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매화와 두루미 부인은 역사상 어느 유명한 인물의 이야기인가요?
매화와 두루미 부인은 역사상 어느 유명한 인물의 이야기인가요?
매화를 아내로 삼고 학을 아들로 삼았습니다. 순결 또는 은둔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송림부는 서호의 외로운 산에 은거하며 매화를 심고 학을 기르며 살았습니다. 그는 결혼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매화부인과 학"이라고 불렀습니다.
출처
심송궈(沈松阔)《孟茜碧潭人事二》: "임부(林逋)
항주 외로운 산에 은둔하여 살았는데, 학 두 마리를 자주 기르곤 했다. 학은 수직으로 날면 하늘로 날아가 한참을 맴돌다가 다시 새장으로 돌아오곤 했다. 저는 종종 배를 타고 서호의 사원을 방문했습니다. 손님이 오면 어떤 소년들은 문을 열어주러 나가서 손님이 앉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새장을 열고 학을 매달았습니다. 오랫동안 저는 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갔어요. 시험 비행하는 크레인을 덮어주었습니다."
예시
자오숑은 "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사람과 징주시는 ~이지만 너희들은 아내와 자식들이야."라고 말했다. ★ 당나라 제2장 증국판의 첫 번째 피의 제사[1]
대상과 속성으로 사용; 은둔자의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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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략
북송 시대의 학자 린부(河静)는 항저우의 외로운 산에서 은둔 생활을 하며 결혼도 하지 않고 자식도 낳지 않았지만 매화와 학을 심어 '매화부인학'이라 불렀고, 이는 예로부터 전설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그의 시 「산원의 매화」에는 "물 건너 그림자는 얕고 향기는 어스름에 떠다니네"라는 유명한 대사가 있습니다. 이 시는 매화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한 것으로 역대 최고의 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캐논 션송국. 맹자의 시선. 제10권 인사. 훗날 매화학업(梅花鶴業), 아내 매화학(妻梅鶴)으로도 알려져 순결이나 은둔을 은유하는 말로 쓰입니다.
전설은...
매화 애호가들은 항저우에 매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항저우의 서호인 샤오구산에도 매화가 많이 피는데, 이곳에는 학각이 있고 북송 시대의 유명한 시인인 임부(임허청이라고도 함)의 무덤이 묻혀 있습니다. 그는 이곳에 매화를 심고 많은 명시를 썼으며 '매화와 학'의 전설적인 이야기로도 유명합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린부(967~1024)는 저장성 첸탕(현 항저우) 출신으로 북송 시대의 시인이었습니다. 초기에는 장화이강과 여러 곳을 여행한 후 항저우의 외로운 서호 산 아래에서 은둔하며 살았습니다. 그는 항상 집에 머물면서 매화를 심고 학을 기르는 것을 즐겼으며, 결혼을 하지 않았다고 전해져 '매화부인과 학'이라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매화와 학"의 이야기를 알고 있으며, 현재 우리의 "사전"에서도 "매화와 학"에 대해 "송나라 임부 은자는 항주, 서호, 외로운 산에 살면서 아내도 자식도 없이 매화를 심고 학을 키우며 혼자만의 즐거움을 위해 살았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아내도 자식도 없이 매실을 심고 학을 키우며 혼자만의 즐거움을 즐겼다고 해서 '매화부인과 학'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실제로 임부는 매화에 대한 뛰어난 시로 유명합니다. 그는 산에 살면서 농사에 전념하고 매화를 많이 심었으며 매화에 관한 많은 시를 썼습니다. 그 중 '산밭의 작은 매화'는 발표 후 인기를 끌며 시단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향기로운 사람들이 매실을 모두 털어내어 작은 정원의 풍미를 돋우고, 맑은 얕은 물 위에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비스듬히 걸려 달빛 저녁에 그 향기가 고요히 퍼지네. "서리 내린 새들이 먼저 들여다보고 싶어 하고, 분홍 나비가 영혼을 깨뜨릴 줄 안다면, 다행히도 비교할 희미한 노래가 있으니, 백단향 * * * 금상은 필요 없네."라고 읊었다. 이시는 조용한 환경에서 매화의 그림자와 매력을 쓸뿐만 아니라 매화의 성격과 개성을 하나로 묶어 "그림자가 얇고"향기로운"두 줄은 영원히 날개 매화이며 많은 문인 * * * * 환상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 이후로 매화는 오양 시우, 수시, 왕안시, 루유, 신치지, 양완리, 메이 등과 같이 점점 더 인기를 얻었고, 그들은 많은시를 썼습니다. 수시는 임부의 이 시를 예로 들어 아들 수과가 배워야 할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송나라에서 매화 노래가 유행하면서 임부와 외로운 산 매화의 이름이 문단에 널리 알려졌고, '달 밝은 외로운 산의 신사의 집'(도시), '외로운 산의 반봄'(조맹부시), '외로운 산에서 눈을 노래하는 외로운 사람'(원정명시) 등의 시가 등장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의 시인 왕이(王怡)는 "풀밭에 먼지 한 점 묻지 않으니, 풀밭에 매화꽃이 피네"라는 시를 남겼죠. 사실 여산의 매화는 당나라 백주이의 시에도 이미 등장합니다. 백주이는 항주를 떠나 "항주 매화의 추억, 수년법의 소시 추억을 보내다"라는 시를 썼는데, 유항 3년의 지루함, 매화와 함께 술에 취해 몇 번, 무향사는 눈만큼, 외로운 산원은 화장처럼 아름답다. 이것은 당나라 시대 항저우 서호 무성한 산에 매화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지만, 왜 임부의 시가 나중에 백시를 가렸을까요? 그런데 왜 임부의 시가 백의시를 가렸을까요? 이것은 그의 시에 좋은 대사가 많을뿐만 아니라 "매화와 학"의 인기 때문이기도합니다. 또한 린부의 성격과 당시의 사회적, 정치적 환경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40년 전인 1961년 3월 21일 광명일보에 유명한 여류 시인이자 저장대학교 교수인 샤 씨는 "동풍의 세계에 핀 매화"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임부에 대해 대략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임부는 항저우의 총독으로 재직하던 생전에 외로운 산속에서 은둔하며 살았고 매년 시를 후원받았습니다. 1028 년 임부가 죽은 후 황제는 그에게 사후 "허징 씨"라는 칭호를 부여하여 임부의 명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 그 이유는 전 황제 송건종이 외국 전쟁에서 잃은 명성을 되찾기 위해 대신 왕친뤄에 의해 궁궐 문과 태산에 배치되었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송건종은 실제로 문무 관료들을 이끌고 '천자문'에 무릎을 꿇게 했습니다. 혼란스럽고 부패한 정부에서 일부 장관과 뻔뻔한 문인들은 "천수총찬"을 사용하여 감탄을 표시했습니다. 당시 "천수종찬"의 희극은 인기가 없었고 정부의 부패는 심각한 사회 문제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린부는 정부의 혼란스러운 행정과 국민의 돈을 해치려는 노력에 대한 불만을 표출합니다. 샤 씨는 또한 임부가 산속에 살았지만 세상을 살아보지 않은 사람은 아니었다고 믿었습니다. 임부가 죽은 후 후대의 송련종은 그의 명성과 백성들과 문인들의 존경과 존경을 받았기 때문에 그를 "허징 씨"라고 불렀는데, 이는 불합리하지 않습니다. 임부의 "아내도 없고 자식도 없다"와 "매화를 아내로 삼고 학을 아들로 삼았다"는 것은 전설이자 좋은 이야기입니다. 특히 오늘날 우리나라 매실 산업에서는 이러한 전설과 이야기의 역사를 더 많이 이해해야 합니다. 항저우 작가이자 마오둔 문학상 수상자인 왕슈펑은 저서 '놀라운 항저우'에서 장강 남쪽으로의 지적 여행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 '처녀 린허징'에 대해 구체적으로 썼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녀의 글에서 그녀는 다음과 같은 매우 의미심장한 단락을 남겼습니다."임허징은 결혼하지 않았다고 하니 '매화부인과 학'이 있는데, 꽃과 풀, 새와 깃털만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 드디어 의문이 생겼습니다. 오, 산은 푸르고 물은 푸르고 푸른 언덕의 양쪽이 바닥을 향해 경주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가득 차고, 나는 가득 차고, 마음이 묶이지 않고, 조수가 진정되기 어렵습니다. 처녀와 린과 징도 눈물과 사랑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두도 사랑스럽고 학도 사랑 스럽지만 결국 사람이 가장 사랑 스럽습니다. 항저우 역사 전문가 인 린 정추 씨로부터 린과 징은 사랑뿐만 아니라 결혼뿐만 아니라 결혼뿐만 아니라 자손도 훨씬 더 큰 사랑을 가졌다는 것을 알게 된 적이 있습니다. 하나는 인구가 번영하는 저장성 펑화에 있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더 나빴습니다. 그것은 거의 전설적인 일본으로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건너 갔지만 일본에서는 끝나지 않았고 일본 찐빵의 원조가되었습니다. 그러나 펑화와 두 번째 일본인 가족은 몇 년 전 항저우에서 힘을 합쳐 여산에 있는 조상의 매화나무 아래에서 린 교수와 함께 손을 잡고 사진을 찍어 증거로 남겼습니다. 이것은 진정 자신의 뿌리를 찾는 문화입니다. 학문적 지속성에 관해서는 백 가지 꽃, 백 가지 학파의 역사가에게 달려 있습니다. 저는 은둔자에게 미래가 있기를 바랍니다. 남을 사랑하지 않는 은둔자는 남을 사랑하는 은둔자보다 신뢰성이 떨어지니까요..." 이 구절은 서정적이면서도 현명합니다. 임부가 평생 미혼으로 산속에서 은둔 생활을하며 아내에게는 매화를, 아들에게는 학을 낳았다는 전설을 명확히하고 바로 잡고 평범한 남자의 인간미를 미스터에게 되돌려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