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하카 음식 시
하카 음식 시
옥은 연꽃을 휘저어 비를 내리고 백로는 대숲의 연기를 뚫고 날아간다.
시쿠촌의 술이 베란다에 있으면 새잎을 따서 돌로 볶아 먹는다.
(창팅 출신인 량자오는 5대째 문인이었습니다.
시 등공 루송 학자 저우 잉롱
해안 벽 녹색 스크린 커버, 남쪽 산의 아름다움은 날고 싶어합니다.
사원의 탑은 우 위에 우뚝 솟아 있고 강 위의 모든 봉우리는 녹색입니다.
술에 취해 태백에게 술을 팔고, 담장에 기대어 홀로 취장강을 부었다.
낭만적인 강은 어디로 갔으며 누가 고대의 시를 들을 것인가.
(저우잉룽, 송청원은 최초의 시우카이, 학자. 이전에는 간저우 취안저우 총독, 광시 서기, 산업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지아 지안 두안밍 전기 대학교. 창팅시바오에서)
숨은 옥굴 원은 돌 왕맹린을 남겼다
청시에는 산이 있고, 석문의 깊숙한 곳에는 선 고개가 있다.
나는 한가롭게 앉아서 하늘로 돌아가는 산색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왕맹린은 말년에 팅에 살았던 청나라 관리였다. 돌 틈새를 모아 놓은 시집이 있다)
명나라 시인 화상이 큰 산에 올랐다.
방제윤봉은 9일 동안 바람과 추운 옷을 입고 산을 지켰다.
동화의 나라에는 영험한 흔적이 가득하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 장기를 두는 것은 보지 않는다.
(상항 출신의 시인 화성, 매음초안과 항천야지의 저자)
난취안명진시추도롱
남방원정대의 병사들이 군대에 입대하고 싶어 하는데, 그들은 서루오의 깃발을 가지고 놀고 싶어 한다.
포도가 익어가는 들판의 집, 어부의 저녁 더미 사이서.
유령 같은 즐거움의 반막, 물결의 검 이름.
과거에는 여러 사람의 소매에 많은 눈물이 있었다고 지적합니다.
(치우 다오 롱, 상항 사람들, 진시 사이의 징 타이, 강남 도로 왕실 비서. 금기를 만져 눈을 멀게 하고 난슝 총독을 모욕함)
시옹 시어, 밍덩 베이산 진시
왜 방진망에 들어가야 하는지, 산이 높고 하늘이 포효할 수 있습니다.
치즈를 따를 때는 먼저가 아니라 할 수 있을 때 가져가세요.
길에는 손님이 없지만 구름 속에는 위대한 불멸의 존재가 있다.
무릉이 멀지 않아요. 이 산봉우리에 앉으세요.
(싱린으로 알려진 슝셔는 용딩 출신입니다. 중전 시대에는 후광진시에서 황실을 지켜보았습니다. 수원시집)
2. 백가시
남산연못 오대(五代)의 좋은 대추 에메랄드 연꽃 위에 비 내리고, 백로 대숲 연기 날리네.
새잎을 따려는 의도가 돌로 튀긴 복도에 있는 시쿠 마을 술. (양조, 변화하는 사람들, 5 대, "양 세트"가 있습니다). 송나라 학자 셰 공로, 해변 도시 저우 잉롱 오픈 그린 커튼, 난산 완자오 이륙하고 싶어.
우 위에 우뚝 솟은 사원 탑, 강 봉우리는 녹색입니다. 술에 취한 타이바이가 담장에 기대어 홀로 취장강을 부으며 술을 팔고 있다.
낭만적인 강은 어디로 갔으며 누가 고시를 들을 것인가? (저우잉룽, 송청원은 최초의 시우카이, 학자다.
취안저우 지사, 간저우 지사, 광시 서기, 산업부 장관 등을 역임했다. 지아 지안 두안밍 전기 대학.
창유동굴원 석실 왕맹림 곡선 맑은 시냇물이 쌓이고 석문 깊숙한 곳에 선이 지나간다. 한가로이 와서 앉아서 산색 고요한 하늘을 듣는다.
(왕맹린은 청나라 관리로 말년에 팅에 살았다. 돌 틈새가 있습니다. 명나라의 시인 이잉팡은 이 돌 틈새를 지키기 위해 산 중턱에 올라갔다. 9일이 지나자 바람과 태양이 그의 옷을 차갑게 만들었습니다.
동화의 나라에 영험한 흔적이 가득하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 체스 게임을 보지 않았다. (화성, 상항 시인, "매화음초"와 "항천야지"의 저자) 난취안밍시우카이인 치우다오롱은 군대에 입대하여 서루오의 깃발을 만들고 싶었다.
경주 사회, 어부들의 저녁 더미에 와인이 익은 들판의 집. 반쯤은 관심의 커튼, 칼 물결 이름.
그곳의 과거를 가리키며 몇몇 사람들은 소매에 눈물을 흘린다. (치우 다오 롱, 상항 사람들, 진시 사이의 징타이, 강남로드 왕실 비서.
북쪽 산을 오르면 왜 먼지 그물에 들어가면 산이 하늘을 포효 할만큼 높습니다. 치즈를 따를 때는 먼저 따지 말고 가능한 한 빨리 따십시오.
외딴 길에는 손님이 없고, 구름 속에는 위대한 불멸의 존재가 있다. 우링족이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이 산봉우리에 앉으세요.
(시옹 시어, 이름은 싱린, 용정족. 중전 시대에 후광진시는 황실을 지키며 황궁을 감시했습니다.
"수원 시집"이 있습니다).
3. 메이저우를 찬양하는 시
고전시
양완리 난해집
나는 세상의 끝에서 멈추지 않고 메이저우를 거쳐 갔다.
평생 살찐 말을 타기도 힘들고, 늙어서도 마른 소를 가르쳐야 한다.
꿈속에서 깜짝 놀란 나는 커터 헤드를 요리하고 봄 전에 하나를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저녁에 아직 한 병이 더 남았는데, 손님의 슬픔을 달래줄 노래를 급히 부르고 있습니다.
현대시
명주 매화(시)
프랑시스 가오
매화 만개하는 소리
고대 중원에서 들려오는 말발굽 소리다.
야만 땅의 황량함과 습기를 깨우고
이주길에 나선 영웅들의 꿈과 위엄을 깨우네
당나라의 바람이고 송나라의 비다.
고대 메이관 무대의 슬픔과 기쁨
옛날처럼 따스한 향기가 은은하게 스며든다.
산도 물로 변하는 민요
그리움의 냄비를 일으킨다.
하카 아이들은 물처럼 마신다.
황쥔셴과 송샹의 시에서 따왔다.
황루는 천 년 동안 휘젓고 있다. 그것은 예 원수의 이마의 지혜와 굳건함이고
천리 밖의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한 훌륭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동산 아카데미의 책 읽는 소리다
아카데미 광장 상인방에 부는 사냥 바람이다
.
길고 긴 시간 동안...
남방의 매화, 메이저우의 매화다.
우리 마음속에 피어나네.
꽃의 목소리, 가득하다.
쓴 향기
명주의 매화
남쪽의 남쪽에서.
메이저우의 매화
납을 다 씻어낸 여인 같은 매화.
더 고귀하고 굳건하다.
강직함 속에 아첨, 강직함 속에 부드러움.
붉은 매화가 만개해 향기롭고 감동적입니다.
가늘고 단단한 매화는 추위를 가장 감동적인 꽃으로 피워냅니다.
매화는 가늘고 강인하게 홀로 걷는 영웅과 같다. 한겨울의 차가운 햇살 속에서도 꼿꼿이 서 있는
백가인의 운명처럼, 씻으면 씻을수록 더 밝아진다.
5월. 계절의 최전선에 선 여성
숨겨둔 불 같은 열정.
얼마나 많은 차갑고 떨리는 마음이 따뜻해졌는지
오월은 어느 위인의 시에서 따왔다
우리 앞에 서 있는 것은 백 년이다
.
황혼의 구멜리 갯벌.
먼 언덕은 고요하고 마을은 고요하다.
매화는 사방에 별처럼 빛나고 있습니다.
상큼한 향기.
수 킬로미터를 뻗어
이 장면에서 장엄한 석양은
수줍은 듯 온화해진다.
고대 매화나무에서 한 무리의 행복한 사람들이 향기로운 등불을 끄고
노래하고 웃으며 저 멀리 여행을 떠납니다.
서로 사랑하는 사람을 찾기 위해.
매화를 들고 나는 다시 생각했다.
길에서 만난 노부부.
문턱에 걸터앉아 쓸쓸한 표정을 짓고 있었다.
그래, 매화나무처럼 조용한 사람들.
마음이 꽉 차 있어야 하는 사람들.
따뜻한 감정, 따뜻한 사랑
참고1 양완리의 매화에 관한 시
연결
4. 백가 어머니가 지은 시
동진시대 '영자'와 '우후'의 혼란.
수천 명의 백성, 수천 개의 얼굴, 나라가 분열되고,
수년 동안 불이 타오르고,
살기 위해 가족은 남쪽으로 갔고,
삶의 굴곡, 피와 눈물,
백 년 후 링난에 정착하고,
학카는 학카의 장소이므로 학카 사람들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칡 구덩이는 깊고, 열반 중생,
밭을 위해 땅을 깨고, 모든 고난,
벽에 흙을 쌓아 피난처를 짓고,
조상에 대한 희생, 효도는 마음에 있고,
방랑자, 가족과 국가는 깊고,
성시, * * * 회춘을 구하고,
인문학, 새로운 이미지의 시나리오.
학가 건축, 고대의 유산,
툴루는 단순하고 평범하며 건축의 예술은 훌륭하고,
사각형과 원형에는 규칙이 있고 집은 구심력이 있으며,
건물은 마음과 연결되어 있고 친구는 좋은 이웃입니다.
용은 잘생기고 정으로 둘러싸여 있고, 푸른 나무는 아름답게 흐르는 물로 둘러싸여 있고, 하늘은 둥글고 음양이 조화를 이룬다.
하카 산의 노래는 길고 깊으며,
수세기의 변천을 거치면서 오랜 세월 동안 불려왔고,
전 세계의 하카족은 노래를 들으면 감동하며,
목소리는 선율적이고 고대의 가락은 상쾌하네.
과거에 충격을 주고, 현재에 빛을 발하는 하카족.
원나라의 자연스러움, 강인함, 충성심
적으로부터 가족을 지키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양의 중산, 중화민국 건국과 함께 중국은 새로운 삶을 얻습니다.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는 구모루오, 고대에서 현대까지 배움
선가의 추도사는 드물다.
주예의 두 번째 원수, 거듭된 전투 승리
제국을 넘어 놀라운 업적을 남기다.
천하에는 지혜가 있고, 고향에는 깊은 사랑이 있으니, 증의 현, 천의 자빙,
돈을 기부하여 학교를 짓고 천하를 돕고 백성을 교육하니,
교량과 도로를 건설하고 이웃에 복을 베풀었네.
두툼한 리본을 달고 다니는 하카족, 중국인의 혈통, 조상은 황제에게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중원은 교육을 중시하고 좋은 이웃이자 고향이며,
농사짓고 공부하고 집을 지키는 것이 하카족의 풍습입니다.
고난과 위험을 무릅쓰고 세계 사방에 식민지를 개척하고,
강직하고 강직하며 애국심과 조국애가 강하며,
하카 정신은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메이저우 고향 협회 () 자세한 기사 참조 :
하카 푸가
들어 본 적이 있고 푸 어머니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5. 하카푸의 시를 소개해 주세요.
중추절이 다가오고 있고, 중추절을 생각하면 사람들은 월병, 달궁, 장어, 소동파의 "천리장수를 기원한다"는 대사를 떠올리게 됩니다.
이 순간 제 마음속에는 또 다른 감정이 있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연초에 베이징에 있는 회사에서 일하기로 했거나 지금 다른 곳에 있다면 '달을 올려다보다가 달빛을 발견하고 내려오다 문득 고향이 생각났다'는 마음으로 달을 보낼 수밖에 없겠지요. 지금까지도 고향에 가도 마음이 텅 빈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변에 아무도 없는 걸까요, 아니면 달을 그리워하는 사람만 있는 걸까요? "* * *와의 오래 지속되는 관계는 아름답습니다."라는 말은 원래 가족 사랑과 사랑의 증진에 대한 열망을 포함했습니다. 아름다운 것은 항상 바람직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항상 완벽한 것을 추구하고 항상 멋진 분위기를 좋아하기 때문에이 문장을 암송하고 존경 할 수 있습니다.
시가 말한다 :사람들은 행복 할 때 쾌활하고 달에서 중추절까지 특히 밝습니다. 예, 밝은 달은 아름답고 밝고 맑아서 사람들에게 신선한 느낌을줍니다. 둥근은 형용사이자 명사로 끝과 완성을 나타내며 중추절의 보름달은 사람들에게 남녀 친구 또는 남편과 아내의 재회, 사랑과 결혼의 행복, 가족의 재회 및 친구와 친척의 따뜻함을 상기시킵니다. 중추절은 중국의 전통 축제입니다. 즐겁고 축제적인 축제입니다. 속담에 따르면 명절이 되면 가족이 두 배로 그리워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런 큰 재회의 계절에 사람들은 인생의 아름다움, 인생의 글쓰기, 존재의 아름다움에 대해 가장 많이 생각합니다. 매일이 중추절이거나 밤이 보름달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 삶은 언제나 달콤하고, 언제나 기대되고, 언제나 취하지만 일 년에 단 한 번뿐인, 그래서 사람들이 사랑을 더욱 소중히 여기고 소중히 여기게 합니다.
이별이 없다면 왜 만나야 하고, 헤어지지 않는다면 왜 다시 만나야 할까요? 중추절은 헤어진 사람들이 서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중추절은 인생의 행복한 순간을 기념하는 것이지만 모든 사람이 중추절에 행복하고 웃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속담처럼 인생은 마냥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이 세상에는 어떤 사람은 울고, 어떤 사람은 웃고, 어떤 사람은 슬프고, 어떤 사람은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환멸을 느끼고, 어떤 사람은 성공하고, 어떤 사람은 부도덕하고, 어떤 사람은 호의를 베풀기도 합니다. 아마도 모든 사람은 저마다의 고민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 모든 불편함은 한가위 보름달과 함께 잊어버리세요. 이 순간만큼은 슬픔과 불행을 잊고 내면의 압박을 진정으로 풀어내길 바랍니다.
사물을 당연하게 여기지 마세요. 무슨 일이 일어났든,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라도 평범한 사람이 되어 평범한 마음으로 평범한 일을 하자!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어떤 사람들은 사랑과 직업을 찾아 평생을 보내지만 결국 우리가 얻는 것은 무엇일까요? 어떤 사람들은 쫓기고 바쁘고 멈추고 쉬는 것을 결코 알지 못합니다. 중추절은 여러분에게 휴식의 순간을 가져다주고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몸이 아프면 친구들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피곤할 때는 가족이 위로해주고, 졸릴 때는 사랑하는 사람의 격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과 달콤하고 친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지금 달은 하늘 너머 바다에 있습니다 * * *. 밝은 달과 함께 달떡 한 조각, 차 한 잔을 자르며 가족과 함께 한가위를 보내세요.
6. 하카 언어에 대해... 긴급
광활한 영토와 다양한 민족으로 인해 중국의 언어는 매우 복잡하며 크게 중-티베트어, 알타이어, 남섬어, 남아시아어, 인도유럽어 등 다섯 가지 주요 언어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국-티베트어 어족에는 중국의 주요 언어인 중국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카 방언은 중국어(방언)의 11개 주요 분파 중 하나이며, 따라서 중국어의 네 가지 주요 언어적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단음절: 하나의 단어가 언어 단위로, 한 단어는 하나의 음절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음절은 하카의 언어적 단위입니다. 둘째, 다성 체계: "평, 위, 멀, 인, 아웃"의 소리가 이 음조 체계의 하나입니다.
학자들은 성조가 모음 자음에서 진화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셋째, 탁한 자음의 명확화: 고대 하카 언어에서 탁한 자음이 있는 음절은 오랜 기간의 진화 끝에 탁한 자음에서 맑은 자음으로 완전히 바뀌었으며, 학자들은 음색의 진화로부터 원래 모습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넷째, 형태 변화의 사용 감소: 영어에는 소위 '어휘 변화'가 있지만, 중국어는 어휘와 문법 기능이 문장 내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학자들의 오랜 연구 끝에 지금은 완전히 다른 새로운 방식이 있습니다.
장융구이 씨는 하카족이 중앙 평원에서 기원했고 고대 후족이 황하 북쪽에 모여 살았으며 하카어는 원시 알타이족의 퉁구스어와 그 기원이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터키어, 몽골어, 퉁구스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당히 변화한 언어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 북부에서 가장 오래된 언어 중 하나인 중국 중부에서 태어나고 진화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하카는 일반적인 중국 방언(중국어)의 지류가 아니라 '중국어'로서 오늘날의 하카가 베이징의 공식 언어인 중국어와 다른 이유입니다. 하카와 한국어 사이에는 몇 가지 유사점이 있지만(하카의 기원을 연구하는 언어학자와 역사가들의 또 다른 과제), 지난 천 년 동안 하카는 한자를 사용하기로 선택했고 한국어처럼 완전히 새로운 언어로 더 발전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 주장은 학자들의 추가 연구를 통해 검증되어야 합니다. 대만 지방의 하카는 대부분 동부 방언 지역인 광둥성에서 유래했습니다. 억양과 악센트 측면에서 하카 방언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1. 사현 억양: '사현'은 당시 자잉현에 속해 있던 싱닝, 우화, 핑위안, 자링의 4개 현과 현재 광둥성에 있는 메이셴시를 가리킵니다.
2. 하이루 악센트: "하이루"는 후이저우의 하이펑현과 루펑현을 가리킵니다. 3. 라오핑 악센트: "라오핑"은 조상지명을 악센트 이름으로 직접 사용하는 차오저우의 라오핑현을 가리킵니다.
학자와 전문가들은 싱닝, 우화, 핑위안, 자오링, 메이셴 현은 순수한 하카 현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현재의 4개 현 방언인 하카 방언이 하나만 있었고 비교적 순수하고 표준적인 하카 방언이었지만 하이펑과 루펑 현은 순수한 하카 거주 현이 아니며 허노인(또는 노인, 헬로인, 즉 푸젠성 남부 출신 사람들)과 현지 토착 작품이 많다고 믿는다. 그 결과 4개 현의 방언은 점차 하이루 방언이 되었습니다. 지리적 요인으로 인해 라오핑 방언은 시셴 방언, 하이루 방언, 허라오 방언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텅후이와 우포슝의 조상 고향인 푸젠성 자오안현 용딩에서 유래한 자오안 억양도 있습니다. 윈린현의 얼룬, 룬베이, 시뤄 주변의 하카족 마을은 원래 조안 억양을 사용했지만 남민족에 둘러싸여 외국 하카족과의 소통이 부족해지면서 심각한 '크레인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대만 지방의 하카어는 가오슝과 핑둥의 류팀 하카촌 등 4개 현의 악센트가 지배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대만성에서 가장 먼저 이주한 하카족이며, 대부분 자잉푸의 4개 현에서 왔기 때문에 거의 모든 하카족이 4개 현의 억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주현은 하이루 억양이 거의 대부분이고, 타오위안현의 양메이, 우신, 관음도 하이루 억양이 우세하지만 사현 억양도 꽤 많이 섞여 있습니다. 중국 디아스포라의 하카 방언도 여전히 4현 방언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하카족의 조상은 모두 원시인이었으며, 오늘날까지 하카족 사회는 중화민족의 진정한 전통 문화를 유지하고 있으며 중부 평원에서 가장 오래된 언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카족 언어에서는 여전히 고대 소리를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경과 추자서의 운율 중 일부는 오늘날의 중국어로는 운율을 맞추기 어렵지만 하카에서는 분명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경의 '爽'(시원하다), '勇'(용감하다), '從'(~로부터)은 모두 운율이 맞습니다. 이제 중국어에서 "双"의 운율은 "ㄤ"이고 "用"과 "从"의 운율은 "ㄥ"."
하카에서만 "爽" 발음, "用" 발음, "從" 발음이 있으며, 세 단어는 여전히 같은 운율에 속합니다. 학자들에 따르면 하카의 전체 음성 체계는 송나라에서 확립되었다고 합니다. 즉, 현재의 하카 방언은 송나라 이후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하카어는 고대에 여전히 많은 "우아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현재의 만다린어보다 훨씬 더 우아합니다.
하카족은 나를 "나", "당신", "만약", "그", "태양",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라고 부르죠. "태양", "철 냄비", "아니오", "아니오".
이들은 모두 정통 문학에서 흔히 사용되는 고대의 "우아한 단어"입니다. 그러나 하카 방언에는 흥미로운 단어들이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 자주 듣는 이 단어들을 통해 하카족의 성격, 관심사 및 관습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흥미로운 하카 방언의 몇 가지 예입니다: 하카족이 가장 많이 쓰는 인사는 "밥 먹었어?"입니다. 하카족은 "먹는다"와 "마신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에 만나면 항상 "밥 먹었어?"라고 묻습니다. "좋은 아침, 좋은 오후, 좋은 저녁"은 더 친밀하고 하카족 간의 배려를 표현합니다. 또한 놀이(학교), 보조 어머니(아내), 신구(며느리), 농어(불합리한), 불꽃 곤충(반딧불이), 할아버지 애도를 배우기를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