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캘리그래피 기본 소개
캘리그래피 기본 소개
캘리그라피는 기본적인 입문입니다. 캘리그라피는 취미로 좋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가 시간에 개인적인 관심사를 넓히고 싶어합니다. 누구나 캘리그라피를 배울 수 있다고 하지만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캘리그라피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가로쓰기와 세로쓰기의 기본 소개1 I. 가로쓰기 여러 가지 기본 획 중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획은 가로쓰기입니다.
수평은 글자에서 가로줄 역할을 합니다. 일반 스크립트에서 가로 획의 강약은 캐릭터의 뼈대와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긴 가로 획은 부드럽고 힘차고 굵고 유연하게 써야 합니다. 막대기처럼 생동감 없이 쓰지 마세요. 긴 가로와 짧은 가로가 있습니다.
1, 긴 가로를 쓰는 방법은 :무거운 것에서 가벼운 것, 가벼운 것에서 무거운 것, 오른쪽으로 쓰고 마지막으로 앞쪽으로 돌아와서 브러시를 닫는 브러시를 기억하십시오.
긴 가로 획을 쓸 때는 다음과 같은 공식을 조용히 암송할 수 있습니다: "무겁게-가볍게-무겁게-앞으로 다시." 긴 가로 획은 모든 문자의 주요 획입니다. 주의해서 써야 합니다. 긴 수평의 모양은 양쪽이 두껍고 가운데가 얇으며 가운데가 약간 위쪽으로 구부러져 아치형 다리처럼 보입니다. 쓸 때는 3~5도의 기울기 범위로 약간 위쪽으로 기울어집니다. 예: "一". 2, 짧은 가로 짧은 가로 "왼쪽 날카로운 가로"라고도 합니다. 가벼운 브러시로 시작하여 가벼운 것에서 무거운 것으로 이동하고 오른쪽으로 획을 긋고 마지막으로 앞쪽으로 돌아와 브러시를 닫는 식으로 작성됩니다. 짧은 줄을 쓸 때는 "가볍다-무겁다-뒤에서 앞으로"라는 공식을 조용히 암송해야 합니다. 짧은 십자가의 모양은 왼쪽이 뾰족하고 오른쪽이 둥글다. 획은 곡선이 아닌 평평하고 "2, 3"과 같이 약간 떨어져 있습니다. 짧은 선은 때때로 더 길게 써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세로 획은 종종 문자를 지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곧고 강하게 써야 합니다.
세로 획이 곧지 않으면 문자가 곧지 않게 됩니다.
세 가지 종류의 세로, 즉 뾰족한 세로, 매달린 핀 세로 및 짧은 세로가 있습니다.
1, 위쪽 뾰족한 수직과 위쪽 뾰족한 수직의 쓰기 방법은 :가볍게 브러시를 가볍게 시작하고, 가벼운 것부터 무거운 것까지 아래로 쓰고, 마지막으로 앞쪽으로 돌아와서 브러시를 닫습니다. 자동 니모닉: "가볍다-무겁다-뒤에서 앞으로". 상단 팁의 모양: 상단 팁은 뾰족하고 하단 가장자리는 둥글며 때로는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약간 기울여야 합니다. 예: "일, 왕" 및 기타 단어.
2. 세로점(왼쪽 점) 세로점은 "왼쪽 점"이라고도 합니다. 필기가 가벼운 것에서 무거운 것으로 왼쪽으로 약간 구부러졌다가 다시 앞쪽으로 돌아와 획을 닫습니다. "가볍다 - 무겁다 - 앞뒤로"라는 공식이 적용됩니다. 세로 점은 종종 세로 중앙이나 머리 옆에 사용되며 때로는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수직 점의 모양은 위쪽이 뾰족하고 아래쪽이 둥글다. 물방울 모양입니다. 예: "고백, 상태" 및 기타 단어.
2. 머리를 구부려 펜을 약간 무겁게, 무거운 것에서 가벼운 것으로, 가벼운 것에서 무거운 것으로 오른쪽 아래 지그재그로 쓰고 펜을 제자리에 놓은 다음 다시 누르고 마지막으로 오른쪽으로 펜을 집어 올립니다. 공식: "약간 무겁게-가볍게-무겁게 누르기-당기기". 구부러진 머리의 모양은 큰 칼과 같아서 펴서 열어야 하며, 날카롭고 강력해야 합니다. 예: "입력, 8" 및 기타 단어.
3. 평평한 획은 획의 방향이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면 곡선 머리 획과 정확히 같은 방식으로 작성됩니다. 약간 아래쪽으로 기울여 오른쪽으로 획을 쳐야 합니다. 동시에 직선이 아닌 물결처럼 지그재그 모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것, 부족하다"와 같은 단어.
4, 반시(긴 점) 반시는 "긴 점"이라고도 합니다. 역획은 측획과 같은 방식으로 쓰거나 측획을 기준으로 더 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 아니오"와 같은 단어.
3. 수직 리프트 (오른쪽 훅) 수직 리프트는 "오른쪽 훅"이라고도 합니다.
"펜을 제자리에 둔 채 멈춘 다음 오른쪽 위쪽으로 훅을 내린다"로 표기합니다. 공식: "펜 - 선 펜 - 펜 - 픽아웃". 세로 팁은 세로 훅과 똑같이 작성하고 공식화하지만 오른쪽 상단에 훅이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예: "옷, 길이" 및 기타 단어.
수평 및 세로 서예 기본 소개2경필 서예 "두 8" 방법 기본 소개
한자는 획으로 쓰입니다. 일반적으로 가로 획과 세로 획은 더 무겁고 점은 더 가볍습니다. 전환은 약간 둥글고 무겁고 느려야 하며, 작은 획으로 시작하는 후크는 약간 무겁다가 점차 빠르고 날카로운 획으로 바뀌며 모든 획은 한 획으로 쓰여지며 다시 그릴 수 없습니다. 이러한 획이 한자를 형성할 때 일부 모양이 약간 바뀌므로 쓸 때 관찰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획을 정확하게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수평
수평은 글자의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므로 수평 획은 부드럽게 써야 합니다. 가로가 평평하지 않으면 문자가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가로에는 긴 획과 짧은 획이 있습니다. 획은 약간 무겁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가벼우며 오른쪽으로 약간 압축됩니다. 전체 스트로크는 왼쪽이 낮고 오른쪽이 높으며 아래쪽으로 기울어지는 형태입니다. 사람의 시각적 착시 때문에 가로 획은 가로로 쓰지 말고 왼쪽-낮음-오른쪽-높음으로 써야 합니다. 브러시를 닫을 때 브러시를 부드럽게 눌러 스트로크를 더 무겁게 만들어 더 안정적으로 보이도록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종종 "가로 세로"라고 말하는 것은 가로 및 세로 쓰기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부드러운 모양이 필요합니다.
짧은 가로 획은 다음과 같이 씁니다: 가볍게 오른쪽에서 오른쪽으로, 긴 가로 획의 중간쯤에서 멈춰서 가볍게, 가볍게, 무겁게. 획은 오른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습니다.
(2)세로
세로 획은 종종 문자를 뒷받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세로로 써야 합니다. 세로로 그리지 않으면 문자가 직선이 아닙니다. 수직은 매달린 이슬, 매달린 핀, 짧은 수직으로 나뉩니다. 세로 매달기는 약간 무겁게 쓰고 세로 핀은 가볍게 쓰고 약간 무겁게 집어넣는 방식입니다.
행잉 핀은 행잉 이슬과 같은 방식으로 쓰지만 닫는 획이 무겁다에서 가볍다로 바뀌고 닫는 획이 끝자락 앞에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짧은 세로, 세로와 같은 방식으로 쓰지만 짧은 획으로 짧게 쓰며, 짧은 세로는 짧고 강하게 써야 합니다.
(3) 스키밍
짧게 스키밍하는 것은 매우 장식적입니다. 자연스럽게 쓸 수 있다면 문자의 아름다움을 더하고 때로는 균형과 무게 중심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비스듬한, 수직 및 짧은 스케치가 있습니다. 비스듬한 글씨는 펜이 무겁거나 가벼울수록 약간 무거워지며 펜이 왼쪽으로 내려가고 닫을 때 펜이 뾰족해집니다.
수직 스키밍, 약간 더 무거운 글씨, 무거움에서 가벼움으로, 스키머 길이의 3분의 2까지 감소, 왼쪽 아래로 스키밍, 브러시를 닫을 때 뾰족합니다.
짧은 획은 비스듬한 획처럼 쓰지만 더 짧다는 점이 다릅니다. '干、反、粒、背、掷'처럼 글자의 처음에 짧은 획이 나타날 때는 획의 모양이 평평하고, '生、粒、损、朱'처럼 글자의 왼쪽 위에 짧은 획이 나타날 때는 획의 모양이 비스듬합니다.
(4)시
(4) 시
< p>획의 굵기가 분명해서 쓰기가 어렵습니다. 비스듬한 획과 평평한 획이 있습니다. 비스듬히, 부드럽게(부드럽게) 쓰며, 펜을 가볍게에서 무겁게 오른쪽으로 한 획, 획의 발로 펜을 누른 다음, 무겁게에서 가볍게 오른쪽으로 수평으로 끌면 펜이 뾰족해야 합니다.평평한 획은 비스듬한 획과 같은 방식으로 쓰지만 먼저 짧은 수평 획으로 쓴 다음 오른쪽으로 아래쪽(약간 평평한) 방향으로 씁니다.
(5)점
점은 사람의 눈만큼이나 캐릭터에서 중요하며 캐릭터의 정신적 구체화입니다. 점은 오른쪽 점, 왼쪽 점, 세로 점, 긴 점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지점에서 오른쪽 아래로 옅은 것부터 진한 것까지 가볍게 쓰고 브러시를 살짝 누른 다음 닫습니다. 다시 그릴 수 없으며 한 번에 그릴 수 있습니다. 필기의 핵심은 펜촉이 종이에 닿자마자 펜을 닫지 말고 필기 과정을 거치는 것입니다.
펜을 닫을 때 멈추기 위해 왼쪽 포인트, 쓰기 및 오른쪽 포인트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쓰기 방향이 약간 왼쪽 아래로 내려갈 뿐입니다. 그리기
세로 점은 사실 오른쪽 점의 변형입니다. 점이 접두사 중간에 나타나면 점의 닫는 획을 다음 획과 연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이 점은 더 곧은 모양입니다.
Long은 점 오른쪽의 획이 더 길고 획이 느립니다.
(6) 참고
그림은 무거운 붓을 사용하여 무거운 붓에서 가벼운 붓으로 오른쪽 위쪽으로 점을 찍으며 그립니다. 그림의 각도와 길이는 문자마다 약간씩 다릅니다. 글씨를 쓸 때 그 차이에 주의하세요.
(7) 세로 고리
펜을 세로로 쓰세요. 후크에 도달하면 왼쪽으로 멈추고 후크를 빼냅니다. 끝부분에 도달하면 후크가 약 45도 정도 기울어지고 후크 부분이 짧아집니다.
(8) 아크 후크
펜을 오른쪽으로 구부린 다음 후크에서 살짝 멈추고 펜을 뾰족하게 한 상태에서 왼쪽으로 구부려서 가볍게 글씨를 씁니다. 필기할 때 필기 위치와 후크 위치가 수직선이 되어야 합니다.
(9) 지고우
펜이 무거우면 오른쪽으로 곧장 가서 고리로 가서 펜이 뾰족하게 나와야 합니다. 후크를 쓰는 핵심은 일정한 곡률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너무 똑 바르거나 너무 구부러지면 전체 캐릭터의 아름다움에 영향을 미칩니다.
(10) 수평 걸이 고리
먼저 오른쪽으로 가볍게 쓴 다음(가벼운 획에서 무거운 획으로) 오른쪽으로 수평으로 돌려서 고리에서 왼쪽으로 훅아웃합니다. 훅은 뾰족해야 하지만 너무 크지 않아야 합니다.
초보자를위한 기본 서예 :3. 중국에서 하드 브러시 서예로가는 길에 수년 동안 사용 된 세 가지 단어가 있습니다 : "정확", "확고", "무자비한"입니다.
1, 정확하게는 글쓰기 전에 그리드에서 획의 위치, 획의 방향과 모양, 획의 길이 등 원본 게시 획의 위치를 보는 것입니다. 글을 쓸 때는 위치가 정확하고 길이가 적절하도록 정확하게 써야 합니다. 초보자는 천자획의 도움으로 한자를 배울 수 있습니다.
2. 지에, 획을 곧고 강하게 쓰는 것입니다. 획은 곧고 똑바로 세우고 강하게 구부러져 있으며 떨리거나 약하지 않습니다.
3, 악의적 인, 결정적이고 깨끗하고 반복하는 것을 주저하지 말고 비율을 파악하도록 상기시켜 주지만 그렇지 않으면 편향되고 극단으로 이동합니다.
2. 중국은 점, 가로, 세로, 아포스트로피, 누르기, 접기 및 들어 올리기의 기본 쓰기 스타일에 관심이 있습니다. 다음은 점, 가로, 세로, 훑어보기, 누르기, 접기, 들어올리기 및 후킹에 대해 설명합니다.
필수 사항
점 및 색은 캐릭터의 눈과 같은 긴 획을 응축한 것으로, 캐릭터의 정신입니다. 짧은 점을 쓸 때는 가볍고 민첩하게, 가볍고 무겁게, 너무 길지 않게, 다음 획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점을 쓸 수 있도록, 펜을 비교적 천천히 조금 더 움직여 차분하게 보이도록, 한 캐릭터에 여러 개의 점이 있는 경우 점 사이의 변화와 연결에주의를 기울이고 펜을 빠르게 사용하고 한 호흡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수평
수평 획은 한자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획입니다. 가로 획은 일반적으로 왼쪽이 약간 낮고 오른쪽이 약간 높은 문자의 묶음입니다. 획은 시작할 때는 더 가볍거나 무겁게, 쓸 때는 더 빠르게, 끝낼 때는 더 무겁게 할 수 있습니다. 획은 유연해야 합니다. 같은 글자에 여러 개의 가로 획이 나타나며 동일하게 쓸 수 없습니다. 길이와 방향을 약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투'의 경우 위쪽 가로 획은 약간 기울어지고 아래쪽 가로 획은 약간 튀어나오며, '산'과 '세 개의 가로선'은 같은 길이로 쓰면 안 되고 획의 굵기도 달라집니다. 한 문장은 평온함과 다양성이라는 중국의 평범함의 미학을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수평선은 평평하지만 직선이 아니며 변화가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글쓰기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는 법을 배우는 열쇠는 독단적이지 않고 유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직
수직은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경향이 있으며, 특히 중간과 긴 수직은 곧고 강해야 하며 긴 수직은 수직과 직립으로 나뉩니다. 일반적으로 펜은 위쪽이 무겁고 아래쪽이 약간 가벼우며 펜이 무겁습니다. 바늘을 아래로 매달고 펜을 앞쪽으로 닫고 펜이 뾰족해야 합니다. 문자의 마지막 획이 세로인 경우에만 행잉핀을 세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직은 완전히 수직이 아니며 사람이 서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수직이 아닌 한 항상 수직이 될 수는 없습니다. 글을 쓸 때는 대담하게 써야 하며, 너무 "진지하게" 쓰는 것은 비생산적입니다. 그리고 일부 세로 획, 특히 일부 짧은 세로 및 가로 세로 획은 "중간" 가로 세로, "다섯" 중간 세로와 같이 대각선으로 써야 합니다.
스키밍과 수직 매달기 핀은 동일하지만 실제로는 스트로크의 길이와 방향의 차이를 관찰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后"라는 문자를 잘못 쓰면 읽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