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이 노래를 좋아해서 현재와 과거에 대한 깊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노래를 좋아해서 현재와 과거에 대한 깊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노래는 스스로 판단해야 하기 때문에 과거와 현재에 대한 깊은 생각이 든다'에서 '두'는 창작을 의미하고, '만드는 데 무리한 이유가 있다'에서 '두'는 창조를 의미한다. 가정"은 추측, 추측을 의미하며 소리는 듀오(No. 두 번째 톤)입니다.
'과거와 현재의 감정, 이 노래 때문에'는 송나라 강규가 지은 '양주 슬로우·화이즈오 명도'에서 따온 것이다.
춘희병신(춘희병신)에 위양(魏陽)에게 바쳤습니다. 밤에는 눈이 내리고, 양치기 밀이 보입니다. 도시에 들어가면 사방이 움푹 패이고 차가운 물이 녹색으로 변하고 황혼이 점차 짙어지고 수비대 뿔이 애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노래를 혼자 살아가기 때문에 과거와 현재가 안타깝고 한숨이 나옵니다. Qianyan 노인은 그것이 "Mu Li"만큼 슬프다고 생각했습니다.
첫 번째 여정에는 주희 최고의 장소인 화이즈오의 유명한 수도인 사안소가 주둔했다. 봄바람이 지나고 10마일이 지나면 목자들과 밀이 모두 푸르다. 후마가 강을 엿본 이후로 연못의 나무와 나무들은 버려져 있었고, 그들은 여전히 군인 이야기에 지쳤습니다. 황혼이 깊어지고, 맑은 모퉁이는 차갑게 불고, 모두가 텅 빈 도시에 있습니다.
두랑의 훈훈한 보상이 이제 너무 심각해서 깜짝 놀랐다. 카르다몸의 서정적 능력에도 불구하고 <창녀의 꿈>은 좋지만 깊은 감동으로 표현하기는 어렵다. 스물네 개의 다리가 아직 있고, 파도가 흔들리고, 차가운 달은 조용하다. 다리 옆 빨간 약을 읽으면 매년 누구를 알 수 있을까?
번역:
빙신년 동지날, 나는 양저우(楊州)를 지나갔다. 밤에는 눈이 내리고 눈이 맑아지고 있었는데 온통 잡초와 밀이었습니다. 양저우(楊州)에 들어서니 경기 침체가 있었고, 강물은 푸르고 차가웠으며, 하늘은 점점 늦어지고, 도시에는 황량한 나팔소리가 울렸다. 양주시의 과거와 현재의 변화를 마음속으로 슬프고 한탄하여 이 곡을 작곡하였습니다. Qianyan 노인은 이 시가 "Mu Li"라는 슬픈 의미를 담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양저우는 예로부터 유명한 관광명소인 주희각이 있는 곳이다. 처음 양저우에 도착했을 때 안장을 풀고 말에서 내려 잠시 멈춰 섰다. 한때 번화하고 번화했던 양저우로(楊州路)는 지금은 푸른 메밀로 뒤덮여 황량하다. 진군은 양쯔강 유역을 침공해 양주를 약탈하고 고목과 폐허가 된 웅덩이만 남겨두고 더 이상 잔혹한 전쟁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하지 않았다.
황혼이 가까워지자 애절한 나팔소리가 이 황량하고 황폐한 텅 빈 도시에 울려퍼졌다.
두무는 잘생기고 잘생겼는데 지금 또 오면 충격받을 것 같다. 카다몬이라는 단어가 절묘하고 매음굴의 꿈에 대한 시가 아주 훌륭하더라도 지금 이 순간의 깊고 슬픈 감정을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24교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고, 다리 아래에는 강물이 졸졸 흐르고, 달빛은 차갑고 주변은 조용하다. 해마다 다리 곁에 피어나는 붉은 모란을 생각해보세요. 그런데 그 붉은 모란은 누구를 위해 자라서 피어나는 걸까요?
시 감상:
이 시는 송(宋) 효종 춘희(春熙) 3년(1176) 동지에 지은 시이다. 집필 시간, 장소, 동기를 설명합니다. 강규는 양주(楊州)를 지나 전쟁 후 양주의 침체를 목격하고 과거를 회고하며 과거의 번영을 회상하며 양주의 번영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였다. 과거의 산과 강의 폐허에 대한 그의 슬픔.
백석이 양저우에 도착했을 때는 재벌 왕 완안량남이 범죄를 저지른 지 불과 15년 만이었고, 당시 저자의 나이는 20대에 불과했다. 현대와 고대를 충격에 빠뜨린 이 유명한 시가 나오자마자 그의 삼촌 소덕자오(천암노인)는 그것을 '기장과 이별의 슬픔'이라고 불렀다. "노래의 책." 바람이 다섯 개. 조평왕(周平王)이 동쪽으로 이동한 후에 쓴 글인데, 자금성이 황폐해지고 조가 무성해지자 시인은 고향을 슬퍼하며 차마 떠날 수 없었다.
첫 번째 영화는 '유명한 도시'와 '아름다운 곳'으로 시작하지만 '텅 빈 도시'로 끝나며, 과거와 현재의 번영과 쇠퇴의 의미가 선명하게 드러난다. "봄바람이 지나간 10마일, 양치기의 전주와 밀은 모두 초록색이다"라는 가상의 장소에서 생생하게 전달되는, 황량한 도시, 인적 드문, 무너져가는 집들의 황량한 풍경은 자명하다.
'십마일 봄바람'은 실제로는 봄바람이 끝까지 부는 것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두무의 시를 사용하여 과거 들쭉날쭉한 누각과 구슬로 장식한 커튼의 성대한 행사를 작가에게 상기시키며, 오늘의 하락세.
'강을 엿보는 후마' 두 줄은 진군이 약탈한 지 오래됐지만, '버려진 연못과 나무들'은 여전히 이야기하기 지겹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전쟁을 보면 그 당시에 가져온 전쟁재난이 얼마나 잔인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Chen Tingzhuo의 "Bai Yu Qi Ci Hua"는 "'아직 말과 군인에 지친' 네 인물에는 무한한 상처를 주는 넌센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 매력 없이 수백 단어를 썼습니다."
Jiang의 Ci가 더 좋습니다. 좋은 점은 말이 가벼우면서도 가볍지 않고 그 속에 담긴 매력이 어떤 짙은 말의 범위를 넘어선다는 점이다. '청교'라는 두 문장은 외로움을 더할 뿐만 아니라 많은 우여곡절을 담고 있다. 아래쪽에는 적에 대한 증오가 동일하지만 위쪽에는 진의 북방 원정에 저항할 의도가 없다. 맑은 경적 소리는 전쟁 속에서만 헛되게 울려퍼질 뿐입니다.
시의 두 번째 부분에서 작가는 향수로부터 연상을 더욱 발전시킵니다. 당나라 시인 두목(Du Mu)의 양저우 시는 항상 인기가 있었지만 다시 여기에 오면 결코 낭송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가 헤매었던 스물네 개의 다리에는 이제 차가운 달과 차가운 물웅덩이만이 있었고, 다리 옆의 모란꽃은 여전히 아름다웠지만 주인 없이 피어서 외로웠기 때문이다.
'스물네 다리'라는 두 문장은 더욱 정교하고 암울해 충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샤오더자오는 이 문장이 '기장 이별의 슬픔을 담고 있다'고 믿는데, 이는 참으로 심오하다.
'양주 슬로우(Yangzhou Slow)'는 강규가 작곡한 곡이다. "백석이 양주에 가서 새로운 곡을 창작했기 때문에 작곡한 곡이다. 단어의 뜻을 따서 명명한 것으로, 양주를 말하는 것이다." ." "(완서의 "자여") 이 시는 진군이 양주에 온 지 16년 후인 춘희병신(1176)의 동지에 지은 시이다. 당시 번영하던 도시는 지금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어 시인은 현재와 과거에 대해 한숨을 쉬었습니다.
읽은 후 Qian Yan 노인은 그것이 "Maili"만큼 슬프다고 생각했습니다. "시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현재 양주의 우울한 상황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화이즈오의 유명한 수도"의 과거 번영을 오늘날의 "양치기의 지갑과 밀은 모두 녹색입니다"의 황폐함과 비교됩니다. "버려진 연못과 나무들은 아직도 군인 이야기에 지쳤습니다." 마지막 세 문장은 "황혼, 군사 모퉁이, 빈 도시"를 사용하여 우리 앞에 있는 황폐함을 묘사합니다.
다음 부분은 초점을 맞춥니다. 양주를 여행할 때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기 어렵다”는 점과 양주의 과거 풍경을 찬양하는 두무의 시는 번영과 불황의 이미지 대비를 형성하는 데 여러 번 사용된다.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