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타오위안밍에 관한 사건은 매우 시적입니다.

타오위안밍에 관한 사건은 매우 시적입니다.

1.도원명 도원명(365~427)은 진나라와 송나라의 시인, 작사가, 수필가였습니다.

잠복해 있는 독특한 성격, 사적이고 고요한 휴가. 그는 슌양 채상(현 장시성 지우장 남서쪽)에서 태어났습니다.

타오위안밍은 쇠락해가는 관료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증조부인 타오 칸은 동진 왕조의 건국 아버지였습니다. 그는 8주의 군사 총독과 징장 두 주의 암살자 푸로 관료가 되었고 장사를 현령으로 삼았습니다.

타오 위안밍의 할아버지는 총독이었고 아버지는 일찍 죽었으며 어머니는 동진 왕조의 유명한 학자 맹자의 딸이었습니다. 타오위안밍의 생애는 크게 세 시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시기인 타이위안 17년(392년)에 도원명은 28세였습니다.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신 탓에 그는 10대 때부터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제 2기는 태원 18년 29세부터 이세 황제가 진안에서 재위한 465년(438+0년)까지의 기간으로, 관직에 나가 공부하는 기간이었다. 세 번째 시기는 제남 이시 황제 2년(406년)부터 원제 4년(427년)까지의 기간으로, 들판으로 돌아가는 시기였습니다.

현장으로 돌아온 후 20여 년은 그의 창의성이 가장 풍부했던 시기였습니다. 타오위안밍은 9편의 4행시와 116편의 5행시를 포함해 125편의 시를 썼습니다.

그의 4행시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그의 5언시들은 크게 한나라와 위나라 이래의 서정적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시와 풍경시, 목가시 등 전례가 거의 없는 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연명의 시는 당나라 때부터 숭배를 받아왔으며 '시의 근본 원리'로 여겨지기도 했습니다. 타오위안밍이 사망한 지 100여 년이 지난 후 샤오통은 그의 사후 작품을 모아 8권으로 구성된 타오위안밍 전집으로 정리하고 직접 전기 서문을 썼습니다.

후에 북제나라의 양수지가 소통의 판본에 다른 버전의 오경과 사서오경 서문을 추가하여 총 10권으로 된 타오를 완성했습니다. 양본은 수나라 말기에 소실되어 9권으로 남았습니다.

그 후 다른 책들이 출판되어 10권으로 구성되기 위해 경쟁했습니다. 북송 시대의 송유는 도가의 가장 초기에 출판된 10권 분량의 도경지를 재인쇄했습니다. 위의 책들 중 어느 것도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오늘날 볼 수 있는 가장 초기의 판본은 남송 시대부터 원나라 초기에 이르는 여러 판본입니다. 주요 판본으로는 남송 소서(昭西) 3년, 청나라 광서(光書)의 단편적인 판각이 있는 2권으로 된 정(鄭)□ 시경(詩經) 세트, 남송에서 간행되고 청나라에서 인쇄된 10권의 지국간(地國簡) 등이 있다. Jiao □ 컬렉션 8 권, 남송 왕조, Jiao Shiming 사본이 있습니다. 한나라와 위나라의 72가집(汉魏七十二家集)은 현재 5권, 즉 자오 □ 더 송판본이 존재합니다.

또한 동포와 도원명의 송판 시집과 수제의 대지원판의 원판 시집이 있습니다. 타오의 시에 대한 가장 초기의 주석은 남송의 당한(唐漢)입니다.

원나라 이후 이 책에 대한 주석과 평가는 나날이 늘어났습니다. 원나라 초기에 이공환(李公焕)의 '도원명집주(陶渊明集注)'는 10권으로 구성되었는데, 이 시리즈는 4권으로 복사되었습니다.

청나라 때 도수는 '도경명집주'에 주석을 달아 10권으로 만들었으며, 고대서적출판사에서 두 권을 출판하고 조판했습니다. "모퉁이 탑 시리즈"와 "다섯 개의 얼음 파빌리온"의 타오징 명절 시를 "타오징 명절 시"라고 합니다.

1-50 시 : 아들의 운명 (10 시) 5 월 중순, 겅지는 여전히 계림에서 바람을 막고, 7 월, 그는 휴가를 갔고, 장령 야간 여행으로 돌아 왔고, 궈 책의 두시 (6 시) 농업 조언, 12 월 후 주조 걱정 도둑, 3 월 조귀 마오와 그의 동생과 운전 구름 (4 시), 유두 때문에 군대에서 처음으로 젠웨이로 이동하여 정원으로 돌아 가기 위해 서쪽으로의 이동을 통해 유두 (4 시). 51-100에 대한 5 개의 귀환 새 (4 개) : 6 월 지우 신 화재, 9 월 류 차이 상 보상. 그는 일찍 벼를 심기 위해 시천으로 옮겨졌습니다. 두 편의 시는 음진과 분리되어 있고 세 편의 시는 금주에 대한 것입니다. 8월에 여덟 편의 시를 지었다. 들판 집은 쉬 저우 족장 셰 징이 산랑도 양에게 긴 역사를주고, 20 편의시는 술 취함, 고향으로 돌아가는 슬픔을 평행하게합니다. 동생 중더는 창사공 평행 서문(네 시):101-154시:완민* *을 선물했습니다. 저우 가문의 황혼 원한시 기록, 팡 책 덩즈중, 9일 동안 은둔, 복숭아 꽃 정원시 낭송 일곱, 이천 제안 고시를 방문 일곱, 땅에 앉아 손님을 보내 산과 바다 경전시 열세 번째를 읽도록 보냅니다. 열두 번째 날, 팽은 징커의 회의에서 세 곡의 병렬 노래 인 "병렬 노래 (여섯 곡)"에 답했습니다. --인생의 모든 우여곡절을 겪은 이연유빈.

유비는 샤에서 부지런히, 그리고 위나라. 장무무 상황, 리수는 번성했다.

둘, 전국이 서로 이어졌고 사막은 쇠퇴했다. 봉황은 숲에 숨고 연인은 산에 숨는다.

구름을 우회하여 고래에게 달려가라. 하늘에 한이 있으니 빨리 기다리세요.

셋째:남편을 풀어주고, 우연에 의해 용에 오르십시오. 검을 휘둘러 무예를 보여주세요.

강산에 맹세하고 땅을 열라. 총리, 가자.

넷째:희미한 창관, 우뚝 솟은 홍계. 샘물이 흐르는 강이 인도하고 많은 기물이 노나라를 실어 나른다.

때로는 침묵이 있고 행운은 길다. 중등학교 시절에 나는 금에 올랐고 창사에서 경력을 쌓았다.

다섯째: 환환 창사, 이순이더. 하늘의 아들이 나를 정복하고 남방을 모집했다.

일이 끝나면 나는 내 속을 흘리지 않고 물러나겠다. 마음은 멀지만 가까이에 있다.

여섯째, 나는 조상을 구하고 끝까지 조심할 것이다. 곧장 두 번째, 매 리첸에게 돌아갑니다.

나머지 시험은 약하고 공허합니다. 나는 바람과 구름의 힌트를 보내게 되어 기쁘다.

일곱째: 단서가 없고 기대가 크다. 성전의 부끄러움에도 불구하고 부정적인 그림자가 남아있다.

여덟째:삼천 가지 죄, 나중에 걱정하지 마라. 진심으로 읽으며 울었다.

여덟 번째:부자운 축제도 좋은 시간입니다. 당신의 이름은 얀 얀, 당신의 말은 생각입니다.

원공은 조만간 여기에 있습니다. 나는 여전히 콩 카이에게 가고 싶어요, 나는 사업이되고 싶어요! 아홉:밤에 태어나서 불을 구하라.

마음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저에게 특별합니다! 그의 삶을 보면 그는 정말로 그것을 원합니다. 사람에게는 말과 감정도 있습니다.

열째:해는 달에 있고 자식은 점차 없어진다. 운이 좋지 않다.

밤에 잠을 자고, 나는 당신이 재능이 있기를 바랍니다. 당신은 무능하고 이미 부끄럽습니다! - .

내 얼굴에 봉사하게 되어 기쁘고, 친구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 드럼 트랙은 장면의 서쪽 구석을 가리킨다.

강은 위험에 처하지 않고 아이를 돌려주기 전에 그렸습니다.

2. 도원명의 유명한 이야기와 시를 감상하고 질문하고 분석 한 사람. (동원명 이사)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보았다. (동음원명)

산은 점점 더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오네. (董饮渊明)

새장 속의 새는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갈망한다. (동진시대 도원명이 천원으로 돌아온 이야기)

오랜 세월 새장에 갇혀 자유를 누리지 못하다가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동진시대 도원명이 천원으로 귀환하며)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질하고, 해질녘 달빛 아래 호미를 들고 돌아왔다. (동진 진나라의 도원명, 세 번째의 일원으로 천원에게 돌아오다)

결연한 전투가 계속되자 싱톈은 방패도끼를 휘둘렀다. (동이전, 산해경 읽기)

젊음은 한번 사라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다음 날도 볼 수 없다. (동타오진원밍의 잡문)

빈궁을 걱정하지 않고 부자가 되려고 하지 않는다. (동진 진나라 도원명, 전기 대여섯 편)

무신신신, 봄꽃이 피네. (타오 위안밍, 동진 시대, 귀향과 귀향)

타오 위안밍은 진실과 고통만 알고, 정말 '숨겨진' 사업에서 최악의 선택입니다.

은둔자는 중국 문화에서 존경과 칭송을 받는 인물입니다. 그들은 내부 방어의 문화를 대표합니다. 그들은 가난과 세상과 떨어져 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품위 있는 삶을 추구합니다. 그것은 "쌀 다섯 딸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는" 삶, 즉 은퇴한 죄수로서 자유를 누리는 삶입니다.

자유, 이 얼마나 아름답고 매력적인 단어인가! 인간은 자유를 사랑하기 위해 태어났지만, 자유는 조건부이고 자유는 상대적이며 자유에는 대가가 있습니다. 인간은 자유를 얻으면 그 자유를 잃게 됩니다. 자유는 항상 자유롭지 못한 것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절대적인 자유는 신도 얻을 수 없습니다.

절대적인 정신적 자유를 추구하는 도원명은 족쇄를 차고 춤추는 자유의 아들이 될 수밖에 없으며, 그의 운명은 평생 온갖 종류의 물질적 자유에 갇혀 살아야 할 운명입니다.

3. 타오위안밍의 행적과 시에 대한 기타 인용문 조각 (비교 방법을 통해 - 내 원본)을 참조하십시오.

A

나는 타오위안밍을 보았다.

색색의 복숭아꽃 숲을 걸으며

이 세상이란 무엇인가 물었다.

위나라와 진나라를 막론하고 어떻게 한족이 있는지 모르겠다.

복숭아꽃밭 입구에서

함께 여행하던 여자친구는 나를 재촉하며 앞으로 나아가자고 했다.

그녀는 자유의 여신상 아래에서 저를 재촉했습니다.

은행에 있던 노인이 타오위안밍이라고 했어요.

두 번째

타오위안밍이 저를 봤어요.

색색의 복숭아꽃 숲을 걸으며

이 세상이 뭐냐고 물었다.

위나라와 진나라를 막론하고 어떻게 한족이 있는지 모르겠다.

복숭아꽃 동산 입구에서

동료 여자친구는 내게 앞으로 나아가자고 재촉했다.

김일성 광장에서 그녀가 나를 재촉했던 것처럼.

배에 탄 노인이 타오위안밍이라고 했어요.

4. 도원명의 시 1. 도원명의 위대함 도원명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풍경시인이자 중국 풍경시와 목가시의 원조입니다.

초목이 양이 다니는 길을 덮고 밤이슬이 제 옷을 더럽혔습니다. 젖는 것이 부끄럽지는 않지만 내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란다.

이 시는 동요로 쓰여졌지만 도원명의 고귀한 정서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는 일찍 나가서 늦게 돌아오기를 좋아했고, 밭을 갈고 괭이를 긁는 일에 전념했으며, 저녁에 비를 맞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시골에서 겸손하게 지내며 부패한 관직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도원명의 시는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읽어도 질리지 않고 사랑했습니다.

타오위안밍의 삶은 그의 평생의 필요이자 평생의 향수였던 술과 뗄 수 없는 관계였습니다. 타오위안밍은 거의 1600년 전에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물질적으로 매우 가난했던 그 시대에 사람들은 일출과 일몰의 삶을 살았습니다. 특히 타오위안밍은 권력 투쟁과 담합의 관직에서 물러나 산에서 멀리 떨어진 시골에서 은둔하며 살았습니다. 오직 술만이 그의 걱정을 덜어주고 행복하게 해주며 그를 편안하게 해주었습니다.

작은 잔은 마시기 편하고 큰 잔은 마시기 편합니다. 너무 많이 마시면 그는 이렇게 말하곤 했습니다."자러 가고 싶어요." 와인은 물질적 특성뿐만 아니라 갈증을 해소하고 배고픔을 채워주는 놀라운 음료입니다. 또한 영적인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중추 신경계에 작용하여 인간의 고등 신경 활동을 조절하여 인간의 정신과 기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타오위안밍 시대에는 담배, 커피 및 기타 정신 자극제가 없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감정을 조절하는 데 와인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시가로 돌아가는 길', '우류 선생의 전기', '와인을 마시는 스무 편의 시' 등 타오위안밍의 걸작 중 상당수는 와인에 대한 향수를 표현했거나 술을 마시고 지은 시였습니다.

타오위안밍의 와인 사랑에 대한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으며 오랜 세월 동안 칭송받아왔습니다. 타오위안밍의 음주 시는 아름답게 쓰여지고 의미심장합니다.

타오위안밍의 고귀한 인품은 그의 불멸의 시처럼 와인으로 인해 빛을 발합니다. 이 글은 타오위안밍의 술 시와 말을 가장 함축적인 단어로 해석하려고 시도합니다.

타오위안밍의 삶의 배경과 와인에 대한 애착을 묘사함으로써 그의 고귀한 기질과 문학 창작의 위대한 업적을 보여줍니다. 역사의 긴 강물 속에서 얼마나 많은 반짝이는 별들이 중화민족의 발전과 번영에 각기 다른 공헌을 하여 사람들의 기억 속에 밝게 또는 어둡게 빛났을까요.

시간이 흐르고 역사가 진행됨에 따라 일부 별은 희미해지고 사라져 잊혀졌고, 역사의 긴 강물에는 더 많은 새로운 별이 등장했습니다. 역사의 긴 강물 속에서 어떤 사람들은 살아 있을 때 위대합니다.

사람은 죽고 나면 시간이 흐르면서 망각 속으로 사라집니다. 어떤 사람들은 살아있을 때 평범하거나 유명합니다. 역사가 진행됨에 따라 그의 명성은 커지고 그의 역사적 공헌은 더 커집니다.

타오위안밍은 정말 위대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루비와 밤 진주와 같았습니다. 그가 살아있을 때 그는 죽은 후 오랫동안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역사가 진행되면서 여러 세대가 점차 그를 알게 되었고, 그를 묻어두었던 먼지를 닦아내면서 역사의 긴 강물 속에서 영원히 빛날 수 있었습니다.

서기 427년, 타오위안밍은 76년간의 인생 여정을 마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오늘날 장시성 지우장현과 싱즈현 경계에 있는 난산 기슭의 마양산 자락에 있는 타오자묘에 묻혔습니다.

오늘날 타오위안밍의 무덤은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묘비는 큰 비석 하나와 작은 비석 두 개 * *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자 가운데에는 "진공경제씨 묘", 왼쪽에는 비문, 오른쪽에는 청나라 건륭조 원년 도원명 후손의 "말씀에"라는 글씨가 새겨져 있습니다. 타오 위안밍이 죽은 후 그의 절친한 친구 옌 얀지는 그를 위해 "정타오이투"를 새기고 사후에 "칭징지에"라는 이름을 새겼습니다.

샤오통은 직접 타오위안밍의 시를 편집하고 서문을 써서 전수했습니다. 타오위안밍 문집은 중국 문학사에서 최초의 문인 문집으로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샤오통은 도원명의 문집 서문에서 "그의 글은 혼잡하지 않고, 말은 기복이 분명하며, 다른 사람보다 뛰어나고, 리듬과 스타카토가 베이징처럼 명료하다"고 도원명을 극찬했습니다. 남조 시대에 타오위안밍의 문학적 지위는 그에 걸맞은 인정을 받지 못했지만 그의 시 작품은 점점 더 널리 퍼지고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당나라 목가적 시인 맹하오란은 도원명을 크게 존경했습니다. 그는 "여름에 하난으로 옛 베이징 여행을 보내기 위해"에 썼다 : "고 투 촨"에 대한 감사, 타오는 가장 세련되고 목가적 인 관심으로 가득 찬 눈이며 자신을 황제라고 부릅니다. 리백은 타오 위안밍의 인품과 시를 존경했습니다.

정 리옌의 희곡에서 나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링 타오는 매일 술에 취해 우류 칭콴을 모른다. 수진은 끈이 없고 수건으로 술을 따르고 있다.

바람이 부는 북쪽 창문 아래서 나는 스스로를 시황제라고 불렀다. 체스트넛에게 나는 평생을 만났다.

"눈썹을 굽혀 권력자와 부자를 섬길 수 있다"는 이백의 생각은 "쌀 다섯 되를 위해 몸을 굽히지 않는다"는 도원명의 정신과 같은 맥락입니다. 안시성 반란 이후 두 푸는 도원명을 벗 삼아 방랑의 삶을 살았습니다. "허난 인웨이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그는 "시적인 것보다는 자유로운 것이 낫다"고 썼습니다.

815년 백주이는 도원명의 고향인 순양과 가까운 장저우로 좌천되었습니다. 그는 도원명의 옛 거처를 방문해 '도공의 옛 거처 방문'이라는 시를 썼습니다.

먼지가 옥을 더럽히지 않고 바람이 비린내를 쪼지 않는다'는 말로 도원명의 고결한 인품을 찬양한 뒤 '채상고택'이라는 말로 끝맺는다.

5.도원명의 이야기 5 단편 1, 루가 술을 빚다 도원명은 술을 빚는다.

현에서 시찰하러 온다. 와인이 다 익자 타오위안밍은 머리에서 수건을 벗고 와인을 흘려보냈다. 걸러낸 후에도 그는 여전히 수건을 머리에 쓰고 술을 받았다.

2. 현악기 피아노 타오위안밍은 현이 없는 꾸밈없는 피아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술을 마시러 만날 때마다 피아노를 쓰다듬으며 관심을 표시했다.

3. 현악기 왕홍이 강주의 자객으로 있을 때 중양절에 도원명은 마실 술이 없어서 동쪽 울타리에서 국화 한 줌을 꺾어 그 옆에 앉았다.

4. 타오 위안밍은 신발이 없었는데, 왕홍의 부하들이 신발을 만들어 주었다. 부하들은 도원명의 발이 얼마나 큰지 물었고, 도원명은 앉아서 발을 쭉 펴서 재어보았다.

5. 나는 술에 취해 잠이 들었다. 도원명은 아무리 고귀한 사람이든 천한 사람이든 손님이 찾아오면 술만 있으면 함께 술을 마셨다. 도원명은 손님들 앞에서 술에 취하면 손님들에게 "나는 취해서 자고 싶습니다. 나가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위안밍의 진실입니다. 확장 데이터:

타오위안밍은 중세 시대의 위대한 사상가였습니다.

한편 자연에 대한 그의 이해는 그의 문학적 사상의 독특함을 보여줍니다. 그는 교리를 설교하지 않았고, 사물을 조각하지 않았으며, 매우 높은 영역 인시의 본질 인 감정의 자유로운 표현에 집중했습니다.

그러나 예술적 진실에 대한 경외심이든 문학적 본성에 대한 경외심이든 그것은 모두 삶의 자유로운 표현에 관한 것입니다. 이것이 타오위안밍의 문학 사상의 영혼입니다.

참조:

바이두 백과사전 - 타오위안밍(동진 시대 시인).

6. 도원명에 대한 이야기와 정보, 시와 작품, 도원명의 생애

도원명(365?~427)은 량(梁)이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우류(吳劉)라는 호는 순양채상(현재의 장시성 지우장 부근) 출신입니다.

타오위안밍은 진나라와 송나라의 전환기에 매우 복잡한 정치 환경에서 살았습니다. 그의 증조부인 타오 칸은 진나라의 복어 작가였습니다. 할아버지는 태수(太守)였고, 낮은 관직에 있었던 아버지는 도원명이 어린 시절에 사망했습니다. 양반을 중시하는 사회에서 도가의 신분은 왕이나 제와 같은 양반과는 비교할 수 없었지만 천민과는 달랐습니다. 가난한 출신인 도간은 '악당'이라는 조롱을 받았고 야망을 품은 사람으로 여겨졌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그의 후손들의 정치적 상황은 상당히 곤란했습니다.

타오위안밍은 10대 시절을 채상의 시골에서 보냈습니다. "천박하면 천박하지 않은 것이 없고, 자연은 가을 산을 사랑한다"(귀향, 제1부), "젊은이는 인물이 가난하니 육경(六經)을 여행하는 것이 좋다"(술 마시기, 제16부)는 당시의 생활을 묘사한 시구다. 그는 종종 집안이 가난했기 때문에 생계를 위해 관리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사실이지만 일반 독자들이 경력을 쌓으려는 동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나는 세상을 떠나고 싶고 멀리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기타 시, 5 부)는 29 세에 타오 위안 밍은 장저우에서 희생 장관을 역임하고 곧 그 직책에서 사임했습니다. 나중에 장주가 장주부사로 부름을 받았지만 그는 그 직책을 맡지 않았습니다.

서기 398년, 진나라 안제(安帝) 룽안(隆安) 재위 2년, 도원명은 장릉으로 가서 경주와 장주의 암살자 환원(丸元)에게 들어갔다. 당시 환획은 장강 중상류의 군사적, 정치적 권력을 장악하고 진나라의 야망을 찬탈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도원명은 다시 은둔의 사상을 발전시켰습니다. 롱안 5년(401년) 신초 7월 장릉으로 돌아가는 유람기에서 "시, 서예, 그림, 정원은 세속적인 감정이 없다. 어떻게 이것을 두고 멀리 서경으로 갈 수 있겠는가!" 그해 겨울 맹자의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그는 양나라로 돌아가 조의를 표했습니다. 그 이후로 정치 상황은 극적으로 변했습니다. 원숭 원년(402년)에 환공은 사마의라는 이름으로 수도에 입성하여 사마원을 세웠습니다. 원성 2년(403)에 환공은 왕위를 찬탈하고 국호를 초로 바꿨습니다. 원성 3년(404년), 유비는 환공에 대항하여 전군장군 건강에 올랐습니다. 그는 국가를 장악하고 진나라에 한 줄기 희망을 가져다주었습니다. 그래서 도원명은 전군 장군 유유로 입대했습니다. 임관하는 길에 그는 "전군 상원의원 구주에게"라는 글을 썼습니다. 그의 감정은 모순적이었습니다. 한편으로는 때가 왔다고 느꼈고, "때가 되면 당신을 만나겠습니다"라는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변화에 대응하고 결국에는 일터로 돌아간다"는 목가적인 삶에 애착을 가졌습니다. 이때 유비는 환관과 그의 잔당들에 대한 십자군에 집중했고, 도원명은 유비의 장막 아래에서 변화를 일으키기가 어려울까봐 두려워했습니다. 안제 재위 원년(405년) 2년, 그는 건위의 장군으로 입대하여 장주의 암살자 유우로 복무했습니다. 그해 8월, 그는 펑제 총독의 해임을 요청했습니다. 취임 80여 일 만에 그는 11월에 사임하고 은퇴했습니다. 카운티 치안 판사가 사임 한 즉각적인 이유는 "송서 전기"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카운티는 두유를 카운티로 보냈고 카운티 관리 백은 '나는 속박을 볼 때'라고 말했습니다. 건은 한숨을 쉬며 '나는 쌀 다섯 덩어리를 위해 마을 사람에게 몸을 구부릴 수 없다! 나는 오늘부로 내 직무를 그만두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임하면서 더 깊은 이유를 말했죠: "돌아가서 시나라로 오세요, 제발 저를 떠나게 해주세요, 세상이 저를 반대하니 더 이상 주장할 수 없습니다! "타오위안밍은 세속주의가 자연을 숭상하는 자신의 본성에 반하는 것이며, 세속주의를 수용하기 위해 자신의 본성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철저하게 깨달았습니다. 정치 상황에 대한 환멸과 함께 그는 단호하게 사임하고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펑의 사임은 타오위안밍의 인생에서 두 시기를 가르는 분기점이었습니다. 이전까지 그는 관료와 은둔자라는 두 가지 사회적 역할 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습니다. 은둔자 시절에는 관료가 되고 싶었고, 관료가 되면 은퇴해야 했습니다. 그의 감정은 매우 모순적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은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은둔과 수양의 삶을 살았지만 "해와 달이 사람을 버렸고, 야망은 이길 수 없다"는 그의 심경은 여전히 불안정했다. 이 글을 읽는 것이 슬프지만 결국 나는 조용할 수 없다." (기타 시) 그는 "이 술은 즐겁고 돌아오지 않는다"(술 마시는 시), "그대는 그대의 자리와 천년을 얻었다"(술 마시는 시 4) 등 시에서 은둔의 기쁨을 묘사하고 은둔 생활에 대한 의지를 여러 번 표현했다. 물론 이것은 그가 실제로 느끼는 감정이기도 하지만, 그의 결심을 굳히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나중에 다시 관직에 오를 기회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그는 이를 거절했습니다. 진나라 말기에 그는 노동 조수가 되어 달라는 요청을 받았지만 거절했습니다. 유비는 진나라를 찬탈해 송나라를 세운 후 정치에 더욱 염증을 느꼈습니다. '술 이야기'라는 시에서 그는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암시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말년에 그는 가난하고 병들었는데, "강주의 암행어사 당도지(唐陶之)가 그를 기다리며 술잔을 내려놓고 은혜를 베풀었다. 도지는 '현자는 세상에 살면서 길이 없는 곳에 숨어 있다가 길이 있는 곳에 도착한다'고 말했다. 이 소년은 문명세계에서 태어났는데 왜 고통을 받습니까? "네, 제가 잠수하면 감히 성현을 볼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지만 저는 그렇게 야망이 없습니다. 칼 소녀는 양에게 고기를 주고 떠났다. (샤오통, "도원명의 전기") 죽기 4년 전, 송나라 황제 원제는 '자기 희생'에 관한 에세이를 썼습니다. 에세이 마지막에 그는 "삶은 정말 힘든데 죽음이란 무엇인가?"라고 말했습니다. 아아!"

이 글은 그의 대표작이 되었습니다. 그의 사후 친구들은 그를 '징지에 씨'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절친한 친구 옌옌즈가 그의 부고를 썼는데, 이는 타오위안밍 연구에 중요한 자료입니다. 송수, 진수, 신안에는 그의 전기가 있습니다.

참고:

인터넷에서 수집

7. 타오위안밍의 이야기. 타오위안밍은 펑에서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온 후 수양을 하고 술을 마시며 시를 짓는 평화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어느 날 한 청년이 그에게 찾아와 조언을 구하며 "타오 선생님, 저는 선생님의 심오한 지식에 감탄하며 어렸을 적 선생님의 훌륭한 독서법을 알고 싶습니다. 젊은 세대가 고마워할 테니 가르쳐 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타오위안밍은 이 말을 듣고 큰 소리로 웃었습니다. "세상에는 배움이란 없다." 어리석은 방법 만 있으며 노력, 노력, 발전 및 철수에 관한 것입니다! 청년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본 타오 위안밍은 그의 손을 잡고 씨를 뿌리고있는 논으로 갔다. 그는 한 모종을 가리키며 "여기 남아서 자세히 살펴보고 키가 자랐는지 알려줘"라고 말했습니다. 반나절 동안 지켜본 청년은 여전히 모종이 자라는 것을 보지 못했고, 자리에서 일어나 타오위안밍에게 "저는 잘 못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타오 위안밍은 물었다."정말 잘 못하나요? 그렇다면 키가 작은 묘목이 어떻게 그렇게 커졌습니까? 청년이 내려다보고 아무 말도하지 않는 것을보고 타오 위안밍은 그를 더 이끌었다."사실, 그것은 우리가 육안으로 볼 수 없을 뿐이지 항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독서와 학습도 마찬가지입니다. 지식은 조금씩 쌓이고 때로는 알아차리기 쉽지 않지만, 배움을 지속하는 한 작은 것이 쌓이면 많은 것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도원명은 개울가에 있는 맷돌을 가리키며 청년에게 "저게 왜 맷돌이지?"라고 물었습니다. "청년은 "이렇게 갈았습니다."라고 무심코 대답했습니다. "그럼 맷돌은 언제 이렇게 갈았습니까?" 청년은 고개를 저었다. 타오위안밍은 "이것이 우리가 해마다 칼과 낫을 갈며 매일 하는 일입니다. 공부를 계속하지 않으면 우리는 매일 부족해질 것입니다." 청년은 정신을 차리고 서둘러 타오위안밍에게 큰 선물을 주며 "가르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는 더 이상 조언이 필요 없을 것입니다. 제게 메시지를 남겨주세요."인출은 맷돌과 같습니다. 매일 돈을 잃고 피해를 볼 수 없습니다. 쌀 다섯 통을 위해 몸을 굽히지 않은 타오 위안밍의 이야기를 누가 말해 줄 수 있습니까? 긴급 !!!!!!!!! 보너스 점수:5 |답변 시간:2008-9-11 20:57 |질문자:yangyh02 |정답 보고 타오위안밍은 서기 365년에 태어났으며 중국 최초의 목가적 시인입니다.

타오위안밍은 왕조가 바뀌고 사회가 불안하며 백성들의 삶이 매우 어려웠던 시대에 살았습니다. 서기 405년 가을, 타오위안밍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고향에서 멀지 않은 펑저로 와서 현의 치안판사가 되었습니다.

그해 겨울, 그의 상관은 이 지역을 시찰하기 위해 관리 한 명을 보냈습니다. 이 관리는 저속하고 오만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펑제현의 국경에 도착하자마자 사람을 보내 현의 치안판사를 불러 그를 방문하도록 했습니다. 도원명은 이 소식을 듣고 즉시 떠나야 했지만, 상관의 이름으로 명령을 내리는 그런 사람을 경멸했습니다.

예기치 않게 그의 비서가 타오위안밍을 막아서며 "이 관리는 세부 사항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단정하게 옷을 입고 겸손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상사 앞에서 당신을 욕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항상 강직하고 고상한 태도를 유지하던 타오위안밍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한숨을 쉬며 "쌀 다섯 톨의 관봉 때문에 저런 불쌍한 사람에게 굴복하느니 차라리 굶어 죽겠다"고 말했다.

그는 즉시 사직서를 쓰고 80여 일 동안 현감직을 떠났고 다시는 공직에 나가지 않았습니다. 타오위안밍은 공직에서 은퇴한 후 고향에서 농사를 지으며 자급자족하는 목가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목가적인 삶 속에서 그는 고향을 찾아 아름다운 목가적인 시를 많이 썼습니다. 그는 농부의 평온한 삶을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먼 마을은 따뜻하고, 이이 시장에는 연기가 피어오른다."

"먼 마을은 따뜻하고, 이이 시장에는 연기가 피어오른다." 그는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며 한가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는 노동의 감정에 대해 썼습니다. 그는 또한 농부들의 노동의 고단함에 대해 "남산 아래 콩을 심고, 풀은 콩 모종으로 가득하다" "봄은 고통을 말하지 않고, 종종 화이에 대한 두려움을 말한다"라고 썼습니다.

도원명은 동진 시대의 채상이라는 곳에 살았습니다. 당시 정치적 부패가 싫어서 고향에서 은둔하며 살던 도원명이라는 유명한 시인이 있었는데, 그가 바로 타오첸(陶泉)입니다. 타오위안밍은 어릴 때부터 독서를 좋아했고 공무원이 되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집은 종종 너무 가난해서 돈을 낼 여유가 없었지만 그는 여전히 시를 읽고 시를 쓰며 즐거워했습니다.

어느 날 현에서 투르에게 펑제를 방문하라고 보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현의 하급 관리들은 즉시 도원명에게 보고했다.

도원명은 안방에서 수염을 휘날리며 시를 읊고 있었다. 두유 소식을 듣고 너무 실망한 나머지 시를 내려놓는 아픔을 감수하고 하급 관리와 함께 두유를 만나러 갈 준비를 했다. 그가 아직 민간인 옷을 입고 있는 것을 본 하급 관리는 깜짝 놀라며 "두유가 여기 있습니다. 그를 만나려면 관복과 벨트를 착용해야합니다. 어떻게 민간인 옷을 입고 갈 수 있습니까!" 타오위안밍은 오만하고 거만한 두유를 항상 싫어했습니다. 후배 관리가 경의를 표하려면 관복을 입어야 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굴욕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그는 한숨을 쉬며 말하기를, "나는 이 쌀 다섯 되를 가지고 저 작은 사람에게 절하고 욕을 하지는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는 두유를 만나러 가지 않고 자신의 몸에 있는 인장을 떼어 소인배에게 주고 그만두었다. /dzgj/ShowArticle.asp?ArticleID=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