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삶과 죽음에 대한 영웅적인 시
삶과 죽음에 대한 영웅적인 시
삶과 죽음에 관한 시 1.
'죽음'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1."세 슬픈 시"[북송시대] 메이 17년 결혼.
오래도록 서로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내 사원은 얼마나 하얀가, 차라리 오래도록 안전할 것이다.
같은 구멍에서 당신과 멀지 않고 죽지 않았고 눈물을 흘리지 않았습니다.2, "세 애가" [북송 왕조] 메이 야오 첸 모든 삶을 꿈으로, 군중보다 강하다.
다시 또는 혼자서 누구와 이야기하고 싶습니까? 잠 못 이루는 밤, 귀는 외로운 반딧불이 하늘 기러기 울음소리에 날아간다.
세상에 더 큰 고통은 없다, 바늘의 정신. 3, "세 애가" [북송 왕조] 메이는 결코 짧아지지 않았으니 왜 감히 하늘에 묻겠습니까.
나는 수많은 인간 여성을 보았지만 내 아내보다 더 아름답고 덕스러운 여성은 없었다. 바보가 오래 산다면 왜 세월을 속이지 않겠는가?
이 귀중한 보물, 주천에 묻히다.4."마음의 죽음보다 더 큰 슬픔은 없다"[원] 정태가 청건과 여러 번 교류했는데, 왜 미녀는 자신을 불쌍히 여기는가? "봄꽃을 다치게 하고, 꾀꼬리는 돌아오지 않는다.5." [당] 백주이 어두운 밤에 눈물로 밝은 달을 팔고, 봄 창자가 모란 궁전을 부러뜨렸다[당] 백주이 어두운 밤에 눈물을 흘리며. 이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약은 세상에 없고 오직 《법화경》 네 권뿐이다.
2. 삶과 죽음에 관한 고대시
1, 10 년의 삶과 죽음, 생각하지 않고 잊을 수 없습니다.
송나라 소서의 시 '장월20일몽'은 10년간의 삶과 죽음에 대한 시로, 놀랍고 잊을 수 없는 시입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외로운 무덤, 이야기할 곳이 없는 황량한 곳.
서로 모르는 사이라도 먼지와 서리가 내린 구레나룻이 가득합니다. 밤에 갑자기 집에 돌아가는 꿈을 꾸었는데 샤오쉬안의 창문이 단장되고 있었다.
서로를 바라보며 말이없고 수천 줄의 눈물 재료 만이 해마다 그 장소의 마음을 아프게하고 짧은 파인 오카.
너에게 작별 인사를 한 지 1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잊을 수 없다. 널 잘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잘 볼 수 있을 거라는 건 확실해.
너와 내가 만나도 날 못 알아볼까 봐 두렵다. 뛰어다니는 건 이미 먼지가 많고 얼음처럼 차갑습니다. 어젯밤 집에 돌아가는 꿈을 꾸었는데 작은 창문으로 거울을 보며 화장을 고치는 당신을 봤어요.
우리는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로 떨어졌어요. 매년 그 차가운 달밤, 그 외로운 짧은 소나무 산에서 당신의 가슴이 저를 위해 아프다고 생각합니다.
2, 해와 달이 지나가면 삶과 죽음은 평화롭다. 송나라 원천향의 시 '송정치'에서 발췌한 것으로, 귀신과 신이 영웅을 부르짖는다는 뜻입니다.
또 강을 건너기 위해 후제를 아낌없이 삼켰다. 여전히 도둑과 부딪히기 위해 반 수직 머리가 부러집니다.
가스로 강력하고 가스는 영원히 지속됩니다. 해와 달을 통과하면 삶과 죽음이 평화롭다.
디웨이가 그것에 의지하고 천주가 그것에 의지한다. 세 가지 원칙은 생명이고 도덕은 뿌리입니다.
리양지우에게는 공식적인 어조가 통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번역은 "스승의 본보기"를 쓴 제갈량으로 나타납니다. 죽은 후 그의 충성심은 귀신과 신을 울렸다.
강을 건너는 주유의 북방 원정에서 때때로 나타난 그는 후축을 삼키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때때로 두안은 반역자의 머리를 때렸고 반역자의 머리는 단번에 부러졌습니다.
이 고귀한 정신은 우주를 가득 채우고 정의는 불가침하고 영원합니다. 이 정의가 해와 달을 통해 구름으로 곧장 가면 삶과 죽음에 대해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땅이 그 위에 서 있고 하늘의 부처님이 그것을 지지합니다.
세 추기경은 목숨을 걸고 그것에 의존하고, 도덕은 그 토대로서 그것에 의존합니다. 불행히도 국가적 비극에 관해서는 나라를 진정시키고 도둑을 죽이기 위해 할 수있는 일이 없습니다.
3, 해와 달과 같은 마음을 알고, 남편은 함께 살고 죽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당나라의 장자(張子)는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는 내용의 시 '여인에게 보내는 시, 동평 리를 스승으로 보내다'를 지어 구슬 두 개를 주었습니다. 당신의 사랑에 감사하며 그 진주를 제 빨간 셔츠에 꽂았습니다. 우리 집은 왕실 정원과 연결되어 있고 남편은 왕궁에서 칼을 들고 근무하고 있습니다. 비록 당신이 랑랑에게 진실하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남편과 함께 살고 죽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내 눈에서 눈물이 흐르고 있는데 왜 미혼은 만나지 않습니까?
저에게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진주 한 쌍을 보내고 싶어합니다. 저에 대한 깊은 사랑과 진주를 제 빨간 셔츠에 묶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높은 건물은 황궁과 연결되어 있고, 내 남편은 칼을 들고 궁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대가 성실하고 개방적인 것을 알지만, 나는 남편과 함께 살다가 죽겠다고 맹세했다.
당신의 쌍구슬을 돌려주며 울었소. 결혼하기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하네
4. 나라의 생사를 재앙 때문에 피하지 마라.
청나라 린 젝수의 원시, "경비원에게 집을 보여주기 위해가는 두시"는 나가서 웃고 슬퍼하지 않고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사는 확립하기 어렵고 고위 관료는 태어나지 않습니다.
비어있는 세 개의 섬을 되돌아 보면 계산이 시작될 때부터 바람과 파도가 아홉 번입니다. 아이들의 경박 한 언어를 믿지 말고 냉정하게 그를 비웃어 조 라오에게 등잔대를 보내십시오.
힘이 약해지고 정신이 오랫동안 지쳤습니다. 이 신념을 가지고 나는 운이 좋든 나 자신이 운이 나쁘든 목숨을 바쳐서라도 나라를 위해 무슨 일이든 할 것이다. 유배는 임금의 자비일 뿐, 천한 자를 일으켜 죽음을 지키게 하는 것은 마땅히 해야 할 일입니다. 연극은 늙은 두피를 없애려는 한 남자와 그의 아내의 이야기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 열린 마음으로 어디를 가든. 우리는 마음속으로 슬퍼하지 말고 낙관적이고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세상의 일, 나라의 일, 잘못이 없는 것은 어렵고 고위 공직자도 타고나는 것이 아닙니다. 광동에서 활발한 반 영국 금연 캠페인을 되돌아 보면 영국 침략자들을 경멸합니다.
지금부터 나는 조국 전역을 여행하며 그 상황을 살펴보고 산과 강을 세어 볼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의 비웃음과 냉소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말고, "조조가 등잔대를 보낸다"와 같은 말도 안 되는 말을 경멸하십시오.
나는 능력이 부족하고 책임이 무거워서 이미 지친 기분이 듭니다. 늙어가는 몸과 평범한 재능으로는 계속해서 무거운 책임을 감당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나라를 위하는 일이라면 생사를 가리지 않겠습니다. 환란을 피하고 출세하는 것만으로 복을 받는 것입니까? 제가 일리로 유배된 것도 전하의 친절과 관대함 때문이었습니다.
군대를 제대하고 성숙한 군인이 되는 게 좋겠소. 나는 길림 동포의 옛 동료와 송진종이 양포와 소동파를 감옥으로 불러들인 이야기에 대해 농담하며, 당신은 나를 배웅하기 위해 "이번에는 늙은 두피를 망쳤다"는 시를 낭송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습니다.
5, 죽음은 만물이 공허하다는 것을 알고, 슬픔은 아홉 가지 상태를 보지 못한다. 송나라의 루유는 "아들을 보여라"라는 시를 썼는데, 죽음은 모든 것이 공허하고 아홉 가지 상태와 슬픔을 보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대한 송나라 군대가 중앙 평원을 탈환 할 날이 오면, 당신은 주 연회 행사를 열고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내가 죽으면 내게 남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지만 조국의 통일을 보지 못한 것이 슬프구나.
송나라 군대가 잃어버린 중원의 영토를 되찾아 제사를 지낼 때 꼭 알려주세요.
3. 삶과 죽음에 관한 시
'죽음'에 관한 시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1, 세 장송곡
[북송시대] 메이야오천
우리가 부부가 된 지 17년이 되었네.
오래도록 서로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내 사원이 얼마나 하얀지, 차라리 오랫동안 안전하게 지내고 싶어요.
죽거나 눈물을 흘리지 않고 당신과 멀지 않은 같은 구멍.
2. '삼애가'
[북송시대] 메이야오천
외출할 때마다 몽유병에 걸린 것 같고, 모두들 간신히 대처한다.
돌아오면 여전히 외로운데 누구와 이야기해야 하나요?
잠 못 이루는 밤, 귀는 외로운 반딧불이 하늘 기러기 울음소리에 날아간다.
세상에 이보다 더 큰 고통은 없네, 바늘의 정신.
3."세 한탄"
[북송시대] 메이야오천
절대로 짧게 자르지 말고 감히 하늘에 물으라.
나는 수많은 인간 여성을 보았지만 내 아내보다 더 아름답고 고결한 여인은 없었다.
예컨대 바보가 오래 산다면 왜 세월을 속이지 않겠는가?
이 귀중한 보물을 견디고 지우천에 묻히기 위해서.
4."죽은 자를 애도하다"
정
청간을 클로즈업한 몇 번의 교환,
왜 아름다운 여인이 스스로를 불쌍히 여길까?
슬픈 봄과 꽃은 갔고,
꾀꼬리를 죽도록 울려도 다시 돌아오지 않네.
5."애도를 보내는 원주의 시"
백주이
밤의 눈물이 밝은 달을 가리고, 봄의 창자가 모란밭에서 끊어지네.
이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약은 라마경 4권 외에는 세상에 없다.
4. 삶과 죽음에 관한 고대 시
1, 10 년의 삶과 죽음, 생각하지 않고 잊을 수 없습니다.
송나라 수시(蘇軾)의 시 '정월 20일 꿈'은 10년간의 삶과 죽음에 대한 시로, 놀랍고 잊을 수 없는 시입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외로운 무덤, 이야기할 곳이 없는 황량한 곳.
서로 모르는 사이라도 먼지와 서리가 내린 구레나룻이 가득합니다. 밤에 갑자기 집에 돌아가는 꿈을 꾸었는데 샤오쉬안의 창문이 단장되고 있었다.
서로를 바라보며 말이없고 수천 줄의 눈물 재료 만이 해마다 그 장소의 마음을 아프게하고 짧은 파인 오카.
너에게 작별 인사를 한 지 1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잊을 수 없다. 널 잘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잘 볼 수 있을 거라는 건 확실해.
너와 내가 만나도 날 못 알아볼까 봐 두렵다. 뛰어다니는 건 이미 먼지가 많고 얼음처럼 차갑습니다. 어젯밤 집에 돌아가는 꿈을 꾸었는데 작은 창문으로 거울을 보며 화장을 고치는 당신을 봤어요.
우리는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로 떨어졌어요. 매년 그 차가운 달밤, 그 외로운 짧은 소나무 산에서 당신의 가슴이 저를 위해 아프다고 생각합니다.
2, 해와 달이 지나가면 삶과 죽음은 평화롭다. 송나라 원천향의 시 '송정치'에서 발췌한 것으로, 귀신과 신이 영웅을 부르짖는다는 뜻입니다.
또 강을 건너기 위해 후제를 아낌없이 삼켰다. 여전히 도둑을 치기 위해 반 수직 머리가 부러집니다.
가스로 강력하고 가스는 영원히 지속됩니다. 해와 달을 통과하면 삶과 죽음이 평화롭다.
디웨이가 그것에 의지하고 천주가 그것에 의지한다. 세 가지 원칙은 생명이고 도덕은 뿌리입니다.
리양지우에게는 공식적인 어조가 통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번역은 "스승의 본보기"를 쓴 제갈량으로 나타납니다. 죽은 후 그의 충성심은 귀신과 신을 울렸다.
강을 건너는 주유의 북방 원정에서 때때로 나타난 그는 후축을 삼키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때때로 두안은 반역자의 머리를 때렸고 반역자의 머리는 단번에 부러졌습니다.
이 고귀한 정신은 우주를 가득 채우고 정의는 불가침하고 영원합니다. 이 정의가 해와 달을 통해 구름으로 곧장 가면 삶과 죽음에 대해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땅이 그 위에 서 있고 하늘의 부처님이 그것을 지지합니다.
세 추기경은 그들의 삶을 위해 그것에 의존하고 도덕은 그것의 기초로서 그것에 의존합니다. 불행히도 국가적 비극에 관해서는 나라를 진정시키고 도둑을 죽이기 위해 할 수있는 일이 없습니다.
3, 해와 달과 같은 마음을 알고, 남편은 함께 살고 죽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당나라의 장자(張子)는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는 내용의 시 '여인에게 보내는 시, 동평 리를 스승으로 보내다'를 지어 구슬 두 개를 주었습니다. 당신의 사랑에 감사하며 그 진주를 제 빨간 셔츠에 꽂았습니다. 우리 집은 왕실 정원과 연결되어 있고 남편은 왕궁에서 칼을 들고 근무하고 있습니다. 비록 당신이 랑랑에게 진실하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남편과 함께 살고 죽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내 눈에서 눈물이 흐르고 있는데 왜 미혼은 만나지 않습니까?
저에게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진주 한 쌍을 보내고 싶어합니다. 저에 대한 깊은 사랑과 진주를 제 빨간 셔츠에 묶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높은 건물은 황궁과 연결되어 있고, 내 남편은 칼을 들고 궁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대가 성실하고 개방적인 것을 알지만, 나는 남편과 함께 살다가 죽기로 맹세했다.
당신의 쌍구슬을 돌려주며 울었소. 시집가기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하네
4. 나라의 생사를 재앙 때문에 피하지 말아라.
청나라 린 젝수의 원시, "경비원에게 집을 보여주기 위해가는 두시"는 나가서 웃고 슬퍼하지 않고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사는 확립하기 어렵고 고위 관료는 태어나지 않습니다.
비어있는 세 개의 섬을 되돌아 보면 계산이 시작될 때부터 바람과 파도가 아홉 번입니다. 아이들의 경박 한 언어를 믿지 말고 냉정하게 그를 비웃어 조 라오에게 등잔대를 보내십시오.
힘이 약해지고 정신이 오랫동안 지쳐 있습니다. 이 신념을 가지고 나는 운이 좋든 나 자신이 불행하든 목숨을 바쳐서라도 나라를 위해 무슨 일이든 할 것이다.
유배는 임금의 자비일 뿐, 비천한 자를 일으켜 죽음을 지키게 하는 것은 마땅히 해야 할 일입니다. 연극은 늙은 두피를 없애려는 한 남자와 그의 아내의 이야기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 열린 마음으로 어디를 가든지. 우리는 마음속으로 슬퍼하지 말고 낙관적이고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세상의 일, 나라의 일, 잘못이 없는 것은 어렵고 고위 공직자도 타고나는 것이 아닙니다. 광동에서 활발한 반 영국 금연 캠페인을 되돌아 보면 영국 침략자들을 경멸합니다.
지금부터 나는 조국 전역을 여행하며 그 상황을 살펴보고 산과 강을 세어 볼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의 비웃음과 냉소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말고 "조조가 등잔대를 보낸다"와 같은 말도 안되는 말을 경멸하십시오.
나는 능력이 부족하고 책임이 무거워서 이미 지친 느낌이 듭니다. 늙어가는 몸과 평범한 재능으로는 계속해서 무거운 책임을 감당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나라를 위하는 일이라면 생사를 가리지 않겠습니다. 환란을 피하고 출세하는 것만으로 복을 받는 것입니까? 제가 일리로 유배된 것도 전하의 친절과 관대함 때문이었습니다.
군대를 제대하고 성숙한 군인이 되는 게 좋겠소. 나는 길림 동포의 옛 동료와 송진종이 양포와 소동파를 감옥으로 불러들인 이야기에 대해 농담하며, 당신은 나를 배웅하기 위해 "이번에는 늙은 두피를 망쳤다"는 시를 낭송하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5, 죽음은 만물이 공허하다는 것을 알고, 슬픔은 아홉 가지 상태를 보지 못한다. 송나라의 루유는 "아들을 보여라"라는 시를 썼는데, 죽음은 모든 것이 공허하고 아홉 가지 상태와 슬픔을 보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대한 송나라 군대가 중앙 평원을 탈환 할 날이 오면, 당신은 주 연회 행사를 열고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내가 죽으면 내게 남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지만 조국의 통일을 보지 못한 것이 슬프구나.
송나라 군대가 잃어버린 중원의 영토를 되찾으면 가족 잔치를 열 때 꼭 알려주세요.
5. 삶과 죽음에 관한 명언과 시
살아서는 사람 중의 사람이 되고, 죽어서는 영혼 중의 영혼이 되라. -리칭자오
세상의 흥망성쇠는 모든 사람의 책임이다. -구
천지간의 삶은 덧없으면 한순간일 뿐이다(장자)
천지간의 삶은 지나가는 나그네와 같다(열구십구시)
일생에 몇 번이나 회복할 수 있으며 얼마나 갑자기 흐름에 충격을 받는가(도진-원명)
없다. 궁극의 천지, 인생은 일출과 같다(조자, 삼국지)
삼십육천일, 밤낮은 촛불과 같다. 하루가 얼마나 짧은가, 인생의 굴곡은 백 년이 쉽다 - (이백, 당나라)
젊은이는 늙은이에게 쉽게 배우고, 배우기는 어렵다. 한 치의 시간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연못에는 아직 봄풀의 꿈이 느껴지지 않고, 계단 앞 낙엽은 벌써 가을이다(송주희)
인생이 얼마나 짧은지 알기 위해서는 먼 길을 걸어봐야 한다-(쇼펜하우어)
인생은 물살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과 같다.
-(중국) 천덕수
인생은 촛불과 같아서 끝에서 끝까지 타오르며 항상 밝아야 한다.
-(중국) 샤오추누
인생은 정말 많은 내용과 무게가 있는 한 권의 책입니다. 개인이 넘길 수 있는 마지막 페이지까지 넘기는 것은 가치가 있으며, 천천히 해야 합니다.
--(중국) 션콩웬
인간에게는 태산보다 무겁거나 깃털보다 가벼운 죽음이 있다.
--(서한)사마천
영웅으로 태어나 영으로 죽는다.
--(북송) 오양서
살아서는 사람 중의 사람이 되고, 죽어서는 영혼 중의 영혼이 된다.
--(남송대)이청조
삶과 죽음은 같은 선상에 있는 것이다. 삶은 투쟁이고 죽음은 휴식이다. 삶은 활동하는 것이고 죽음은 잠자는 것이다.
--(중국)궈모루오
어떤 길은 가까워 보이지만 사실은 매우 멀다. 인내심이 없으면 결코 그 끝에 도달할 수 없다.
--(중국)셴콩웬
꽃을 가꿀 수만 있다면 썩을 풀을 만드는 것이 낫다.
--(중국)루쉰
인생의 길에는 희고 향기로운 꽃과 날카로운 가시가 있지만 사랑하는 사람은 가시를 잊고 꽃만 생각하리라.
--(중국어) 역설
삶과 죽음에 관한 옛 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태초부터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죽어간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장안이 무너지고 나라가 망하고 산과 강만 남았는데, 봄이 오니 인구가 드문 장안에는 숲이 우거졌다.
1. 딩양을 건너다
원송천향
끝이 오자 주위에 별이 더 적었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부유하며 인생은 기복을 경험한다.
공포의 해변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습니다.
태초부터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죽어간 사람은 아무도 없다.
봄을 기다리며
당두부
장안이 망하고 나라가 부서져 산과 강만 남았는데, 봄이 오자 인구가 드문 장안시에는 숲이 우거졌다.
국가의 슬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으며, 새들은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드물고 100,000 만 금입니다.
멜랑콜리는 얽히고, 머리를 긁고 생각하고, 더 긁는 흰 머리카락은 머리핀을 거의 삽입 할 수 없습니다.
3. 여름 시조
송리청조
살아서는 사람 중의 사람이 되고, 죽어서는 영혼 중의 영혼이 되라.
오늘날 사람들은 그가 살기를 거부하고 동방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여전히 샹유를 그리워한다.
4. 처음 아홉 번째, 여섯 번째
당두부
활은 가장 단단해야 하고 궁수는 가장 오래 쏴야 한다.
궁수는 말을 쏘고 족장은 우두머리를 잡아야 한다.
살인에는 한계가 있고 국가에는 국경이 있다.
적의 침략을 막는다면 더 많은 사람을 죽이는 것이 전쟁을 하는 것일까요?
5. 창애
달궁은 춥고 나뭇잎은 뭉쳐 있고,
어린 꽃은 혼자서 올라갈 수밖에 없다.
* * * * 혼자서,
하늘이 땅을 그리워했을까!
7. '삶과 죽음'에 관한 명언과 시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고 나라의 어려움을 잊으면 문득 삶과 죽음을 느낀다.
-- 조자 '백마' 집은 집대로, 나라는 나라대로, 국가는 국가대로, 세계는 세계대로. --- "관자막민" 나라를 잊지 말고 나라에 충성하라.
-- '주공원'은 백성들의 고단한 삶을 한탄하며 눈물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구원, "리사오" 이기심과 사심, 부와 명예를 추구하지 않는다.
-- "통과의례 - 유교" 태초부터 생명은 죽지 않았다, 역사를 밝히는 단의 수호자의 마음 -- 원천상 "나라가 태어나고 죽는다면 축복의 재앙을 피할 수 있겠는가. 삶과 늙음, 병과 죽음, 외로운 스님에게 묻지 마라." -- 린쯔수 삶과 늙음, 병과 죽음. 이유 없이 웃고 울고, 즐거워도 창자가 얼어붙는다.
-- 집에서 연슈 순교자 애국심. --게 홍, "박자 지극히 넓은 승인"순교자 : 야망과 성취를 가진 사람.
별이 빛나는 하늘을 바라보며 북쪽에서 칼을 들면 나라가 어려워질 것이다.
-- 탕리맹양은 조국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고, 가족을 위해 뜨거운 눈물을 두 줄이나 흘렸다.
--나라의 죽음에 보답할 돈, 구레나룻이 더 이상 푸르지 않다. --루송은 영웅으로 살다가 유령으로 죽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가 살기를 거부하고 동쪽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여전히 샹유를 그리워한다. --리칭자오 인생의 찬란함은 실패하지 않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거듭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나폴레옹세계의 흥망성쇠는 모두의 책임이다. -구연우.
8. 고대와 현대의 삶과 죽음에 관한 시
중세:나는 국가적 비극으로 죽었는데, 갑자기 내가 죽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태초부터 역사에 빛나는 심장을 남기고 죽는 사람은 없었다.
사람에게는 태산보다 무겁거나 깃털보다 가벼운 죽음이 있습니다.
김종: 낮에 강에 띄운 관을 이어 붙여 지금의 다리와 혼례용 배를 만들었습니다.
지붕 위에는 사람의 뼈가 가득해요. -하이코
오늘의 외부: 죽음은 삶의 반대가 아니라 언제나 삶의 일부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외국인:죽음은 잠,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잠으로 몸과 마음의 고통을 끝낼 수 있다면,
그 끝에는 희망이 있다!
지옥에 가서 잠을 자십시오.
그러나 수면 속에도 꿈이 있을 수 있겠지, 아, 이것이 장애물이다:
이 죽어가는 피부를 제거하면,
영원한 죽음의 잠 속에서 어떤 꿈이 있겠는가?
그것은 우리를 주저하게 만든다,
그래서 우리는 기꺼이 장기간의 재앙을 겪을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폭군의 통치, 오만한 자의 교만, 잃어버린 연인의 고통, 법과 규정의 지체, 부패한 관리의 모욕, 서민들의 모욕 등 인류의 다양한 고문을 누가 용인할 것인가,
그것이 간단히 끊어질 수만 있다면,
그래서 누가 용인하겠는가?
그 뒤에 놓인 것이 두려워 주저하지 않는다면, 절망에 빠져 날아가지 않고 침묵 속에서 그 고통을 견디기 위해 평생을 노력할 사람이 또 누가 있겠는가
?
이 곳에는 이름이 없고, 태초부터 바다로 돌아간 적이 없다. -셰익스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