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버드나무에 관한 시를 어떻게 쓰는지 누가 압니까?
버드나무에 관한 시를 어떻게 쓰는지 누가 압니까?
청춘을 되찾고 싶지 않다.
봄바람을 유혹한다.
하얀 눈송이는 많고 텅 비어 있고,
녹색 실크는 꾀꼬리에게 너무 약하다. < P > 당송팔여러분 중 한 명인 한유는 버들개지의 모양을 매우 자세히 관찰했다. 그의' 못의 버들개지' 는 걸작이다. < P > 못에는 바람이 없다. < P > 양화청 이후 그녀는 혼자 비행했다. < P > 광섬유 렌즈를 청소하기 위해 < P > 습하지만 돔이 없으면 돌아올 수 없습니다. < P > 여기서 백양나무는 버들개지이다. 석양 아래 판유, 버들개지가 온 하늘에 가득하고, 백양나무가 수면에 떨어져 물에 담가 더 이상 날 수 없다. 이런 섬세한 묘사를 통해 시인은 매혹적인 자연 풍경에 도취되는 정취를 구현했다. < P > 당대의 시인 오영은 시' 화양' 을 한 편 썼는데, 또 다른 맛이 있다. < P > 는 번화함을 다투지 않고, 빨간색을 차지하지 않는다.
날씨가 맑고 눈이 와요. 꽃은 바람을 미워하고, < P > 는 화양만 홀로 바람을 사랑하고 있다.
시는 화양에 대한 긍정이다. 양수화는 오색육색은 없지만 꽃에는 없는 개성이 있다. 그것은 바람과 비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바람과 함께 눈송이처럼 공중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유일무이하다. 청대 주지혜는' 버드나무' 라는 시를 썼다. < P > 매년 봄마다 불쌍하다. < P > 는 여러 차례 수면을 위해 싸웠다.
한 가닥의 슬픔이 바람에 분란했고,
비가 많이 내렸다.
Gudu 는 유랑자를 이끌고 싶어 했고, < P > 는 여행가의 채찍을 들고 정자를 떠났다. < P > 피리로 밤이 깊었다. < P > 는 나무와 담배 몇 그루를 뒤돌아보았다. < P > 이 시의 제목은' 유' 이지만 나그네의 감정을 표현했다. 기슭의 긴 버드나무 가지가 헤엄치고 싶지 않아 곧 떠날 배를 끌고 있는 것 같다. 버드나무는 인격화한 것이다. 황혼 무렵, 배의 나그네들은 마치 친척들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처럼 강가의 수양버들을 뒤돌아보곤 했다. < P > 중국 고대에는 버드나무와 관련된 일화가 더 많았다. 이것은 단지 하나의 예일 뿐이다. 청대 서정 장군의 좌측 이야기와 후세의 찬송시는 지금도 서북 지역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 P > 청나라 동치년 동안 러시아군이 북강역을 점령하고, 조정은 좌측을 대장으로 파견하여 서래의 적과 맞서 싸웠다. 동치 5 년 (1866), 좌군이 간쑤에 진출했지만 길을 따라 본 것은 "맨땅이 탈피 같고, 대머리 산이 천리, 황사가 날았다" 고 말했다. 왼쪽은 명령을 내렸다. "대군이 지나가는 곳은 반드시 나무로 맞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순회나 현령에 관계없이 고개를 들어 보아야 한다." 군령은 산과 같고, 곧, 내일 군대가 가는 곳마다 나무가 자연히 심어진다. 좌측이 대군을 거느리고 줄곧 북강까지 살육하였다. 돌아올 때는 이미' 천리 밖, 버들쑤나나' 가 가는 길이었다. 개선으로 가는 길에 왼쪽에서 나무 껍질이 떨어져 죽는 것을 보았다. 좌측 하차하여 자세히 보니 나무 밑에 당나귀 한 마리가 묶여 버드나무 껍질을 갉아먹고 있었다. 왼쪽 즉시 분노, 명령 경비원 Jiuquan 시 드럼 타워 아래 당나귀를 끌고, 다음 훈련 을 듣고 군사 및 민간 및 공무원 을 소집 드럼 메신저 를 쳤다. 드럼 타워 에 왼쪽, 대중 앞에서 참수 당나귀 를 주문 하고, 버드 나무 를 파괴 감히 선언, 당나귀 만큼 처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매우 무서워서 아무도 감히 다른 버드나무를 다치게 하지 않는다. 몇 년 후 버드나무가 그늘이 되었다. 현지 국민들은 좌장군 식목 애류들의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좌장군 서정 때 심은 버드나무를' 좌측' 으로 명명했고, 간쑤 순무 양창준도 이 공적을 찬양하기 위해 회자된 시를 썼다. 시운: < P > 장군 서정은 돌아오지 않고, < P > 호호호자녀는 천산을 메운다. < P > 새로 심은 버드나무 3111 리, < P > 는 봄바람을 끌어들여 옥문을 통과했다.
버드나무와 버드나무시는 신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