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자기부정과 공무에 대한 헌신을 묘사한 시 1.
자기부정과 공무에 대한 헌신을 묘사한 시 1.
자기 절제와 공무에 대한 헌신을 묘사한 시 1. 자기 절제와 공무에 대한 헌신을 묘사한 옛 시를 세 편 찾아보세요.
돌(유천)
수백만 번의 망치질을 해야만 깊은 산속에서 캐낼 수 있고, 불타는 것을 아주 흔한 일로 여긴다.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결함을 지상에 남기라.
주용정반교 2
푸른 산을 고집하면 그 뿌리는 험한 바위에서 나온다.
천 번의 고문과 바람을 맞고도 동남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하고 곧게 서 있네.
송나라 진령 왕안시의 네 시 (위)
패권은 두 강을 홀로 차지했고 그의 자녀와 손자는 백 개의 도시에 떨어졌습니다.
사치스러운 성공으로 행복은 안전과 두 배의 위험입니다.
동푸의 오래된 일곱 여섯 불교 사원, 법원 뒤의 노래하는 배 창문.
밀 쇼에서 멀리 떨어진 작은 기장, 술 항아리 근처에서 위아래로.
당나라 역사가 리상인
옛 성현들의 나라와 가문을 보며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졌다.
왜 호박은 베개로, 진짜 진주는 자동차인가?
녹색 해마를 만나지 않고는 수산에서 뱀을 꺼내는 것은 어렵습니다.
남쪽에서 몇 사람이 노래를 피우고 마침내 창우가 구화를 울었다.
(ii) 백주이 3년 동안 자객으로 지냈다.
얼음을 마시고 경운기를 먹으며 자객으로 3년을 보냈다.
천주산에 가서 돌 두 개만 얻으면 됩니다.
이것은 천금의 가치가 있고 무고한 사람을 해치는 것은 없다.
2. 자기 부정을 묘사한 시
군자의 도리는 고요함으로 덕을 기르고, 검소함으로 덕을 기르고, 가벼움으로 야망을 기르고, 고요함으로 거리를 두는 것이다. 위험과 무모함에 집중할 수는 없지만 성적으로 흥분해서는 안 됩니다. -깊지도 않습니다. -쩡궈판은 물살을 거슬러 노를 저으며 힘껏 밀었지만 부주의하게 천리까지 후퇴했습니다. 옛 속담처럼 끊임없이 기다려야하는 것이 안타깝고 젊은이의 머리는 슬픔으로 하얗다. -유페이 "풀 리버 레드"검은 머리의 전체 머리, 백발의 십대는 늦게 읽는 것을 후회하고 오래된 것을 어렵게 배웁니다. 꽃이없고 빈 가지가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얀 젠칭 "학습에 대한 권면".
3. 정직하고 올곧은 시
105, 자기 지식이 없으면 덕이 없고, 자제력이 없으면 값싼 것이 아니다.
106, 사소한 것이 큰 악이 되는 것을 막고, 반부패는 종종 경종을 울린다.107, 탐욕은 영혼을 부식시키는 독주요, 정직은 몸과 마음을 살찌우는 약이다.
108, 공직자로서 성급하지 말고, 권력에 폭력적이지 말고, 인간임을 자랑스러워하지 마십시오 .109, 공직자의 마음은 정확해야하며, 공직자의 선은 깨끗해야합니다. 110, 오히려 가난하고 즐기고 부자가되어 걱정하지 마십시오 .111. 항상 국민을 돌보고, 항상 국민의 말을 듣고, 항상 국민을위한 정책을 생각하고, 항상 국민을 위해 일을하고, 항상 국민으로부터 직접 위임받은 것을 기억하십시오.
112, 사적인 이익이 아닌 당과 인민을 위해 두 소매로 깨끗하게.113, 공무원이 먼저 청소하고 부지런한 정부를 기초로 삼고 국민을위한 실질적인 일을 기초로 삼습니다.
114, 근면 부의 뿌리, 정직은 반부패의 기초입니다 .115, 통치 할 때 항상 국민을 걱정하고 깨끗하고 정직한 공무원을 고수하십시오.
116, 당신의 의무를 다하고, 자신을 잊고, 가족을 잊고, 국민을 잊으십시오 .117, 깨끗하고 정직하고 대중에게 충성하며 대중을 위해 모든 곳에서 열심히 일하고, 국민을 걱정하십시오. 118, 근면은 결과를 낳고 정직과 성실은 사람들의 마음을 모 읍니다.119, 목적을 잊지 않고 대중이 가장 중요하며 자기 훈련이 엄격하고 약간의 일을합니다.
120, 가난한 사람은 가난하지 않을 것입니다, * * * 생산자는 깨어나야하며, 인민을 위해 부지런히, 주요 간부는 부지런해야합니다 .1265438+
122, 명예는 당에서 나오고, 부패는 의로움에서 멈춘다 .123, 덕을 먼저, 인민을 위해, 공무원을 위해 일을하십시오.
124, 의로움을 가지고 일을 하고, 공평무사하고, 사심이 없어야 한다.125, 깨끗하고 정직하고, 부패한 관리가 되지 말고, 철면피하고 이타적이며, 기절하는 관리가 되지 말고, 근면하고 실용적이며, 게으른 관리가 되지 말고, 투쟁의 단결이 있어야 한다.
126, 의지가 가난하기보다는 오히려 가난하라.127, 고귀한 사람들은 정직하고 깨끗한 방법을 생각하고 타락한 사람들은 부패를 변명합니다.
128, 진실을 말하려면 공익을 우선하지 않는 한 올바른 길을 택해야하며 국민의 종이되어야합니다.129, 친구는 먼저 충성과 신뢰, 근면과 깨끗한 정부입니다.
130, 이상과 신념은 흔들리지 않고 뿌리가 깊습니다 .131. 세상의 금은 비싸지 만 공무원에게는 더 저렴합니다.
132, 출처가 분명하고 추론이 옳다.133, 통치의 핵심은 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이고 통치의 핵심은 깨끗하게하는 것입니다.
134, 덕은 다른 사람의 모범이고, 근면은 자부심이고, 헌신은 기쁨이다.135. 청렴은 간부의 영혼이고, 근면은 공무원의 뿌리이다.
136, 성실함으로 직원의 신뢰를 얻고, 근면함으로 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137, 근면하지 않으면 경력이 없으며, 저렴하지 않으면 사람들을 모으기가 어렵습니다.
138, 무거운 책임, 가벼운 이익, 신중한 동기 부여. 139, 리더십은 의롭고 직원 사기, 단위 활력입니다.
140, 근면은 보상 할 수 있고 정직은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둘 다, 기업은 이륙합니다. 141. 공식적인 첫 번째 깨끗한, 정치와 부지런한에서.
142, 공식 직책을 위해 경쟁하지 말고, 부를 탐내지 말고, 이득이나 손실로 고통받지 말고, 삶과 죽음으로 고통받지 말고, 권력과 지위를 두려워하지 말고, 오만함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올곧은 사람이 되어 백성을 위한 소가 되라.
143. 인간으로서의 본질을 잊지 말고, 공직자의 의지를 바꾸지 말고, 자신의 본질을 추구하지 않는 권력 사용, 대중의 정서에 따라 일을하지 마십시오.144, 건강한 몸, 아름다운 영혼, 깨끗하고 정직하며 값싼 행동. 146, 정직은 명성을 의미하고, 공정성은 명확성을 의미하고, 엄격함은 정의를 의미하고, 질서는 소통을 의미하고, 생각은 변화를 의미하고, 근면은 정확성을 의미하고, 학습은 발전을 의미하고, 행동은 번영을 의미합니다.
147, 당심은 인민을 위해, 정치심은 원만함을 위해, 시민심은 사려 깊음을 위해, 가족심은 모든 일에 옳다.148, 정직은 가난을 의미하지 않으며 부지런함은 노력을 의미하지 않는다.
149, 옛말에 성현을 가까이 하려면 성현을 택하라.150, 정직하고 부지런하고 정직하라. 151, 진리의 힘으로 사람을 깨우치고, 인격의 힘으로 사람을 감동시키고, 감성의 힘으로 사람을 따뜻하게 하라.152, 나는 깨끗하고 정직하고 흠이 없고 성실하고 부지런하여 백성을 기쁘게 한다.
153, 물이 흐르지 않으면 썩고, 관리가 깨끗하지 않으면 망한다.154, 끊임없이 항해하면 바람과 파도가 망하고, 관리가 검소하지 않으면 백성이 싫어한다.
155, 청렴, 정직, 성실의 바람을 일으켜라.156, 백성을 위해 일을 하면 천 가지가 부족하고, 사리사욕을 위해 권력을 쓰면 충분하지 않다.
157, 공무원이 이기적 일 때 아무도 신경 쓰지 않고 물러나십시오.158, 가난하고 즐거움, 삶은 좁고 자기 훈련은 넓습니다.
159, 엄격한 것은 사랑이고 느슨한 것은 해로움이며 성실한 것은 모범이다.160, 근면은 청렴과 연결되고 사치는 부패와 연결된다.
161, 당을 위해, 친척이 아닌 인민을 위해, 편견없이 일을하고, 공정하고, 사적인 이익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162, 합리성, 정직, 사적인 이익을 위해 권력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163, 지위는 높지 않고 정직은 게임의 이름이며 권력은 크지 않으며 대중 만이 정신입니다.
164, 반부패 옹호 "공식"에 초점을 맞추고, 관리에 대한 징계 초점을 수정합니다. 165, 명성에서 청렴, 부패는 마음을 아프게합니다.
166, 탐욕스러운 정치가 아니라 푸른 하늘의 머리; 정치는 싸지 않고 칼이 높이 매달려 있습니다.167, 엄격한 것은 사랑이고 관용은 해롭고 감독의 이완은 부패로 이어집니다. 168, 공과 사를 구별하는 것은 값싼 것이고, 옳고 그름을 다투는 것은 옳은 것이다.169, 정직은 두려움이 없고 정의는 공평하다.
170, 이익에 이끌리면 이익에 해를 입는다.171, 오만하지 말고 건강하라.
172, 청렴은 당의 거울이고, 공평은 인민의 공무원의 통치자이다.173, 공개적으로 일을 하지 않으면 귀신을 잉태하고, 불투명하고 내부 모호한 일을 한다.174, 청렴은 당의 거울이고, 공평은 인민의 공무원의 통치자이다.
174, 창으로서의 대중은 막을 수 없다; 청렴을 방패로 삼고 너무 빨리 조작 할 수 없다.175, 청렴 친 인민, 부패 절약.
176, 정의는 인민의 봉사이고 편견은 인민의 분노입니다 .177, 이타심, 직립, 당과 인민을위한 깨끗한 손.
177, 사심없는, 직립, 당과 인민을위한 깨끗한 손.
178, 담배는 손가락을 검게 하고, 술은 부드럽고 단단한 뼈를 적시고, 젓가락은 다리를 만들고 발을 넘어지게 하고, 칼의 입에는 꿀을 바른다.179, 월급이 좁을수록 마음이 좁아지고, 헌신이 많아진다.
180, 마음은 욕심이 없고, 입은 욕심이 없고, 손은 길지 않고, 귀는 부드럽지 않고, 다리는 게으르지 않다.181. 고통, 부조리, 유혹, 세부 사항을 견디기 위해.
182, 정부의 목소리가 나간 후 여론이 떠들고 있습니다 .183, 위대한 사람의 행동으로 행동하고 평범한 사람의 속도로 일을하십시오.
184, 자주 생각하고 정직하고 자주 생각하고 똑바로 생각하고 자주 생각하십시오 .185, 이익과 손실이 있고 황혼, 인생의 성공 또는 실패를보고 일몰 축제를 봅니다.
186, 도덕적 방어선은 깨질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큰 문제로 이어질 것입니다; 정직과 근면은 책임이고 이타적인 헌신은 정신입니다.187, 자존심은 길 수없고 욕망은 탐닉 할 수없고 야망은 가득 할 수없고 기쁨은 크지 않습니다.
188, 솥에 물이 끓고 덩굴이 높고 가늘게 자라며 파리가 썩은 것에 떨어지고 구더기 냄새가 난다.189, 정직하고 정직하게 일을 처리하며 진지하게 공부하라.
190, 깨끗하고 똑바로, 완벽에 대한 강박적인 추구 .191. 정치의 청렴은 집에 벽돌과 박격포를 추가하는 것이며, 정부의 부패는 확실히 집을 무너 뜨릴 것입니다.
192, 국가적 수치, 사심 없음, 두려움 없음, 걱정 없음.193,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손에 키스하는 사람, 즉 당신의 손을 자르는 사람.
194, 아내는 남편, 내 자손을 돕고, 욕심은 남편을 돕고, 나라를 해치고, 자손을 해친다.195, 수준.
4. 복숭아의 정직과 절개에 관한 시를 짓는다.
고사시: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치고, 불은 요요불처럼 타오른다.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지상에 남기라. 관용구:깨끗하고 정직하다, 양 소매가 깨끗하다, 쇼비니즘, 이타적인 헌신, 최선을 다해 절하다, 철면피와 이타심, 정직과 이타심, 자제력과 공공 서비스에 대한 헌신. 명언: 좋은 색을 자랑하지 말고 공기에 건조함을 가득 채우라, 명언: 지위를 함부로 하지 말고 덕을 함부로 하지 말라, 명언: 특히 처음에 유혹을 경계해야 한다. --토마스 탐욕은 마음을 긴장시키고 이성을 막는 매듭과 같다. --발자크 진흙탕에서 벗어나 맑지만 악마는 아니다. --주둔이.
5. 자기 부정과 준법 행동과 같은 문장을 찾아보세요.
1, 손을 뻗는 것만으로도 생명을 깨우고, 발을 멈추는 것만으로도 도덕성을 되찾을 수 있다.
2. 도덕은 사람의 영혼과 같다. 영혼이 없는 사람은 생명이 없다.
3. 도덕은 희망의 불을 두드리는 돌이고, 도덕은 희망의 등불을 밝히는 불이며, 도덕은 인생의 길을 비추는 등불이고, 도덕은 사람을 영광으로 이끄는 길이다.
4. 도덕적인 사람이 되려면 도덕적 개념을 기르고 지식, 감정, 의도, 행동의 통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동기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거나 결과만을 기준으로 선악을 판단할 수 없습니다. 도덕적 인지에 초점을 맞추고 지식과 행동의 관계를 다루고 실제 행동의 행사에주의를 기울이고 실제로 도덕적 감정과 의지력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5. 현대의 가치는 르네상스의 인격 해방에서 채굴하거나 사르트르의 실존주의에서 뽑아내거나 카프카의 인간 본성에 대한 소외에서 잘라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회주의라는 넓은 맥락에 기반을 두고 5천 년의 도덕적 본질을 동화시켜야 합니다. 우리 내일의 미덕이 어디에나 존재하게 하고, 타인의 어려움을 보고도 외면하는 사람들이 그들을 돕는 책임을 되찾게 하자!
6. 사회에서 바쁜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두 가지가 필요한데, 하나는 지식이고 다른 하나는 도덕입니다. 지식이 사회에 진출하여 사회에 기여하는 마법의 무기라면, 도덕성은 사회에 서기 위한 신분증입니다. 도덕성이 없으면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7. 사람들이 바라는 대로 모든 사람들이 도덕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여 썩은 것이 마법으로 변하는 좋은 장식이 되기를 바랍니다.
8. 좋은 도덕은 진정한 금이며, 천 번의 망치질 후에도 그 영광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부패한 도덕은 더러운 자갈이거나 잘 위장하더라도 가짜 표면에 떠 다니는 금층 일 수 있으며 불이 난 후에야 매력적이지 않은 본성을 보여주기에 충분합니다. 그것은 말할 수 있습니다 : 금과 옥 밖에서, 중앙의 패배.
9. 도덕성은 가장 아름다운 꽃이며 가장 신성한 영혼이며 사람의 양심, 열린 마음을 만듭니다. 때때로 도덕은 일종의 감사입니다. 때때로 도덕은 일종의 사랑입니다. 도덕성은 봄꽃이며 식물을 위한 비료입니다. 도덕은 미덕이자 보물이며 지혜입니다.
10, 도덕성이 잊혀지면 사회가 얼마나 광대하지만 도덕성 뒤에는 어둠이 도처에 있습니다. 인류가 도덕을 잊으면 어두운 면이 확대됩니다.1, 손을 뻗는 것만으로도 생명을 깨우고 발을 멈추는 것만으로도 도덕성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