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장수 스님이 경전을 가져올 때 어느 노인이 그에게 돈을 달라고 했습니까?

장수 스님이 경전을 가져올 때 어느 노인이 그에게 돈을 달라고 했습니까?

서유기에는 장수 스님과 제자들이 산과 강을 헤치고 81번의 고난을 겪으며 108,000마일을 달려 서역의 적멸보궁에 도착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경전을 가져가려고 할 때, 존경받는 아난다 예지아 두 사람이 장수 스님에게 도전장을 내밀며 보시를 요청했습니다. 당나라 승려는 가난하고 궁핍했습니다. 그는 어디서 돈을 구했을까요? 그 결과 그는 말없는 경전 한 무더기를 가져갔습니다.

고대 부처님은 원인과 결과를 알지 못했지만 백곰을 보내 말없는 경전을 큰 힘으로 가져가게 했습니다. 당나라 승려와 제자들의 여행은 시간 낭비였습니다.

당나라 스님은 그 자리에서 분노하여 울부짖으며 여기는 서방 극락세계인데 어찌 귀신과 괴물이 있어 자신을 속일 수 있느냐고 말했다. 손오공은 영리하고 총명하여 즉시 원인과 결과를 알아차리고 아난다 예자가 혼란을 일으켰다고 짐작했습니다.

몇 사람이 화가 나서 부처님께 가서 손오공에게 그 이유를 말하라고 했습니다. 그 결과 부처님은 당혹스러운 대답을 하셨습니다.

빈손으로 돌아가지 말라. 옛날에 어떤 사람이 경전을 가져오러 오면 스님은 산을 내려와서 경전을 외우고 그 집에 사는 사람의 안위를 확인했습니다. 죽은 사람은 뒤집어서 그에게서 세 통과 쌀과 금 3 리터 만 받았습니다. 아직도 너무 적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당신은 빈손으로 와서 빈손으로 그들을 얻었고 그들에게 빈 사본을주었습니다.

현명한 사람에게 한마디:백지를 물려주면 후손들이 굶주리게 됩니다.

여기에 언급된 후손은 누구입니까? 저자는 불교의 세 가지 보물인 불교의 스님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처님도 개인적으로 공덕을 구하셨습니다. 당나라 스님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사람이 먹는 보랏빛 금그릇을 아난다 예지아에게 주어야만 참된 경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불교는 모든 존재의 보편화에 관한 것 아닌가요? 왜 돈이 필요한가요? 이것이 불교의 나쁜 흐름을 주도하는 것일까요?

물론 서유기는 허구일 뿐이며 불교를 비꼬았다는 의심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우청엔의 글은 허구가 아닙니다. 사실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불교가 가볍게 전승될 수 없는 심오한 이유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불교뿐만 아니라 도교도 비슷한 주장을 합니다.

예를 들어, 천 달러는 아들에게 물려주지 않고, 백만 달러는 배은망덕한 사람에게 물려주지 않습니다. 도의 은혜를 받느니 차라리 길거리에서 굶어 죽는 것이 낫습니다.

다음으로 불교의 의미를 세속적 용어와 불교적 용어로 이해해 보겠습니다.

첫째, 세속적 관점에서.

모든 존재는 거대한 정글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정글의 사람들은 기술과 전승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작은 장인이라도 자신의 기술을 쉽게 퍼뜨리지 않습니다.

그런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제자는 굶어 죽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그런 것들의 상속은 밥그릇의 문제입니다. 외부인에게 싸게 넘어가면 가족을 위한 식량이 없어집니다.

상속은 평판에 관한 것이므로 불순한 동기를 가진 사람에게 물려주면 직업의 평판을 망칠 수 있습니다.

우여곡절과 고난과 대가를 경험한 후에야 유산의 소중함을 알게 되고, 그래야만 유산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장수 스님이 경전을 구하기 전에는 중국에서는 히나야나 불교만 행해졌다고 합니다. 세상에 살지 못하면 귀신을 구할 수 없고, 자유를 구할 수 있을 뿐입니다. 대승불교는 이를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부처님은 중생들이 무지하기 때문에 말 없는 경전을 전수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대승불교의 도덕적 의의는 모든 중생의 보편화에 있으며, 이는 인간의 이기심과 군주의 개념과 상충됩니다. 대승불교가 가볍게 전파되면 일련의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이세민 왕이 죽은 후 태사와 부의는 대제사장을 선출하고 불법을 제정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부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불교는 서쪽의 율법입니다. 어리석은 자를 속이는 업의 수레바퀴에는 군주와 그의 아들, 여섯 가지 큰 부류가 없었습니다. 삼황오제 시대에는 불교가 없었지만 군주들은 맑고 충성스러웠기 때문에 불교를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노자가 후를 부처로 변모시킨 것에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 인용문은 대승불교에 대한 중원불교의 이해를 적절히 요약하고 있습니다. 당시의 태도는 받기는커녕 아무것도 주지 않겠다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몇 가지 우여곡절을 겪지 않는다고 해서 내가 여전히 거기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사람은 자신이 일하지 않는 것을 소중히 여길 줄 모릅니다. 쌀 한 되가 축복이라는 것은 영원한 진리이고, 쌀을 홍보하는 것은 적이 된다는 것도 영원한 진리입니다. 또한 쉽게 지나칠 수 없는 진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둘째, 참된 법의 가치는 자신이 원할 때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관음보살은 당나라에 긴 장삼을 입고 장시 9개의 반지를 끼고 등장했습니다. 충성스러운 관리들의 도움으로 대승불교는 세상에 널리 퍼져 귀신과 신을 초월할 수 있었고, 당나라의 굳건한 기반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대신들이 믿지 않더라도 이시민은 믿지 않았습니다. 그는 지하 세계를 여행하며 고통받는 귀신들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대승불교에 대한 열의가 대단했습니다.

후일 당나라 왕은 당나라 승려의 여정이 힘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대승불교의 소중함을 더욱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불자들은 시주금을 모아야 할까요?

불교에서는 모든 것이 공하고 돈은 몸 밖에 있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것을 가져가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불교의 대중성에 대한 한 마디가 있습니다. 삼보에 공양하는 신도들은 불교 승려입니다. 스님에게 공양하는 목적은 스님들이 법을 전파하기 위해서입니다. 만약 그들이 모두 굶어 죽는다면 법은 끝날 것입니다.

많은 스님들이 돈을 모으는 것은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서가 아닙니다. 오히려 재산을 정리하고 사원을 짓고 불교를 전파하기 위해 모금합니다. 그런 사람이 자신을 풍요롭게 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정반대로 불교에는 부조리가 존재합니다. 부처님께서는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자신이 입적한 후 마왕 보선의 제자들과 손자들이 나와 법을 훼손할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 그 사람들은 진짜 불자가 아니라 중생 속에 숨어 있는 마구니들이고, 그들 자신도 그것을 모를까봐 두렵습니다.

그러니 다소 까다로운 것은 그렇다 치더라도 낙엽이 떨어지는 것으로 가을이 오는 것을 바로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부처님은 무한하지만 세 가지를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변증법적 관점과 매우 일치합니다.

부처님은 무한한 생명, 무한한 덕, 무한한 빛을 가진 깨달은 존재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세 가지는 할 수 없습니다.

거래를 파괴할 수 없습니다. 부처님은 위대하시지만 악업을 심판할 수 있을 뿐 중생이 업을 짓지 않도록 도와주지는 못한다는 뜻입니다. 수행은 방법을 알려줄 뿐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중생을 놓칠 수 없습니다. 불교는 중생을 깨우칠 수는 있지만 불교와 관련이 없는 사람들을 도울 수는 없습니다. 불교를 믿지 않고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세상에서 살 수 없습니다. 부처님은 모든 중생을 깨우칠 수는 있지만 모든 중생을 다 깨우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죄는 윤회의 순환에 따라 흘러갈 수 있고, 기회가 없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요점은 또한 고전을 가볍게 넘길 수 없다는 것을 확인시켜줍니다. 시주조차 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불교와 관련이 있다고 주장할 수 있을까요?

당나라 스님은 공양할 것이 없었기 때문에 자색과 금색 망토, 즉 자신의 식기를 내놓았습니다. 마음속으로 불교와 인연을 맺으려는 의지가 있기 때문에 돈은 한 푼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아무도 고집하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불교를 믿거나 도교를 선호합니다.

저자는 노자의 도덕경에 나오는 경고로 글을 마무리합니다.

일등병은 그 말을 듣고 열심히 일하고, 상사는 사는 것이 죽는 것이라는 말을 듣고 웃지만 웃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 말은 무슨 뜻일까요?

도가는 자연의 법칙을 아는 사람을 세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상급자는 당연히 가장 많이 아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도에 대해 들으면 직접 도에 관여하고 도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병장은 도를 믿는 것처럼 보이는 평범한 존재이고 상병은 가장 고집스러운 존재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도를 접하자마자 큰 소리로 비판하고 조롱합니다.

그들은 믿지 않더라도 폄하하지 않으니 이것이 바로 평범한 연기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존재하는 모든 것은 합리적입니다. 이해할 수 없고 이해하고 싶지 않더라도 경외심을 포기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