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고대시, 오행시, 헵타미터, 연, 미터시 등의 세부 분류에 대해 설명합니다.
고대시, 오행시, 헵타미터, 연, 미터시 등의 세부 분류에 대해 설명합니다.
고전시는 1, 5자 시와 2, 7자 시로 나뉩니다. 한 줄당 다섯 단어, 전체 시의 단어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한 줄당 일곱 단어, 시의 단어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일종의 잡시, 오행시, 헵타미터 또는 삼행시, 쿼트레인, 헥타미터, 옥타미터 및 구십 단어가 혼합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헵타미터 고대시로 분류됩니다. 고전시는 고대 스타일이라고도 합니다.
현대시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미터법 시2, 배열 시3, 연. 운문시에는 오행시와 헵타미터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오행시는 한 줄에 다섯 개의 단어와 여덟 개의 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헵타미터는 연당 7단어, * *는 8행으로 구성됩니다. 산문은 10행 이상의 운문시 유형으로, 5행시가 더 일반적이며 헵타미터는 덜 일반적입니다. 연은 오행시와 헵타미터로 나뉩니다. 오행시는 한 줄에 다섯 단어, 헵타미터는 네 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7자 연은 각각 7단어, * * 4연입니다.
산문은 당나라에 나타난 새로운 스타일의 시로, 어법, 운율, 음조, 대위법 등에서 고대 시와 매우 다릅니다. 우리가 미터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주로 현대시의 미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운문시는 시적 작법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하는 시의 한 스타일입니다. 그것은 용명 양식에서 시작되어 당나라에서 번성했으며 중국 시 문화의 영혼의 보물이되었습니다.
2. 시는 어떻게 배울 수 있나요? 시를 배우려면 규칙을 배워야 합니다. 규칙을 몰라도 스타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동안 미터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미터에 반대합니다. 우리는 법과 문장에 대한 연구에서 시작하여 일곱 줄의 미터를 쓰고 일곱 줄의 미터에서 시적 영역의 문제와 법칙을 해결합니다. 나중에 수출은 프로가 규칙적인 것처럼 합법적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을 어지럽게 만드는 관행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고대의 많은 시인들은 연구를 통해 우리 발음이 평탄한 발음과 고르지 않은 발음으로 나눌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평평하고 고르지 않은 단어가 좋게 들린다는 발견은 연습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특정 규칙에 따라 좋은 소리를 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 규칙은 바로 미터입니다! 레벨, 스타일, 리듬과 같은 것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고대인들은 우리가 사용하는 것을 알아냈어요.
시를 배우는 모든 사람은 시는 쓰는 것이 아니라 낭송하고 노래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시는 리드미컬하게 노래할 때 가장 잘 들립니다. 음정을 벗어난 노래와 같은 리듬은 필요 없습니다.
★시적 시
시적 시에는 몇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1, 5행시: 8행으로 이루어진 문장으로 마지막에 운율이 있는 수준으로 제한됩니다. 시의 첫 번째 줄이 첫 번째 예이며 운율은 변주입니다.
2, 일곱 운율: 즉, 일곱 단어로 이루어진 여덟 줄의 문장으로, 운율의 수준으로 제한되며 마지막에 운율이 있습니다. 첫 번째 운율의 첫 줄이 올바른 예이며 운율의 첫 줄은 변형입니다.
3. 제외: 5단어 제외 또는 7단어 제외가 가능합니다. 최소 10줄 이상 정렬하세요. 배열된 운율은 정수여야 합니다(예: 10운율, 36운율).
4. 법률 연으로: 다섯 단어 연 또는 일곱 단어 연을 쓸 수 있습니다. 네 줄, 예윤평. (주:절대선은 여기에 명시된 바와 같이 고대 절대선과 절대 절대선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절대선에는 정형선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두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정경이 있는 것은 정경으로 분류하고, 정경이 없는 것은 정본으로 분류합니다. 대부분의 책은 법률적 스타일과 문학적 스타일을 구분하지 않고 연이라고 부릅니다.
예평과 운율이 맞는 것은 율격이어야 하고 예서와 운율이 맞는 것은 고대 양식이어야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고대 스타일을 좋아하고 7자 연은 프랑스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운율
1, 운율이란 무엇인가요?
한자의 소리는 모음과 운율로 구성되며, 같은 모음으로 운율이 맞는 단어는 동음이의어입니다. 예를 들어 마, 마, 꾸짖다, 꽃, 샤, 차, 양, 양, 양 등입니다. 시는 리듬과 운율의 아름다움에 관한 것이며, 좋은 소리를 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중국시와 노래는 운율이 있어야 하고 모든 운율은 운율이 있어야 합니다. 하늘에 더러운 비가 내리면 젊은 부부는 원한없이 다툰다. 원한이 운율에 맞지 않으면 잘 흐르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은 병음이 없던 시절에 병음으로 대표되는 문자를 선택해 표현했습니다. 네 번째 음의 경우, 고대인들은 평음 운율 구간, 상음 운율 구간, 하음 운율 구간, 강음 운율 구간, 강음 운율 구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각 운율 섹션에는 많은 동음이의어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운율집입니다. 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참고: 동음이의어를 같은 위치, 보통 문장의 끝 부분에 배치하는 것을 운율 또는 잎사귀 운율이라고 합니다.
2. 운율이란 무엇인가요?
운율이라고도 하는 운율은 동음이의어를 같은 위치, 보통 문장의 끝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중국 민요, 발라드, 오페라, 시, 가사 등이 이에 속합니다. 모두 잎사귀 운율에 속합니다. 운율이 맞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3. 옛 운율과 새 운율이란 무엇인가요?
옛 네 음조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모두 만다린어를 사용하므로 옛 운율은 핑수 운율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운율은 만다린의 운율을 말하지만 현재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운율을 사용하는 것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은 초보자는 먼저 새 운율을 사용한 다음 천천히 옛 운율을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I. 핑수이윈이란 무엇인가요? 사람들의 억양이 변하면서 운율도 변했고, 이것이 나중에 수평 운율이 되었습니다. 수평 운율은 가장 가까운 옛 운율이며, 우리가 옛 운율이라고 할 때 수평 운율을 의미합니다.
평운수 * * *에는 106개의 운율이 있는데, 그 중 평조에는 30개의 운율이 있으며, 이를 상하로 나누어 상평조와 하평조라고 합니다. 이것은 편곡의 편의를 위한 것일 뿐, 둘 사이에 음조 차이는 없습니다. 현대시는 평형과 하형 운율로만 운율을 맞추므로 이러한 평형과 하형 운율(각 운율의 첫 단어)의 운율만 살펴봅시다:
상평성:I동, 어동, 산장, 시지, 우위, 류유, 치유, 하치유, IXA, 시후이, XI전, 시원, XIII원, XIV한, XV검열된.
샤핑셩:이셴, 두 소, 세 소, 네 소,,, 류마, 치양, 바겅, 지우칭,,,, 시이유, 시 두 침략, 진, 연, 시안.
이 운율만 봐도 고대와 현대의 소리가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과 동, 장과 양, 물고기와 위험, 전과 원, 소, 야오와 하오, 시안과 함, 겅과 청, 냉과 삭제 등 일부는 고대에 다른 운율에 속했고 지금은 그 차이를 볼 수 없습니다.
둘째: 위와 아래란 무엇인가요? (위 참조) 핑수이윈에는 평음에 해당하는 30개의 운율 구간이 있습니다. 기억하기 쉽도록 인위적으로 상평 15운과 하평 15운으로 나눈 것입니다. 책처럼 상하로 나뉜다는 것은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는 종종 상급을 2급으로 제한하거나 상급을 겨울로 제한하여 1권의 세 번째 운율로 시를 쓰는 것을 의미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첫 번째 권에 15연이 있고 두 번째 권에 15연이 있는 것은 신비로운 것이 아닙니다.
셋째: 넓고 좁고 위험한 운율이란 무엇인가요? 운율 구간에서 서로 운율이 맞는 단어들을 대부분 넓은 운율이라고 하는데, 넓다는 것은 단어가 많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단어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선택할 수 있는 단어가 많습니다. 단어 수가 적은 것을 좁은 운율이라고 하며, 좁은 길은 걷기가 쉽지 않습니다. 단어 수가 적은 것을 위험하다고 합니다. 잘 사용하지 않으면 실수를 하게 됩니다.
넷째: 운율의 시작과 끝은 무엇인가요? 모음은 이니셜과 파이널로 나뉩니다. 같은 운율 체계를 가진 단어도 운율이 있는 단어입니다. 운율이 다르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사조와 평조와의 관계
이치목, 오늘의 사조
오늘의 사조는 평조이고, 사조는 1, 2, 3, 4조, 즉 평조와 경조, 위, 위, 위, 아래조의 네 가지 음을 말합니다. 예: take, answer, fight, big. 평평하고 비스듬한 톤은 모두 평평하고 위쪽과 아래쪽 톤은 모두 앨리어싱됩니다. 대답도 이기는 것이 좋습니다. 즉, 한두 개의 톤은 평평하고 서너 개의 톤은 에일리어싱됩니다.
두 번째와 네 번째 톤
네 번째 톤은 플랫, 위, 아래, 인입니다. 평평하면 평평하고 위로 올라가면 모두 어색합니다. 참고: 문제는 들어오는 소리에 있습니다. 만다린어에는 들어오는 문자가 없습니다. 고대에는 중국어에 들어오는 음을 평음, 위음, 위음, 아래음의 네 가지 음으로 분류했습니다. 들어오는 음과 나가는 음을 분류하는 것은 쉽지만 들어오는 음과 나가는 음을 분류하는 것은 성가신 일입니다. 그 이유는 고대 운율 체계에서는 들어오는 음에 사용되었지만 오늘날 우리가 만다린으로 읽을 때는 바이, 우, 주와 같은 표준 평음과 탁음 문자가 사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만다린어로 읽을 때는 고대 운율 체계의 초성 문자가 됩니다. "산이 흰 해를 가린다"는 구절은 병음에서 평평하고 비스듬하게 읽히지만, 흰색을 뜻하는 글자에 음이 들어오는 음이 있기 때문에 고대 관점에서 보면 평평하고 비스듬한 형식이며 매우 깔끔한 형식입니다. 음평을 배운 후 많은 사람들이 "왜 고대 시는 음평을 따르지 않았습니까?"라고 말합니다. 주된 이유는 고대의 소리대로 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일부는 고대의 읽기 어려운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초성은 옛 운율과 새 운율을 소통하는 데 장애가 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겠지만, 제 개인적인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외우세요! 오늘날의 수준에서 분류되는 입문 어휘를 간단히 외우면 됩니다. 현지 방언을 참고하여 읽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이"는 우리 지역 방언에서 성조로 발음되며, 모든 집과 대나무는 성조로 발음됩니다.
이 단어들은 유성음이지만 오늘날에는 평음으로 읽습니다. 운율시의 높낮이와 음계는 후대에 가사와 노래에 적용되었습니다. 우리가 시의 미터법에 대해 이야기할 때 주로 수평과 경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수준의 열다섯 가지 법칙
5자로 된 수준에는 네 가지 종류만 있으며, 이 네 가지가 두 개의 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즉, 평평하고 수평, 평평하고 수평; 평평하고 수평, 평평하고 수평.
이 두 음절의 복잡한 변형을 통해 5개의 리듬과 4개의 플레인 패턴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사실 기본 형식은 두 가지뿐이고 나머지 두 가지는 기본 형식에서 약간만 변형된 것입니다.
제퍼 유형
플랫 및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괄호 안의 단어는 평평하거나 평평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