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풀에 관한 시, 풀에 관한 시.

풀에 관한 시, 풀에 관한 시.

풀에 관한 시:

1, 북쪽 산은 푸르름을 잃고 수평의 웅덩이로 솟아오르며 곧장 웅덩이로 돌아간다. 풀이 늦었다는 것을 깨닫기 위해 떨어지는 꽃을 세어본다.

종선원봉 7년(1084년), 왕안석은 그 후 소승을 만났다.

이해에 황주에서 강등된 소서는 진령을 거쳐 루저우로 이주하여 왕안사를 만났다. 이때 왕안사는 집에서 게으름을 피우고, 벼슬길에 오르지 못했으며, 사랑하는 아들이 죽고, 황제가 그를 싫어해 매우 슬픈 기분이었습니다.

왕안은 또한 수사를 진링에 살도록 초대하여 두 사람은 이웃이 되었다. 진링에서의 만남을 통해 수시는 안시의 성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고, 나중에 "이런 인물이 몇 년이나 지났는지 모르겠다"고 칭찬했습니다."

"나는 그런 인물이 존재하기까지 몇 년이 걸렸는지 모르겠다."

2, 풀은 푸르고 버드나무는 굵고 옥 항아리에는 술이 가득하다. 바람을 따라 큰 소리로 노래하며 산과 고개의 무게를 깨닫는다.

당나라 고편 작사. 가장자리, 가장자리; 앞쪽. 봄이 한창이니 봄갈이를 준비함. 여기서는 봄 여행에 대한 관심을 나타냅니다. 《风和对山僧》: "나는 북쪽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봄에 동쪽 산을 보내게 되어 기쁘다." 황금 종, 금속 와인 컵. 이 산 너머로.

여포시집 - 흥풍송 - 뮬란 시편 1: "만 리를 가서 룽지에 이르니, 산이 날아간다.""만 리를 가서 룽지에 이르니, 산이 날아간다." 고표는 당나라 후기의 국경 장군입니다. 이 시는 말 그대로 초원의 풍경을 묘사한 시이지만, 병사들을 이끌고 적을 무찌르는 투지와 웅장함이 없이 억압과 슬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국경 사령관의 시로서 당나라 후기 국경시의 양식이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3. 음산칠로천. 하늘은 마치 돔처럼 네 개의 들판을 덮고 있다. 하늘은 창백하고 거칠며 바람이 풀을 날려 소와 양이 보인다.

이 옛 민요는? "음산 뒷산 아래 차일천"은 차일천의 지리적 위치를 설명합니다. 만리장성 너머로 뻗어 있는 큰 산인 음산에 초원이 펼쳐져 있어 웅장한 인상을 줍니다. "하늘은 금고와 같고 우리 안은 둥글며 돔형 펠트 천막이 대초원 전체를 덮고 있습니다. 하늘은 창백하고 거칠고, 하늘은 파랗고 초원은 끝이 없다."

"하늘은 창백하고 거친". 시인의 묘사는 모두 거시적 관점에서 이루어지며 구체적인 설명없이 일반적인 정적 스케치를 수행하여 사람이 매우 공허함을 느끼게합니다. 그러나 마지막 줄인 "바람이 풀을 불지 만 소와 양은 보이지 않는다"를 읽으면 그 영역은 목동들의 고향이 될 것입니다. 목초지가 너무 비옥하기 때문에 모든 소와 양은 밝고 어두운 곳에서 공 속에 숨어 있습니다.

그래서 정적인 것부터 동적인 것, 창백한 모습까지 초원 전체가 생명으로 가득하고 금고 같은 하늘도 그 빛깔로 물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마지막 행을 '불다', '낮다', '좋다'의 능동형인 '바람'이라고 부르며 감탄합니다. 제가 감상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4. 봄이 되어 풀은 다시 푸르른데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 어떠세요?

당나라 왕위의 산속 작별.

깊은 산속에서 친구를 배웅하며 해질녘에 장작 문이 반쯤 가려져 있다.

내년 봄에는 풀이 푸르러지겠지, 친구여, 다시 오겠니?

설명:

산에서 친구를 배웅하고 해가 지면서 나는 장작문을 닫는다.

내년에 봄풀이 다시 푸르러지면

방랑자, 다시 돌아올 수 있겠니?

5, 나는 풀밭에 홀로 있고, 풀밭은 나무로 깊다. 봄비가 늦고 날카롭게 내리고 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당나라 시인 웨이의 '주저우 서시를 바라보며' 중에서.

나는 강가에서 조용히 자라는 잡초와 그늘 깊은 곳에서 들려오는 꾀꼬리의 매혹적인 울음소리를 사랑할 뿐이다. 저녁에 내린 봄비 때문에 강물은 조수처럼 더욱 빠르게 흐르고, 황혼의 광야 건널목에는 아무도 강을 건너지 않고 작은 배만 홀로 강을 따라 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