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고대 건축물에 관한 고대 시 고대 시

고대 건축물에 관한 고대 시 고대 시

1. 고대 건물을 묘사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건축에 관한 고대시 :리 바이 산 사원 위험한 건물, 밤 높이 100 피트, 손이 별을 따를 수 있습니다. 왕보텡, 왕, 린, 노래와 춤을 방해할까 봐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마세요. 난푸 구름을 향해 날아가는 페인트 건물, 서산 황혼 비를 감싸는 진주 커튼. 그림자로 가득 찬 구름 웅덩이, 몇 년 동안 상황이 바뀝니다. 누각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양쯔강은 문턱 밖에서 저절로 흐른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1. 아홉 개의 주름이 하늘을 열네.2. 다섯 개의 새로운 초가 지붕, 돌계단, 대나무로 짠 벽.3. 여전히 스스로 수리중인 오두막. 바람이 불면 처마도 산산이 부서진다. 금방이라도 쓰러질 것 같습니다. 벽이 지어졌습니다. 또한 * * * 컵을 가득 붓습니다. 5. 버드 나무 그늘은 왕의 도랑으로 이어지고 플라타너스는 대나무 건물을지지합니다. 진링의 텅칸 왕은 또한 무용수를 그리는 것을 부끄러워합니다 .6. 황새 탑의 서쪽 수백 피트, 팅저우의 구름 나무는 * * * 무한합니다 .7. 위험한 건물이 하늘에 올라가고 산의 상단이 여유롭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난 달, 화신의 쑤안화 연못. 9. 연기와 구름이 펑라이를 만나 새벽 궁전이 열리고 달빛이 궁전을 가득 채웠다. 옥산의 다른 곳에서는 보라색 루안이 센다이로 날아갔다.10. 궁전은 보라색 공기와 화려한 물로 가득 찼다. 경비병은 하녀와 잠을 자고 냄비를 훔칩니다. 소의 작은 저택에 꽃이 피었다.12. 용의 꼬리는 용의 매화에 있었고 펑라이 궁전은 꼭대기에 있었다.13. 플라타너스 잎은 가을바람에 늙어 사람들이 테라스에 올 수 없었다. 시원한 우타이시는 풀로 가득하고 우왕궁은 야생화로 가득합니다. 석성 아래에는 샘물이 있고 제비당 앞에는 비가 내린 이끼가 자랍니다. 모원의 모든 것이 망가졌습니다. 먼지 하나 없는 풀과 나무가 눈부시다. 15. 대명궁 궁실은 우울하고 암울하고 금단의 용궁은 향기롭다. 16. 산과 강이 황실의 수도로, 뾰족한 궁전이 구름과 연기를 만난다. 창루를 통해 새어 나오는 바람, 자금성에서 맑은 연기와 함께 버드나무. 분명히 하늘은 노래하고 웃고 있으며 마차와 말은 일출에 먼지를 가로 지르고 있습니다. 매우 독특하고 얕고 산둥에서 유명한 것은 매우 부끄럽습니다. 제구탑은 웨이강 위에 높이 솟아 있습니다. 비취 나무는 구름 속에서 자라고 하늘에서 춤을 추고 달에서 노래합니다. 오늘은 많은 감정으로 윙윙 거리는 온천수 만 있습니다 .18. 시팡, 시공의 노란 꽃과 맹그로브가 서로 얽혀 있습니다. 시와 새벽 창은 눈 능선을 숨기고, 화실은 푸른 흐름과 만난다. 소나무와 사이프러스 황혼이 진두를 불고, 대나무 그림자 차가운 이끼가 돌계단을 오르고 있습니다. 기적이 경이롭다.

2. 건축을 묘사하는 시

건축을 묘사하는 중국어 관용구:조각된 들보와 칠해진 들보, 웅장하고 고풍스럽고 독특한 동굴, 황금빛과 찬란하고 비범하고 층층이 쌓인, 비할 데 없는 고층 빌딩, 녹색 기와와 흰 벽.

. 시: 날개가 있다면, 가시가 있다면, 새라면 이렇게 날아갈 것입니다. 사기』에 나오는 주나라의 궁궐 건축을 묘사한 시입니다.

고대인들은 자연스럽게 건축물의 형태를 새와 연관시켰습니다. 아방궁은 두 개의 두무강이 궁전 벽을 녹여 흐르는 축복받은 곳입니다.

건물까지 다섯 걸음, 누각까지 열 걸음. 건물은 높은 처마와 툇마루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지형을 지키며 음모를 꾸밉니다. 접시, 파문, 벌집 소용돌이, 수천만 명이 떨어질지 궁금합니다.

"서안주 판사 페이 탄을 저우슈로 보내다","주화 산길 윤제사, 청이 강 마을 류푸 다리","가을 산과 맑은 비, 강남 사원 건물 남쪽에 기대어"의"산시 과거 (위)"에서와 같이 불교 건축에 대한 두무는 모두 상당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첫 번째는 불교 건축이 두무에 의해 높이 평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지우 화산 도로, 윤제 사원, 칭이 강 마을, 류 푸차오 - "Xuanzhou는 저우 슈에게 페이 탄 판사를 보냈고 베이징으로 궁전으로 돌아가고 싶다". 두무 가을 산이 맑고 비가 내리며 강남 사원 건물 전체에 쏟아지는 - "과거로의 세 번의 여행이 그리워요(위)". 두무의 아홉 궁전은 아침이 춥습니다. 밝은 달이 십리탑에 비치네 --- "자희문에서 북과 북 네 개를 들고 자공의 남쪽 교외로 가네" 루유 물을 묘사하는 관용구 :물이 배 위로 올라가고, 물이 배 위로 올라간다. 물에 빠지는 사람은 물, 물, 불과 하나가 된다. 이 드 물 달 물을 반영하는 달, "달을 낚다" 두 번째 두 단어. 돌을 통해 물이 떨어지는 얼음 한 컵의 물, "물이 없다"는 두 단어의 세 관용구 : 산 맑은 물, 산 가난한 물, 산 높은 물 낮은, 바람 낮은 물이 솟아 오르고, 꽃을 반영하는 나무 수원, 달 높은, 산 긴, 모래 긴, 물 끝이 맞았습니다. 물고기가 물을 얻다, 물이 가득한 산, 고인 물 웅덩이, 물이 가득한 마산, 흐르는 물이 가을 물을 끌고, 진흙과 물을 끌고 북쪽 산을 바라보며 울고, 흐르는 물에 대한 호흡은 하늘과 너무 비슷하고 자연은 쉽다와 같은 관용구. 물은 검은 색이고 하늘은 검은 색입니다.

물은 하늘에 뿌리를 두고 있다. 어제 하늘이 열리고 마흔아홉 날 동안 비가 내렸습니다. 물처럼 하늘이 근본이고, 물과 하늘은 같은 색이니, 제나라를 빛나게 하소서.

물, 하늘의 변화, 봄, 여름, 가을, 겨울, 비, 우박, 안개, 눈의 본질. 물은 맑고 하늘은 높고 물은 하늘과 같다. 물이 맑고, 물고기가 흐르지 않고, 물이 썩지 않고, 호수가 무르익고, 조용한 물이 깊습니다. 두 메아리의 물결은 어두운 파도와 눈 덮인 산과 함께 떨어지고 푸 위안의 어선은 달을 잡을 것입니다.

사찰 문 소나무 길로가는 다리는 작고 문턱은 돌 파도 봄 눈처럼 밝습니다. 길을 따라 푸른 나무, 강이 새벽, 붉은 구름이 빛납니다.

먼발치에서 보면 구름의 사면이 물을 붙잡고, 푸른 봉우리는 수천 개의 점입니다. 수천 개의 봉우리, 물이 구름과 연기를 만나고, 조심하십시오.

화창한 날, 바다 안개가 붉고 흐리고 작은 천장 나무는 초록색입니다. 시옌의 맑은 파도가 문턱, 송문 사원에서 다리로 가는 길을 향해 솟아오른다.

달 아래 어선 낚시 공원, 산, 눈, 조수가 어두운 파도 공원, 산, 눈, 파도. 끝없이 펼쳐진 가을빛에 흔들리는 물은 하늘의 빛을 담고 있습니다.

보라색 항아리는 이슬과 서리로 갓 장식된 주진처럼 보입니다. 보라색 지옹은 히비스커스처럼 시원하고 상큼한 맛이 납니다.

자색 연기는 난초와 같고 계곡은 향기를 품고 있습니다. 보라색 구름은 코뿔소와 같고 그 안에서는 좋은 냄새가 난다.

두루미 숲은 카모마일처럼 오래 살며 숨을 수 있다. 아홉 가지 안개로 가득 찬 가을이 손님을 따라온다.

보라색은 연꽃처럼 맑고 요정의 의상에 비견할 만하다. 여섯 사람이 위바오디의 옆을 지나간다.

먼저 자주색 황제에게 경배한 다음 황후의 방으로 가세요. 세상은 먼지로 가득하고 하루는 공허합니다.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질러 산의 빛깔이 있는 곳과 없는 곳,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는 곳, 강물은 황야를 휘돌아 썰물 때 둑이 넓어지니 바람도 내 고독한 돛을 흔들지 않네. 푸른 물은 향기롭고 소나무 소리는 중국으로 향하네. 불멸의 존재들은 모두 흩어지고 다섯 개의 구름이 침묵을 이룬다.

작은 다리 패들 전단 연꽃, 서풍 후광 저녁 태양의 양쪽.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손을 더럽히는 것입니다. 처음 봤을 때 이걸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징먼 페리를 떠나면 곧 남쪽에 도착합니다.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는 곳에는 강이 황야를 휘감아 흐릅니다.

원로는 계속 흐르는데 왜 취지는 불평하는가? 가을바람이 해질녘에 일어나 단풍나무 사이를 바스락거린다. 봄바람은 고요하고 미약하며, 강물은 깊고 흐르지 않는다.

3. 건축에 관한 고사시

건축에 관한 고사시:등진청흩어진 꽃 건물저자:이백(당)해는 진청의 머리에 비치고 아침 햇살은 꽃 건물을 흩뿌린다.

황금색 창문과 자수 문, 은색 갈고리와 구슬 호일. 하늘로 올라가는 계단 위를 날아가는 푸른 구름 속에서 나는 내 눈을 걱정한다.

황혼의 비가 세 협곡을 흐르고 봄 강이 두 개천을 휘감아 흐른다. 오늘의 방문은 9일간의 여행과 같다.

산사원에서의 하룻밤저자:리바이(당나라)위험한 건물은 높이가 백 피트나 되고, 손으로는 별을 고를 수 있다. 이곳에 서서 하늘의 신들을 놀라게 할까봐 감히 큰 소리로 말할 수 없다.

쉬안 저우는 페이 친 판사를 베이징, 두 무 따뜻한 진흙 눈이 녹고 보행자들이 자랑스러워하는 관저로 돌아가고 싶다고 보냈습니다. 지우 화산 도로 윤제 사원 청이 강 마을 류 푸차오.

당신의 의도는 당신만큼이나 고귀하고 내 마음은 떨립니다. 함께 갈 수 없으니 매년 봄이면 나라가 매우 외롭다! 두무가 죽기 전에 스스로에게 상으로 바치는 '과거여행'의 세 곡 중 하나인 <두무십년수시(杜武十年水視)>다. 두무가 죽기 전에 스스로에게 상으로 바치는 노래다.

가을 산과 봄비가 사찰 건물 남쪽에 기대어 한가롭게 노래한다. 자회문에서 자공의 남쪽 교외로 나가는 네 개의 북저자:노유(송)반평생 손님으로 여행하며 죽는 순간에도 평화를 보았다.

처음에는 황제에게 영혼을 꿈꾸며 행복했고, 수도가 더욱 놀랐습니다. 아침 서리 추위의 9 개의 궁전, 달 아래로 탑의 10 마일.

백발이 성성한데 웃지 마라. 10대들은 슌을 덜 듣는 데 익숙하다. 당나라 아방궁:두무, 여섯 왕, 네 바다, 촉, 아방 밖으로.

태양으로부터 고립된 300마일이 넘는 고압. 서북으로 서쪽을 접고 곧장 서안양으로 향한다.

두 개의 강이 녹아 궁궐 성벽으로 흐른다. 건물은 다섯 걸음, 누각은 열 걸음, 건물은 허리를 뒤로 젖히고 처마를 높이 세우고 지형을 지키며 계략을 꾸미고 계략을 세웠다.

벌집에는 수천 개의 물결이 있습니다. 파도 위에 놓인 긴 다리, 구름 없는 용은 무엇일까요? 나중에 길은 비어 있고 허홍을 탓하지 않습니까? 높고 낮음, 나는 동쪽에서 서쪽을 모른다.

(작품 모름:모름, 작품 '동서양:일') 후궁, 왕, 손자들이 아래층 전당에서 사임하고 진나라에 와서 진왕으로부터 밤에 노래를 불렀습니다. 별이 빛나고, 화장 거울도 열려 있고, 녹색 구름이 깨지고, 빗 샤오도 응원하고, 영양 흐름 기름기, 뚱뚱한 물 버려지고, 연기 경사 안개, 고추 난초도 불타고 있습니다.

천둥이 흔들리고 궁전 차가 지나갔고 멀리서 듣고있을 때 내가 무엇을하고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근육, 능력, 매우 아름답고 환상적으로 보이지만 운이 좋아 보인다.

36년 동안 사라진 것들. 조연의 수집, 한비의 통치, 제나라와 초나라의 엘리트, 수 세대에 걸친 약탈, 산에 따르면.

한 번 얻지 못하면 잃는 겁니다. 팅커 옥, 금 덩어리, 자갈, 버려진 던져진 박살, 진나라 사람들은 소중히 여기지 않습니다.

허! 한 사람의 마음, 만 명의 마음. 내가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가능한 한 진흙과 모래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헤더의 농장보다 음의 건물 기둥이 더 많고, 비행기의 여공보다 대들보의 서까래가 더 많고, 기장의 남은 인보다 양파의 인이 더 많고, 온몸의 비단보다 기와의 요철이 더 많고, 도시의 아홉 개의 흙벽돌보다 문지방의 곧은 기둥이 더 많고, 도시의 사람의 말보다 오케스트라의 현악기가 뱉어내는 음이 더 많게 하소서. 세상이 감히 말하거나 화를 내지 못하게 하소서.

독신 남편의 마음은 오만해졌다. 방어의 병사들이 불렀고, 한구 고개가 올라갔고, 초나라 사람들이 불타고, 불쌍한 불타는 땅! 와우! 여섯 나라를 멸망시킨 것도 진나라가 아니라 여섯 나라였고, 진나라 역시 천하가 아니라 진씨 가문이었다.

허! 여섯 나라가 서로 사랑하여 진을 거부할 만큼 진이 다시 여섯 나라를 사랑하게 되면 삼대에 걸쳐 영원히 왕이 될 것이며, 누가 이기고 누가 멸망할 것인가? 진나라 사람들은 자신의 슬픔, 슬픔에 대한 후손, 후손의 슬픔, 그것으로부터 배우지 못했지만 후손의 슬픔을 위해 후손을 이길 수 없습니다.

4. 건축에 관한 시

날개, 가시, 새, 파리로. "주나라의 궁궐 건축을 묘사한 사기(史記)의 한 구절입니다. 고대인들은 건축의 형태를 새와 자연스럽게 연관시켰습니다.

공방두부무

두 강이 합쳐져 궁궐 성벽으로 흘러 들어간다. 다섯 걸음만 가면 건물이 있고 열 걸음만 가면 누각이 있다. 건물은 허리를 감싸고 처마와 이빨을 높이 세웠다. 지형을 지키고 연결하세요.

싸움. 접시, 파문, 벌집 소용돌이, 수천만 명이 떨어질지 궁금합니다.

"주화산도 운제사, 청이강 마을 류푸 다리"의 "주수 판사 페이 탄을 주수로 보내다", "가을 산과 맑은 비, 강남 사원 건물 전체에 기대어"의 "산시 과거 (온)"등 모두 두 무가 불교 건축에 대해 상당히 감사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아홉 개의 불교 사원 중 아홉 개는 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화산도 윤등사, 청이장촌의 류푸교 - 두무의 "서안수는 판사 페이탄을 저우수로 보내고, 무무는 궁과 수도로 돌아가고 싶다"

햇살과 비에 가을 산을 헤매며 장강 남쪽의 모든 사원 건물에 기대어 - 두무의 세 편의 아쉬운 고시 (위) <

아홉 천궁 큐 아침 추위 십리 건물 달빛 - 자이궁 남쪽 교외에 있는 루유 "집 문 밖 네 북" 자이궁의 남쪽 교외

5. 고대 건축물에 관한 시

유루 수륙사" "장사 사상사, 돌출된 고대 탑"을 외치며.

사방에 물이 광합성하고 산 그림자가 오네. 조용히 스님의 소파에 앉아 밤에 어선으로 돌아갑니다. 내일 다시 만나자, 전 마을 대추 미녀. 명나라 학자 랴오다오난도 "암자를 찾는 것은 구름을 타고 가는 것이니, 강으로 돌아와 대륙으로 가네"라는 시를 지었다. 청나라 초기의 시인 랴오는 '수륙사를 바라보며'라는 시에서 "하늘과 땅의 군대가 지나고 나면 언제 절이 살아남을 수 있겠는가?"라고 썼다. 폭풍우가 치는 바다에서 황혼에 종소리가 울리고 ..." 청나라 시대에 수륙양용 사원은 수차례 수리를 거듭하며 향이 번성했습니다. 사원 앞에 극장이 세워져 공연도 자주 열렸습니다.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 가지 못했고 청나라 말기에 원형 극장은 파괴되었습니다.

공지 건물은 수륙양용 사원 뒤편에 위치해 있으며 서쪽으로는 위루산을 마주하고 멀리 샹류가 내려다보입니다. 청나라 가경 시대의 학자 시청조는 이 경치를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위험한 건물이 100피트 높이로 매달려 있고 사방에 처마가 날아다닌다. 롄위에 폭우가 쏟아져 강은 텅 비었고 파도가 도시를 파괴했다"고 기록했습니다. 5월과 6월에는 건물에 더위가 없어 여름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청나라 소대징 황제는 '여름의 공지 건물'이라는 시에서 "건물은 멀리서 청장강이 내려다보이고 여름 더위는 가볍고 대추꽃 연꽃이 맑은 빛을 가린다"고 노래했습니다. 저녁에는 해바라기 부채가 필요 없고, 빙고를 쓰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아치탑은 원나라에 세워졌다고 하는데, 앞서 인용한 남송시대 시인 대복구의 시에서 이미 "맑고 밝다"고 언급하고 있는데, 여기서 언급한 탑이 바로 아치탑일 것입니다. 따라서 공지 건물은 아마도 남송 시대에 존재했을 것입니다. 이 건물도 청나라 말기에 파괴되었습니다.