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초등학교에서 눈을 묘사한 고대 시
초등학교에서 눈을 묘사한 고대 시
출처: 루송메이포의 '매매'
매화는 눈에 비해 색이 세 배 이상 하얗지만, 눈은 매화에 비해 향기가 훨씬 적다는 감상입니다. 시인의 눈에는 눈꽃과 매화가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 눈꽃은 하얗고 매화는 향기가 있다. 또한 사람과 사물의 차이점을 설명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똑같이 나뉜다"는 문구는 둘 다 나름대로 사랑스럽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눈은 예전에는 꽃처럼 보였지만 지금은 눈처럼 보인다.
'이별'에서
지난번에 떠날 때는 눈이 꽃처럼 내렸는데, 돌아와 보니 꽃이 눈처럼 하얗게 피었구나. 이 시의 두 행은 만남은 너무 짧고 이별은 너무 길다는 사실, 헤어지고 나면 항상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서로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한탄하고 있습니다.
한밤중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여는 봄바람과 같다.
출처: 당나라의 노래 '백설공주가 우천후를 집으로 보내다'.
북풍이 불고 눈송이가 내리면 하늘은 하얗고 은빛이며 모든 가지가 눈송이로 덮여 마치 하룻밤 사이에 봄이 온 듯하고 수천 그루의 배나무에 꽃이 만발한다. 배꽃처럼 나뭇가지에 가득한 눈송이는 마치 따뜻한 강남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봄의 숨결을 느끼게 한다. 시인은 남쪽의 봄 풍경과 북쪽의 겨울 풍경을 교묘하게 대조하고 꽃을 사용하여 눈을 묘사함으로써 국경의 웅장한 풍경을 묘사 할뿐만 아니라 시인이 세르비아 국경 밖의 설경을 씁쓸하게 느끼지 않고 이렇게 아름답게 쓰고 있음을 보여 주며 시인의 열린 마음을 보여줍니다. 후세 사람들은 종종 눈송이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때 이 구절을 사용합니다.
눈이 없는 매화에는 정신이 없고, 시가 없는 눈은 없다.
출처: 루송매포의 '서매'
매화만 감상하고, 매화를 돋보이게 할 눈이 없다면 그 매력을 느낄 수 없습니다. 매화를 읊을 시가 없이 눈만 있다면 당신은 그저 평민에 불과합니다. 저자는 한편으로는 쉬메이의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를 낭송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눈을 감상하고 시를 쓰는 데 대한 그의 우아한 관심을 묘사합니다.
늦은 봄에 눈이 오면 그녀는 날아다니는 꽃이 되어 정원 나무 사이를 지나간다.
유 시인.
늦은 봄이 오면 봄꽃을 바치듯 마당과 나무 사이를 차례로 지나가는 '백설공주'를 감상합니다. 이 시는 봄눈이 흩날리는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시인은 봄빛이 너무 늦게 오지만 정면에서 봄빛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오히려 봄이 너무 늦었기 때문에 눈을 의인화하여 봄빛을 장식하는 것으로 표현함으로써 독자의 감정을 변화시키고 늦었다는 사실에 속상해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시를 구성하는 데 욕망을 사용함으로써 작품에 기발하고 신비로운 분위기와 매력을 부여합니다.
5월의 천산에는 눈이 내리는데 꽃은 없고 추위만 있다.
당리백의 '여름 계절의 여섯 노래'의 기원 중 하나입니다.
눈으로 덮인 5월의 산을 감상하세요. 흩날리는 눈송이는 없지만 추위가 가득하다. 이 시는 의미가 얕습니다. 한여름인 5월에도 여전히 추운 날씨를 상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꽃이 없다"라는 단어는 이중적인 의미로, 밤의 어둠 속에 눈송이도 없고 꽃도 없으며 만리장성은 황량하고 아늑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