다.
가난한 사람은 시내에 살지만 부자는 산에 먼 친척이 있다. 이 인용문은 "쩡광셴웬"에서 나온 것으로, 마지막 두 문장도 있습니다: 믿지 말고 연회에서의 포도주, 부자에게 첫 번째 건배를 보시겠습니까?
가난한 사람들은 시내에 살고 있지만 부자들은 산에 먼 친척이 있습니다. 한 사람이 쓰러져 있으면 아무도 당신을 우러러보지 않습니다. 번화가에 살더라도, 가까운 곳에 살더라도 사람들이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그러나 부유하고 발전하면 멀리 산속에 있어도 사람들은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가까이 다가와 친구를 사귀고 친척을 등반하려고 합니다.
최종적인 이유는 사람들이 이기적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도 시내에 사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물어보지 않나요? 가난하다는 것은 사람들이 당신을 쓸모없다고 생각하게 만들고 심지어 그들을 끌어 내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쓸모없는 사람과 관심없는 장소에 에너지와 시간을 소비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리치는 산에 먼 친척이 있다고요? 사람들이 당신을 그토록 좋아해서가 아니라, 당신의 좋은 은혜를 받고, 당신을 이용하고, 당신에게서 이익을 얻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시내에 살지만 부자들은 산에 먼 친척이 있다. 이 문장은 사람들이 가난하고 부자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충분히 드러냅니다. 의 본성입니다. 세상은 멋진 곳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속물입니다. 그들은 가난을 버리고 부를 추구합니다. 전국 시대의 소진이 좋은 예입니다.
수진도 그 결과 인간의 감정이 변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가난하게 고향에 돌아왔을 때 친척들은 그를 무시했습니다. 아내는 실수도 못하고, 처제는 요리도 못하며, 부모님은 말도 못한다고? 소진이 육주의 재상이 되어 누더기 옷을 입고 집에 돌아왔을 때, 그의 형과 처제는 감히 그를 쳐다보지 못하고 땅바닥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소진은 처제에게 물었다."처제, 전에는 왜 그렇게 거만했는데 지금은 나를 그렇게 공경합니까? 처제는 솔직하게 대답했다:형부, 당신은 이제 지위도 높고 돈도 많으니까요!
그래서 가난한 사람들은 시내에 살고 아무도 묻지 않고 부자들은 산에 먼 친척이 있습니까? 이것은 매우 현명하고 유용한 인용문입니다. 가난할 때 세상이 춥다고 불평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따뜻함을 보내주기를 기대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를 부끄럽게 여기고 중요한 것은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부유하고 칭찬을 받더라도 자만하지 마세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반드시 당신의 사람이 아니라 당신의 돈에 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말은 실생활에서는 정반대입니다. 가난한 사람은 시내에서 쇼핑을 더 많이 하고 부자는 친척이 더 적습니다. 친척들이 가난했을 때는 서로를 도왔습니다. 그 가난했던 시절에는 사방에 도로가 있었고 밤에도 집이 열려 있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집에 방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고, 결국 집에서 누군가를 볼 때 두려워 할 것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부자가 되자 친척들은 점차 그들을 피하기 시작했습니다. 고대부터 가난한 가정은 부자가 된 적이 없습니다. 부자가 가난한 친척을 무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가난한 친척은 자존감이 낮고 감히 집에 오지 않습니다. 그럴 필요가 없었다면 아마 평생 연락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붉은 방의 꿈'에 나오는 류루를 보세요. 그녀가 너무 가난해서 겨울 외투를 살 수 없었다면 지아씨 가문의 왕부인에게 갈 생각도 못했을 겁니다. 왕씨 부인과 왕시펑이 그녀를 나쁘게 대했나요? 유루루가 그랜드 뷰 가든으로 돌아왔을 때 그녀는 수레 가득 천과 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반대로 류루루의 가족이 좋은 곳에 있으면 지아 가족에게 물어볼 필요도없고 이번 생은 왕 부인을 방문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무도 시내에서 가난하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묻지 않습니다. 내가 류 할머니처럼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면 아무도 묻지 않을 것이라고 걱정할 것입니다. 산에 먼 친척이 있는 부자는 어떤 부자일까요? 부자일수록 진짜 친척이 적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속담은 부자를 사랑하지 않는 가난한 사람들의 전형이며 두 종류의 사람들을 모두 묘사하는 고대의 설명입니다. 사실 가난하면 도시에서도 아무도 신경 쓰지 않고 문 앞의 눈을 쓸고 자기만의 삶을 살며 자기보다 더 잘 달리고, 부유하면 사는 산골에서도 아첨하는 사람들이 경쟁적으로 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이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지위가 높고 낮고, 부유하고 무정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저는 가난하든 부유하든 업의 순환 때문에 남에게 상처를 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유가 생기면 어려운 사람들에게 손을 내밀어 도울 수 있습니다. 가난하더라도 어린아이 같은 마음을 간직하고, 삶에 대한 열정을 갖고, 삶에 대한 모든 종류의 낙관적 인 생활 방식과 태도에 직면 할 용기를 가지십시오.
이 말은 항상 사실입니다. 중국에서, 전 세계에서. 둘 다 보편적입니다. 사람은 무리의 동물입니다. 상류층의 세계, 우리는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것은 바다의 물고기와 같습니다. 얕은 물 물고기와 깊은 물 물고기가 있습니다. 겹치는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사람들은 무리를 지어 살아요. - 당신의 세상이 아니에요. 당신은 그 속으로 걸어 들어가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괴롭히고, 자신을 해치세요. 왜 귀찮게 하나요?
예를 들어, 제 친구의 가족은 다섯 형제가 있습니다. 오래된 집 하나. 집에는 밭이 많지 않습니다. 부모님의 밭만 있습니다. 다섯 형제 중 누구도 밭에 배정되지 않았고, 형님은 5점을 받은 것 같습니다. 주 정책은 밭을 조정하지 않았습니다. 70 년대와 80 년대에. 삶은 힘들었습니다. 먹고 사는 것조차 힘들었죠. 결혼하고 아이를 낳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요. 친척들은 그들을 보고 숨었습니다. 돈을 빌리는 것도 두려웠어요. 제가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었어요. 그들의 형제들은 오래 전에 나갔어요. 그들은 최초의 이주 노동자였어요. 그 당시에는 시골 가족들은 먹고 살 수만 있다면 외출을 하지 않았어요.
예상대로 그들은 첫 번째 금광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집을 짓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았습니다. 친척들이 다시 찾아왔어요. 아들을 데리고 나가게 도와주세요. 딸을 데리고 나가게 도와주세요. 등등. 이런 현상은 전국적으로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본성입니다. 반면에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똑똑하고, 내성적이고, 내성적이어야 합니다. 정직하고 솔직하게 더 직접적으로 말해야 합니다.
가난한 사람은 시내에 살지만 부자는 산에 먼 친척이 있다. 이 속담은 옛사람들이 만든 말이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진리가 있습니다. 오늘날의 사회는 체면의 시대입니다. 당신의 경력 성공, 같은 사람을 할 때 정장과 드레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아첨하는지, 당신의 조상 18 대 친척이 당신과 친구를 사귀고 싶어합니다. 당신이 무일푼 일 때 누가 당신과 이야기하고 싶어합니까? 당신의 친척과 친구들은 당신의 가난에 감동 할까봐 두려워서 당신을 멀리했습니다. 심지어 그때의 친구들은 도망치기도 했습니다.
가게 가난한 사람은 아무도 묻지 않았고, 산 부자 먼 친척은? 고대와 현대는 객관적인 사회 현상이지만 일반화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수양과 성격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이 어두우면 그의 눈에 비친 세상은 특히 원한을 품고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운명이 아닙니다. 그는 부자와 가난한 상태 모두에 있으며이 문장의 의미를 분명히 깊이 이해할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이 맑으면 그의 눈에 비친 세상은 아름답고, 특히 친절을 기억하고 원한을 품지 않는 사람은 가난이나 부를 인식하지 않고 진보의 길이 점점 더 넓어 질 것입니다!
이 문구는 대부분의 경우 친척과 친구 간의 관계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관대하고, 다른 사람의 가끔 실수를 신경 쓰지 않고, 다른 사람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항상 도움의 손길을 빌려주고, 줄 돈은 있지만 기부 할 돈이 없다면 누가 당신을 존경 할 수 있습니까? 도시에서 가난하냐고 묻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돈이 있으면 산에 먼 친척이 있습니다. 슬퍼요?
우선, 가난하다는 것과 부유하다는 것의 본질을 구별하세요!
예를 들어, 돈이 거의없고 돈이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이 있습니다!
요즘은 돈이 많으면 부자이고 돈이 적으면 가난하다! 이런 생각은 완전히 옳지 않아요!
사람은 순진한 사람만큼 크므로 가난하고 부유 한 차이가 없으므로 사람들은 가난 할 때 열등감을 느끼지 않아야한다고 종종 말합니다.
때때로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돈이없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사람들은 많은 돈을 가지고 있다고 자랑스러워해서는 안됩니다! 돈을 과시하지 마세요!
돈이 적더라도 자존감을 낮추지 마세요! 당신이 부유하다고 해서 당신이 가진 돈이 얼마나 많은지 공개하지 말고 너무 많은 이기심은 당신의 감정을 상하게합니다! 세상에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인 것만 있습니다.
농촌 속담은 특정한 패턴과 특징을 가진 사람이나 사물을 농부들이 생활 속에서 요약한 것입니다. 언어가 단순하고 귀에 쏙쏙 들어와 후대에 널리 퍼지기 쉽다. 그것은 인간으로서의 진실과 몇 가지 고정 관념이 풍부합니다. 다음 속담 중 몇 개나 들어보셨나요?
1. 어머니가 자식을 생각하면 흐르는 물이 길고, 자식이 어머니를 생각하면 젓가락이 길다.
이 속담은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매우 사실임에 틀림없습니다. 어머니는 흐르는 물처럼 자식을 생각하지만, 자식으로서 부모에 대한 생각은 특정 시점에만 있고 매우 짧다고 합니다. 젓가락은 길고 부드러우며 딱 맞습니다. 모든 명절은 부모님을 생각하는 시간입니다. 집에 계신 노모는 이미 모두를 그리워하고 계실 테니 시간을 내서 집에 가서 방문하세요.
둘째, 좋은 친구와 친척, 돈을 벌지 말고, 돈을 벌고, 의사 소통을 끊지 마십시오.
시골에서 농부들은 선택의 여지가없는 한 친척과 친구로부터 돈을 빌리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친척 및 친구와 이해 관계를 교환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우정을 해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 시골 속담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돈을 빌린 후 서로 등을 돌리는 친척과 친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옛 속담은 여전히 매우 사실입니다.
셋째, 남자는 가난한 사람을 흔들고 여자는 싼 사람을 흔든다.
남자는 가난을 나타내기 위해 다리를 흔들고, 여자는 가난을 나타내기 위해 다리를 흔드는데, 이는 시골 부모가 자녀에게 서고 앉는 법을 가르치는 것과는 다릅니다. 진실입니다. 이 진술이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다리를 많이 흔들고 다른 작은 움직임을 가진 사람들은 불안정하고 종종 성공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개는 감히 몸을 굽히지 않고 늑대는 감히 쳐다보지 않는다.
개는 사람이 몸을 굽히는 것을 두려워하고 늑대는 사람이 항상 자신을 쳐다보는 것을 두려워한다. 시골에 사는 사람들은 이 속담을 믿어야 합니다. 요즘 시골 언덕에서 늑대를 보기는 어렵지만 개는 매우 흔합니다. 어른이든 아이든 개는 종종 사람을 쫓아다니며 물기도 합니다. 사실 개는 사람들이 허리를 굽혀 돌을 줍거나 때리는 것을 무서워합니다. 허리를 굽히는 사람을 보면 당연히 도망갈 것입니다.
5. 돈이 있으면 자주 생각하게 됩니다. 돈이 없으면 돈이 있는 것에 대해 생각할 것입니다.
돈이 충분하면 돈 없이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더 많이 생각하세요! 정말 돈이 없는 날까지 기다리지 말고 돈이 생기는 날을 생각하세요.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6. 도심은 가난한 사람에게 묻지 않고, 부자는 산에 먼 친척이 있다.
가난하고 궁핍하면 시내에서도 아는 사람이 없고, 부유하고 번영하면 깊은 산과 숲에 숨어 있어도 멀리서 사람들이 친척을 알아본다는 뜻입니다. 이 속담의 또 다른 의미는 체면과 품위는 남이 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쟁취하는 것이라는 뜻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존중해 주기를 원한다면 먼저 내 기대에 부응해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인용문은 지구상의 인간 조건을 매우 정확하게 묘사합니다.
이 민속 속담과 고대 속담은 농부들의 삶의 경험에 의해 요약되어 훌륭한 사례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 속담과 고대 속담은 지혜의 결정체이자 경험의 요약입니다. 이 재미있는 옛 농촌 속담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