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은하폭포에서 아홉 하늘로'의 마지막 대사는 무엇인가요?
은하폭포에서 아홉 하늘로'의 마지막 대사는 무엇인가요?
어디에서? 여산폭포
당 ● 리바이
자주색 안개가 태양 광선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매달려 있었다.
높은 절벽이 수천 피트나 되는 것 같아서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였다.
햇살을 받으면 향로봉은 보라색 안개를 만들어내고, 산 앞에는 폭포가 하얀 비단 실처럼 매달려 있습니다. 높은 절벽에는 수천 피트 높이의 폭포가 있어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연장 데이터:
이백(701-762)은 예명 태백으로 당나라의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 불멸'이라는 별명을 가졌습니다.
이백이 쉰 살 무렵 루산에 은거하며 쓴 풍경시입니다. 이 시는 루산 폭포의 웅장한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조국의 위대한 산과 강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사랑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행, "향로에 해가 비치니 보랏빛 연기가 피어오른다"는 구절. '향로'는 루산의 향로 봉우리를 가리킵니다. 이 봉우리는 향로처럼 날카롭고 둥글다. 폭포 때문에 수증기 증기가 밝은 햇살 아래에서 란은 향로, 장미 보라색 연기가있는 것 같습니다. '날것'이라는 단어는 피어오르는 연기와 구름의 광경을 그래픽으로 묘사합니다. 이 문장은 폭포의 웅장한 배경을 설정하고 폭포에 대한 다음의 직접적인 묘사를 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나는 폭포를 멀리서 바라보았다"입니다. "멀리서 폭포를 바라보다"라는 단어는 "멀리서 여산 폭포를 바라보다"라는 제목을 처리합니다. "매달리다"라는 단어는 폭포가 절벽에서 눈앞의 강으로 곧장 매달려 있는 거대한 흰색 기차와 같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달리다'라는 단어는 동적에서 정적으로 바뀌고, 베스파는 저 멀리 보이는 폭포에 대해 씁니다.
세 번째 줄인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은 폭포를 가까운 거리에서 자세히 묘사한 것입니다. "플라잉 스트림"은 폭포가 공중에서 거품을 일으키며 분출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곧장 아래로"라는 문구는 암벽의 가파른 경사뿐만 아니라 물의 빠른 속도도 묘사합니다. "3,000피트"는 높은 산을 묘사하는 과장된 표현입니다.
이렇게 폭포의 장엄함이 충분히 드러나지 않았다고 느낀 시인은 "아홉 하늘에서 은하수가 떨어지는 듯하다"는 구절을 이어서 썼습니다. 폭포가 '날아가는' 듯한 모습을 보고 사람들은 아홉 하늘에서 쏟아져 내리는 은하수가 아닐까 의심하게 됩니다. 사실이라면 거짓일 수도 있는 '의심'은 사람들을 생각하게 하고 폭포의 신비로움을 더합니다.
이 시는 독특한 발상, 생생한 언어, 밝은 색채로 직유, 과장, 상상력을 매우 성공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소동파는 이 시에 감탄하며 "황제께서 은하수를 내려 보내셨으니, 고대의 추방된 불멸자들"이라고 말했습니다. "불멸"은 리바이입니다. 여산 폭포를 바라보며"는 실제로 물리적 묘사와 서정성의 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